★메이
한매 백옥조 한 그루가 임촌로계교 (장위' 조매')
▲ 란
난초에는 푸른 가지가 없고, 복숭아는 글자가 없다 (구양수의' 춤추는 봄바람').
◆ 대나무
웃고, 복숭아와 리는 항상 속되다 (스시 \ "정혜원 집 \")
● 국화
꽃 속에서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원직의 사랑시와 그 이미지)
예를 들어' 빗속 종소리 추위' (류영),' 까치교 선운간띠' (진관),' 붉은 연근 향매' (이청조),' 금서' (이상연) 등이 있다.
특색 (그림): 파랑새, 기러기, 제비, 원앙, 복숭아꽃, 팥 등.
표현 요점: 나는 너를 깊이 그리워하고, 나는 너를 미워하지 않는다.
전원산수시와 그 이미지
특색 (사진): 고산, 흐르는 물, 명월, 미풍, 농가 풍경, 산경 등.
표현 요점: 고요함, 한가함, 여유, 농가 음악 (풍작의 기쁨), 은거 등.
영물시와 그 흔한 이미지.
특징 (그림): 소나무, 대나무, 매, 국화, 매미, 벌 등.
요점 표현: 물탁지로 중심 이미지의 본질적 특징으로 시인의 감정을 표현한다.
송별시와 그 이미지
예: 원시원시 (왕위), 당동다 (고적합), 왕런 (이백) 을 보냅니다.
특징 (그림): 문체 (선물, 선물, 기타 등. ), 유, 술, 송, 배, 길가정, 팔릉정, 남포 등.
표현 요점: 자신의 감정을 남기고 싫어하지 말고 두터운 우정으로 격려해라.
변두리시와 그 이미지
예를 들면:' 백설가 송별전 사무원 오집',' 량주어',' 추세' (왕창령) 등이 있다.
특징 (그림): 변관, 옥문, 창적, 호인, 후마, 황하, 만리장성, 악명, 음산, 몬테네그로.
표현 요점: 변두리 풍경, 용감하게 적을 죽이고, 목숨을 걸고 나라를 지키겠다고 맹세하고, 원망, 향수, 동정, 반박.
여행시와 그 이미지
특징 (그림): 우편로, 튜더, 말, 배, 진달래꽃, 홍암, 손님, 부평초, 펑펑 등.
표현 요점: 여행은 고생스럽게 떠돌아다니고, 여행은 외롭고 떠돌아다니는 향수병이다.
고시의 제비 이미지
제비는 계절의 변화에 따라 이주하는 철새로, 쌍으로 남의 집이나 처마를 드나드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고대인들의 사랑을 받아 고시에 자주 나타나거나, 봄을 아끼고 가을을 다치거나, 슬픔을 과장하거나, 그리움을 기탁하거나, 감상적인 시사를 하고, 이미지가 풍부하고, 감정이 풍부하며, 다른 사물에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1, 봄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봄을 소중히 여기는 느낌을 전달합니다. "모든 관광객이 가면 봄이 텅 비어 있습니다. 커튼이 내리자 제비 두 마리가 가랑비 속에서 돌아왔다 (구양수' 뽕나무'), "제비가 올 때 통신사, 배꽃이 청명절 뒤에 있다" (야연이 이미 끊어졌다), "꽃이 피는 연무에 깊숙이 숨어 제비의 새 젖" (위 "경성회 친구")
2. 사랑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애인에 대한 그리움을 전한다. 예를 들면' 제비가 하늘을 날지만 깃털은 다르다. 아들은 들판으로 돌아간다' ('시경 제비가 멀리 날아간다'),' 낙화독립, 미제비가 함께 날아간다' (얼굴' 임강선자')
3. 시사변천을 서술하고, 지난날의 번화한 금조 쇠퇴, 인사 신진대사, 망국멸종의 슬픔을 표현한다. 예를 들면,' 옛날 왕세당이 범민가에 날아들다' (유우석' 우이향'),' 꽃이 떨어지고 어쩔 수 없이 숙연귀했다' ();
4. 대인은 책을 건네고, 사랑의 아픔을 속삭인다. 예를 들면, "남편이 중호에 가면, 나는 창문 앞에서 피서를 울고, 부지런하게 애인과 함께 보낸다." (곽소란 "당대의 배부") "나는 눈물을 글썽이며, 쌍연이 올 때, 우리는 틈틈이 만날 수 있을까?" (풍연사' 죽은 화련'), "나는 붉은 선을 남기고 괴로워 그림자 속에서 날아다니는 것을 귀찮게 했다." (장코구' 사구홍 춘정'), "남편이 침몰호에 갔다. 나는 창문 앞에서 피를 울었고, 나의 은근함은 제비의 날개에 달렸다." 조설근' 홍루몽' 등. , 그들의 슬픔과 자신의 감정에 대해 생각하고 싶은 마음이 감동적이다.
매미: 고상한 행동을 비유한다. 옛사람들은 매미가 바람을 먹고 이슬을 마시는 것이 고귀한 상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매미의 고귀함을 사용하여 고귀한 품격을 표현했다. 예를 들면: "멀리서 말하면 가을바람을 거치지 않는다" (여사남' 매미'), "그가 아직 노래를 부르고 있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 누가 심장보다 낫지? 클릭합니다 (로 "정치범들은 매미를 듣는다") "청심과부욕, 긴 밤하늘에 노래하다. 오, 이 마지막 부서진 숨쉬는, 녹색 냉막 나무 속! 。 네, 저는 부목 같아요. 제 정원에 잡초가 가득 자라게 했어요. 당신처럼 순결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당신의 충고에 감사드립니다. " (이상은은' 매미'),' 나는 매우 청고하다',' 왕' 의' 제천악') 등. 모두 매미로 덕성이 고상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대나무: 우강은 절개가 잘 되고, 외부는 직설적으로 수렴하고, 마음은 넓다.
예를 들어 정판교의' 죽석시': "나는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원래 바위가 깨지고 있다고 주장한다. 천 부는 유열, 바람 남동풍 서북.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명샤창' 주묵화축': "문군은 초여름에 섹스를 하고 랑환에게 선물을 썼습니다. 매년 즐겁고 행복하길 바랍니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청추 풍가의' 이죽화 중 하나': "땅을 뽑고 하늘을 받치고, 우뚝 솟아 있고, 우뚝 솟아 있는 것이 어찌 준명한가. 평생 사물을 보는 것은 가을 그림자 속에만 있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유우석의' 아주 추': "이는 군자처럼 어울리지 않는 곳이 없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두보는 "하외 초당으로 문제 보내기": "나는 태어날 때부터 자유로웠지만 자연을 피하고 싶다. 사랑 바람 대나무를 마시면, 천 거처에는 반드시 약충이 있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Pu Songling "대나무 골목": "나는이 신사를 특히 좋아한다. 나는 내 가장자리를 긁고 하늘을 닦았다. 아들이 와서, 나는 특히 나의 주인을 좋아한다. 클릭합니다
5 월: 유 오설, 성격이 강하고 불굴이에요.
예를 들어 왕안석의 매화: "눈이 먼 곳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은은한 맑은 향기가 있다." 시는 매화가 바람에 번지는 것을 묘사하고, 매화의 순결하고 하얗다는 것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며, 향과 색채가 모두 뛰어난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육유의 명구' 영매' 는 "만물이 진흙으로 부서져 흙으로 뭉쳐 먼지로 뭉쳐져 향기만 여전하다" 고 말했다. 매화는 그가 파괴된 불행한 경험과 표류하지 않는 고상한 정서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또 왕관의' 묵매':' 짱 호색하지 않고 공기만 건곤으로 가득 차 있다' 는 것도 그가 표류하지 않고 표류하는 순수한 매화, 얕고 심오하다는 것을 반영한다.
송송: 확고, 교만, 확고, 활력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이백의 "책을 증정하여 황상을 섬기라" 는 말은 "송두해 주시길 바랍니다. 복숭아는 하지 마세요." 라고 말했다. 위는 항상 권세 있는 사람을 아첨하고, 이백은 시를 써서 그에게 정직한 사람이 되라고 권했다. 또 다른 예로 유진의' 증형' 은 "추위를 앓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고 말했다. 시인은 이 말로 그의 사촌 동생이 송백을 보내는 것처럼 충성스럽고 어떤 상황에서도 고상한 자질을 유지하도록 격려했다. 또' 음간저송',' 모종이 산에 남아 있다' (좌사' 영사'),' 찬송':' 폭설압송',' 송직'. 그것이 녹을 때까지 느슨하고 고귀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란: 예를 들어 이백의' 고풍':' 고란생 유원, 다초잔벽', 여원의' 란':' 난생 깊은 산, 냄새 향' 은 인재가 묻히고 인재가 만나지 않는 것이다. 또 다른 예로, "란약생은 춘하, 왕호웨이청청이다! 너 혼자 숲 속에 있고, 주에는 자줄기가 있다. 클릭합니다 (첸 Ziang 의 "감각"), "꽃 속의 진정한 신사는 우아한" (장 Xueliang "영란시") 를 보냅니다.
흐르는 물: 고대 중국시에서, 그것은 가시지 않는 슬픔과 연결되어 있다. 예를 들어 이어의' 유미':'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을까,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동쪽으로 흐르는 물로 끝없는 고민을 비유한다. 또 이백의' 서운론 선주 사추루 송별교서': "물만 흐르고, 칼로 베고, 애락으로 돌아가고, 술이 익사하지만", 진관의' 모래위를 걷다':' 근심에서 멀어지고, 멀리 봄물처럼 멀어진다',' 봄강 눈물로 변해' 고시에서 시인은 종종 흐르는 시간을 흐르는 물로 비유한다. 예를 들면:' 일강춘수는 돌아오지 않고, 물보라는 천고의 풍류인물' (수시' 염노교 적벽회고'),'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돌아갈까?' (악부시' 장가행'), "군은 보이지 않는다.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계를 벗어나 바다로 들어가는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이백의' 입주') 등등.
바나나: 바나나와 오동나무의 의미는 비슷하며 이별 후 외로움과 슬픔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단어를 더해 뽕나무씨를 채집하고, 누가 창가에 파초나무를 심는가':' 누가 창가에 파초나무를 심으면 심방을 가득 채운다. 음에는 심방이 가득하고, 잎에는 정이 가득하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우 wenying "당나라 duling": "어디서 근심을 합성합니까? 인심을 가을에 맡기다. 바나나를 심으면 비가 오지 않으면 쌀쌀하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Ge shengchong 의 "작은 빨간 입술": "얼마나 많은 여가 걱정, 바나나 비를 쫓는 꿈" 등등.
두보: 흔히 비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쓰인다.
예를 들면: "그동안 너는 커튼 속에서 무엇을 들었는가, 뻐꾸기의 피 흘리는 울음소리, 원숭이의 오열" (백거이' 비파행'), "화양이 처진 채 울고, 문도룡이 오계류를 넘겼다" (이백은 "왕창령이 용표요로 옮겼다고 들었다")
장정: 육지의 송별지, 수포는 물가의 송별지이다. 시는 항상 이별의 길이를 묘사하는 데 사용한다.
예를 들면: "매미는 슬프고, 밤은 장정이다" (류영 "우린 벨"), "어디로 돌아가는가? 정자는 정자보다 작다. "(이백" 보살만 ")," 정외 고도변, 초청청청천 "(이숙동" 송별 ").
버드나무: 버드나무는 작별인사나 향수를 나타낸다.
예를 들면:' 류록강 수준, 나는 강가를 듣는다' (류우석' 가지와 대나무'),' 오늘 밤 어디에서 잠에서 깼는지, 버드나무 기슭, 바람이 점점 사라진다' (류영' 옥림령'),' 버드나무 가지를 꺾어 날아가라',' 행인에게 돌아가냐고 물었다. (무명씨의' 송별'), "누가 플룻의 어두운 비행 소리인가, 낙성의 봄바람에 흩어졌다. 누가 집을 그리워합니까? 클릭합니다 "'로스앤젤레스의 봄밤'"
연꽃은 연꽃이라고도 한다. 부용'' 부용'' 부용'' 부용'' 부용 갑자' 를 쉽게 연상시킬 수 있다는 인상을 주는 경우가 많다. 연꽃은' 련',' 아깝다' 와 동음이기 때문에 고시에는 연꽃에 관한 시가 많이 있어 사랑을 표현한다. 남조악부' 서주곡': "남당 추채련, 연꽃이 머리 위를 지나간다. 고개를 숙이고 연밥을 가지러 가라, 연밥이 물처럼 푸르다. " 연밥' 은' 조천애자' 를 의미하고' 녹색' 은' 맑다' 를 의미한다. 여기에는 진실과 상상력이 모두 있는데, 이는 이중적인 것을 의미한다. 해음 말장난의 수사 수법은 사랑하는 남자에 대한 여성의 깊은 동경과 사랑의 순결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김' 42 자야가' 중 35 곡:' 안개 이슬련, 연꽃이 맑지 않다. " 안개 속의 이슬은 연꽃의 진면목을 감추었지만 연잎은 보이지만 잘 보이지 않았다. 이것은 또한 해음 쌍관법의 한 방법이기도 하다. 한 여자가 어렴풋이 그 남자가 그녀를 사랑한다고 느끼는 방법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왕위의' 심산가을밤' 은 일종의 아름다움을 창조했다. 화목하고 고요한 의경. "죽어 세탁녀가 돌아온다, 연잎 굴어선 앞."
이백 "고시 19 곡" "부용을 손에 들고, 백득청."
그 문장 "히비스커스 꽃을 봐, 올해 누구를 위해 죽었어! 클릭합니다
야오 수이 \ "푸천악 \" \ "연셰, 찬비 청자습실, 당신은 어떻게 차마 갈 수 있습니까?"
이백의' 고시 19 곡' 에서 시인은 서악산의 연화봉에 떠 있는 자신을 상상하며' 연꽃을 손에 쥐고 공중을 거닐다' 는 옥녀를 만났다
연꽃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든, 연꽃의 퇴폐에 감탄하든, 연꽃의 고귀함을 찬양하든, 연꽃은 전형적인 이미지로서 더 이상 단순한 풍경이 아니라 감정의 상징이다.
영월시는 중국시에서 독특한 지위를 차지하는데, 달은 고대 시인이 가장 좋아하는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고대의 "달" 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상징으로 표현되었다. 첫째, 둥근 달은 사람의 재회를 상징하고, 보름달은 사람의 이별을 비유한다. 비교적 대표적인 것은 수시의' 수조 노래헤드'' 사람은 애환이 있고, 달은 보름달이 있다. 사람이 오래오래 있고 천리 밖이 모두 아름답기를 바란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 둘째, 가족을 그리워하는 것을 포함한 그리움을 상징한다. 셋째, 달을 아름다움의 상징으로 본다. 사랑의 상징, 장처럼' 봄꽃 가을밤':' 봄강 조류가 연해, 명월이 바다로 나간다. 물결에 따라 천리를 따라 흘러가는데, 어느 곳에 강변의 밝은 달이 없는가? " 강가에서 처음으로 달을 본 사람은 월초에 사람을 비추고, 생세하며, 쉬지 않고 살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월은 해마다 비슷할 뿐, 강월이 누구에게 좋은지 모르겠다. 그러나 양쯔강의 물 배달을 참조하십시오. Wen Yiduo 의 설명에 따르면, 이곳의 "달" 은 밝은 마음의 전달을 나타냅니다. 넷째, 달을 순결의 상징으로 여기고, 아무런 오염도 없이 영롱한 경지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연의 순수함은 이백의' 옥족' 과 같은 마음의 순수함이다.' 옥계 한로, 실크 바닥이 젖어 그렇게 오래 배회했다.' 달은 여기서 가장 아름답고 순수한 상징으로 여겨진다.
옛사람들은 늘 달의 경치를 빌리러 왔다. 두보 () 가' 초평광백 ()', 달이 창장 (), 요서 () 가' 명월음 ()' 으로 가득 찬 시적인 그림으로 수천 년 동안 회자되고 있다.
고시의 기러기 이미지.
중국의 고시는 왕양이 제멋대로 행동하고 풍채가 멋들어진다고 할 수 있다. 그중 많은 감정색채가 비교적 안정된 이미지가 있는데, 시인은 흔히 비슷하거나 통하는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시를 읽고 감상할 때, 반드시 시 이미지의 해석을 출발점으로 삼고, 익숙한 시 이미지를 출발점으로 삼아, 시 속의 이미지의 의미를 이해하고, 시의 경지에 들어가, 시에 함축된 감정을 깊이 음미해야 한다. 이에 대해 학생들을 지도하여 축적해야 한다.
주목할 만하게도, 작가의 심경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대상이 서로 다른 시에서의 의미도 종종 다르며, 이미지의 풍부함을 반영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우리는 고시를 읽고 감상할 때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대추를 삼키고 딱딱하게 움직이는 실수를 범하기 쉽다. 다음으로 필자는 고시 중 홍안 이미지의 우의만 서술한다.
첫째, 기러기로 편지를 가리키거나 기러기를 위탁하여 향수를 표현하는 것이다.
홍기안전' 의 전고는' 한서 소무전' 에서 나왔다. 이 유명한 전고부터 기러기는 알파벳의 상징이 되었다. 기러기는 편지의 사자로서 고시에서 널리 사용되었다.
두보' 하늘 끝으로 가는 이백' 에는' 먼 하늘에서 찬바람이 불어온다. 무슨 생각을 하고 있니, 오랜 친구? 。 기러기는 나에게 대답하지 않고, 강호에는 비가 가득하다. " 친한 친구가 용서받을 때, 그는 그의 소식을 얻기를 간절히 원했기 때문에, "기러기는 절대로 나에게 대답하지 않는다" 고 물었다. 먼 곳의 기러기가 친구의 소식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 시인의 친구에 대한 관심이 말로 넘쳐 정말 진실하다.
많은 고시들이 홍암의 편지를 인용하거나 홍암 전서를 의뢰하여 향수의 감정과 감상적인 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면,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향서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기러기, 둥지로 돌아가는 낙양. " (왕 완 "북쪽 요새 산 아래 공원"); "초승달 기러기는 책을 전하고, 호남은 눈물이 많다. 색깔을 볼 이유가 없고 마이크로웨이브도 지원해야 한다. " (리 shangyin \ "리 네 \"); \ "빨간색 새겨진 글자, 작은 글자, 심지어 상인 말했다. 기러기는 구름 위에 있고, 물고기는 물 속에 있는데, 이 정은 보내기 어렵다. " (연 슈 "청평 음악"); \ "윤 누가 금서 를 보내, 정말 실현 가능합니다. 거위 글씨가 돌아오니, 달이 서쪽 빌딩에 가득하다. " (리 Qingzhao \ "매화 건조 \"); 등등.
둘째, 홍암을 향수의 정서와 떠돌아다니는 슬픔의 발동점으로 삼는다.
홍암은 철새로 봄가을에 이주한다. 가을에는 기러기가 긴 바람을 타고 힘껏 남쪽으로 날아가 겨울을 난다. 이런 광경은 늘 나그네의 고향 생각에 영향을 미친다. 고시에서 문인들은 늘 기러기로 정을 전하며 깊은 향수의 정을 토로한다.
예를 들어 유우석의' 가을바람':' 가을바람이 어디서 오나요? 샤오 샤오 (Xiao Xiao) 가 거위를 보냈습니다. 정원 나무에 와서 외로운 손님이 먼저 들었다. 클릭합니다 처음 두 문장, "가을바람이 어디로 갑니까? 클릭합니다 제목에 대한 질문은 부스럭거리는 소문을 듣고, 바람을 타고 오는 기러기를 보고, 저자가 장기간 비하한 탓에 생긴 강렬한 여행과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마지막 두 문장' 고객 초문' 은 가을 하늘의 기러기 () 를 뜰의 원목 () 으로 옮기고,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차근차근 경물을 바꿔 타향에 있는 고아들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또 문처럼' 상선아침 행행': "아침에 징사, 손님이 고향을 애도한다. 닭이 울면 초점 달이 울고, 사람은 판교 서리를 탄다. 기생 잎은 산길에 떨어지고 주황색 꽃은 초소 벽에 떨어진다. 능도몽을 생각하면 기러기가 못으로 가득 차 있다. " 꿈속에 거위떼가 가득한 가운데 스스로 즐기던 장면은 시인의 처지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시인의 고향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기러기를 향수와 나그네의 감상적인 감정으로 촉발시킨 고시에는 "밤에 기러기를 들으면 향수가 느껴지고 병에 걸리면 부귀를 느낄 수 있다" 는 것과 같은 고시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나는 나양화의 손님이었지만 엽방은 밤에 어색할 필요가 없었다. "(Ouyang xiu" 드라마 답변 Yuanji "); 구름이 처량하고 바람이 처량하여 한궁궐이 높은 가을을 움직인다. 잔별은 기러기를 점재하고, 플룻은 빌딩에 의지한다. "(당조웨이" 장안망추 "); 유랑자 한 명이 전투를 예고하는 북소리와 가을 기러기 한 마리를 들었다.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았는가! 。 \ "(두보 \" 달 밤 내 동생 을 기억 \ "); 푸른 하늘, 노란 꽃, 서풍이 빡빡하다.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다. 누가 샤오라이 서리림에 취했어? 늘 눈물이 얼굴에 가득하다. "(왕실보 서사랑기) 등. , 수많은.
셋째, 기러기로 인생의 운명과 정신 경지를 비유한다.
1. 고시에서 문인들은 종종' 외로움' 과' 슬픔' 의 애가를 인생의 서늘함과 비참함을 묘사한다.
예를 들어,' 시경 소야 기러기' 에는' 기러기가 날아와서 신음하며 비명을 질렀다' 는 말이 있다. 하지만 아는 사람은 모두 내가 부지런히 노래하는 것을 알고 있다. 웨이 파이는 내가 오만하다고 말하는 바보이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사신이 사방팔방으로 뛰어다니며 유민이 기러기처럼 들판을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고, 유민들은 사신의 도착을 즐기며 이구동성으로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기러기의 끝없는 통곡처럼. 후세 사람들은 흔히 자연재해와 인화 가운데 도처에서 노숙자와 신음하며 배고픈 사람을 비유하고,' 기러기가 들판에 있다',' 도처에서 상한다' 는 비유로 국민의 유랑을 비유한다.
고시에는' 외로움' 과' 슬픔' 의 애가로 신을 전하는 슬프고 애절한 시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슬픔, 슬픔, 슬픔, 슬픔, 슬픔, 슬픔, 슬픔) 예를 들면: "고독한 무지개가 들판에 있고, 백새가 북림에서 울린다. 클릭합니다 나는 내가 볼 수 있는 것을 볼 것이다. 나는 슬퍼할 것이다. "(응우엔 \" 윙 후이 \ "); 나그네는 노래를 들었다. "어젯밤 서리가 막 강을 건넜다. 야생 거위의 울음소리가 나의 슬픈 마음을 슬프게 하고, 음침한 산들로 둘러싸여 있다. "(리 유" 웨이 베이에 작별 인사 "); \ "시는 내가 믿는 것을 예언하고, 문을 닫고 비오는 밤을 불쌍히 여긴다. 한밤중에 갑자기 애석하게 생각하고, 생각하고, 9 월에 물이 없다. 클릭합니다 (공 zizhen "지 하이 잡시") 등등.
2. 홍암은 철새로 봄가을에 이주한다. 고시에서 시인은 기러기를 봄가을 이주지로 많이 사용하며, 평생 떠돌아다니며 의지할 데가 없어 인생의 서늘함과 괴로움을 상징한다.
예를 들어, 수시의 "부 산자": "달이 부족하면 사람의 시작은 고요하다. 누가 독무를 보았는데, 마치 하늘에 기러기 같은 모습이었다. 밤에는 갑자기 겁이 나고, 갑자기 날아오르고, 자주 돌아오지만, 아무도 그 무한한 내면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외로운 모래톱이 춥다. " 이 시는 수시가 황주를 비하하는 기간에 쓰여졌다. 스시는' 외로움' 이라는 비유를 사용하여' 무리를 떠나 사는 사람' 을 묘사한다. 외로운 사람들은 겁에 질려 원한을 품고, 살아남지 못하고, 결국 황량한 모래톱에 처박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분노, 분노, 분노, 분노, 분노) 이것은 수시가 황주로 강등되었을 때의 심정과 처지를 묘사한 것이다.
고시 중에는 인생의 쓸쓸하고 쓰라린 시를 묘사한 시가 적지 않아 춘추홍기러기에 의지하지 않고 한평생 떠돌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예를 들면: "생활 곳곳에서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이것은 홍비처럼 눈을 밟아야 한다. 만약 네가 실수로 손가락과 발톱을 진흙 위에 남겨두면 홍비는 세지 않을 것이다. 스님은 이미 죽어서 새 탑이 되었으니, 나쁜 벽은 옛 문제를 볼 이유가 없다. 울퉁불퉁한 과거를 기억하시나요?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졸리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수시 "수지의 향수에서") 수시 무지개가 눈을 밟으며 자취를 감추고, 인생의 우연과 불확실성을 암시하며, 이미지가 아름답고 생동감 있고, 철리가 깊고, 깨달음과 실망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자전거 질문, 국가 태거연 에 속한다. 징금 출금, 기러기는 후천으로 돌아간다. " (왕위) 시인은 자신을' 정붕' 과' 귀기러기' 에 비하면서 혼자 떠돌아다니며' 사이한' 을 떠도는 풀처럼' 호전' 으로 들어가는 것은 북쪽으로 날아가는' 귀기러기' 와 같다고 말했다.
3. 홍암은 철새로 봄가을에 이주한다. 가을에는 기러기가 남방 창풍으로 날아가 겨울을 난다. 고시에서 시인은 종종 기러기를 데리고 하늘을 날고, 자유로우며, 사물에서 벗어나 자유로워진 삶의 정신의 경지를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동창회를 보면서 다섯 개의 현을 흔들고 있다. 시인의 눈빛은 하늘에서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기러기를 따라가며 계홍과 함께 멀어진 것은 그의 눈길뿐 아니라 정신적 자유를 갈망하는 마음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는 하늘을 나는 작은 새가 되어 광대한 하늘을 거닐며 초연한 경지인 도가가 갈망하는 유유신유유의 경지에 이르렀다.
또 "추기러기는 바람을 동반하고, 나는 이 마을에서 기러기를 마주하고, 내 술을 마신다. 대작가의 뼈는 모두 너의 붓이다. 천원에서 나는 어려서부터 네 곁에서 자란 고마움이다. 우리 둘 다 먼 곳에 대한 생각을 높이 들고, 나는 하늘에 가서 밝은 달을 껴안을 것이다. " 이백 ()' 선주에서 산장에서 이별서기를 바라보다') 기러기를 불며 남쪽으로 돌아오는 것이 얼마나 상쾌한가. 이 장면을 마주하고, 높은 층으로 올라가서 한 잔 마시기에 딱 알맞다. 시 속의 호정이 만장하여 하늘 높이 날아올라 밝은 달을 받는 것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곳의' 기러기' 는 시인의 인생 이상을 기탁했다.
요약하자면, 고시 속의 이미지에 대한 다차원 해석이 필요하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초심자가 고시 속의 이미지를 더 잘 파악하고, 시사 속의 이미지의 의미를 이해하고, 시의 경지에 진입하고, 시사에 함축된 감정을 깊이 음미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시의 국화 이미지
국화: 조용하고 고귀하며 탈속적인 국화: 국화는 국색 천향의 모란과 비교될 수 없고, 몸값 백배의 난초와 비교될 수는 없지만, 자랑스러운 서리의 꽃으로서 문인 묵객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강한 성격을 칭찬하는 사람도 있고, 숭고한 기질을 감상하는 사람도 있다. 굴원' 이소': "아침에 목란로를 마시고, 늦가을에 추국화를 먹으면 아름다움을 잃는다." 시인은 이슬을 마시는 꽃으로 그 품격의 고결함을 상징한다. 당나라 yuanzhen "국화": "사제 같은 가을 클러스터, 점점 더 기울어 져 있습니다. 꽃 중에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 시인의 확고함과 고상한 품격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차라리 가지 끝에서 향을 들고 죽을지언정 꽃 사이로 날려서는 안 된다" (정송소사' 냉국화'), "고동리 젖은 이슬, 모래사진 전금" (송범성대' 중양후 양국화') 등의 시구는 모두 국화로 시인의 정신적 자질을 표현하고 있다.
이 글은 [장쑤 교육출판사 고등학교 국어교육망]: /geren/wzck/200804/84605.html' 국화' 에서 전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