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교육에 관한 시사나 명언.

교육에 관한 시사나 명언.

1. 교육에 관한 시가 어떤 것이 예리한가 -> 2. 꽃을 탐험하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파는 법을 배웁니다-돈두목 > 3. 10 년 동안 칼을 갈다-당가의 칼 > 4. 겸손이 없다면 어떻게 미덕을 가질 수 있습니까? -왕송안사 > 5. 젊은이들은 한평생 고생하며, 시간과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돈 두순학 6. 옛사람은 지식이 없고, 늙어도 시간이 걸린다. -송 육유 > 7. 그러므로 독서는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익숙하고, 깊이 생각해야 한다. -역사 > 8. 운하를 이렇게 똑똑히 물었는데, 근원에는 생수인 송주희 > 9 가 있었기 때문이다.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가 서쪽으로 돌아옵니까? 젊은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한악부 민가 > 10. 뜻이 있는 사람은 날이 짧고 근심하는 사람은 밤이 길다는 것을 안다-선언 > 1 1. 한 사람은 풍채가 세서 다시는 돌아올 수 없지만, 아침에 깨어나면 오히려 괴로워한다.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금원명 > 12. 청춘은 반드시 일찍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당몽교 > 13. 한가하지 말고 머리를 하얗게 만들어라, 슬픔-송악비 > 14. 만사의 만물은 모두 독특하고, 역대도 인재가 없는 것은 아니다.-돈 진자앙 > 15. 금은 발색이 없고 백옥은 약간의 흠집이 있다. 도움을 청하지만 준비에 대해 묻지 마라. 저는 선생님의 집인 다이송부곡 > 16 에 있습니다. 남산의 기둥은 매우 적다. 사랑 재료를 누가 다시 생각할 것인가? -유당종원 > 17. 시옥은 3 일 동안 태워야 하고, 원료는 7 년 동안 남아 있어야 한다-당백거이 > 18. 세상에는 천리마가 없고, 아홉 방향인 고마희가 있다. 황송은 검을 듣고 > 백천동은 바다로 가는데, 언제 서천으로 돌아갑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 "견자 \") 시간을 소중히 하도록 권하고,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읽는지, 흰 보스는 늦게 고생하는 것을 후회하고, 소년은 배우기가 어렵고,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울 수 없고, 1 인치의 시간은 살 수 없고, 소년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2. (중국) 교육에 관한 문장 (시, 후어, 명언) 이 문제는 사실 대답하기 어렵다. 중국 교육에 관한 시와 명언은 주로 고대에서 비롯되며, 고대 교육에 대한 관점은 주로 유교 사상이다. 나는 네가 참고할 수 있도록 몇 단어를 골랐다.

공자

공부에 대한 태도: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독서에 능하고 사고하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데 능하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중에서 좋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지 나쁜 것이 아니다

우리는 모든 학생들을 잘 가르쳐야 한다: 가르치는 것이 있다.

공부에 대한 태도: 그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역시 아는 것이다.

맹자

교육 수준: 가난하면 혼자 있고, 달하면 천하를 돕는다. 이 말과 관련해 유교는 교육의 진보노력이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이른바' 양기, 평천하' 에 있다고 생각한다

교육관: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고, 군자는 삼락이 있다.

3. 공부에 관한 유명한 시구는 1,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공자 2, 학업이 부지런하고 척박한 것을 생각하지 않는다. 사고에서 완성한 것은 추종에서 파괴된다-한유 3.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공자 4.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공자 5.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선함을 택하고, 잘못을 고치고, 그로부터-공자 6. 시, 의식, 즐거움에 관심이 있다-공자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공자 8. 만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다-두보 9. 마음, 눈, 입-주 65438 만리길-12, 흑발도 일찍 배우고 백발후회는 늦게 배운다-안진경 13, 책 속 다정한 옛 사람 장가행' 16, 빈둥거리지 말고 동자머리를 하얗게 하고, 비어 있고, 슬프다. 악비 17, 세상의 모든 글자를 알기 위해 큰 힘을 쏟고, 세상의 모든 책을 다 읽기로 했다. 조용하지 않으면 멀지 않다-제갈량 2 1, 작은 악을 위해 하지 말고, 작은 선을 위해 하지 마라-진수' 삼국지' 22, 당시 300 곡을 숙지하고, 시를 쓸 줄 모르고 노래도 할 줄 모른다-손주' 당시 300 곡'. 만약 네가 이 책을 진지하게 읽는다면, 너는 너 자신을 알게 될 것이다-스시 26. 만약 당신이 책벌레라면, 당신은 노력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책벌레라면, 당신은 예술을 잘해야 합니다-푸송령 27. 백 번 읽으면 무슨 뜻인지 알 수 있다-'삼국지' 28.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노자 29.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나는 위아래를 찾아 구원 30 을 찾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길명언) 문기 * 배우지 않는 사람은 모른다-'예기'.

4. 교육에 관한 시와 명언. 당신은 언제 서방으로 돌아갑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시간을 소중히 하도록 권하고, 검은 머리는 일찍 배우는지, 흰 보스는 후회하고, 늦게 배우는 소년은 배우기 어렵고 늙기 어렵다.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되고, 1 인치의 시간은 구하기가 어렵다. 만약 네가 노력하지 않는다면, 사장은 상심하여 사람들에게 성실해야 한다고 경고할 것이다. 1. 만약 네가 강한 의지가 없다면, 너는 현명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믿지 않는다면, 너는 실패할 것이다.

-Zhai mo, 전국 사상가. 2. 내외 대응, 언행이 일치하다. 한비, 전국 시대의 철학자, 교육자. 3. 선은 밖으로 나가지 않고 이름은 허전되어서는 안 된다.

전국 시인 굴원. 4. 진실한 사람은 성실하고, 불성실하며, 움직일 수 없다. -주앙 저우, 전국 시대 철학자. 5. 한 사람의 배신은 결코 유명하지 않다.

유향, 한대 학자. 6. 가짜 사기는 오래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갈 수 없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사랑은 오래갈 수 없다. -한영, 한대 시론가. 7.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너의 아내는 그들을 의심할 것이다.

상권, 진 은둔자. 8. 충성이 없으면 한 사람이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 쳉 이순신, 송나라 철학자. 9.

5. 교육과 관련된 명구는 책처럼 정교하고 윤물은 잔잔하다->

2. 꽃을 탐구하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파는 법을 배웁니다-돈 두목 >

3. 10 년 동안 칼을 갈다--당가의 칼 >

겸손이 없으면 어떻게 미덕을 가질 수 있습니까? -왕송 안석 >

5. 소년은 한평생 고생하고, 시간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돈 두순학.

6. 고대인들이 사용하는 것은 모두 알고 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이 생긴다. -송 육유 >

7. 그러므로 독서는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익숙하고, 깊이 생각해야 한다. -역사 >

8. 운하를 이렇게 분명하게 물어본다. 근원에 생수-송주희 >

9.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가 서쪽으로 돌아옵니까? 젊은 사람들은 노력하지 않고, 노인들은 슬퍼할 것이다-한악부 민요 >

10. 뜻이 있는 사람은 날이 짧고 근심하는 사람은 밤이 길다는 것을 안다-김부선 >

6. 안녕하세요, 교육을 찬양하는 시 명문.

다음은 제가 정리한' 찬양교육' 에 대한 시입니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겨울밤 독서' 는 송대의 옥자: 육유고식소진, 늙어가는 날을 보여준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책을 읽는 데는 두 가지 생각이 있다. 첫 번째는 송대: 주의 반무 방당이 열리고 천운이 흩날리는 것이다.

연못의 물을 묻는데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당나라 때, 남자가 책을 읽었을 때, 안진경의 집은 밤에 모두 불이 켜져 있었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만강홍은 송 () 나라에 썼다. 악비 () 는 화가 나서 왕관에 뛰어들어 난간에 기대어 가랑비 속에서 휴식을 취했다.

고개를 들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길게 울부짖으며 강건하고 사납다.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당나라 () 에 가기 어렵다: 유종원 () 이 남산의 기둥이 희귀하지 않다는 것을 다시 논하고, 누가 재료를 좋아하느냐. 감사합니다. 채택되기를 바랍니다.

7. 교육에 관한 명언: 1. 가르치지만 받지 않는 것은 소용이 없다. 예를 들어 물로 석두 던지면 너는 받아들이지 않는다. 오늘의 석전은 물이 가득 찼지만 일은 괜찮아서 받아들일 수 없다. -장재

2. 독서는 사람을 충실하게 하고, 사고는 사람을 심오하게 하며, 교류는 사람을 깨어나게 한다. 프랭클린

3. 왕 선생님은 전문적으로 가르치면 안 됩니다. 그의 책임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학생은 독서를 전문으로해서는 안됩니다. 그의 책임은 생활 방식을 배우는 것이다. -타오 Xingzhi

4. 선생님의 가르침은 총상이 아니라 카메라 유도입니다. -예 Shengtao

5, 파종 행동, 습관을 수확 할 수 있습니다; 파종 습관은 성격을 수확 할 수 있습니다. 성격을 심어야 운명을 거둘 수 있다. -작레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사람들을 가르치는 위대한 예술입니다. 아미르

7. 좋은 선생님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에게 공부하는 것을 가르친다. -타오 Xingzhi

8. 학생들의 적극성이 동원되면 학교에서 규정한 숙제를 선물로 받게 됩니다. -아인슈타인

9, 가르치는 사람, 어른이 길고 사람이 짧다. 친구의 단점을 충분히 활용해야 남의 결점에서 벗어날 수 있고, 자신의 장점에 의지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장점을 얻을 수 있다. -웨이 위안

10, 천하의 영재를 얻어 출산하다. -맹자

1 1. 가장 가치 있는 지식은 방법에 관한 것이다. -다윈

12, 지식을 암기하는 방법은 종종 책에 반감을 불러일으킨다. 이런 식으로, 사람은 합리적인 교육에서 배양된 그런 자습 능력을 얻을 수 없고, 오히려 이런 능력을 계속 떨어뜨릴 수 있다. 스펜서

13. 몇 마디로 가정교육학의 모든 정수를 표현할 수 있다면 아이를 굳건한 사람으로 만들어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는 것이다. -소홀린스키

14, 교육은 주입보다 비싸고, 기풍은 침음에 의존한다. -곽병문

15. 교육의 목적은 학생들이 자신의 머리로 공부하고, 연구하고, 생각하고, 자신의 눈으로 보고, 자신의 손으로 이런 정신을 하도록 훈련시키는 것이다. -곽말로

8. (중국) 교육에 관한 문장 (시, 휴후어, 명언) 이 문제는 사실 대답하기 어렵다. 중국 교육에 관한 시와 명언은 주로 고대에서 비롯되며, 고대 교육에 대한 관점은 주로 유교 사상이다.

나는 네가 참고할 수 있도록 몇 단어를 골랐다. 공자의 학습 태도: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독서에 능하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지 않고, 생각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데 능하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좋은 따르기를 선택하고 나쁜 것을 바꾸다. 모든 학생을 잘 가르쳐야 한다: 무류의 교수 태도가 있다. 아는 것은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 맹자 교육의 수준이다. 가난하면 독선하고, 달하면 세상을 구제한다. (마하트마 간디, 공부명언)

이 말과 관련된 것은 유교의 관점으로, 교육의 진보 노력은 수련, 제가, 치국, 평천하에 있다. 이른바' 기평천하' 라는 교육관: 천하영재를 교육하고 군자도 즐거워한다.

9. 교육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 제목은 제 형 조카의 서점입니다. 당나라: 두순학은 왜 생활이 청빈한가, 어지러울 때는 조용한 때와 같다.

고향은 전란 중이지만 동생은 여전히 유교 사상을 받아들이고 있다. 창밖 책상 위의 대나무 그림자가 여전히 흔들리고 있어 먹묵이 광야의 샘물을 내뿜는 것 같다.

청춘의 노력은 일생의 좋은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대해서는 자신의 노력을 조금도 늦추지 마라. 비록 나는 초라한 집에 살고 있지만, 나의 지식은 줄어들지 않았다. 밖에 전쟁이 있지만 나는 여전하다.

고향은 전쟁을 하고 있지만 형과 조카는 여전히 유교 사상 교육을 받고 있다. 창밖의 대나무 그림자가 여전히 책상 위에서 흔들리고, 벼루의 잉크가 들천에서 짤랑거리는 것 같다.

젊었을 때 열심히 하는 것은 평생의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직면하여, 노력을 늦추지 마라. 2. 송대의 근면: 왕주조는 근면에서 배웠고, 만권서는 반딧불의 창이다.

세 겨울은 오늘에 충분하다. 누가 웃으면 누가 공허한가.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공부는 부지런해야 한다. 선배들처럼 등불을 들고 밤에 열심히 공부해서 책을 많이 읽었다.

몇 년 동안 열심히 공부하면, "문사 삼동이 충분하다" 고 하면 학문이 있다. 그때 누가 너를 비웃을까? 잉크도 없고 지식도 없어? 송대 서원: 유과역학은 경작과 같이 부지런하고 자각한다. 그러나 책을 많이 하면 늙었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농민들이 열심히 일하는 것과 같다. 그 자신만이 그가 근면한지 게으름인지 알 수 있다. 비록 많은 종류의 책이 있다 하더라도, 네가 노력한다면, 너는 결국 그것들을 익히고 이해할 것이다.

4. 당대를 설득한다: 안진청 () 중, 야등 (), 닭명 야명 () 은 남자가 책을 읽을 때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매일 자정은 남학생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10 대에는 놀기만 하고 공부는 잘 할 줄 몰랐다. 늙었을 때 왜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는지 모르는 것을 후회했다.

5. 송을 읽다: 육유귀령은 5 무 () 의 원원 () 이 없고, 독서는 원원 () 이었다. 등불 아래에서 책을 읽다 보면, 눈은 예전보다 더 크지는 않지만, 마음을 정하여 2 만 개의 작은 글자를 읽는다.

고향으로 돌아가 은거하려는 포부는 그 5 무 전원도 없어도 여전하다. 독서의 초심은 백성들에게 있다. 등불 아래에서 책을 읽으면 눈이 예전 같지 않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2 만 자의 작은 글자를 다 읽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