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의 구시대에서는 폭죽과 사자춤이 항상 축하 행사에 사용되었는데, 특히 설날에는 더욱 그러하였다. 사자는 설날 새벽에 집을 제사했다. 세속적인 견해에 따르면 사자가 문 앞에서 혀로 고개를 저으면 구석에 숨어 있는 악귀가 쓸어버릴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이것을' 부귀한 집' 으로 여기고 정중하게 사자춤꾼에게' 빨간 봉투' 를 선물했다.
새로 집을 지은 사람은 사자춤을 추는 사람을 특별히 집에 초대하여 한 층씩 춤을 춘다. 신혼부부는 일찍 남자아이를 낳고 싶어 사자를 침실로 들여와 자기 침대에서 뒹굴게 한다. 사자' 와' 사자' 가 양강 방언에서 해음을 하기 때문에' 사자가 잠자리에 드는 것' 은' 사자 (소년) 가 잠자리에 드는 것' 의 좋은 징조이다.
부유한 가정과 상점은 사자춤을 초청하여 특별 공연을 할 것이다. 보통 텅 빈 장소에서 공연을 해서 구경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자춤은 보통 각종 무술 공연이 있는데, 클라이맥스는' 사자' 와' 채청' 이다. 위층, 주인은 대나무 장대로 큰 빨간 봉투를 들고 야채 한 그루를 묶었고, 사자춤은 즉석에서 사다리를 세우고,' 사자들' 이 춤을 추면서 사다리를 오르고, 꼭대기까지 올라가서 빨간 봉투와 야채를 입을 벌렸다. 가장 기묘한' 녹색 따기' 는' 코코넛 따기' 로 녹색 채소 잎 대신 코코넛을 사용한다. "사자" 는 위에 걸려 있는 코코넛을 열어야 한다. 사자춤꾼은 이빨로 코코넛 껍질을 찢고 주먹으로 불면 진짜 쿵푸 없이는 할 수 없다.
오늘날 강성의 사자춤은 설날뿐만 아니라 일반 상가의 개업 축제와 프로모션을 위한 것이다. 사자춤은 자주 초청되어 흥청거렸고, 사자춤도 광고 종사자가 되었는데, 기예는 당대의 백거이의 글보다 훨씬 뛰어나다. 허베이 () 서수현 () 북리 () 의 사자춤은 역사가 유구하며, 유래가 길어서 북방 사자춤의 고장으로 불린다. 명청 시대에는 해마다 명절, 중대한 행사가 모두 장가묘회에서 공연되었다. 마을의 모든 사람들은 노인부터 아이까지 모두 단정하게 차려입고 몸소 행동한다. 우리 마을의 사자춤 예술단은 이를 바탕으로 설립된 1925 로 8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1950 년대에 마을의 사자춤단은 중앙가무단과 함께 루마니아로 가서 제 4 회 세계청년축제에 참가하여 금상을 받았다. 동유럽 6 개국에 대한 그의 방문과 북한에서의 공연은 큰 성공을 거두어 당과 국가 지도자들의 높은 찬사를 받았다. 개혁개방 이후 이 마을의 사자춤 활동은 더욱 사람들의 주목을 끌며 큰 성과를 거두었다. 베이징시 제 8 회, 9 회, 12 회 용담컵 우수 민간 화훼 초청 대회에 참가하여 최우수상-우승상을 수상했습니다. 하북성 음악 봄 최우수상; 1994 선양국제민간무용예술대회 김구상; 문화부 제 4 회 군성상; 제 4 회, 제 5 회 청도 민간예술제 특별공연상; 1997 중국 천진용사자 대회 금상 라디오 및 텔레비전 부서 화려한 1 등상; 허베이 TV 설날 파티, CCTV, 정대예능, 동서남북 제 40 기, 10 주년 축제 등의 프로그램 녹화에 참가한 적이 있다. 봄에는 백사자가 으르렁거리는 연기가 매우 장관이고 기예가 뛰어나다. 그것은 사자의 억제력으로 불리며 베이징에서 좋은 명성을 가지고 있다. 홍콩 귀환과 15 대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대표단은 베이징시와 국가관광국이 조직한 대형 공연에 참가하도록 초청되었다. 당과 국가지도자 이서환, 이, 키안 치첸, 진, 레제경 등의 접견을 받아 각국 주중 사절들의 높은 칭찬과 호평을 받았다. 수년 동안 이 단체는 수백 차례의 시급 및 성급 공연을 진행해 전국 10 여 개 도시와 지역에 발자취가 퍼져 국내에서 떳떳한 명성을 누리고 있다.
사자춤은 문예사자와 사자춤으로 나뉜다. 문예의 사자는 사자의 정적이고 부드러운 면, 위협할 때의 공포, 친밀할 때의 키스, 기대의 희망, 가려움, 핥기, 스트레칭, 구르기, 귀 뽑기, 릴랙스 등을 보여준다. 정교하고 실감나게, 정말 살아 있는 것 같다.
사자춤의 기예가 뛰어나 사자의 뛰어난 연기를 통해 사자가 산을 오르고, 똑바로 오르고, 점프하고, 몸을 돌리고, 날고, 점프하고, 사자의 역동적이고 사나운 모습을 보여주는데, 특히 매화장과 석삼발의 공연은 더욱 독특하고 짜릿하며, 사람을 놀라게 한다.
과거부터 지금까지도 우리 마을은 풍년, 새해, 설날마다 사자춤을 추며 축하해야 한다고 고집했다. 그때 인근 마을의 촌민들도 떼를 지어 사자 춤을 보러 왔다. 이 사자들은 사람들에게 희망, 행복, 행복을 가져다 주었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연대와 함께 나가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이미 사자춤 산업이 형성되었다. 국가에 의해 민간 예술 보호 프로젝트로 명명되었습니다.
수십 년 동안 우리 마을사자춤 예술단은 계승, 발전, 혁신, 향상의 길에서 성적이 뛰어나 국가와 형제성 시를 위해 많은 전문 사자춤 배우와 인재를 양성하고 수송했으며, 수많은 사자춤 단체를 가르치고 도왔으며, 경진 허베이에서 독특한 명성을 누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경직사자는 후베이 () 성 황기 () 효감 () 일대에서 유행하는 민간활동이자 사자춤 활동, 특히 황기구 () 의 경직사자이다.
황효각 마을의 굳은 사자 활동은 풍격이 각기 다르다. 일반적으로 걸프 (마을의 구성 단위) 에서 독립된 라이온 행사가 열린다. 사자 수영 하기 전에, 몇몇 성숙한 남자는 알몸으로, 등을 비추고 (지금 문명을 제창하고, 황기만의 많은 경직된 사자들이 모두 황홍색 재킷을 입고 있다),' 머리' (그 해 사자와 놀던 사람) 의 홀에 무릎을 꿇고, 머리에 빨간 스카프를 쓰고, 주위에 징과 북을 치고, 폭죽을 울리며 온 집안을 가득 채웠다 사자가 수영하는 동안 얼어붙은 광대들은 계속 사자를 따라 신선처럼 따라다녔다. 그들은 반나체로 떨며 조금도 춥지 않았다. 그들은 때때로 멈춰서 나무 막대기와 검을 가지고 놀았고, 때로는 손에 폭죽을 들고 불어서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았다.
매년 정월 13 ~ 16 일에 굳은 사자가 우한 황기구 일대의 농촌에서 활동하기 시작한다. 이때, 도시의 많은 사람들이 시골에 가서 그 뻣뻣한 사자를 보러 갈 것이다. 뻣뻣한 사자는' 장군 사자' (사자춤을 추는 사람은' 장군' 또는' 어릿광대' 라고도 함) 라고도 하고, 중국 다른 곳의 사자춤은 일반적으로' 사자 깨우기' 라고 부른다. 뻣뻣한 사자는 특별하다. 그들의 점프는 많은 사람들이 보기에 태극을 치고 있는 것 같다. 경직된 사자, 즉' 어릿광대' 는 연기에 그을린 후 반각성 상태에 있다. 마치 하늘의 신들에게 들러붙어 사자춤을 추는 사람이 비범하고 탈속적으로 변해 제사 냄새가 난다. 특히 15 의 밤등이 가장 시끌벅적하다. 뻣뻣한 사자는 산더미처럼 쌓인 탁자 위로 올라갈 뿐만 아니라 촛불을 물고 끓인 디젤에서 마스코트를 가져간다. 사자도 집집마다 놀러가고, 집집마다 집주인이 불꽃놀이 폭죽을 꺼내 사자를 맞이한다. 그리고 옆에 있는 한 어른은 등롱이 길상이며, 내년에는 비바람이 순조롭기를 기원하며, 매우 시끌벅적하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세계 다른 곳에서는 영원히 볼 수 없는 독특한 경관으로 호북 황기의 독특한 문화유산이다. 전양사자춤은 역사가 유구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1000 년 전, 천양이라는 오래된 땅에서 사자춤 행사가 열렸다. 명나라 가징 34 년 (1555), 와스티 부인이 항일 개선을 하자 톈저우 백성은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아이를 데리고 시내를 나가 영접하고 사자춤을 추는 것을 오락으로 삼았다. 명절마다 전양인들이 사자춤을 감상하는 풍습이 지금까지 이어져 왔다. 다른 곳의 민간 사자춤과는 달리, 전양의 사자춤팀은 현 정부의 중시로 전양사자춤예술단으로 바뀌어 사업 편성 단위로 관리한다. 명절마다 전양사자춤예술단은 거리, 시골, 공장 광산, 학교를 깊숙이 파고들어 대중을 위해 공연을 하고, 완공축제, 가요회, 문화 하향 등 각종 행사에 참가해 의무공연을 견지하고 군중을 섬긴다. 일찍이 백색지역 민족 민간 전통체육회, 광서전운회, 전국민족전통체육회에 참가하여 1 등상을 받은 적이 있다. 1996, 천양사자춤예술단은' 팔계룡성 사자왕' 대회에서' 김사자왕' 상을 받았다. 1997 년 9 월 복주 샤먼에서 열린 중국 민간 스턴트 페스티벌에서 전양의 사자춤 공연이 이번 페스티벌의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았다.
천양사자춤예술단은 설립 이래 이미 크고 작은 장소에서 6000 여 차례 공연을 하였으며, 거의 천만 명에 달하는 관중을 끌어들이는데, 그중에서도 시급 이상 경기와 800 여 회가 공연되었다. * * * 67 개의 메달을 따는데 금메달 30 개, 은메달 22 개, 동메달 15 개, 지역 (시), 자치구, 전국 선진 단체로 선정됐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양의 사자춤은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점이다. 1992 년, 천양사자춤예술단은 독일 본에 초청되어 공연을 했다. 현장 관중들의 반응이 강렬하여 환호가 끊이지 않았다. 현지 언론도문은' 천하제일기' 로 높이 평가돼 전양사자춤에 대한 국제사회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이에 따라 일본 네덜란드 미국 러시아 등 국가의 사자춤 애호가들이 여러 차례 전양에 와서 사자춤을 배우고 사자춤 영상을 녹화했다고 보도했다.
기술이 능숙하지만 잃어버리기가 쑥스럽다
전양사자춤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 전통 풍모는 비교적 온전하게 유지되었다. 가장 귀중한 것은, 전양사자춤은 현대 발전에서 단일 전승에 얽매이지 않고 전통적인 사자춤 방식을 바탕으로 혁신을 하여 기술 함량을 높이고 관상성을 높였다는 것이다. 사자춤예술단 멤버들은 말보, 점프, 발차기, 말뚝 박기, 도약을 배우는 것부터 남권, 기공, 사자춤을 배우는 각종 일과에 이르기까지 하루 8 시간 이상 꾸준히 연습한다. 모두 엄격한 훈련을 거쳐 무술과 춤을 사자춤에 녹여 완벽한 예술 경지에 이르렀다. 전양사자춤은 점프, 점프, 뒹굴기, 뒹굴기 등 전통적인 사자춤 방식을 바탕으로 발굴, 정리, 개혁, 혁신을 거쳐' 쌍사자 공 치는 것',' 사자가 금산을 오르는 것',' 칼끝 사자 기술',' 사자놀이 매화더미' 등 수십 개의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이 프로그램들은 조형이 아름답고, 동작이 변화무쌍하며, 기교가 뛰어나다. 국내 연구자들은 전양사자춤은' 높음, 어려움, 무서운, 위험, 기치, 아름다움' 의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전양사자춤은 중국 전통사자춤 기예를 새로운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고 말한다. 전양장족 사자춤의 난이도, 아슬아슬한 아름다움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농후한 민족적 특색을 드러낸다. 역사 자료에 따르면, 건국 초기부터 세배, 축제, 오락 위주의 지상 사자춤으로' 사자가 금산을 오르고',' 사자가 입체교차로를 건너다',' 칼끝 사자 기술',' 말뚝비행 사자',' 금사자' 등 일련의 묘기로 발전했다.
전양장족 사자춤 루틴이 많고, 프로그램이 풍부하고, 기예가 뛰어나며, 무술, 춤, 곡예를 한데 모으다. 성격상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지사자는 문예사자로 활발하고 귀여운 장난꾸러기 이미지가 특징이다. 그것은 주로 지상에서 플래시, 점프, 이동, 뒹굴거나 익살스러운 동작을 하여 즐거움을 얻는다. 사자는 개구쟁이 말과 웃는 대불탈을 쓴 대원들이 이끌고 폭죽과 타악기의 반주로 공연을 했다. 이들은 보통 명절 축하, 새해 인사, 새해 축복에 쓰인다. 고공에서 사자를 추는 것은 무교에 속한다. 그 주요 특징은 무술, 곡예, 춤 동작을 사자춤에 녹여 고대 공연을 위주로 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사자 공을 들고 있는 사자 한 명이 안내를 받아 사자를 도발하여 각종 자극적인 조형 동작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20 여 개의 높은 발판으로 쌓은 금산에 올라 자신의 웅장한 자태를 과시하고, 공중에 높이 걸려 있는 밧줄에 뒹굴며 뛰어올라 칼끝에서 배를 돌리는 연기를 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전양 사자춤 예술단은 정상에서 저곡으로, 사자춤 예술단의 수가 크게 줄고 사자춤 묘기가 거의 전멸할 지경에 이르렀다. 형세가 매우 엄중하다. 가장 직접적인 타격은 인재 유출에서 비롯된다. 사자춤의 수입이 낮기 때문에 사자춤꾼들은 잇달아 연대를 떠나 외지로 아르바이트를 하러 갔다. 또한 외국의 일부 사자춤 단체들은 전양의 사자춤 인력을 고임금으로 흡수하여 인재 유출을 초래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사자) 예전에는 천양사자 예술단이 백 명에 가까웠는데 지금은 12 명밖에 남지 않았다. 대량의 인재가 유실되어 전양사자춤으로 발전하기 어렵다.
전양사자춤 문화의 전승을 위해 최선을 다하길 바랍니다.
다행스럽게도, 전양현 정부는 이미 전양사자춤의 곤경을 높이 평가하고, 사회 각계 인사들에게 사자춤 사업의 발전을 공동으로 주목하고, 사자춤예술단을 위해 근심을 해소하고, 전양사자춤의 휘황찬란함을 다시 주조하기 위해 공헌할 것을 촉구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전양간장산가가 좋은 평판을 얻고, 어떻게 간장산 관광지의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전양사자춤의 입소문을 높일 수 있을지도 고민할 만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전양사자춤 페스티벌은 매년 간장산가회 기간 동안 개최될 수 있으며, 전양사자춤 프로그램을 노래회 기간에 선보이게 하고, 관광객을 유치하고, 영향력을 확대하고, 사자춤 브랜드를 만들고, 전양사자춤이 전양문화의 새로운 충격파를 형성하게 할 수 있다.
관련 부서는 사자춤예술단의 예속 관계를 명확히 제시하여 현 문체국이 관리할 수 있으며, 현 문체국의 한 지도자가 사자춤예술단 명예단장을 겸임하고 있다. 사자춤 예술단은 기업화 관리를 실시하여' 사자로 사자를 키우다' 와' 경제실체로 사자를 키우다' 를 결합한 발전의 길을 걸어야 한다. 현재의 가족 관리 모델을 개혁하고, 이익 분배 메커니즘을 개혁하고, 투명한 재무 관리 제도를 수립하고, 기본 급여 제도를 개선하고, 팀 구성원의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한다. 전승 발전 과정에서 시장화 운영을 강화하고 외부와의 연계와 협력을 적극 강화하며 사회자금 지원을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전 사회가 전양사자춤 문화를 전승하는 데 몰두하고 있다.
장족 사자춤에 대한 전설도 있다. 먼 옛날에는 사람들이 구릉과 깊은 산속 숲에 살았고, 야수가 출몰했고, 장족의 조상은 종종 괴롭힘을 당하고 농작물이 파괴되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야생 동물 추방을 위해 인축의 안전을 보장하고 식량 풍작을 확보하기 위해 장족 선민은' 짐승으로 짐승을 쫓는다' 는 방법을 생각해 내고 사자를 흉내내고 징과 북을 치고 사자를 춤추며 밤에 불을 피워 동물을 쫓아냈다. 사자는 장족 선민의 눈에는 영웅과 길조 상징이 되어 명절에 사자를 뛰며 자신의 소원을 축하한다. "중국 사자춤의 고향"-잔장시, 잔장시, 광동성
계현 정부는 2005 년부터 매년' 계춤 사자 예술제' 를 개최하기로 했다.
청계사자춤 축제는 2005 년에 한 번 열렸다. 그 이후로 개최 되지 않았습니다.
2004 년 제 1 회' 계사자춤 페스티벌' 이 165438+ 10 월 26 일 개막했다. 이날 현성의 문화광장과 주요 거리에서 멋진 사자춤 공연과' 사자국의 밤' 이 열렸다. 10 월 27 일부터 2 월 8 일까지 165438+65438, 전국 각지에서 온 사자춤 팀이 번갈아 공연하며 기예를 겨루었다. 이 밖에 사자 춤과 관련된 서예와 사진전도 열렸다.
계민간 사자춤은 역사가 유구하다.
현지 정부는' 적극적 보호, 합리적 개발, 효과적인 이용, 경쟁 장려' 원칙을 따르고' 현대와 전통, 문화사업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한다' 는 이념을 고수하고 민간 사자춤 예술을 적극 발전시키고 사자춤 팀이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다. 민간 사자춤 대열 255 개 중 28 마리, 지사자 227 마리, 연기자 만여 명.
사자춤은 무술, 춤, 징과 북을 하나로 모은 종합 예술이다. 영계에는 남녀 사자춤 팀이 있다. 단일 사자, 이중 사자; 땅 사자, 높은 말뚝 사자; 쌓여있는 단사자와 쌓여있는 양사자는 독특한 사자춤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 많은 사자춤 팀이 전국 대회에서 상을 받았고, 그 중국어 사자춤 팀은 프랑스 파리에 가서' 중법문화의 해' 전시회에 참가했다. 2003 년 6 월, 계현은 프랑스 민간 작가 협회에 의해' 중국 사자춤의 고향' 으로 명명되었다.
개울에서 사자를 추는 것은 남방에서 사자를 추는 것으로, 사자를 추는 고장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중국을 대표하여 많은 나라를 방문했다.
2008 년 베이징올림픽 개막식 사자춤을 추는 초청 게스트를 맡고 있습니다. 신창도 풍부한 사자춤 자원을 가지고 있고,' 사자춤' 방식으로 핑안 상서로운 해를 기대하고 있다. 그 결과, 이 현에는 당홍사자와 유현이 땅에서 사자를 추는 것으로 유명하고, 성남향의 주하 () 는 사자를 추는 것으로 유명하며, 대석지진 () 의 흑모사자 () 등이 유명하다.
상도지마을의 사자춤은 청나라 건륭년 (기원 1736- 1796 년) 부터 이미 기후가 되어 끊이지 않았다. 마지막 사자춤 수업은 보통 13- 16 명으로 밴드 3-5 명 (교대로 전환 가능) 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타곡장에서 공연을 한다. 한 선수가 색공을 휘두르며 하늘을 향해 던지고, 두 선수는 사자 가죽을 파고들느라 바쁘다. 사자 머리 한 마리, 사자 꼬리 한 마리, 사나운 사자 한 마리가 채색 공을 쫓고, 북의 박자에 따라 머리와 꼬리를 흔들며 위풍당당하게, 사자의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는 생활화 상태와 사자반 춤을 추는 뛰어난 사자춤 기예가 즉시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라이온, 라이온, 라이온, 라이온, 라이온, 라이온, 라이온)
당홍마을 사람들의 80% 이상이 권투와 사자춤을 할 줄 안다. 당홍마을의 사자춤은 항상 무술 공연과 연결되어 있다. 세 가지 프로그램이 있다. 하나는 사자를 놀리는 사람이 밧줄과 수국을 들고 사자를 끌어내어 작은 마을의 네 귀퉁이에서 모의춤을 하는 것이다. 둘째, 무술 공연은 권투와 기구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연기자는 주먹을 휘두르며 손바닥을 닦고, 몽둥이로 죽이고, 칼의 그림자를 빛나게 하여, 사람을 현란하게 한다. 마지막으로' 수국의 사자' 를 연기한다. 사자가 마술을 부리는 사람은 수국을 미끼로 사자와 싸웠다. 전체 공연에는 타악기 반주가 있다.
성남 시골의 사자춤은 긴 나팔소리와 함께' 급풍' 의 징과 북소리로 시작된다. 사자 한 마리, 사자 머리 한 마리, 사자 꼬리 한 마리가 튀어나왔다. 때로는 미친 듯이 뛰고, 때로는 조용하고, 쪼그리고 앉거나 앉거나, 서거나 걷거나, 고개를 저으며 꼬리를 흔들고, 좌우를 두리번거리고, 머리와 꼬리의 동작이 조화를 이루고, 연기가 묘하다. 징과 북이 꽹과리를 꽉 조이는 리듬에서' 사자 드릴교 구멍',' 사자 삼키는 늑대봉' 등의 묘기가 일일이 춤을 춘다. 사자춤꾼은 자신이 평소에 연습한 진공을 발휘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큰 석거진의 지릉마을은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주변 사람들은 그것을' 소량산' 이라고 부른다. 지링의 사자는 다른 곳의 사자와 다르다. 그들의 모피는 모두 흑오동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흑모사자라고 불리는데, 이는 용감하고 천하무적이라는 뜻이다. 도링의 흑모사자반, 약 20 명이 공연 중에 징과 북으로' 독촉풍' 을 연주하고 큰 트럼펫을 연주했다. 무사복을 입은 젊은이는 수국을 들고 사자 공연, 사자 머리 춤, 사자 꼬리 춤을 이끌었다. 매우 용감한 검은 털 사자 한 마리가 하늘로 날아올라 각종 고난도 동작과 유머러스한 생활 시각화 동작으로 사자춤꾼의 무공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사자가 수국을 빼앗은 후 또 무술 공연을 바꾸었다. 그 당시' 양산' 의 영웅인물은' 대어권',' 작은 물고기 주먹',' 다리',' 두 다리',' 다리',' 쌍비행 다리',' 물구나무서기 파충류',' 다리' 등 끊임없이 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