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은 출석을 부를 수 있어 유명하다. 무명 세계의 시작; 유명한 만물의 어머니.
그래서, 종종 아무것도, 그것의 경이로움을 보고 싶어; 자주 보고 싶어요. 둘 다 이름이 다르고 모두 현학이라고 한다.
신비하고 현묘하며 만기의 문. 세상 사람들은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이고 악이 이미 행해졌다는 것을 알고 있다.
모두 알다시피, 선은 선하지만, 선은 아니다. 동생이든 아니든, 서로 잘 어울리기 쉽고, 장단이 같고, 경쟁이 잘 어울리고, 목소리상이 잘 맞는다.
그것은 성인의 무위와 말의 가르침에 기반을 두고 있다. 만사는 모두 시작이 있고, 태어날 때부터 시작이 있고, 성공을 위해 의지하고, 그 안에 살지 않는다.
남편은 집을 살 수 없다. 샹 시안 (西安) 이 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다투지 않는다; 사람들이 훔치지 않도록 비싸고 희귀 한 상품; 자기가 원하는 것을 볼 수 없다면 어지럽지 않을 것이다.
성인의 통치로 그 마음을 비우고, 복부를 강하게 하고, 뜻을 약하게 하고, 뼈를 강하게 할 수 있다. 종종 무지하고 욕심이 없다.
현자를 감히 하지 못하게 하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너는 죽을 것이다.
도충이지만 쓸 필요가 없다. 깊은, 모든 것의 조상 처럼; 제임스, 아직 존재하는 것 같아요.
누구의 아들인지 이전의 황제처럼. 천지는 무정하고 만물을 초견으로 삼는다. 성인은 무정하여 백성을 돼지처럼 대한다.
하늘과 땅 사이에 아직도 애매한가? 허무맹랑하게 굴하지 않고 밖으로 나가다. 말을 많이 하기보다는 계산이 적은 것보다는 중간을 지키는 것이 낫다.
신선 구 () 는 현석 () 이라고 부른다. 현장은 천지의 뿌리다.
연속적이라면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 영원히.
천지가 오래 살 수 있는 것은 자기가 낳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영원히 살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성인과 몸을 우선으로 한다. 너의 몸 밖에서 살다.
사심없는 악 때문이 아닌가? 그러므로 그것은 사유적일 수 있다. 물처럼 선하다.
물은 만물을 위해 좋기는 하지만 다투지 않고, 뭇사람을 위해 악을 행하기 때문에, 매우 적은 수의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은 곳에서 살고, 마음씨가 착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언사에 능하고, 정치에 능하고, 처사에 능하며, 처세에 능하다.
남편은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다. 소유하는 것보다 견지하는 것이 낫다. 만약 네가 매우 날카롭다면, 너는 오래 유지할 수 없다.
그 이후로 행복, 모 넨신 그것을 지킬 수 없다; 부유하고 교만하며 자업자득이다. 은퇴 할 때, 천국 도.
캠프를 등에 업고 하나 안고 있는데 갈 수 있을까요? 아기처럼 부드러워질 수 있나요? 현검을 없앨 수 있을까요? 애국치국, 아무것도 할 수 없단 말인가? 천문이 여성을 위해 문을 닫을 수 있습니까? 스다를 알면 무지할 수 있을까? 。
2. 노인이 쓴 문어문과' 노자' 제 3 장의 번역은 모두 상현이 아니다. 이는 민중을 의심할 여지가 없게 한다. 사람들이 훔치지 않도록 비싸고 희귀 한 상품; 자기가 원하는 것을 볼 수 없다면 어지럽지 않을 것이다.
성인의 통치로 그 마음을 비우고, 복부를 강하게 하고, 뜻을 약하게 하고, 뼈를 강하게 할 수 있다. 종종 무지하고 욕심이 없다.
현자를 감히 하지 못하게 하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너는 죽을 것이다.
번역문은 재능과 능력을 제창하지 않아 사람들이 명리를 위해 기교와 허세를 부리지 않을 것이다. 희귀하고 귀중한 물건을 중시하지 마라, 그래야 남들이 도둑이 되지 않는다.
탐욕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을 공개하지 마라, 그래야 사람의 마음이 교란되지 않는다. 따라서 성도가 천하를 다스리는 원칙은 사람들의 머리로 가득 찬 각종 편견을 없애고, 사람들의 식량과 의복 수요를 만족시키고, 사람들의 식량과 의복 수요를 누그러뜨리고, 사람들의 자립과 자족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편견과 탐욕이 없으며, 그 "현명한 사람들" 도 감히 하고 싶은 대로 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종합적인 통치를 받을 수 있다.
노자' 제 4 장은 직언하지만 쓸모가 없다. 깊은, 모든 것의 조상 처럼; 제임스, 아직 존재하는 것 같아요.
누구의 아들인지 이전의 황제처럼. 도는 허무하지만 그 역할은 무궁무진한 것 같다.
그것은 모든 존재의 기원처럼 매우 깊고 예측할 수 없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전각을 죽이고, 분쟁을 해결하고, 빛을 부드럽게 하며, 세속과 우열을 가리기 어렵다.
그것은 매우 불확실한 존재처럼 보이지 않는다. 그 위에 또 무엇이 존재할 수 있는지는 모르지만, 나는 그것이 천제 이전에 존재했다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 "노자 \" 제 5 장은 무정하고 만물을 개로 한다. 성인은 무정하여 백성을 돼지처럼 대한다. 하늘과 땅 사이에 아직도 애매한가? 허무맹랑하게 굴하지 않고 밖으로 나가다.
말을 많이 하기보다는 계산이 적은 것보다는 중간을 지키는 것이 낫다. 천지에는 자비가 없고, 만물은' 벼초개' 로 취급된다. 성인도 선심을 강요하지 않고 백성을' 돼지' 로 여긴다.
하늘과 땅 사이에 에어백이나 공관 같은 큰 거품이 아닌가요? 비어 있지만 무너지지 않고 운행 중에도 생화학을 계속할 것이다. 전쟁의 이름으로 성명을 발표하는 것은 종종 통하지 않는다. 허공을 잡고 그대로 내버려 두는 것이 낫다.
\ "노자 \" 제 6 장, 곡신은 죽지 않고, 현석을 가리킨다. 현장은 천지의 뿌리다.
연속적이라면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 허신은 시종 존재하여 번식의 극연원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매우 깊은 번식의 원천으로 통하는 대문은 이 세상의 기초이다. 그것은 오랜 시간 동안 존재 하지만, 아무것도 없다면, 그 역할은 무한 합니다.
"노자" 제 7 장은 만고에 영원하다. 천지가 오래 살 수 있는 것은 자기가 낳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영원히 살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성인과 몸을 우선으로 한다. 너의 몸 밖에서 살다. 사심없는 악 때문이 아닌가? 그러므로 그것은 사유적일 수 있다.
번역은 영원하다. 천지가 오래 갈 수 있는 것은 필요한 국면을 견지하지 않았기 때문에 오래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성인은 자신의 절실한 이익을 머리 뒤에 두고 오히려 군중의 지도자가 되었다. 자신의 생명을 위험에 빠뜨리면 자신의 생명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다. 그가 자신에 대해 신경쓰지 않기 때문이 아닌가? 그래야 그가 자신을 더 잘 이룰 수 있다.
"노자" 제 8 장은 물처럼 좋다. 물은 만물을 위해 좋기는 하지만 다투지 않고, 뭇사람을 위해 악을 행하기 때문에, 매우 적은 수의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은 곳에서 살고, 마음씨가 착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언사에 능하고, 정치에 능하고, 처사에 능하며, 처세에 능하다. 남편은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다.
좋은 행동 패턴은 물과 같다. 물, 싸우지 않고 모든 것을 잘 인도하고, 사람이 원하지 않는 낮은 곳에 머물므로, 도로에 접근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물, 다음 거주지 선택에 능하고, 깊고 맑고, 친구 * * * 데이트가 조화롭고, 언행이 일치하며, 공과 공의 관계는 조용하고 평화롭고, 능력이 있으며, 순세에 능하다. 물이 항상 모든 것을 인도하고 싸우지 않기 때문에 실수를 거의 하지 않는다.
노자 제 9 장은 못하다. 만약 네가 매우 날카롭다면, 너는 오래 유지할 수 없다. 그 이후로 행복, 모 넨신 그것을 지킬 수 없다; 부유하고 교만하며 자업자득이다.
은퇴 할 때, 천국 도. 번역이 꽉 찼으니 멈추는 것이 낫다.
전선이 드러나 오래가지 못하다. 그 이후로 행복, 누가 계속 피할 수 있을까? 부유하고 교만하며 스스로 묻다.
성공 후 은퇴는 가장 중요한 행동 규범이다. 노자' 제 10 장에는 한 가지 포옹의 정신이 포함되어 있는데, 떠날 수 있을까? 아기처럼 부드러워질 수 있나요? 현검을 없앨 수 있을까요? 애국치국, 아무것도 할 수 없단 말인가? 천문이 여성을 위해 문을 닫을 수 있습니까? 스다를 알면 무지할 수 있을까? 해체하지 않고 심신의 조화로운 통일을 유지할 수 있을까? 너는 아기처럼 될 수 있어, 네가 부드럽고 상냥하기 때문이야? 수습하는 깊고 명료한 자기, 흠이 없을 수 있을까? 인민치국을 사랑하는 것은 자연에 순응하고 공명에 집착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여어머니처럼 과시와 은퇴의 순환에 있을 수 있을까? 모든 분야에서' 발광' 이 걸출한 학자의 편견에서' 차용' 할 수 있을까? 태어나고, 키우고, 태어나고, 자신을 묶지 않고, 그 성취에 의지하지 않고, 그 자리를 차지하지 않고, 그 길에서 무한히 깊은' 현덕' 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라오 어 손자의 고전 중국어 번역은 무엇입니까? 원래 게시자: af 1e00.
Lao Tzu 의 5 장 번역
노자 제 1 장
도로, 매우 말했다 수 있습니다; 이름은 출석을 부를 수 있어 유명하다. 무명, 천지의 시작; 명성은 만물의 어머니이다. 그래서 종종 그 기이한 광경을 보고 싶은 욕망이 없다. 항상 보고 싶은 욕망이 있다. 둘 다 이름이 달라서 모두 선이라고 합니다. 신비하고 현묘하며 만기의 문.
번역
도는 설명할 수 있지만, 대로가 매끄럽고 영원하다는 것은 아니지만, 운동은 그치지 않는다.
도의 이름도 명명할 수 있지만, 그것이 빈틈없고 영원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감동적인 도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무는 천지의 시작이다.
도가 낳은 모든 것이 만물의 근원이다.
그래서, 무에서 유무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길의 미묘함을 관찰할 것이다. 변하지 않고, 우리는 길의 끝을 관찰한다.
이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두 가지가 있는데, 같은 이름의 이도는 현묘하고 그윽하다고 할 수 있다. 신비하고 신비로운 것은 천지 변화의 총원천이다.
노자 제 2 장
세계의 모든 사람들은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인지 악인지 알고 있습니다. 모두가 좋은 것이 좋은지 알고 있지만, 사실은 좋지 않다. 그래서 서로의 존재, 서로의 어려움, 서로의 길이, 서로의 경쟁, 목소리의 조화, 서로의 전후 ... 성자 무위, 교자, 무자,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남편이 세상에 없으면 가지 않는다.
모두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이라는 것을 알고, 그래서 징그러운 추함이 생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름다움명언) 모두가 좋은 것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부정적인 나쁜 것이 생겼다. 따라서 "있음" 과 "없음" 은 서로 어울리고, "어려움" 과 "쉽게" 는 서로 잘 어울리며, "긴" 과 "짧은" 이 서로 나타나고, "높음" 과 "여름" 이 공존하며, "소리" 가 공존한다
4. 문어문 노자' 도덕경' 제 24 장 번역 [원문] 기업 1 불립, 십자 2 는 안 된다. 자신을 보는 사람은 알 수 없다. 자연은 분명하지 않습니다. 자기 절단은 반응적입니다. 자랑스러운 사람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또한 도로 에서, 이 일거수일투족. 물건이나 악이라서 방법이 없는 사람의 자리.
[번역] 발끝으로 높이 섰지만 일어설 수 없었다. 성큼성큼 빨리 걸었지만 멀지 않았다. 여러분이 보시는 것은 분명하지 않습니다. 독선적인 것은 분명하지 않다. 자화자찬하여 공을 세울 수 없다. 잘난 체하는 사람은 모든 사람의 지도자가 될 수 없다.
타오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러한 조급하고 과장된 행위는 남은 밥과 남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을 뿐이다. 그들은 역겨운 물건이기 때문에 방법이 있는 사람은 절대 이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참고] 1. 기업:' 지지' 라는 책이 있습니다. 발꿈치를 들어 발끝으로 땅에 닿는다는 뜻입니다. 점프: 점프, 점프 및 큰 걸음.
3. 통통형: 여분의 몸, 포만감 때문에 몸에 여분의 살이 돋아난다. [어록] 노자는 이 장에서' 기업이 설 수 없고 국경을 넘을 수 없다' 는 비유를 써서' 자관',' 자존감',' 자만' 의 결과가 좋지 않아 감당할 만하다.
이런 경박하고 조급한 행동은 부자연스럽고, 짧고, 오래가지 못한다. 조급하고, 자기전시를 하지만,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다.
이 장에서는 경솔함과 자기과시의 행위가 근거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고, 맹렬하고 유행하는 정치 행동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을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이 장은 북서 A, B 중 22 장 앞에 베껴 쓴 것이다. 이 장의 내용은 2 1 장과 일치하기 때문에 서술에 사용된 말투와 언어도 스타일이다.
이런 정렬 순서는 합리적일 수 있다. 이 장에서 설명하는 문제는 여전히 사회정치와 득실과 관련이 있으며 변증적인 관점도 포함되어 있다.
즉, "기업은 일어설 수 없다", "뛰어넘을 수 없다", "자중자는 알 수 없다", "자심자는 쓸모가 없다", "자만자는 길지 않다" 는 것이다. 이러한 성과와 그 결과는 종종 대립과 모순이다.
이것은 노자 사상에서 매우 의미 있는 부분이다. 그러나 퇴진을 지향하는 철학과 이른바' 완벽을 위한 타협' 이 여전히 존재한다.
이런 관점과 태도는 결코 무조건적인 것이 아니며, 어떤 상황에서도 채택할 수 있지만, 현실 투쟁에서 어떤 상황에서 채택할 수 있는 전략일 뿐이다. 현실을 도피하는 정치투쟁은 아니지만 겉으로는 부정적인 후퇴와 방어라는 인상을 준다. 물론 이것은 노자 철학 사상의 일관된 주장이다.
그러나 실생활에서 반드시 융통성 있게 운용해야 한다. 이것은 보편적인 진리가 아니다.
5. 공자에게 적당한 주를 묻고, 노인문어문 번역가 공자에게 물어보고, 노인에게 예의를 묻다. 노인이 말했다. "네가 말한 이 선물은 그것을 제창하는 사람과 뼈가 이미 썩어 버렸고, 오직 그의 발언만이 아직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게다가 군자는 태어나자마자 차를 몰고 나와서 벼슬을 하고, 태어나자마자 풀처럼 바람에 흩날렸다. 장사가 잘 되는 사람이 물건을 숨길 것이라고 들었는데, 뭔가 있는 것 같다. 신사는 고상한 도덕적 자질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둔한 사람처럼 보인다. 너의 오만함과 지나친 욕망, 너의 모달 모습과 지나친 야망을 없애는 것은 너에게 좋지 않다. 나는 너에게 이것만 말할 수 있다. " 공자가 떠난 후 제자들에게 말했다. "새, 나는 그것이 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물고기, 나는 그것이 수영 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야수, 나는 그것이 달릴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달릴 줄 아는 사람은 그물로 잡고, 헤엄칠 줄 아는 사람은 실크로 낚고, 날 줄 아는 사람은 화살로 쏜다. 드래곤에 관해서는 내가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바람과 구름을 따라 하늘로 날아간다. 내가 오늘 본 노인은 용과 같다! " 왕, 사운드 네트워크, 같은 네트워크, 사냥 네트워크; 낚시 나일론, 나일론, 실크; 타이, 음량 증가, 고대 사조용 밧줄로 묶인 화살; 악, 음예, 동예, 보조사, 말투가 의심스럽다.
6. 긴급 번역:
노자는 초고현 곡인리 사람이다. 리는 주대의 유명한 도서관학자이다.
공자가 주도에 이르러 노인에게 예절 방면의 지식을 묻고 싶다. 노인이 말했다. "네가 말한 예절, 제창하는 사람과 뼈는 이미 썩었다. 오직 그의 발언만이 아직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리고 군자가 운반해 오자, 나가서 벼슬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그는 태어날 때 때를 만나지 못해 산초처럼 흩날린다. 장사가 잘 되는 사람은 아무것도 없는 것처럼 물건을 숨긴다고 한다. 군자는 인품이 고상하고, 겉모습은 우둔한 사람처럼 겸손하다. 너의 오만함과 지나친 욕망을 버리고, 너의 위선과 지나친 야망을 버리는 것은 너에게 좋지 않다. 나는 너에게만 이것들을 알려줄 수 있다. 공자가 떠난 후 제자들에게 말했다. "새야, 나는 그것이 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물고기, 나는 그것이 수영 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야수, 나는 그것이 달릴 수 있다는 것을 안다. 달릴 수 있는 사람은 그물을 짜서 잡을 수 있고, 헤엄칠 수 있는 사람은 실을 만들어서 잡을 수 있고, 날 수 있는 사람은 화살을 쏘을 수 있다. 용에 관해서는, 나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것은 바람을 타고 하늘로 날아간다. 내가 오늘 본 노인은 아마 용일 것이다! " 。
노자는 도덕 지식을 연구하는데, 그 이론은 그 소리를 감추고, 소문을 듣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는 주도에 장기간 살면서 주조의 쇠락을 보고 주도를 떠났다. 그가 하코곡관에 도착했을 때, 관영은시가 그에게 말했다. "너는 은거해야 한다. 우리를 위해 책 한 권을 써 보세요. " 그래서 나는 책을 한 권 쓰고, 두 부분으로 나누어 도덕의 본의와 오천여 자를 설명하고, 그 다음 가버렸다. 아무도 그의 행방을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노자도 초인이라 15 권의 책을 써서 도가의 역할을 설명하고 공자와 동시대의 사람이라고 한다.
노자는 160 대를 살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가 200 대를 살았다고 한다. 이는 그가 마음을 가다듬고 장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자가 죽은 지 129 년, 사기에는 주태사가 진헌공을 만났을 때 "당초 진주의 합은 500 년 떨어져 있었다" 고 예언했다. 70 년 후에는 나라를 지배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 어떤 사람들은 태사가 노인이라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세상에 어떤 말이 맞는지 아는 사람이 없다. 요컨대, 노인은 은둔자이다. 아비의 아들 이종은 위의 장군으로, 그의 봉지는 단락에서 일한다. 의 아들은, 의 아들은 부르고, 증손자는 이발과라고 하며, 한문제 때 벼슬을 한 적이 있다. 리의 아들 이걸은 초서왕의 선생님이어서 이씨가 정착했다.
사회에서 노자 학설을 신봉하는 사람은 유가를 비난하고, 유가를 신봉하는 사람도 노자의' 다른 사람은 서로 이야기할 수 없다' 는 학설을 비난한다. 그렇습니까? 라오 어 손자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아무것도하지 않고 "변화" 하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꾸준히 하면 인민은 자연히' 정' 으로 돌아갈 것이다.
7. 노자' 도덕경' 번역본원 출판사: EHYD 123456.
노자' 도덕경' 번역본' 노자' 제 1 장은 도예사롭지 않다고 할 수 있다. 이름은 출석을 부를 수 있어 유명하다. 무명, 천지의 시작; 명성은 만물의 어머니이다. 그래서 종종 그 기이한 광경을 보고 싶은 욕망이 없다. 항상 보고 싶은 욕망이 있다. 둘 다 이름이 달라서 모두 선이라고 합니다. 신비하고 현묘하며 만기의 문. 노자 제 2 장, 세상 사람들은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이라는 것을 알고 있고, 아름다움은 악이다. 모두가 좋은 것이 좋은지 알고 있지만, 사실은 좋지 않다. 그래서 서로의 존재, 서로의 어려움, 서로의 길이, 서로의 경쟁, 목소리의 조화, 서로의 전후 ... 성자 무위, 교자, 무자,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남편이 세상에 없으면 가지 않는다. 세계의 모든 사람들은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혐오스러운 추함을 갖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름다움명언) 모두가 좋은 것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부정적인 나쁜 것이 생겼다. 따라서 "있음" 과 "없음" 은 서로 어울리고, "어려움" 과 "쉽게" 는 서로 잘 어울리며, "긴" 과 "짧은" 이 서로 나타나고, "높음" 과 "여름" 이 공존하며, "소리" 가 공존한다 따라서 성인은 이름 없는 일에 종사하고, 이름 없는 권유를 실시하고, 만물의 발생과 변화를 공개적으로 환영하며, 저촉과 회피를 하지 않고, 만물을 낳고, 이미 성취한 것에 의존하지 않고, 사업상의 명리를 따지지 않는다. 바로 그가 자신의 명성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기 때문에 그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 "라오어 츠 \" 제 3 장 비 상 시안 (西安), 그래서 사람들은 싸우지 않는다; 사람들이 훔치지 않도록 비싸고 희귀 한 상품; 자기가 원하는 것을 볼 수 없다면 어지럽지 않을 것이다. 성인의 통치로 그 마음을 비우고, 복부를 강하게 하고, 뜻을 약하게 하고, 뼈를 강하게 할 수 있다. 종종 무지하고 욕심이 없다. 현자를 감히 하지 못하게 하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너는 죽을 것이다. 천부적인 재능과 능력을 조장하지 마라, 그러면 국민들이 그들의 기술을 과시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