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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께서 복숭아와 매리가 천하에 가득 찬 시를 한 수 주시기를 바랍니다.

1. 복숭아와 매화 만천하의 선생님에 관한 시.

천하교사 복숭아리에 관한 시 1. 선생님을 찬양하는 시.

1, 복숭아와 매리가 천하에 가득하니, 이것저것 편향할 필요가 없다. --송강 "이운과 꽃 심기"

해석: 제 석사 학생은 전 세계에 퍼져 있어서 여기서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2, 삼천 복숭아 리 전 세계, 시 소리 음 한숨. --현대 예운봉 "진 선생님 60 도, 행복 승리"

해석: 천하의 학생들은 어디에나 있고, 사람들은 시로 그의 재능을 칭찬한다.

3. 저는 세계의 신도입니다. 제 친구에게 감사드립니다. --왕 송 마이 "돈을 주신 정부에 감사드립니다"

해석: 세상은 선생님의 학생인데, 당신의 인정을 받아서 정말 감사합니다.

4.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돈 리 shangyin "제목 없음"

해석: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을 뱉고, 촛불은 재로 태워야 눈물 같은 왁스를 떨어뜨릴 수 있다.

2. 선생님을 찬양하는 말이 있다. 예를 들면: 복숭아와 리가 천하에 가득하다.

1, 당신의 직업은 오늘이지만 조국을 건설하는 내일입니다. 너의 수업은 교실에 있지만, 너의 성적은 오히려 조국의 사방팔방에 있다.

2. 당신의 위치는 영원히 변하지 않지만, 당신의 발자취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너의 귀밑머리는 언젠가는 하얗게 될 것이지만, 너의 청춘은 영원할 것이다.

3. 우리가 유치에서 성숙으로, 무지에서 문명으로 가는 길에, 당신은 생명의 횃불로 우리를 위해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

4. 선생님의 봄바람이 매일 내 마음을 씻는다.

좋은 선생님은 천만 권의 책보다 낫다.

6. 사랑하는 선생님, 당신의 진실한 사랑이 얼마나 혼란스러운지, 얼마나 많은 자신감을 키웠는지, 얼마나 많은 청춘에 불을 붙였는지, 얼마나 많은 돛을 파괴했는지.

7, 크레인 머리 실버 실크 태양과 달, 심장 전체 혈액 오픈 새로운 꽃.

8. 하루는 스승이고, 평생은 아버지다.

9, 연설의 선물도 나의 선생님이다.

10, 정원사, 숭고한 칭호, 복숭아와 매화가 천하에 가득하고 봄빛이 환해지길 기원합니다.

1 1. 강은 우리를 광대한 바다로 몰아넣고, 여명 우리에게 화창한 아침을 가져다 준다. 친애하는 선생님, 당신은 우리를 휘황찬란한 삶으로 인도하셨습니다.

12 선생님, 사람들은 당신이 조국의 기둥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조국의 기둥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우리 세대의 등뼈를 지탱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13. 교사는 아름다운 재배자이자 파종자이다. 그대여, 아름다운 햇살을 비추고, 아름다운 이슬을 적시고, 우리의 마음을 울긋불긋하게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14, 당신의 사랑, 태양은 일반적으로 따뜻하고, 봄바람은 일반적으로 따뜻하고, 샘물은 일반적으로 달콤합니다. 너의 사랑은 부성애보다 더 엄하고, 모성애보다 더 섬세하며, 우애보다 더 순수하다. 너의 선생님의 사랑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하고 깨끗하다.

15, 선생님, 우리 몸에서 발산되는 지혜의 빛은 당신이 직접 불을 붙인 불꽃을 영원히 빛나게 합니다. 참고 자료:

-응? Si=2

선생님을 찬양하는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선생님을 찬양하는 시사가 많은데, 비교적 전형적인 몇 곡을 골라서 독자에게 준다.

1,

풍화궁방울여당야가 화훼를 심다

왕조: 당나라

작가: 백거이

원문:

녹야당은 물화를 차지하고, 행인은 너의 집을 가리킨다.

네 아버지는 복숭아와 매화가 천하에 가득하니, 왜 당 앞에서 여러 가지 꽃을 심으랴?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녹야당이 개방되어 만물의 정수를 차지하다. 행인은 그것이 너의 아버지의 집이라고 말했다. 너의 아버지의 학생은 세계 곳곳에 널려 있다. 왜 집 앞에 꽃을 심어야 합니까? 이 시는 전유 수사로 학생을 복숭아리로 대신하고, 녹야당은 당대의 배도의 집명을 가리킨다. 이 시는 배도를 쓴 집을 통해 꽃을 심지 않아 만물의 정수를 차지한다. 그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생님에 대한 칭찬을 표현했다.

2,

봄밤에 비가 온다

왕조: 당나라

작가: 두보

원문: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번역 및 주석

봄비는 계절에 적응할 줄 안다. 만물이 싹이 트고 자랄 때, 봄바람이 밤에 은밀히 찾아오면서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고, 미묘하고 소리도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골길과 공중의 구름은 어둠 속에 숨어 있지만 강 어선의 불빛은 유난히 밝다. 날이 밝을 때까지, 가랑비에 촉촉한 붉은 꽃을 보고, 밝은 아침 햇살을 비추고, 비가 가득한 꽃들이 금관성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금은 선생님의 고명한 교수법을 묘사하는데 자주 쓰인다. 주: (1) 예: 예. (2) 발생: 발아와 성장.

3,

기해의 잡시, 그 220 곡

왕조: 청나라

저자: 공 지젠

원문:

천둥과 번개의 엄청난 폭발력만이 중화대지에서 생기발랄함을 발산할 수 있지만, 사회정치 국면은 생기가 없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슬픔이다.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번역 및 주석

노발대망의 거대한 힘만이 신주 대지를 생기로 가득 채울 수 있지만, 여야 민중은 입을 다물고 있지만, 일종의 비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는 황제에게 기고를 다시 일으켜 세우라고 권하고, 어떤 규격에 얽매이지 말고, 여러 인재를 선택하라고 충고한다. 지금은 늘 선생님에 대한 기대를 표현하는데, 선생님이 사회를 위해 더 많은 인재를 양성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주 1. 기해잡시 중 220 번째 시입니다.

4,

이름 없는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오래 전이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더 길다

왕조: 당나라

저자: 이상은은

원문: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어나서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번역 및 주석

모처럼 만나니 헤어지기 어렵다. 또 늦봄의 날씨에 동풍이 다가오니 더욱 안타깝다.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을 토하지 않고, 촛불은 타서 재가 되고, 눈물 같은 왁스도 말릴 수 있다. 아내는 아침에 거울을 마주하고 치장을 하는데, 풍만한 앞머리가 변색될까봐, 청춘의 얼굴이 사라질까 봐 걱정이다. 남자는 밤에 잠을 잘 수 없어 추운 달이 사람을 습격하는 것을 느낄 것이다. 상대방의 숙소는 봉래산에서 멀지 않지만 갈 길이 없어 내가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다. 나는 파랑새 같은 메신저가 내 애인을 부지런히 방문하여 소식을 전하기를 바란다. 현대인들은 종종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고 사용한다. 선생님께 숭고한 경의를 표하다.

4. 선생님을 찬양하는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선생님은 인간의 영혼의 엔지니어입니다. -스탈린

2.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리 shangyin

3. 태양 아래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직업, 인간 영혼의 엔지니어.

4. 어떤 사람들은 선생님이 산과 같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산은 숭고하고 숭상하기 때문이다. 나는 또한 선생님이 바다와 같다고 말하고 싶다. 왜냐하면 바다는 광대하고 헤아릴 수 없기 때문이다.

5. 나는 너의 가장 좋은 학생은 아니지만, 너는 나의 가장 존경하는 선생님이다. 너의 명절에 나는 너에게 숭고한 경의를 표하고 싶다.

6. 나는 너의 부드러운 말을 잊을 수 없다. 내 마음속의 먼지와 수렁을 씻어냈다. 너의 위풍당당한 동풍 같은 권고를 잊지 못하고 전진의 용기를 북돋워라. 선생님, 평생 당신에게 감사드립니다!

7. 네 생각의 자양분이 없으면 어떻게 이렇게 아름다운 영혼의 꽃이 피어날 수 있니? 선생님, 인간 영혼의 엔지니어, 누가 당신을 칭찬하지 않을 것입니다!

8. 너는 촛불 같다. 얇지만 조금 뜨겁고, 약간의 빛이 다른 사람을 비추고, 자신을 다 써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사심없는 헌신은 잊을 수 없다.

9. 당신은 정원사로서 조국의 산하에 아름다움을 더했습니다. 너는 봄비와 같고, 복숭아를 촉촉하게 적시고, 신주 대지는 향기가 넘친다. 이 경축의 순간에, 내가 마음 한 송이의 꽃을 바치고, 당신에게 나의 진심어린 축복을 표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5. 선생님을 찬양하는 시

선생님을 찬양하는 시 (1):

1,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해 윤물이 잔잔하다. --돈 두보'' 봄밤 희비'

해석: 부드러운 미풍에 따라 조용히 밤으로 들어간다. 가늘고 촘촘하여 대지의 만물을 자양한다. 지금은 교사가 가르치고 교육하고, 묵묵히 헌신하고, 묵묵히 인재를 양성하는 고상한 품격을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인다.

2.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청 공 zizhen "지 하이 잡시 다섯 번째"

해석: 개인으로서 낙화의 생명은 끝난다. 하지만 일단 봄진흙으로 변하면, 새로운 꽃가지를 보호하고 자양할 수 있으며, 그 생명은 다음 세대까지 이어져 진정한 생명의 가치를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선생님 한 분을 낙화에 비유하면 선생님의 자기 헌신의 정신이 충분히 드러난다.

신대나무는 늙은 대나무 가지보다 높고, 늙은 간부의 지지가 있다. -감사합니다 신주

해석: 신죽이 노죽보다 높이 자랄 수 있는 것은 노죽의 지지가 있기 때문이다. 한 사람이 선생님과 선배를 능가할 수 있는 것은 선생님과 선배의 포육과 양성 때문이다.

4, 당신 남편 복숭아 이만천하, 왜 당 앞에 꽃을 심지 않습니까? --당나라 바이 주이 "봉하 녹야당 꽃 심기"

통역: 배씨의 복숭아와 이제자가 천하에 널리 퍼져 있다. 집 앞집 뒤에 꽃을 심을 필요가 있는 곳은 어디입니까? 그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생님에 대한 칭찬을 표현했다.

5.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당나라 리 shangyin \ "제목 없음 \"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오래 전에, 하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 더 길다

해석: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을 토하는 것을 멈추지 않고, 촛불은 재로 타서 울음을 멈추지 않는다. 선생님의 사심없는 헌신을 칭찬하고 교육 사업을 위해 생명의 고상한 자질을 희생하다.

선생님을 찬양하는 고대시가 있습니다. "복숭아리" 라는 단어가 있는데, 복숭아가 온 천하에 가득한 것도 아니고, 복숭아도 소리 없는 것도 아니다.

시는 "군만도리, 왜 여러 가지 당전 꽃을 심으랴?" 。

그러나 모두들 매일 좀 더 따서' 복숭아와 이만천하' 로 선생님을 칭찬한다. 당대의 백거이' 봉하궁 벨 녹야에 꽃을 심다' 에서 나왔다.

시 원문: 오즈의 마법사, 행인은 대중을 가리킨다. 네 아버지는 복숭아와 매화가 천하에 가득하니, 왜 당 앞에서 여러 가지 꽃을 심으랴?

분석: 오즈의 마법사는 만물의 정화로 가득 차 있다. 행인은 그것이 너의 아버지의 집이라고 말했고, 너의 아버지의 학생은 천하에 널리 퍼져 있다. 왜 집 앞에 꽃을 심어야 합니까? 전유 수사법을 운용하여 복숭아리를 학생으로, 녹야당은 당대의 배도의 집명을 가리킨다. 이 시는 배도의 집이 꽃을 심지 않고 만물의 정수를 차지한다고 묘사하며 (집이 눈에 띄고 기세가 있다), 명성이 천하에 널리 퍼지는 선생님에 대한 찬사를 나타냈다.

확장 데이터:

복숭아리의 뜻이 천하에 가득하다: 복숭아리는 배양된 후배 혹은 가르친 학생을 가리킨다. 비유를 하나 하자면, 곳곳에 학생들이 널려 있다.

당나라에는 디서인걸의 학생들이 많았는데, 나는 오영택천에게 많은 사람을 추천할 방법을 강구했다. 아니면 임걸은 "세상에 복숭아리가 있다. 나는 그들이 공문에 있다는 것을 안다" 고 말했다. 돈 백거이' 귀공 녹야당 꽃 심기': "귀공 복숭아와 이만 씨, 왜 사촌 앞에 꽃을 심으세요?" " "재시험" 이란 무엇인가: "수린 교수는 평생 복숭아와 이만천하를 가르쳤고, 그의 많은 학생들은 국제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다."

참고 자료:

복숭아와 리가 천하에 가득하다.

7. 선생님을 찬양하는 시

1, 복숭아는 천하에 가득하고, 월중 까치는 가지에 의지해야 한다.

송 석호' 수옥정학수사오싱' 의 해석: 여학생은 그 이후로 천하를 두루 다니며 명월이 지근거리를 지저귄다. 2. 복숭아와 매리가 천하에 재배되어 풍랑을 드나든다.

송소영은' 공출진, 영흥과로' 에 대한 해독: 양성된 학생이 천하에 널리 퍼져 사회를 떠돌아다닌다. 3, 복숭아와 매화가 온 세상에 가득하고, 푸른 들판이 탕웨이 쫓는다.

송 진미' 사주' 해석: 학생들은 전 세계에 퍼져 있고, 그 이름 모를 푸른 잔디들은 여전히 신선의 종적을 쫓고 있다. 4, 바람과 함께 밤에 몰래,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당나라: 두보' 봄밤 희우' 는 미풍에 따라 조용히 밤으로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가늘고 촘촘하여 대지의 만물을 자양한다.

5, 당신의 남편 복숭아 이만천하, 왜 교회 앞에 꽃을 심지 않습니까? 당나라: 백거이' 봉하궁 벨 녹야당 꽃 심기' 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배도리가 천하를 뒤덮었는데, 어디 문 앞에 꽃을 심어야 하는가?' 。

8. 선생님에 관한 시

1, 원씨

당나라: 백거이

동궁 백잡종, 남사 선사.

멀리서 만나니 마음이 텅 비었다.

번역:

나의 이 조중관원과 남사즈연 선사는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습니까?

마음속에 세속이 없을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다.

2. 신주

청나라: 정섭

신대나무는 늙은 대나무보다 높고, 그들의 성장은 늙은 가지에 의해 지탱된다.

이듬해에 또 나올 거예요. 키가 커요.

번역:

신죽이 늙은 대나무를 능가할 수 있는 것은 전적으로 늙은 대나무의 탄생과 자양분 때문이다.

이듬해에 신죽이 자라면 신죽도 번식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연못 주위에는 무성한 유죽들이 가득했다.

3. 풍화궁종 녹야당에 꽃을 심습니다

당나라: 백거이

녹야당은 물화를 차지하고, 행인은 너의 집을 가리킨다.

네 아버지는 복숭아와 매화가 천하에 가득하니, 왜 당 앞에서 여러 가지 꽃을 심으랴?

번역:

녹야당이 완공된 후 만물의 정수를 차지하였다. 행인은 그 집을 가리키며 그것이 배의 집이라고 말했다.

배씨의 복숭아와 이학은 천하에 널리 퍼져 있다. 집 앞집 뒤에 꽃을 심을 필요가 있는 곳은 어디입니까?

4. 화목한 스승을 찾아 은거하다

당나라: 이백

산봉우리가 가파르고 염소자리의 날은 그 해의 기억에서 벗어났다.

짙은 구름을 헤치고 고산고도로, 괴수는 화천을 듣는다.

따뜻한 꽃은 푸른 소에 눕고, 두루미는 높은 솔가지를 잔다.

선생님과 이야기할 때 강물은 이미 황혼에 휩싸여 있어서, 나는 혼자 냉산의 구름을 걸을 것이다.

번역:

산봉우리가 험준하여 먹벽천까지 오르니 소요한 세월을 기억할 필요가 없다.

짙은 구름을 헤치고 고산길을 찾고, 기이한 나무는 화류천을 듣는다.

따뜻한 꽃밭에는 녹색 젖소가 누워 있고, 높은 소나무 가지에는 하얀 학이 잠들어 있다.

나와 영존은 강물이 황혼에 가려질 때까지 계속 이야기를 나누며 안개가 자욱한 한산을 혼자 내려가야 했다.

확장 데이터:

쓰기 배경:

화목한 스승을 찾아 은둔하다

이 시는 아마도 이백 청년기의 작품일 것이다. 촉중에서 쓰인다. 시의 첫 번째 대련은' 높이 솟은 마천루 한 무리' 로, 큰 곳에서 글을 쓰기 시작하는데, 연도를 기억하지 않고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전욱의' 구름을 헤치고 옛 길을 찾고, 돌을 기대고 유천을 듣는다' 는 시는 시의 주제와 밀접하게 맞물려 일부러' 구하다' 를 썼다.

목걸이 대련은' 화훈, 청우거짓말, 백학송고면' 으로 색채가 알록달록한 굵은 펜으로 옹존거가 아름답고 조용하며 선경 같은 환경을 묘사했다. 미련은' 어언 황혼 강변, 단독 냉연' 을 밋밋한 색채로 아름답고 영영 있는 그림책을 튀겼다.

풍화 궁령 녹야당 꽃 심기

녹야당이 개방되어 만물의 정수를 차지하다. 행인은 그것이 너의 아버지의 집이라고 말했다. 너의 아버지의 학생은 세계 곳곳에 널려 있다. 왜 집 앞에 꽃을 심어야 합니까? 이 시는 전유 수사로 학생을 복숭아리로 대신하고, 녹야당은 당대의 배도의 집명을 가리킨다.

이 시는 배도를 쓴 집을 통해 꽃을 심지 않아 만물의 정수를 차지한다. 그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생님에 대한 칭찬을 표현했다.

신주

청출은 파랑보다 낫다. 신생력 62616964757a68696416fe59b9e7ad94313343/kloc-0 처음 두 문장은 검토로' 장강 후랑이 앞물결을 밀고, 한 세대의 신인이 옛사람을 이긴다' 며 후배들이 선배의 지지와 가르침을 잊지 않는 것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전망이며, 새로운 힘을 표현하는 것이 더 좋고 더 강해질 것이다.

백거이 (772 -846), 하남 신정인, 본적 태원, 롯데, 상산거사, 취한 음인. 그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당대의 3 대 시인 중의 하나이다. 백거이, 원직 * * * 신악부 운동을 제창하며 유우석과 함께 세계' 백원',' 백류류' 라고 불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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