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동의 간섭 두 개 이상의 파원에서 발생하는 주파수가 같고, 진동 방향이 같고, 위상차가 일정한 파동이 공간에 겹쳐질 때 겹치는 영역의 다른 곳에서 진동을 강화하거나 약화시키는 것을 "파동 간섭" 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는 웨이브 소스를 일관된 웨이브 소스라고 하며, 해당 웨이브를 일관된 웨이브라고 합니다. 이것은 파동의 중첩에서 가장 간단한 상황이다.
두 개의 일관된 파동이 겹쳐진 후, 중첩 영역의 각 위치에 일정한 진폭이 있다. 일부 위치에서 진폭은 두 파동이 각각 일으키는 진동의 진폭의 합과 같으며, 이러한 위치의 조합된 진동이 가장 강하다. 건설적인 간섭' 이라고 불립니다. 그러나 일부 위치의 진폭은 두 파동이 각각 일으키는 진동의 진폭의 차이와 같습니다. 이러한 위치의 조합진동은 가장 약하며 "간섭 제거" 라고 합니다. 이것은 파동의 중요한 특징이다.
반사파가 한 미디어에서 다른 미디어와의 인터페이스에 도달했을 때 원래 미디어로 돌아가는 현상입니다. 예를 들어 음파가 장애물에 부딪히면 반사의 법칙을 따른다. 같은 매체에서는 미디어의 비균일성으로 인해 파동이 원래의 밀도 미디어로 되돌아가 반사가 발생합니다.
전파 중에 파동의 굴절 파동이 한 매체에서 다른 매체로 들어올 때 전파 방향이 편향되어 웨이브 굴절이라고 합니다. 동일한 매체에서는 매체 자체의 불균일성으로 인해 파동의 전파 방향도 변경됩니다. 이 현상을 웨이브 굴절이라고도 합니다. 또한 파동의 굴절 법칙을 따릅니다.
음파의 생성, 전파, 수신 및 기능을 연구하는 음향 물리학의 한 분야. 연구 방법, 대상 및 주파수 범위에 따라 다른 여러 분야와 교차하여 대기 음향, 물 음향, 전자 음향, 생물 음향, 심리 음향, 언어 음향, 건축 음향, 환경 음향, 기하학적 음향, 물리 음향, 생리 음향, 분자 음향, 현대 공업이 발전함에 따라 음향학은 고전 음향학, 전자 기술, 각종 공업 응용의 결합의 산물이며, 공업이 발전함에 따라 끊임없이 발전한다.
이 소리는 "리듬 소리" 입니다. 단일 기본 주파수의 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순음 (또는 순음) 은 거의 단일 공진 파형을 가지고 있다. 이런 리듬은 음포크로 만들어질 수 있다. 악기는 복잡한 음조를 만들어 기본 주파수와 더 높은 주파수의 범음으로 분해할 수 있다. "음성" 을 참조하십시오.
음원이 주변 매체에 음파를 방사하는 진동 시스템을 "음원" 이라고 합니다. 이호, 바이올린 등 현악기는 현들의 진동으로 발성한다. 피리 등 관악기는 기주 진동으로 발성한다. 징과 드럼과 같은 막 모양의 악기는 판이나 막을 통한 진동으로 소리를 낸다. 노래나 말은 모두 목구멍 성대의 진동에 달려 있다. 소리를 내는 것은 모두 진동하기 때문에 각종 진동하는 물체를 음원이라고 한다. 고체, 액체, 기체는 모두 진동하여 소리를 낼 수 있으며, 모두 음원으로 볼 수 있다.
음향 탄성 매체에서 각 입자 진동의 전파 과정을 "음파" 라고 합니다. 이것은 기계파입니다. 발성기에서 나오는 음파는 진동 주파수가 20 Hz 에서 20000 Hz 사이인데, 사람의 청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가청음파라고도 한다. 주파수가 10-4 ~ 20 Hz 인 기계파는 2× 104 ~ 2× 108 Hz 인 기계파를 초음파라고 합니다. 초 저주파 및 초음파는 일반적으로 사람의 청력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물리적 관점에서 볼 때, 20 ~ 20000 Hz 주파수의 음향 진동과 이 주파수 이외의 음향 진동은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그래서 넓은 의미의 음파는 차음파와 초음파를 포함한다. 사람의 청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지 여부는 기계파의 주파수에 전적으로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소리의 강도와 관련이 있다. 음파는 고체에서는 종파와 횡파로 전파되지만, 액체와 기체에서는 종파 형태로만 전파된다.
음속은 음속이라고도 한다. 소리가 매체에서 전파되는 속도를 나타냅니다. 밀도, 탄성 계수 및 매체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고체에서 음파는 종파와 횡파의 두 가지 형태로 전파될 수 있다. 종파의 전파 속도는 얼마입니까? V= E 는 ρ 보다 낫다 (칠 수 없다, o(∩_∩)o? 미안, 그냥 이해해)
E 는 고체의 탄성 계수이고 ρ 는 밀도입니다.
기체와 액체에서 음파는 종파이며, 그들의 전파 속도 (종파와 마찬가지로 얻어지는 것이 아님) 이다.
K 는 매체의 체적 탄성 계수입니다.
절대 온도 T 의 전파 속도와 비슷한 온도가 높아지면서 공기 중의 소리 전파 속도가 증가한다.
여기서 R 은 일정한 압력의 비열 Cp 와 일정한 용량의 비열 Cv 의 비율이고, R 은 기체 상수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음 공식으로 표시됩니다
Vt = 33 1.45+0.6 리터
Vt 는 T C 에서 공기 중의 소리의 속도이며, 단위는 미터/초, 331.45m/s 는 소리가 0 C 일 때 공기 중의 속도이다. 온도가 65438 0 C 상승할 때마다 음속이 약 0.6 m/s 씩 증가한다.
음파의 반사음원에서 나오는 음파는 전파 과정에서 장애물을 만났을 때 반사되어' 음파반사' 라고 한다. 베이징 천단공원의 메아리벽, 계곡의 메아리, 천둥소리, 건물의 반향은 모두 음파반사로 인한 상이한 상황이다.
메아리 소리가 음원으로부터 일정한 거리의 넓은 영역에 투사될 때, 일부 소리는 흡수되고, 다른 일부는 반사될 수 있다. 만약 듣는 사람이 듣는다면, 바로 음원이 직접 나오는 것이다.
소리, 이 반사하는 소리를' 메아리' 라고 합니다. 음속이 알려진 경우, 소리가 반사되는 시간 간격을 측정하여 반사면에서 음원까지의 거리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 원리에 근거하여 해수 깊이를 측정하는 수중 음향 위치계를 설계했다. 메아리는 계곡이나 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다. 여름에는 천둥소리가 우르릉거리는 것도 천둥소리가 하늘의 빽빽한 구름층을 가로질러 여러 번 반사되는 메아리이기도 하다. 넓은 의미에서, 다른 모든 이런 성질의 신호는 메아리이다. 예를 들어, 반사하는 초음파 신호입니다. 메아리 탐지기, 물소리 방향기, 초음파 탐상기 등을 이용하다. 메아리로 제조하고, 물고기 떼는 음파로 탐지하거나, 지하유광용 폭발음파로 지면에서 반사되는 것을 탐지한다.
반향음원이 작동을 멈춘 후, 소리의 연속 현상을' 반향' 이라고 부른다. 각종 건물에서 음파는 벽과 천장을 통해 여러 번 반사되고 흡수된다. 반향의 기간은 음파를 반사하는 재료의 음파 흡수와 관련이 있다. 한 번에 소리의 일부만 흡수하면 반향 시간이 길어져 사운드가 앞뒤로 겹치고 선명하지 않게 됩니다. 반향시간이 너무 짧으면, 소리의 구분은 분명하지만 답답하고 단조로워 음악 연주의 효과에 맞지 않아 연주의 감상성에 영향을 미친다. 보통 적당한 시간은 1 ~ 2 초 사이에 반향시간 60 데시벨을 줄인다. 각종 물질의 흡음 성능은 흡음 계수로 표현되는데, 흡음 계수는 흡수된 음향이 입사파 에너지의 백분율을 차지하는 것이다. 부드러운 다공성 재료의 흡음 계수는 크고 단단하고 매끄러운 재료의 흡음 계수는 작다. 따라서 반향 시간은 건물의 중요한 음향 특성입니다. 예를 들어 수도극장에서는 만석시 반향시간이 1.36 초, 빈석은 3.3 초입니다. 베이징 인민대회당의 반향시간은 만석에는 1.6 초, 빈자리에는 3 초입니다.
음포크는 음파의 간섭을 시연할 수 있다. 튜닝 포크의 두 포크는 두 개의 동일한 웨이브 소스입니다. 음 포크가 소리를 낼 때, 복사의 두 파동이 간섭하여, 음 포크가 포크 핸들의 세로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거나, 음 포크가 움직이지 않게 한다. 우리가 소리를 내는 음차 주위를 걸을 때, 우리는 음차의 소리가 강해지고 약해지는 것을 들을 수 있다. 음포크가 생성하는 두 파동이 간섭할 때, 번갈아 가는 강화 영역과 약화 영역이 나타난다. 강화구역에서는 공기의 진동이 강화되었고, 우리가 들은 소리도 강해졌다. 약해진 지역에서는 공기의 진동이 약해지고, 우리가 듣는 소리도 약해진다. 음파의 간섭은 주파수가 같은 두 개의 연속 음파가 같은 지역에서 만나 겹치는 현상을 가리킨다. 이런 현상은 특정 조건 하에서만 발생하며 보편적인 현상은 아니다.
음파의 회절은 일반적으로 어떤 음파는 직선으로 전파되고, 어떤 음파는 눈에 띄는 회절이다. 음파의 파장은 약 1.7 cm 에서 17 m 로 일반 실내 장애물, 문과 창문 등의 크기에 가깝기 때문이다. 음파가 전파되는 동안 음파 파장과 같은 장애물을 만나면 음파는 장애물을 우회하여 장애물 뒤에서 통과할 수 있습니다. 즉 회절이 발생합니다.
* * * 발성기의 주파수가 외부 소리의 주파수와 같으면 * * * 진동의 작용으로 발성한다. 이런 * * * 진동 현상은 음향적으로' * * * 소리' 라고 불린다. 많은 악기들은 진동기와 공기 기둥의 소리를 사용하여 악기의 소리를 높인다. 두 개의 * * * 발성통을 서로 마주보게 배치하고 (상자의 반대쪽) * * * 발성함에 음포크를 가볍게 두드립니다. 잠시 후 손으로 가볍게 두드리는 음포크를 잡고 진동을 멈추게 했다. 이때 또 다른 * * * 발성함이 두드리지 않는 소리를 들을 수 있어 * * * 발성의 생성을 확인할 수 있다. 두 개의 * * * 발성함 중 하나가 진동하고, 부근의 공기가 사방으로 퍼지고, 또 다른 * * * 발성상자와 음포크가 울리기 때문에 소리를 낼 수 있다. * * 는 두 물체의 고유 주파수가 동일하거나 그 중 하나가 음원으로서의 고유 주파수의 정수 배수일 때 발생합니다. 음포크 아래에 첨부된 스피커는 소리를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바이올린, 비파, 이호 등 현악기의 거문고 또는 거문고통에도 스피커 기능이 있다. 옛날 옛적에, 무대는 종종 무대 아래에 몇 개의 큰 양동이를 배치 하 고, 또한 * * * 소리를 사용 하 여, 무대 배우와 악기의 소리가 크고 둥근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공기 기둥은 가는 유리관의 한쪽 끝에 바람을 불어넣거나 노즐에 진동 포크를 놓으면 튜브 안의 공기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즉, 튜브 안의 기열은 자신의 진동으로 인해 발성체가 되는 것이다. 유리관의 하단이 물깔때기를 담은 고무관과 통하면. 노즐 근처에 V 주파수의 진동음 포크를 놓고 깔때기를 위아래로 움직여 튜브 내 공기 기둥의 길이를 변경합니다. 일정 길이에서 가장 큰 소리를 들을 수 있다. 파이프 안의 공기 기둥이 음포크에서 발생하는 연속 정현파 음압의 진동으로 진동을 강요당하고, 음차의 진동 주파수가 공기 기둥의 고유 진동 주파수와 일치할 때 * * 진동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천천히 조정하여 관내 수위가 계속 내려가게 하고, 다른 몇 가지 적당한 기열 길이에서 소리의 강도가 최대에 달할 수 있다. 음파의 작용으로 관내 공기기둥 * * * 진동을 일으키는 이런 현상을 * * * 소리라고 한다. 공기 기둥의 길이 L 은 음파의 파장 λ와 다음과 같은 관계가 있습니다.
음원 음차의 주파수 V 는 고정되어 있고 공기 기둥의 음속 V 는 일정한 값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 * * 진동이 발생하는 특정 파장 λ=u/v 에서 벨소리 주파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기 기둥 소리를 이용하여 음파의 파장을 쉽게 측정하고 음속을 계산할 수 있다.
튜닝 포크는 일종의 음향 악기이다. 그것은 강철로 만들어졌으며, 모양은 글자 U 와 같지만 가늘고 길다. 아랫부분의 손잡이는 한쪽 끝이 열린 빈 나무상자에 삽입되어 발음 강도를 높인다. 음차의 진동 주파수가 변하지 않을 때, 그 음높이도 변하지 않고, 그 진동은 봉의 진동이며, 그 소리는 매우 또렷하다. 그래서 성조를 측정하는 기준으로 자주 쓰인다. 고무망치로 음차의 윗부분을 가볍게 두드리면, 그것의 두 음차가 좌우로 진동하여 소리를 낸다. 튜닝 포크의 피치는 튜닝 포크의 길이와 두께에 따라 다릅니다. 가느 다란 허벅지 팔 진동이 느리고 소리가 낮습니다. 그 허벅지 팔은 짧고 굵은 진동이 빠르고 음조가 높다.
일반 음차의 진동은 범음 진동을 일으키기 쉽지 않고, 간혹 범음 진동이 발생하며, 로드의 임피던스가 커서 즉시 감소하기 때문에 음포크는 기저파 진동을 일으키기 쉽다. 음차가 진동할 때도 간섭이 있는데, 그 두 음차의 진동은 동시에 안쪽이나 바깥쪽을 향한다. 두 갈래가 동시에 안쪽으로 진동하면 A 는 1-33 과 같이 중간에 비교적 밀집되어 있고, 분기점 바깥쪽의 B 와 B' 는 비교적 희박하다. 두 갈래가 동시에 바깥쪽으로 진동하면 중간은 희박해지고 B 와 B' 는 밀집된다. 음차의 두 음차 진동의 진폭, 파장 또는 주파수가 동일하기 때문에 그림 1-33 의 점선에 표시된 위치는 밀도가 서로 충돌할 때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면 진동음 포크를 귀에 대고 천천히 돌려서 이런 소리 없는 영역의 위치를 찾을 수 있다.
튜닝 포크는 오랫동안 소리의 주파수를 유지할 수 있으며 진동의 폭과 온도는 주파수를 쉽게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음차의 주파수는 초당 9 만 주에 달한다. 보통 튜닝 포크는 강철 또는 탄성 강철로 만들어집니다. 음차 부피가 크지 않아 소리의 출력이 공기 중으로 거의 전달되지 않으며, 진동 방식 때문에 극소량의 종파 성분만 포크 손잡이를 따라 진동하기 때문에 진동 시스템이 거의 막히지 않는다. 음차의 나무손잡이로 * * * 버저를 연결하면 소리 출력이 증가하고, * * * 버저가 음차의 범음과 다르기 때문에 음고만 * * * 버저를 생성합니다. 튜닝 포크는 여러 가지 용도가 있어 악기를 조율할 때 튜닝 기준으로 쓰인다.
소리의 음높이를' 음고' 라고 한다. 음고는 주로 음파의 주파수에 달려 있다. 음파의 강도가 증가하면 같은 주파수의 음파도 더 높은 음고를 갖게 된다. 보통 악기에서 나오는 음파는 단음이나 순음이 아니라 파형의 복잡성이 있기 때문에 음고는 많은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 음악음과 소음의 차이는 음악음이 일정한 주파수를 가지고 있고, 소음의 주파수는 끊임없이 변화하여 음조가 빠르게 변하는 것을 느끼게 한다는 것이다. 음조에는 음고와 범음의 차이가 있다. 즉 범음의 진동 주파수는 음높이의 정수배이며, 첫 번째 범음, 두 번째 범음 등을 포함한다. 변동에서 주기는 빈도에 반비례하므로 범음 주기는 주 주기보다 짧고 비율은 정수의 배수입니다.
남성 발음은 주파수가 약 90 ~ 140 Hz 로 목소리가 낮다. 여성 발음의 빈도는 270 ~ 550 Hz 정도이며, 그 소리는 비교적 높다. 사람의 귀 기관이 느낄 수 있는 음파 주파수의 범위는 사람마다 다르다. 일반인의 청각 범위는 50 ~ 50~ 15000Hz 이고 예민한 청각 범위는 20 ~ 20~20000Hz 입니다. 사람의 구강 발성은 대략 100 ~ 8000 Hz 이다. 각종 악기의 주파수 범위는 40 ~ 40~ 14000Hz 이고 스피커의 주파수는 40 ~ 8000 Hz 입니다. 팽팽한 현에서 소리가 나면, 줄이 가늘수록, 짧을수록, 타이트할수록 음조가 높아진다. 반대로, 음조가 낮아졌다.
음량이라고도 합니다. 인간의 귀가 인식하는 소리의 강도는 소리의 주관량이다. 소리의 크기는 사운드 수신 지점의 진폭에 따라 달라집니다. 같은 음원의 경우 진폭이 멀리 전파될수록 소리의 크기는 작아진다. 전파 거리가 변하지 않을 때 음원의 진폭이 클수록 음량이 커진다. 소리의 크기는 소리의 강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소리의 양과 소리의 강한 관계는 단순한 선형 관계가 아니라 대수관계에 가깝다. 소리의 주파수와 음파의 파형이 변하면 소리의 정도에 대한 느낌도 변한다.
소리의 품질은 음색, 음색이라고도 하며, 소리의 속성 중 하나이다. 그것은 범음의 수, 범음의 주파수와 진폭에 의해 결정된다. 악기마다 음색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기본 진동 주파수에서도 각자의 특징을 구분할 수 있다. 이호, 진월, 비파의 합주처럼 음색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의 청각은 각종 악기의 이름을 구별할 수 있다.
소리의 3 요소 음색, 음조, 소리의 크기는 소리의 세 가지 주요 속성이므로 사운드 3 요소라고 합니다.
음고는 복조에서 주파수가 가장 낮은 소리를' 음고' 라고 한다. 음악의 음조는 음고의 빈도에 의해 결정된다. 예를 들어 100Hz 의 피아노 소리는 100Hz 의 주파수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파수의 약음도 낸다. 100Hz 의 순음을 피아노 음고라고 합니다.
범음 주파수가 음높이의 정수 배 또는 정수배 1 인 나머지 순음을 범음이라고 합니다. 피치 주파수의 정수 배인 소리를 해음이라고도 합니다. 단순 공진을 보내는 발성체는 매우 간단한 순음을 낸다. 악기에서 나오는 소리는 일반적으로 몇 개의 주파수와 진폭이 다른 순음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중 주파수가 가장 낮은 순음을 음고라고 하며, 주파수가 음의 정수배인 범음도 있다. 음악의 음조는 범음의 수, 주파수, 진폭에 의해 결정된다.
음압 음파에 의해 생성 된 압력을 "음압" 이라고합니다. 음파가 전파되는 과정에서 공기 중 어느 지점에서든 가까운 입자는 음파의 작용으로 인해 느슨해지기도 하고, 때로는 촘촘해지기도 하기 때문에 압력도 그에 따라 변한다. 음파가 공기 중에 전파될 때 이 점의 압력과 소리가 없을 때의 압력 차이를 해당 지점의 음압이라고 합니다. 음압 단위는 파스칼이며 Pa 로 축약됩니다. 음압의 크기는 음파 작용에 따라 음향 매체에서 입자의 진동 속도, 매체의 밀도 및 음파의 전파 속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ρ가 공기 밀도를 나타내고 μ가 음속을 나타내고 v 가 공기 입자의 진동 속도를 나타내는 경우 음압 p 는 다음과 같습니다
P=pμv
미풍이 나뭇잎을 흔드는 음압은 약 0.0 1 Pa 이다. 방에서 큰 소리로 말하는 음압은 약 0. 1 Pa 입니다.
음향 강도 음파 전파의 에너지 흐름 밀도. 즉, 단위 시간 동안 전파 방향에 수직인 단위 영역을 통과하는 음향 에너지입니다. 소리의 강약은 음원의 진폭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음원의 진폭이 크면 단위 시간에 전달되는 에너지가 크기 때문에 음파가 더 강해진다. 음원이 어느 지점에서 나오는 음파는 바깥쪽으로 전파되고, 파원 R 에서 나오는 소리는 강하다.
여기서 E 는 음원에서 초당 방출되는 에너지이고, 음향 강도 I 의 단위는 와트/평방미터이다. 소리의 강도는 사운드가 전파되는 거리와 소리의 양과 관련이 있지만, 소리의 증가는 선형 관계가 아니며, 둘 사이에는 차이가 있다. 성강은 객관적인 사실이며, 성강의 물리량으로 사람의 귀 기능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그러나 소리의 정도는 사람의 느낌과 관련이 있다. 음파가 고막 진동을 일으킬 때, 사람마다 다르며, 같은 음파에 대한 반응도 다르다. 귀에 민감한 감각 음량, 귀가 좋지 않은 감각 음량. 주파수가 다른 음파에 대해서도 귀감이 다르다. 정상적인 청력을 일으킬 수 있는 모든 음파는 일정한 범위의 음향이 필요하다. 주어진 각 주파수에 대해 청각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그 성강도 두 개의 극치가 있다. 정상 청력의 실험 결과에 따르면 주파수를 가로좌표로 하고, 성강이 세로좌표로 되어 다양한 주파수를 연결하는 음향강 상한 및 하한, 하한보다 낮은 음향은 청력을 일으킬 수 없다. 상한선을 넘는 소리가 강하면 통증을 느낄 수 있다. 따라서 상한 곡선은 통증 임계값이라고 하고, 하한 곡선은 청각 임계값이라고 하며, 두 곡선 사이의 영역은 청각 범위입니다. 따라서 청각을 일으킬 수 있는 모든 음파는 주파수가 20 ~ 20000 Hz 이고, 음향은10-12W/M2 ~1W/에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음향 강도 변화의 폭이 매우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소리 강도의 측정. 표준 사운드 강도 I0 에 대한 사운드 강도 I 의 로그를 사운드 강도 I 의 "사운드 강도 수준" 이라고 하며 L 로 표시됩니다.
단위는 벨이며 벨로 표시됩니다. 이 단위는 너무 커서 실제 사용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벨의 1/ 10, 즉 데시벨 (dB) 을 단위로 사용하므로 음향 강도 표현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I0 은 음향이 강한 참고 기준이다. 국제적으로 I0= 10- 12W/m2 를 선택하면 가청 임계값의 음향 강도 값을 얻을 수 있다.
가장 부드러운 소리는 0 입니다. 보통 통화할 때의 음향 강도는 60 ~ 70dB 입니다.
음악, 오페라 반주, 영화 음향 등을 연주하는 데 사용되는 악기. 일반적으로 발음으로 분류된다. 예를 들면 관악기: 그 소리는 기열의 진동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런 악기는 생, 관, 피리, 피리 등이 있다. 현악기는 진월, 비파, 바이올린, 이호, 마두금 등 현을 통해 진동하는 소리를 낸다. 드럼, 징, 벨, 심벌즈, 머리핀 등과 같은 타악기.
음악음은 음원이 주기성에 따라 규칙적으로 진동하는 소리로 듣기 좋다. 그것의 파형 그래프는 주기 곡선이다. 악기는 규칙적으로 진동하는데, 이것이 바로 음악이다. 그렇지 않으면 소음과 귀에 거슬린다. 음악음의 세 가지 요소는 음조, 음량, 성조로 각각 음악음의 특징을 반영한다.
소음은 음원의 불규칙성과 비정기 진동 또는 강도와 주파수가 다른 사운드의 불규칙한 조합에 의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차량의 엔진, 경적 소리, 공사장이나 공장에서 각종 기계의 소음, 아기의 울음소리와 소음, 모든 귀에 거슬리는 소리는 소음이며 소음이라고도 한다. 사람들의 생활과 일에 큰 영향을 미친다. 소음은 사람을 짜증나게 하고, 피곤하고, 긴장하고, 주의력을 분산시킨다. 그것은 사람들의 학습, 일, 휴식, 수면에 영향을 주며, 심각한 경우 질병 (예: 청각 장애, 심장병) 과 사고를 일으킨다. 90dB 는 세계에서 청력 보호의 최고 한계입니다. 소음은 현재 환경을 오염시키는 3 대 공해 (오수, 배기가스, 소음) 중 하나이다. 소음에는 오염물이 없고 축적되지 않는다. 그것은 오염된 면적이 매우 커서, 그것의 에너지는 결국 완전히 열로 변환되어 전이된다. 따라서 소음 제어는 환경 보호의 매우 중요한 측면이다.
초음파는 20000Hz 보다 높은 주파수로 정상인이 받을 수 있는 주파수의 상한선을 초과하여 청각 음파를 일으킬 수 없다. 그 주파수는 보통 2× 104 ~ 5× 108 Hz 범위 내에 있다. 그것의 전파 속도는 음파와 같다. 초음파는 주파수가 높고 파장이 길기 때문에 많은 특징이 있다. 액체와 고체에서의 감쇠는 공기보다 작기 때문에 관통력이 크다. 초음파는 방향성이 강하고, 음파의 파장이 크며, 전파 과정에서 쉽게 회절되는 반면, 초음파의 파동 길이는 쉽게 회절되지 않아 광파처럼 직선을 따라 전파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초음파, 초음파, 초음파, 초음파, 초음파, 초음파, 초음파, 초음파) 초음파는 불순물을 만나면 반사되고, 인터페이스를 만나면 굴절된다. 초음파 전력이 크고, 에너지가 집중되기 쉬우며, 재료에 대한 작용이 강하여 용접, 절단, 드릴링, 부품 청소 등에 사용할 수 있다. 공업상 무손실 검사 (예: 탐상, 두께 측정, 탄성 계수 측정, 물질의 미시 구조 연구) 에 쓰인다. 의학에서는 간, 담낭, 비장, 신장 등의 병변을 "B 초음파" 로 측정하거나 불임, 치료, 진단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해와 어업에서는 탐색, 물고기 떼 탐지, 해양 깊이 측정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초음파는 각 분야에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초 음파는 초 음파라고도합니다. 20Hz 이하의 음파로 사람의 청각을 불러일으킬 수 없다. 음파와 같은 속도로 전파됩니다. 지진, 태풍, 쓰나미, 화산 폭발과 같은 많은 자연 변화에서 이차 음파가 발생한다. 핵폭발, 제트기 비행, 주행차, 배, 압축기 등도 인위적인 2 차 음원이 나타난다. 모든 멀미, 뱃멀미도 차, 배가 주행할 때 차음파의 영향을 받는다. 초 저주파 음파는 또한 대기 변화를 모니터링하고 탐지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