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쩡 구오 번 소개

증국번 소개 증국번, 중국 근대 정치가, 군사가, 이학자, 문학가, 상군 창시자, 통수권. 다음은 당신을 위해 정리한 증국번 소개입니다. 당신에게 유용하길 바랍니다! 증국번 소개 증국번 (18 1 1 년 165438+ 10 월 26 일- 중국 근대 정치가, 군사가, 철학자, 문학가, 샹군의 창시자이자 총수. 그는 후림익과 함께' 쩡후' 라고 불렀고, 이홍장, 왼쪽, 장지동과 함께' 만청중흥 4 대 명신' 이라고 불렀다. 벼슬에서 양강 총독, 지리 총독, 오영전 대학사, 일등 이순신, 사후' 정문',' 증문정' 으로 불린다. 증국번은 한 지주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했다. 그는 여섯 살 때 이 학교에 입학했다. 여덟 살 때 사서를 읽을 수 있고, 오경을 외울 수 있고, 14 살 때 이주와 사기를 읽을 수 있다. 도광은 18 년 (1838) 국자감에 입소했고, 사단은 군기 대신인 장무 () 에서 왔다. 아픔을 참으며 내각 학사, 예부 시랑, 군부, 공부, 형부, 인사부 시랑을 옮겼다. 우리는 해적, 회녕도, 귀진 등 대학 동창들과 절친한 친구로,' 실학' 을 위해 분투한다. 태평천국 운동 기간 동안 증국번 () 은 샹군 () 을 구성하여 조수를 만회하고, 다년간의 격전을 거쳐 태평천국을 물리쳤다. 증국판은 평생 인내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모든 일에 근검절약을 주장하고, 관직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는다. 그는 자신을 수련하고, 덕으로 관직을 구하고, 예식을 우선으로 하고, 충정으로 관직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증국판의 궐기는 청조의 정치, 군사, 문화, 경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쩡 Guofan 의 이니셔티브에 따라, 그는 중국 최초의 배를 건설, 첫 번째 병기 학교를 설립, 서양 서적의 첫 번째 배치를 인쇄 번역, 미국 학생의 첫 배치를 준비 했습니다. 증국판은 중국 현대화 건설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다. 쩡 Guofan 초기 생활 경험 Jiaqing 16 년 (18 1 1 년 65438+ 2 월 26 일) 11 월 11 일. 증국판은 호남 연잎당 백양평 (현재 후난 () 성 루디 () 시 쌍봉현 예화진 대평촌 () 에서 태어났다. 형제자매는 아홉 명, 증국판은 장남이다. 조상은 농사를 위주로 비교적 잘 살고 있다. 할아버지 쩡 Yuping 많은 교육을 받지 못했지만, 풍부한 경험; 아버지 쩡린서는 수재였고, 장남 장손증국판은 자연히 두 선인의 윤리 교육을 받았다. 증국판은 다섯 살 때 깨달음을 얻었고, 여섯 살 때 자숙에 들어갔다. 도광은 6 년 봄 (1826), 창사 아동시험 7 위를 차지했다. 도광 10 년 (1830) 은 형양당가당에 가서 공부하다가 1 년 후 샹향연빈서원으로 전입했다. 도광 12 년 (1832), 증국번 시험에서 진사. 도광 14 년 (1834), 증국판은 창사악루 서원에 들어가 단련했다. 같은 해 호남성 시험에 참가하여 조종사 36 위를 시험했고, 북경으로 떠나 내년의 시험을 준비했다. 도광은 15 년 (1835), 증국번 시험에 실패하여 베이징 창사회관에서 공부하였다. 이듬해 코언은 장사로 돌아와 고향 유영 곽송도와 함께 향회관에 살았다. 도광은 18 년 (1838), 증국번 () 이 다시 시험에 응시하여 결국 1 등으로 성공했다. 궁고는 상위 3 위 중 42 위를 차지하며 수재 배경을 부여받았다. 그 이후로, 쩡 Guofan 자기 소개, 벼슬길의 길을 단계적으로 걷고, 장무 군기 대신의 득의양양한 제자가 되었다.

과거 시험에서 그는 1 위와 3 위를 차지했고, 도광제는 직접 2 위로 선정되어 국자감의 서기스로 당선되었다. 도광은 20 년 (1840) 2 등시험에서 한림원에 의해 검토를 받았다. 도광 23 년 (1843) 7 월 진입천향시험, 주시험으로 임명됐다. 8 월에 그는 한림학원에서 강의할 수 있게 되었다. 65438+ 2 월 숭문원관이 교정되었다. 도광 24 년 (1844), 이등 독서. 도광은 25 년 (1845) 3 월 시험관으로 재직했다. 5 월, 오른쪽 chunfang 오른쪽 아들, guanju Zhan 으로 승진했다. 9 월에 그는 좌서대학으로 옮겼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학사 학위로 승진했다. 65438+2 월, 나는 주관관원에 대해 이야기했다. 도광 26 년 (1846) 문원관을 관장하다. 도광 27 년 (1847), 기말고사 2 위. 6 월에는 내각 학사 겸 의부 시랑으로 승진했다. 도광 28 년 (1848), 중서 사무를 시찰하다. 도광 29 년 (1849), 예부 우시랑을 수여하다. 8 월, 병부 좌시랑. 이듬해 6 월, 좌임공부 장관 보좌관. 베이징에서 10 여 년 동안 증국판은 이렇게 벼슬길을 따라 끈기 있게 2 등 관직으로 진급했다. 10 년 7 수, 연거푸 10 보를 걷다. 함풍원년 (185 1 년), 홍수는 광서계평김전촌에서 봉기를 조직했다. 함풍제는 신하들에게 편지를 써서 그 중의 득실을 이야기했다. 쩡 Guofan 제안 "오늘 우선 순위, 고용에 초점을 맞춘", 다섯 사람을 추천: 리 Sanjie, 우 팅 동, 왕 Qingyun, 연의 Yanji, 장쩌민 Zhongyuan. 그리고 그는' 진승덕 삼단 방학' 이라는 책을 써서 함풍제의 잘못을 가리켰다. 함풍제는 "화가 나서 땅에 떨어졌다" 고 며칠 후에 다시 읽고서야 설득되어 칭찬할 수 있게 되었다.

5 월, 오른쪽 형부 시랑. 5438+00 년 6 월, 순천 무향시험관. 함풍이년 (1852) 정월, 인사부 좌시랑을 맡다. 6 월에 그는 강서에 합격하여 어머니의 장례로 귀로에 있었다. 이때 태평천국운동은 이미 중국 반을 휩쓸었다. 청정부는 전국 각지에서 수많은 팔기 녹영 장병들을 동원하여 태평군에 대응했지만, 이 부패한 무장은 이미 일전을 견디지 못했다. 이에 따라 청 * * * 은 여러 차례 현상금 응영이라는 명령을 내렸고, 주변 지주세력을 이용해 태평천국 세력의 발전을 억제하려는 시도는 증국판 샹군의 출현을 계기로 했다. 165438+ 10 월, 청 * * * 명증국번, 호남 총재장 처리. 함풍삼년 (1853), 청나라가 태평천국을 진압할 기회를 급히 찾으려 할 때, 그는 스승, 친지 등 복잡한 인간관계에 의지하여 호남 고향에 항용이라는 장소를 지었습니다. 청정서는 타치부를 징용했습니다. 당시에는 수도였습니다. 8 월 Zeng Guofan 은 hengzhou 에서 훈련 할 수있었습니다. "총, 칼, 닻의 모든 패턴, 돛, 노의 위치는 자측으로 그들의 사고를 다 써버렸다." 그리고 그들은 광둥 () 에 사람을 보내 서양 대포를 사서 해군을 세웠다. 항용이 영영하는 동안 그는 군기를 엄숙히 하고 새로운 군대를 세웠다. 그는 5 천 명을 탑, 로, 왕, 리 등 10 개 캠프로 나누어 창사에서 담으로 옮겨 창사에서 녹색캠프와의 정면 충돌을 피했다. 천조가 함풍씨를 진압한 지 4 년 (1854) 2 월, 사람들 사이에 호남군을 파견했고, 증국판은' 북적 4' 를 발표했다.

이 짧은 글에서 그는 태평천국 운동이 일종의' 유독한 생물' 이라고 주장하며'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예의와 윤리를 인용해 일단 쓸어 버렸다' 고 주장했다. 이것은 청조의 기이한 변화일 뿐만 아니라, 개구 이래 명교의 기이한 변화이기도 하다. 공맹은 주천에서 통곡했다 "며" 글을 읽을 수 있는 자는 그대로 앉을 수 있다 "고 호소하며 도덕적인 제고점에 서서 당시 많은 지식인들을 동원해 태평군 반대 투쟁에 참여해 앞으로의 승리를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증국번 () 은 여항 () 을 수군 통수로, 타치부 () 는 육군 함풍 (), 크고 작은 배 240 척, 수륙양서부대 17000 명으로 명령했다. 3 월, 월주 전쟁은 불리하다. 4 월, 정강수전에서 태평군 석향진에게 패했다. 쩡 Guofan 단숨에 물 속으로 뛰어 들었지만, 다행히 막료 장 수림 (Zhang shoulin) 이 구해냈다. 전쟁이 불리하여, 쩡국판은 칙령에 의해 해직되었다. 이때 타치브와 주둔군 양재복 및 지사 펑옥린이 군대를 이끌고 샹탄을 공략했다. 7 월 25 일, 증국판이 수륙양군을 정비한 후, 기병이 월주를 점령하여 태평군 증천양을 죽이고 성릉을 공략하고 공로로 3 차례 가상을 받았다. 65438+ 10 월 65438+4 월 무창과 한양이 선정돼 공로로 예모 두 벌을 받았다. 그들을 호북 총재로 임명하고 화릉을 상으로 주었다. 증국번 () 이 극력 거절하여 병부 시랑 () 이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65438 년 2 월 2 일, 증국판이 다자진을 점령하여 수만 명을 죽이고 배를 태우고 오천 원을 태우고 구강으로 들어갔다. 증국판은 일정이 좋아서 황마에봇을 받았다. 함풍 5 년 (1855) 2 월 12 밤, 석다가 호구수영을 공격하여 상군 군함 100 여척을 태웠다.

쩡 Guofan 무료 점프 보트, 보트 가 수상했다. "모든 서류와 책이 분실되었습니다. 클릭합니다 증국판은 화가 나서 말을 타고 죽을 작정이었지만, 유도는 그에게 멈추라고 권했다. 쩡 Guofan 파이 리,, 후진타오 린 날개 지원 무창, 그는 장시 모집 말, 조선 술 에 갔다. 7 월, 타치브는 병영에서 죽고, 증국판은 구강에 도착하여 군대를 지휘했다. 8 월, 호적을 회수하다. 9 월, 병부 오른쪽 시랑을 수여하다. 함풍은 6 년 (1856), 석달이 강서를 공격하여 증국판이 남창에 갇혔다. 이때 로제난은 병영에서 죽고, 펑옥린은 천리만리까지 남창으로 달려가 수비를 도왔다. 9 월 2 일 홍수전은 양과 충돌했고, 사칭 천경사변, 남창은 청멸되었다. 5438 년 6 월+10 월, 증국판은 장목옹에 길자영 () 을 설치해 장시를 지원했다. 함풍은 7 년 (1857) 2 월 20 일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증국판의 형 증국화는 귀국하여 장례식에 참석했다. 7 월, 두 번 상숙하고, 집에서 종제를 구하고, 함풍제의 비준을 구하다. 그 해' 윤제관' 이 완공됐다. 함풍8 년 (1858) 5 월 19, 이, 양이 수륙대군을 이끌고 구강을 점령했다. 13 년 7 월, 증국판은 함풍의 명령을 받고 절강군무로 달려가 복건을 구했다. 12 월,' 사랑산가' 를 써서 군대를 훈련시켰다. 함풍 9 년 (1859), 165438+ 10 월, 증국번 4 번 침입 계획. 쩡 Guofan Anqing, dolongjia, baochao Tongcheng, hulin 날개 슈시, Li suyi 는 Luzhou 를 점령했다. 함풍십 년 (1860) 2 월, 증국번은 태호에서 진옥성을 깨뜨렸다. 양강 총독 호계청이 상주를 버리고 상해로 가서 쑤저우 상주가 함락되었다.

4 월, 청 팅 명나라 쩡 Guofan 즉시 장쑤, 첫 번째 부여 bingbushangshu 제목, 어떤 두 강 주지사 에 갔다. 6 월, 양강 총독은 뜻밖에도 친차감인 강남 군무를 수여받았다. 7 월, 안후이 남부의 군무는 증국번 감독이 주관했다. 난징 함풍은 11 년 9 월 5 일 (186 1) 에 샹군이 안칭을 함락시켰다. 9 월 25 일, 증국판은 안칭으로 이주했다. 65438 년 2 월 20 일, 태포 태자작위가 주어져 4 성 (장쑤, 안후이, 절강, 강서) 군무를 감독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 아래 총독과 마을은 모두 통제하에 있다. 같은 달 안칭에 내부 군사기계연구소가 설립되었습니다. 연말에 제 3 로군은 진군하기로 결심했다. "금릉의 나라를 포위하고, 저장 6 은 좌측이고, 수 6 은 이홍장이라 동남의 국면을 정설한다." 동치원년 (1862), 65438+ 10 월 3/Kloc-0 2 월 14 일, 좌측이 군대를 이끌고 강서에서 절강으로 전진하였다. 4 월에 이홍장은 군대를 이끌고 상해에 왔다. 5 월, 쩡 구오 콴 (Zeng guoquan) 은 우화대 (yuhua tai) 로 군대를 이끌고 Peng Yulin water ship 과 함께 천경을 에워쌌다 6 월, 홍수전은 각지 태평군에게 천경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다. 태평군은 20 만 명의 병력을 모아 10 월에 호남군과 40 여일 동안 교전하여 이기지 못했다. 동치 3 년 (1864) 정월, 중산을 공략하고 천경을 포위하다. 7 월에 샹군은 천경을 공격하여 무고한 민간인을 마구 학살하고 약탈했다. 당시 남경성은 불타고 수많은 민간인들이 사상자를 냈다. 증국번 소개, 난징은 증국번과 증국초 형제를' 증사두' 와' 증호투' 라고 불렀다. 같은 달, 법원은 증국판 태자태포, 일등 후작을 증보하여 세습으로 바꾸고 두 눈동자 화릉을 수여했다.

8 월에 호남군 2 만 5 천 명을 폐지하기로 했다. 동치 4 년 (1865) 6 월 5438+0, 17 한당 이후 대신들이 노래를 연주하며' 명당원지' 를 편찬했다. 3 월, 수식산, 존경 양원을 주재하다. 고독한 어린이 800 명을 입양하고, 자기 집에서 염은을 기르는 반상을 기부하다. 5 월 26 일 Zeng Guofan 은 산둥 트위스트를 파괴하기 위해 군대를 이끌었다. 6 월,' 왕선산 서신집' 정리, 권 *** 320, 금릉서국에 제출하여 출판했다. 6 월 18 일, 북동군의 전략은 중진을 방어하고, 강권을 정하고, 청전 찰위, 기병이 뒤따르는 것이다. 9 월 양주 청강포를 거쳐 서주에 도착했다. 전병 배치, 봉쇄, 신병 명단 게시. 5438 년 6 월+10 월, 금릉제조국은 홍구로 이전해 이홍장의 원래 포국과 미국인의 손에서 구매한 철공장과 합병하고 용영이 사온 100 여 대의 기계를 추가해 강남제조총국을 건설했다. 65438 년 2 월, 장강수사의 영구 정관과 작전 규칙이 비준되었다. 동치 5 년 (1866), 증국번 () 은 주가구 () 를 지키라는 명령을 받았고, 친차대신 () 으로, 감독관 () 이 비틀어졌다. 증국판은 심군의 행방불명, 기동작전의 특징에 따라' 중점 수비, 청장 강권' 대책을 취했지만 결국 실패로 끝났다. 뒤이어 주구서에서 낙하까지의' 사하백리 방어선' 을 건립하여 이 천험으로 심군을 소멸하기를 희망했다. 3 월, 양무동치 6 년 (1867) 을 주재하고 강남제조총국 아래 조선소를 설치해 선박을 시험제작하였다. 동시에 번역 도서관을 건립할 계획이다. 지난 5 월 이홍장과 함께 강남제조총국을 홍구에서 고창전으로 옮기고 토지 취득 범위를 넓혀 법규를 대폭 늘렸다.

6 월, 체인대학교관에 수여되었습니다. 동치 7 년 (1868) 4 월, 오영점 대학사를 수여했다. 5 월 3 1 일 상해로 가서 강남제조총국을 시찰하다. 8 월, zhili 총독으로 전근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지난 9 월 강남조선소에서 시험 제작한 첫 배는 강녕으로 향했고, 일찍이 승선 시험항으로' 천극' 호라고 불렸다. 65438 년 2 월에 증국판이 베이징에 도착하여 자희태후와 동치황제를 만났다. 천진동치 7 년 (1868), 증국번 직리 총독. 증국번은 천진에 가서 천진 종교 계획을 처리하도록 명령을 받았다. 당시의 형세를 감안하여 그는 프랑스와 전쟁을 시작하지 않았다. "하지만 허베이는 제비를 빨리 뽑고 구애하지 않는 죄 중 하나는 없다." 프랑스의 요구에 따라 수범 8 명을 최종 처형하고 25 명을 추방하기로 결정하고 천진지사 장광조류, 현현 유걸을 흑룡강에 보내 양인의 손실 46 만 냥은을 배상하고 숭후파 사절단을 프랑스로 파견하기로 했다. 이번 교섭 결과 조정의 사람들과 여론이 모두 불만스러워 성관의 서첩이 모두 파괴되었다. 증국판은 전쟁의 이해관계를 잘 알고, 그는 죄책을 짊어지고 정일창의 동정을 받았다. 쩡 Guofan 비난, 상태가 악화, 그래서 사건을 처리하기 위해 리 hongzhang 소환. 8 년 (1870), 양강 총독 마신의가 문관 장문상 () 에 의해 암살되고, 조정은 증국번 () 에게 양강 총독을 다시 임명하여 남경에 가서 이 사건을 심리하도록 명령했다. 동치 10 년 (187 1 년), 19 년 8 월, 이홍장 공동명이' 유학 제 1 할인' 을 연주한다.

9 월에는 양서류 캠프의 방어와 훈련을 시찰했다. 1 1 월 상해에 도착하다. 동치 11 년 (1872) 2 월 27 일 증국번 영주하여' 유학생 파견' 을 최대한 빨리 실시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미국에' 중국유학생 사무실' 을 설립하고 진란빈, 용영을 의장과 부주석으로 추천하여 미국에서 영구적으로 관리할 것을 제안했다. 상해에 유아 해외 교육국을 설립하여 유한경의' 상해국 선발' 을 추천하다. 그 이후로, zengguofan 발 마비, 혀는 말할 수 없습니다. 같은 해 2 월 초 4 (1872, 3 월 12), 증국번 오후 난징 서원을 거닐다가 갑자기 두 발이 저렸다. 쩡 지저는 그를 서재로 부축해 3 분 동안 앉아 죽었다. 사람들은 골목길에서 울고 조각상을 그려 그들을 숭배한다. 법원은 이 소식을 듣고 사흘 동안 멈추었다. 교사, 시호' 정문' 을 추증하고 조충기념관과 현량전을 설치하여 각 성마다 전문 사찰을 설치하였다. 6 월 25 일, 영구는 창사에 도착했다. 19 년 7 월 창사 남문 밖 김분령에 묻혔다. 동치 12 년 (1873)65438+ 2 월 65438+ 3 월, 화스현 (현 망성구) 서평당 복용산에 매장됐다. 아내 구양과 합장하다. 증국판의 정치상의 주요 업적 증국판은 근대의 유명한 정치가로서' 강건성세' 이후 청조의 부패와 쇠퇴에 무관심했다. 그는 "국가의 빈곤은 부족하지만 인심이 산만하다는 것은 매우 심각하다" 고 말했다. "사의사는 근심과 화해에 습관이 되어 있다" 며 "성세는 희고 검지도 않고, 아프지도 간지럽지도 않다" 와 "이골이 미워진다" 고 말했다. 그는 "인사 관리 불량은 모두 군렴으로 인해 일어나서, 관직에서 커튼의 폐단을 없애고, 지성의 근원을 찾는 이론" 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증국판은' 행정의 요지, 선득민' 을 제시했고, 위난이 닥칠 때는 덕과 도구를 모두 필요로 하는 사람은 청렴성을 숭상하고, 인정을 존중하고, 폭정을 반대하고, 민중을 교란하고, 장물을 탐내는 법에 대해, 사리사욕을 채우는 관원에 대해서는 반드시 엄벌해야 한다. 국운과 민생의 재정경제 관계에 관해서는, 증국판은 재물 관리의 도리가 여유 부족을 최대한 활용하고 착실하게 청렴결백하여 공을 봉공하는 데 있다고 여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점진적으로 정돈을 구하는 것은 속효를 구하는 것이 아니다." 증국번은 농업을 국민 경제의 기본 전략적 지위에 언급했다. 그는 "민생이 우선이고 국민경제가 좋은 해경을 공로로 삼는다" 고 생각한다. 그는 "오늘날의 각 현에서 농업을 강조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 라고 요구했다. " 두 차례의 아편전쟁의 영향으로 증국판은 중서 외교 관계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는 서양인이 중국을 침략하는 것을 증오하며, 자신의 침대 옆에서 다른 사람이 코를 골고 자게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고, 스승을 돌려 진압하는 것을 도우며, 바다를 깊이 부끄럽게 여긴다. 한편, 그는 외국인을 맹목적으로 배척하지 않고 서구의 선진 과학기술을 배우는 것을 주장한다. 그가 말했듯이, 외국 유물을 구입하십시오 &; Hellip& amphellip 면접은 사상이 있고 총명한 사람을 면접하고, 먼저 연습문제부터 시작한 다음 지어보고, 머리 감는 것을 억제하고, 부지런하고 선견지명이 있다. 군사증국판은 충군, 웨이도, 유치군을 제창하는데, 이 취지는 선거장, 모집, 치군, 내외관계 조정 등에도 관철되어 있다.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의 군사 사상은 매우 풍부하고 집대성이다. 그는 병사가 많지 않고 정밀하며, "세레나데가 강하다", "병사가 많을수록 실력이 약해진다" 고 생각한다. 상환이 많을수록 나라가 가난해진다. ""

군정 분리를 주장하고 책임을 지다. 그는 외국의 총, 포, 배를 구입하여 중국 군사 무기의 현대화를 촉진시켰다.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선거를 치군의 최우선 순위로 삼을 것이다. 그는 "행군의 길은 먼저 장수를 선택한다" 고 말했다. 그의 선발기준은 덕재와 지용을 겸비하고, 덕을 1 위에 올려놓고 덕의 내포를' 충성, 정의, 피' 로 요약했다. 그는 "용감한 자는 우리 당의 열혈 남자를 찾아야 하고, 충신은 심벌즈의 비밀을 가지고 함께 일해야 한다" 고 제안했다. " 그는 또 "용기가 있는 사람은 먼저 국민을 다스릴 수 있어야 하고, 두 번째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하고, 세 번째는 담박하고 명리를 경시해야 하며, 네 번째는 근로를 견뎌야 한다" 고 말했다. "당신이 충성스럽고 피투성이라면, 당신은 상대방과 일치할 것입니다. 불충실하고, 피를 흘리지 않고, 그 네 분처럼 믿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충의혈성" 의 장군이 주로 봉건 예교의 영향을 받지만 관료적 인습이 적은 선비 중에서 선발되어야한다고 믿는다. 롤강의 호남군 시스템 통계에 따르면 이름, 출생지, 출신, 직위가 조사할 수 있는 179 명 중 104 명이 유생으로 58% 를 차지했다. 역대 군사사에서 이렇게 많은 선비를 장군으로 삼는 것은 이례적이다. 증국번 창군이 청조의 세계군제를 모병제로 개혁하는 첫 번째 수단이기도 하다. 그는 "나는 몇 년 동안 병영 습관을 싫어했고, 아무도 자신을 방어하지 않았다" 고 말했다. 그래서 진을 칠 필요도 없고, 마을도 필요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군대를 결성할 때 시민이 아니라 농촌에서 병사를 모집한다고 주장했다. 그 본의는 농촌에서 모집한 병사들이 순박하고 건장하여 봉건충의도덕을 주입하고 가혹하고 잔혹한 전쟁 환경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또한 "군인과 용감한 병사들을 모집하는 것은 현, 군, 가족, 부모, 형제 자매, 아내 이름, 건너 뛰는 목록을 열거하기 위해 보물을 가져와야한다" 고 규정했다. "각 매듭은 검사를 위해 책에 첨부되어 있다." 보험이 없는 사람은 일률적으로 모집하지 않는다. 증국판의 방법은 명말 척계광의 신병 모집 사상을 완전히 물려받았다.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그린 캠프 편찬에도 변화가 있었다. 상군의 편제는 대대를 기본 작전 단위로 하고, 대대 이하는 인원을 설치하였다. 초소 아래의 육사는 팀이고, 수사는 배이고, 기병대는 초막이다. 초창기에는 대영급 이상의 관원이 없었고, 각 대대는 모두 증국번 관할에 귀속되었다. 이후 캠프 수가 늘어나면서' 지휘분제' 라고 불린다. 쩡 구오 팬 (Zeng Guofan) 은 군대가 친선, 자기 방어, 자제의 원칙에 따라 형성되고 선거액을 단계적으로 인상 할 것을 요구했으며, 그린 캠프 "병사와 병사는 알지 못하고 병사는 배우지 않는다" 는 단점을 바꾸었지만 1 1 을 구축하려는 민간 군사 의도를 분명히 드러냈다. 증국판은 치군 방략에 심혈을 기울여 유치군, 즉 봉건윤리교육장병, 인례 충으로 장병을 양성하는 것을 치군의 근본으로 주장하였다. 그의 목적은 군대의 사기를 유지하고, 완전히, 절대적으로 자신에게 종속되는 사군을 양성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용병은 먼저 자주를 하고, 나중에는 적을 제압할 것" 이라고 생각했다. " 증국판의 군사 사상은 여러 세대에 영향을 미쳤는데, 하물며 그의 동시대 호군 장군은 모두 증국판을 본보기로 삼았다. 나중에 황흥 채용 등 자산계급 군사가도 증국판의 치군 방략을 추앙했다. 장지동과 원세카이는 갑오전쟁 이후 서방방법으로 신군을 훈련시켰을 때 증국번 치군의 많은 방법을 채택했다.

민국 군사가 장방진은' 국방론' 에서 증국판이 근대사의' 군사 천재' 라고 칭찬하며 모든 지도자가 증국판을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장개석 (WHO) 는 쩡국판 () 으로부터 배워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밝히고 국민당 군대의 장군에게' 역사를 인식하고 쩡호 () 를 본받으라고 요구했다. 증국번 치군은 정신교육에 가장 신경을 썼고, * * 일생동안 이 점을 매우 중시했다. 증국판의' 애민이 치군의 제 1 요의' 로, * * * 홍군 설립 초기부터' 3 대 규율 8 항 주의' 를 제정했다. 문화문학 증국판은 동성파 방포, 야오오의 자립 스타일을 계승하여 만청고문인' 샹파' 를 창설하여 호남문화의 중요한 대표이다. 그는 고문에 대해 이야기하고, 우렁찬 성조에 대해 이야기하고, 끝없는 가방으로 그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한다. 고문은 넓고 심오하며 기세가 웅장하여 한부의 숨결을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의경이 웅장하여 동성파의 폐단을 벗어나 후세 사람들에게 칭찬할 수 있다. 일찍이 동성에는 종법제가 있었지만, 약간의 변화와 발전이 있었다. 텍스트의 본보기로서' 경사 잡기 백칙' 을 편찬했고, 12 는 동성의 통제를 받지 않고 세계에서 샹향학파로 불린다. 청말민초의 엄복, 임수, 담사통, 양계초 등은 모두 그의 문풍의 영향을 받았다. "궐재문집", 시문, 독서록, 일기, 기념, 가서, 가훈, 경사 잡기 수백 편, 시 18 곡이 있습니다. 백 권도 채 안 되어' 쩡전집' 으로 불리며 전 세계에 널리 퍼졌다. 그는 또한' 공부의 길',' 오속담' 등의 책을 썼다. 증국번은 평생 주성의 이학을 추구했지만, 그는 주성의 이학을 맹목적으로 숭배하지 않았다. 사실 그도 송명리학의 다른 유파를 참고했다.

송명리학은 실제로 기 이학 심리학으로 나뉜다.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정치 실천과 군사 투쟁에서 "언교", "병" 또는 "정적" 과 같은 주성리학의 한계를 점차 보았다. 이런 상황에서 증국판은 심리학에 대해 관용적인 학술적 태도를 보였다. 주성리학과 왕육리학의 학술 논쟁에 대해 그는 그 차이를 피하고, 그 길이를 늘리고, 흡수하고 저장하고,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유학의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증국판은 생성론상의 자원을 이용해 이학의 한계를 보완했다.' 정맹' 알코올이 정돈후하고 온유하다. 가스의 사상에 따르면, 증국판은 세상의 만물이 모두 내면의 가스에 의해 생겨났고, 가스는 세상의 만물을 구성하는 궁극적인 요소라고 생각한다. 이런 의미에서 세상 만물은 모두' 동체' 이다. 그러나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또한 태화의 가스가 널리 퍼져 있지만, 세상의 모든 것의 가스는 "귀를 씻고 귀를 기울인다" 고 믿지만, 사람과 사물, 성자, 범부는 같지 않다고 믿는다. 사람과 사물에 있어서, 사람은 기운이 넘치지만, 사물은 국부적일 뿐이다. 오랜 친구는 지적이지만, 사물은 물리적일 뿐이다. 인간으로서 성인의 정신은 청명하고 두껍지만, 일반인의 정신은 탁하고 얇다. 서예 증국판의 서예상의 탁월한 업적은 그의 역사에 큰 영향을 받아 가려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증국판의 서예 이론에 대한 논술은 그의 일기, 집서, 이 문장 등에서 볼 수 있다. 우선, 그는 당시 원원이 던진 서예 남북학파 이론에 대해 독특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그것을 찬성하고 비판하며 남북 겸수를 주장했다.

서예의 기원에 대하여 그는' 건곤 대원' 을 제안했다. 간선도로에서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양강의 아름다움;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집중하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웅기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곤도에서 온 대기;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음유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초점이 맞지 않습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아주 멀리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운승은 그의 체계적인 서예 이론관을 형성했다. 증국번은 평생 서예 창작에 부지런히 노력하여, 고전을 계승하는 것에서 혁신 패션에 이르는 우여곡절 탐구의 길을 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의 일기는 거의 654.38+0 만 3000 자에 육박하여 중국 고대에 보기 드문 거대한 서예 작품이다. 그의 해서체는 힘이 세서 당송명, 강유상제의 공식 서예 깃발을 세웠다. 그의 행서는 창력, 준랑, 화려했다. 그의 작은 해서체와 행서는 청대 전체의 전범이다. 그는 그의 동시대의 가방만큼 유명해야 한다.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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