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오코 안방 [일본]
나는 어느 날인지 잊었다. 이것은 내가 산에서 길을 잃었을 때의 이야기이다. 나는 산속에 있는 나의 오두막으로 돌아갈 것이다. 익숙한 산길에서 나는 총을 메고 걷고 있다. 참, 나는 그때 완전히 멍하니 있었고, 목적 없이 이전에 가장 좋아했던 그 소녀를 생각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퉁이를 돌다가 갑자기 하늘이 눈부시게 반짝이는 파란색 유리처럼 ... 이때 땅은 약간 연한 파란색이었다.
"응?"
나는 멍해져서 눈을 두 번 깜박였다. 아, 보통 삼나무림이 아니라 망망한 원엽이자 파란 풍선꽃의 꽃밭입니다.
나는 숨을 참았다. 너 도대체 어디 있니? 너는 어떻게 길을 잘못 들어서 갑자기 이런 곳에 왔니? 우선, 이 산에 이런 꽃밭이 있었던 적이 있습니까?
당장 돌아가! ) 을 참조하십시오
내가 직접 시켰어.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나는 좀 무섭다.
하지만 그곳은 바람이 잘 불어서 풍선 꽃밭이 끝이 없다. 이렇게 돌아가는 게 아쉽다.
"좀 쉬면 돼." 나는 거기에 앉아서 땀을 닦았다.
갑자기 내 눈앞이 밝아지자 하얀 물건이 달리고 있었다. 나는 갑자기 일어섰다. 배기구가 와르르 흔들리자 하얀 동물이 공처럼 굴러갔다.
그것은 확실히 백호인데, 아이처럼 보인다. 나는 총을 들고 쫓아갔다.
그것이 그렇게 빨리 달릴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나는 필사적으로 달려도 그것을 따라잡을 수 없었다. 한번 해 보는 것이 좋지만, 나는 가능한 한 여우의 소굴을 찾아 그곳에서 큰 여우를 죽이고 싶다. 그러나 어린 여우는 더 높은 곳으로 달려가 꽃밭에 찔러 없어졌다.
나는 마치 낮에 달이 보이지 않는 것처럼 어안이 벙벙하게 서 있었다. 나는 그것에 의해 교묘하게 버려졌다.
이때 뒤에서 낯선 목소리가 들려왔다. "네가 왔다."
나는 깜짝 놀라 뒤를 돌아보았다. 문 앞에' 날염도라지 가게' 라고 적힌 파란색 간판이 걸려 있는 작은 가게가 있다. 간판 밑에 네이비 앞치마를 입은 작은 점원이 서 있었다. 나는 즉시 이해했다.
"오, 방금 변한 여우야."
일종의 익살스럽고, 줄곧 마음속 깊은 곳에서 솟아나온다. 나는 생각했다: 흥, 나는 속는 척하고, 여우를 잡는다. 그래서 저는 미소를 보상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좀 쉬게 해 주시겠어요?" "
점원이 된 여우가 눈을 가늘게 뜨고 말했다. "제발, 제발." 가게에 데려다 주세요.
가게는 자작나무 다섯 개로 만든 가지런한 의자와 예쁜 탁자가 놓여 있는 진흙 방이다.
"이것은 좋은 가게가 아닌가? 클릭합니다 나는 의자에 앉아서 모자를 벗었다.
"네, 당신 덕분입니다." 여우는 공손하게 차를 가져왔다.
"이 날염점은 무엇을 염색합니까?" 나는 농담조로 물었다. 여우가 갑자기 책상에서 내 모자를 집어 들었다. "네, 무엇이든 염색할 수 있어요." 이런 모자도 예쁜 파란색으로 염색할 수 있어요. ""
"어이가 없다!" 나는 서둘러 나의 모자를 되찾았다. "나는 파란 모자를 쓰고 싶지 않다."
\ "그래? 그래서, "여우는 내 옷을 계속 바라보며 말했다." 이 스카프는 어때요? 그리고 양말은 어때요? 바지, 상의, 스웨터 모두 예쁜 파란색으로 염색할 수 있다. "
하지만 아마 여우처럼 여우도 보수를 받고 싶어할 것 같아요. 요컨대, 그들은 나를 고객으로 삼고 싶어한다.
나는 혼자 고개를 끄덕였다. 차도 올라왔지만, 나는 아무것도 확실하지 않아 적합하지 않다고 느꼈다. 손수건을 염색하는 게 어때? 그것을 내 주머니에 넣어라. 이때 여우는 이상한 비명을 질렀다. "그래, 그래, 손가락을 염색해!" " ""
손가락?' 나는 성질을 잃었다. "손가락 염색을 참을 수 있어요? 클릭합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여우가 웃었다. "응, 손님, 손가락을 염색하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야!" ""
말해봐, 네 손을 내 눈앞에 뻗어라.
맨손 두 마리, 엄지와 검지손가락만 파란색으로 물들었다. 여우는 두 손을 합친 채 마름모꼴의 창문을 만들고 네 손가락이 파란색으로 물들었다. 그리고 나서 그는 창문을 내 눈에 붙이고 기뻐하며 말했다. "자, 봐라!" ""
"응?" 나는 흥미가 없는 소리를 냈다.
"이봐, 좀 더 보세요. 클릭합니다
그래서 나는 마지못해 창문을 들여다보았고, 나는 놀랐다.
손가락으로 구성된 작은 창에서 흰 여우의 몸짓을 볼 수 있다. 아름다운 여우 엄마였다. 가만히 앉아 꼬리를 살살 세우고 있었다. 그것은 여우의 사진 한 장이 창문에 박혀 있다고 느끼게 한다.
"이거, 이건."
나는 놀라서 목소리조차 나오지 않았다. 여우는 슬프게 말했다:
"우리 엄마예요."
"..."
"오래 전, 나는 펑 소리를 냈다. 클릭합니다
"'찰칵-'? 총이야? "
"네, 총이에요."
여우는 힘없이 두 손을 늘어뜨리고 고개를 숙였다. 그것은 그것이 자신의 신분을 드러내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어머니를 다시 만나고 싶다. 나는 죽은 어머니를 다시 만나고 싶다. 인정이라고하지? "
나는 고개를 끄덕이며' 응' 을 하면서 일을 생각하면서 좀 슬펐다.
그러던 어느 가을날 바람이 휙휙 불더니 풍선꽃이 이구동성으로' 손가락을 염색하고 창문을 만들어라!' 라고 말했다. 나는 많은 풍선꽃을 쌓아 꽃으로 손가락을 염색했다. 그래서, 봐, 여기. ""
여우는 두 손을 내밀어 창문을 만들었다.
"저는 더 이상 외롭지 않아요. 이 창구에서 언제든지 엄마를 볼 수 있으니까요."
나는 감동하여 연신 고개를 끄덕였다. 사실 나도 혼자다.
"나도 이런 창문을 원해! 클릭합니다 나는 아이 같은 소리를 냈다. 여우는 참을 수 없는 기쁨의 표정을 지었다. "그럼, 바로 염색해 줄게! 손을 거기에 놓아 주세요. "
나는 손을 책상 위에 놓았다. 여우는 접시 하나와 화즙이 든 펜을 가져왔다. 그리고 나서 그는 펜을 파란 물에 담그고 천천히 조심스럽게 내 손가락을 염색했다. 잠시 후, 나의 엄지와 검지가 도라지색으로 변했다.
"야, 염색했어, 빨리 창문을 만들어 봐! 클릭합니다
내 마음은 두근 뛰며 마름모꼴의 창문을 형성한 후 전전긍긍긍하며 그것을 눈에 붙였다.
갑자기 한 소녀가 나의 작은 창문에 비쳤다. 패턴이 있는 옷을 입고 장식이 달린 모자를 쓰고 있다. 그것은 익숙한 얼굴이다. 그녀의 눈 밑에 점이 하나 있다.
\ "아, 이 아이 아닌가요? 클릭합니다
나는 뛰어올랐다. 그것은 내가 좋아했던 여자였는데, 지금은 다시는 볼 수 없다.
"음, 손가락을 염색하는 것은 좋은 일이죠? 클릭합니다
여우는 천진하게 웃었다.
"오, 신기하네요!"
돈을 좀 내고 싶어서 주머니를 만졌는데 돈이 없어요. 나는 여우에게 말했다:
"불행히도, 나는 돈이 없다. 하지만 모자, 외투, 스웨터, 스카프 등 어떤 것도 줄 수 있다. "
여우는 말했다:
"그럼 총 좀 주세요."
"총? 그건 좀. "
나는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그러나, 내가 방금 받은 위대한 창문을 생각했을 때, 나는 총에 대해 조금도 후회하지 않았다.
"네. 여기 있어! "
나는 대범하게 여우에게 총을 주었다.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우는 재빨리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총을 받아 버섯을 선물로 주었다.
\ "오늘 밤 수프를 만들어주세요! 클릭합니다
버섯은 이미 비닐봉지에 담겼다.
나는 여우에게 집으로 가는 길을 물었다. 여우는 이 가게 뒤에 전나무숲이 숲 속을 300 미터 걷다가 내 오두막에 도착했다고 나에게 말했다. 나는 그것이 말한 대로 가게 뒤쪽으로 돌려준 것에 대해 감사했다. 언뜻 보면, 그곳에는 익숙한 냉삼림이 있다. 가을의 햇살이 반짝 빛나고, 숲은 따뜻하고 고요하다.
"음."
나는 매우 탄복한다. 내가 특별히 잘 아는 그 산에 이런 비법이 있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아름다운 꽃밭과 친절한 여우가게. 나는 마음이 편해져서' 우우' 를 흥얼거리며 걸으면서 손으로 창문을 메웠다.
이번에는 창밖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얇은 안개와 비, 소리가 하나도 없다.
그 깊이에서, 나는 나의 향수정원을 보았고, 정원을 마주하고, 복도가 하나 있었다. 아래에 빗물에 젖은 아동용 부츠가 있습니다.
그건 내 거야! ) 을 참조하십시오
나는 갑자기 생각이 났고, 그리고 내 마음은 두근 가버렸다. 나는 우리 엄마가 곧 그녀의 부츠를 정리하러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녀는 흰 수건 주위에 작업복을 입고 있었다.
\ "아, 얼마나 나쁜지, 그냥 던져! 클릭합니다
나는 심지어 그 소리를 들은 것 같다. 마당에는 우리 엄마가 심은 작은 채소밭이 있고, 푸른 들깨도 비가 내리고 있다. 아, 엄마가 채소 잎을 따서 마당에 오기를 원하지 않는 한 ...
집에 등불이 하나 있다. 전등을 켜다. 라디오가 섞인 음악에서 두 아이의 웃음소리가 간간이 들려왔다. 그건 내 목소리고, 다른 하나는 내가 죽은 언니의 목소리야 ...
"후-"나는 한숨을 쉬며 손을 내려놓았다. 왜 그런지 나는 특히 슬펐다. 어렸을 때 집이 타 버렸는데 지금은 마당이 없어졌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의 손가락은 매우 민첩하다. 영원히 이 손가락을 소중히 여기고, 나는 숲의 중앙을 걷고 싶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내가 선실로 돌아온 첫 번째 일은 무엇이었나요?
아, 나는 완전히 무의식적으로 손을 씻었다. 이것은 장기적인 습관이다.
\ "좋지 않아! 클릭합니다 내가 처음 생각했을 때는 이미 너무 늦었다. 파란색이 즉시 사라졌다. 씻은 손가락은 마름모꼴의 창문을 어떻게 만들어도 오두막의 천장만 볼 수 있다.
그날 밤, 나는 여우가 준 버섯을 먹는 것을 잊고 실망하며 고개를 숙였다.
다음날, 나는 또 여우집에 가서 손가락을 염색하고 싶었다. 그래서 감사의 선물로 고기가 든 빵을 많이 만들어 전나무림에 갔다.
그러나, 네가 전나무 숲에서 어떻게 가든지 간에, 그것은 여전히 전나무 숲이다. 풍선 꽃밭 같은 건 어디에도 없어요.
그 후 며칠 동안 나는 산속을 배회했다. 여우의 울음소리가 나는 한 숲 속에 흰 그림자가 번쩍일 수 있다면, 나는 귀를 세우고 그 방향으로 수색하며 꼼짝도 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그 이후로 나는 다시는 여우를 만난 적이 없다.
나는 때때로 손가락으로 창문을 만들어 본다. 내가 뭔가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사람들은 늘 나를 비웃는다: 너는 정말 이상한 습관이 있다!
(안웨이방 번역)
블루는 나오코가 가장 좋아하는 색깔 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파란 꽃밭이 여우를 쓰기 위해 가는 창문을 건드렸다고 말했다. 그녀는 이 푸른 꽃밭을 이 동화에 이식했고, 파란 꽃향과 함께 꽃밭을 쓸어 파란색으로 물들인 바람도 심었다. 동화 속 어린 여우는 이 꽃밭의 파란색을 따서 엄지손가락과 검지를 파란색으로 염색했고, 네 손가락은 파란색으로 염색하여 마름모꼴의' 창틀' 을 만들었다. 여우의 창문이 탄생했다!
이 동화의 주인공은 총을 들고 사냥하는 젊은이다. 그날 산속에서 길을 잃고 막 모퉁이를 돌자 나는 쥐도 새도 모르게 판타지 세계로 들어갔다. 눈에 띄는 것은 끝없는 파란색이다. "하늘이 유난히 눈부셔서 광택이 나는 파란색 유리처럼 ... 이때 땅은 약간 연한 파란색이었다." 광활한 블루 속에는 푸른 풍선 꽃밭이 만연해 있다. 정말 독자로 하여금 이것이 판타지 세계라는 것을 깨닫게 하고, 작은 백호의 갑작스러운 출현이다. 세상에 백호백사자가 없는 것처럼, 누가 백호를 본 적이 있습니까? 백호의 출현은 동화 속' 나' 가 독특한 정신체험을 경험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백호를 본 첫 반응은' 총을 들고 나를 쫓아라' 였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백호가 한 사람이 되어 갑자기 지하에서 튀어나온 날염점의 작은 점원이 되었다. "나" 는 모르는 척하고 날염점에 들어가 여우를 잡을 기회를 엿보았다. 폭스는 내 모자, 스카프, 양말, 외투, 스웨터를 파란색으로 염색할 것을 제안했다. 나' 가 망설이고 있는데 여우가 갑자기 손가락 염색을 제안했다. 그가 거절하려 할 때, 여우는 파란 손가락을 내밀어 마름모꼴의 창문을 만들어 내 눈에 올려놓았다. 여우의 창문은 판타지 세계에 박혀 있다. 여우의 창문을 통해 본 것이 나를 깜짝 놀라게 했다. 처음에는 별로 관심이 없었다. 창문에 예쁜 여우 한 마리가 앉아 꼬리를 살살 세우고 있다. 그녀는 어린 여우의 엄마다! 그것은 이미 인간에게 총으로 맞아 죽었다! 그녀는 어떻게 폭스의 쇼윈도에 나타났을까? 여우가 죽어서 다시 살아날 수 있을까?
이 얼마나 기묘한 여우 창문인가! 이 창은 기억의 창이다: 과거를 회상하고 싶다면 여우의 창문에서 볼 수 있다! 지난 일은 기억의 강바닥으로 가득 찼고, 시간의 흐르는 물은 영원히 그것들을 떠올릴 수 없었다. 그럴수록 생명의 배를 타고 시간의 강을 항해하는 인류는 더 건져내려고 한다. 여우의 창문은 이런 기회를 제공한다. 폭스 본인은 이 창문을 통해 지난 일을 건져냈다. 그는 정말 자신이 가장 보고 싶었던 추억을 보았고, 추억 속의 지난 일을 보고 자신의 뼈아픈 기억을 죽은 어머니에게 기탁했다. 우리는 여우의 창문이 어린 여우가 낳은 것이 아니라, 어머니가 인간에게 총에 맞은 후 파란 풍선 꽃밭이 준 것임을 알아차렸다. 이것은 인류가 마구 죽인 약소생물에 대한 자연의 동정을 암시하는가? 흥미롭게도,' 나' 가 여우의 창문을 얻는다면, 나는 총으로 교환해야 한다. 이 아이디어는 작은 여우에서 나온 것이다. 계산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순진하게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단지 내가 총을 넘겨주고 내 마음속의 영원한 아픔을 달래길 바랄 뿐이다. 이 극적인 설정에 함축된 이성적 사고는 무겁고, 인류가 어떻게 자연과 자연계의 생물과 조화를 이룰 수 있을까 하는 시대의 명제를 흔적도 없이 건드렸다.
나는 총을 넘겨주고 여우의 창문을 받았다. 수확은 주는 것보다 훨씬 많다. 여우의 창문을 통해 나는 작은 여우보다 더 풍부하고 복잡한 것을 보았다. 이것은 인간의 본성이다. 나는 두 장면을 보았다. 첫 번째 사진은 첫 연애하는 여자다. 이것은 동화의 시작 부분에 복선을 묻었다.' 나' 와' 내가 가장 좋아했던 여자애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것이 바로 내가 보고 싶은 것이다. 두 번째 그림의 창문에는 더 깊은 장면이 있습니다.
창문이 비가 오고 있어! 빗속 깊은 곳에는' 나' 가 어렸을 때 살던 마당이 있었다. 마당에 나의 작은 부츠가 있어서 빗물에 젖었다. 엄마의 목소리가 빗속에서 떠다니고 있다. "아이고, 얼마나 나쁘냐, 아무데나 던져라!" "집 불이 켜져 있다. 등불 아래에서 두 아이의 웃음소리가 들려왔다. 하나는 내 것이고, 하나는 우리 언니의. 따뜻한 가정의 행복, 순수한 어린 시절의 기쁨, 시적인 빛. 다정하고, 일종의 인정미가 있어, 살금살금 퍼졌다. 기억 속의 여동생이 죽은 사람이고, 기억 속의 집이 불타버린 사람이고, 발랄한 여동생, 착한 집은 여우가' 나' 를 위해 설치한 창가에 이렇게 환상적인 모습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시적인 생활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비 때문에 섬세한 안개와 비가 모두 젖었다.
단편 동화에서 죽음의 그림자가 두 번 떠 있다. 죽은 여우 엄마와 죽은' 나' 의 여동생, 이는 아동문학 창작에서 배교한 것이지만, 어린 독자나 주인공' 나' 와 같은 동심의 어른은 그 속에서 깊고 풍부한 사랑을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여우의 창문은 결국 환상세계의 소품이기 때문에, 나는 그 신기한 숲에서 나오자마자, 내가 부주의하게 안배한 것이 아니라, 작가가 일부러 안배한 것이 아니라, 나는 파란색을 씻어 버렸다. 어린 여우가 내 손가락에 그린 파란색이 빠르게 바래면서 여우의 창문이 영원히 남아 내 기억 속의 영원한 풍경이 되었다.
(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