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투
음력 30 일과 음력 29 일은 음력의 마지막 날이며, 또한 마지막 날의 밤을 가리킨다. 봄은 속칭' 연투' 와 섣달 그믐 날이라고 불린다.
명절 준비: 명절 전에 먼지를 쓸고, 침구 모기장을 뜯고, 떡과일을 삶고, 어른과 아이에게 옷을 사주고,' 경건한 부처님 부모' 의 제물과 설맞이 상품을 조직하고, 남편에게 춘련을 써달라고 부탁하고, 어떤 것은 각종 절에 가서' 연금을 태워라' 고 한다.
설화: 청건륭' 취안저우 부지권 20 풍속': "섣달 그믐 날: 하루 이틀 전, 돌고래 떡을 남기고 설화 먹이라고 합니다."
물을 길어 우물을 짓는다: 섣달 그믐 날, 집집마다 씻은 물건을 다 씻고 우물에서 물을 길어 물탱크를 가득 채우고, 약간 넘쳐 해마다 여분을 나타낸다. 그 후 석판이나 널빤지로 우물 뚜껑을 눌러서 더 이상 물을 퍼올리지 않는다. 정월 초하루에야 물에 잠겼다. 지금 수돗물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풍습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파화부: 진청말' 온령기년':' 파화부: 일본인들 외에 또 다른 파화부적을 인쇄하여 각 입구에 붙였다. 주인은 네 글자로 돈을 벌어 설을 보냈다. 종이는 청록색, 길이 4 인치, 폭 3 인치, 가운데 한 폭의 노인 초상화, 위에 두 개의 용, 가장자리에 두 줄의 네 글자: 왼쪽에' 송성무극, 화속히 땅에 들어간다' 라고 적혀 있다. 권설' 집에는 임계신이 있어 천 컵의 물을 공급할 수 있다' 고 한다. 에 따르면: "도덕경" 은 말했다: 달 중 선인 송파노. 클릭합니다 백택도' 는 "불의 정교함, 송대는 무극이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그리고' 집에 임신이 있다' 라는 단어는 불서를 주었다. 그러나 화가는 원신이다. 물 금지 불 (5 일 이론 참조) 이라고 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사탕수수를 가설하다: "청말 온령연보": "섣달 그믐 날: 섣달 그믐 날, 사람들이 사탕수수로 대문을 세우는 것은 거의 그들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동음인사의 황목시 씨 (경당) 는 아름다운 것을 끝까지 씹지 말고 모두가 그 해의 냉심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고 말했다.
촬영: 섣달 그믐날부터 섣달 그믐날 31 일까지 몇 차례 폭죽을 터뜨리고, 악을 몰아내고, 희경을 더해야 한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천금을 태우고,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길을 제사하다.
취안저우 민간 전설에 따르면 연절은 일 년 중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청건륭' 취안저우 부지권 20 풍속':' 섣달 그믐 날 ... 밤이 되면 먼저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사년이라고 한다. "
이날 정오에 집집마다 풍성한 요리를 준비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려고 애썼다. 동시에 향안을 내놓고 아트리움에 대해' 세배 예배' 를 하는 것, 즉 속칭' 불타는 천금' 주부들도 연회석 그릇이 가득 든 바구니를 들고 작은 절에 드나들고 부처님,' 기초가 놓인 주인', 왕생의' 좋은 형제' 를 숭배하고 있다.
청말진' 온령연보': "제도: 저녁이나 문밖에서 제사를 지내거나, 고오제의 뜻에 따라." 동양 카운티 ":섣달 그믐 날, 문 앞에 와인 설정 제물, 도로 신이라고 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세배:
청건륭' 취안저우 부지권 20 풍속': "섣달 그믐 날 ... 봄사람들은 설날을 보내는데, 모두 쌀가루를 빵, 과일, 떡으로 두고 내일까지 저녁을 먹는 것을 설날이라고 한다."
섣달 그믐날 저녁 식사 후 술자리가 취소되었다. 집집마다 청당, 방 책상 위에' 봄꽃' (또는' 봄가지'), 붉은 오렌지, 곶감 등 과일상자, 동전, 붉은 계란,' 격년미' (일명' 설밥'), 달콤한 쌀과' 를 넣어야 한다 그리고 과일 삼제를 바쳐 당의 신을 모시는가? 부뚜막 신이 있는데, 속칭' 예배' 라고 불린다.
"격년" 은 "1 년 이상" 을 의미합니다. 구강토란' 도 중요한 것이다. 이런 토란은 싹이 많아 민남인칭이' 토란손' 이라고 부르는데, 인정이 번창하는 것을 상징하고, 자손이 만당하다.
섣달 그믐날 저녁 식사: 가족이 함께 모여 설날 저녁 식사 (단원밥) 를 먹는 밤이다.
민간에서는 예로부터 설날과' 난로를 둘러싸고' 설을 매우 중시해 왔다. 민난 속담: "청명이 집에 돌아가지 않으면 조상이 없고, 해마다 집에 돌아가지 않으면 아내가 없다." 외지의 노동자들은 반드시 서둘러 돌아가야 한다. 설령 남양에서 멀리 홍콩에 있는 노동자라도 섣달 그믐날 동창회에 참가하기 위해 서둘러 돌아가야 한다.
이때 홀 안의 붉은 촛불 고열, 풍성한 술자리가 펼쳐져' 상서로운 축제' 의 자수 테이블 치마를 입었다. 부모는 향을 피우고 조상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였다. 남녀 양가 가족은 함께 무릎을 꿇고 조상을 정중하게 초청하여 연회를 열고 가정이 핑안 번창하기를 기원했다.
진강의 설날에는 전례대로 물고기가 있어야 하는데, 이것은' 1 년 이상' 의 길조이다. 먹든 안 먹든 섣달 그믐 날에는 밥을 좀 끓여 만개한 곳에 놓아 밤을 보내야 한다. 토란, 대추, 귤, 동전을 밥에 올려 미래에 더 많은 아이들, 더 많은 행복, 더 많은 부와 풍작을 기원한다.
저녁 식사 후 어른들은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주어야 하는데, 일명' 세뱃돈' 이라고도 한다.
불을 덮어라: 구사회에서 땔감을 요리하는 것은 밤에 주방에서' 불을 덮어라' 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번영을 의미한다.
사직 수년: 고대에는 그것을 "난로를 돌다" 라고 불렀다. 청건륭' 취안저우 부지권 20 풍속': "섣달 그믐 날 ... 저녁까지 ... 술과 주식의 모임이 있어, 그 나이를 지키라고 한다."
섣달 그믐 날, 집안일을 정리하고 가족이 한자리에 모였다. 그리고' 난로를 둘러싸고' 설을 보낸다. 등불이 밝고 왁스가 밝다. 다음 날, 한 가족이 문을 닫고 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새해를 보았다. 부모나 어른을 위해 장수할 수 있다고 해서' 좌생연' 이라고도 합니다.
채무 회피 드라마: 옛 풍습에 따르면 정월에는 빚을 독촉하는 것이 좋지 않기 때문에 채권자는 섣달 그믐날 전에 빚을 독촉해야 한다.
섣달 그믐날 밤, 취안저우 동가의 원명사는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밤을 새워 잠을 자지 않는 일상적인 행위이다. 빚을 진 사람들은 모두 채권자의 추수를 피하기 위해 원묘에 가서 연극을 보는 것도 하루다. 극장에 가는 사람은 대부분 가난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채권자가 극장에 빚을 요구하면 대중의 분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래서 채권자는 알고 있어도 잠시 포기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채권자가 관중에게 빚을 갚지 않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그래서 원묘관의 매년 연기는 백성들에게' 빚 회피극' 이라고 불린다.
점프 "불 부두 (homophonic 스커트)": 청건륭 "취안저우 포지권 20 풍속": "섣달 그믐 날 ... 저녁까지 ... 난로에서 숯을 태우고, 법정 앞에서 잡목 폭죽을 태우거나, 그 이상의 염증을 일으킵니다. ([클립 주] "우 zhong 관습": 문, 단계의 각 연소 임금? 뜨거운, 이것은 그것의 의미 구름이다. ) "
청말진' 온령연보':' 화로광: 마을, 밤에 장작봉을 줍고 문밖에서 태우고 소년이 뛰어올랐다. 그 도시에는 나무뼈를 태우고, 아궁이에 능하지 못하고, 아이들을 데리고 무리를 지어 앉아 있는 사람들도 있는데, 바로 속칭 화로등으로 불린다. " "Xi 조류의 즐거움": 섣달 그믐날 밤, 사람들은 조상과 백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산장작으로 집을 세우고, 불을 지른 것을 분대야라고 한다. 연기가 하늘을 태우고, 밝은 노을천 같다. "라고 말했습니다
또는 구름 년 계곡 요리, 불타는 나무 신문 일, 내년 길조 를 보여줍니다; 어떤 사람들은 불로 악령을 몰아내는 것이 일종의 오래된 무술이라고 생각한다.
농촌에서는 섣달 그믐날 저녁에 단밥을 먹는다. 문 밖에서 마른 짚, 마른 고구마 덩굴, 나뭇가지를 털고 불을 피우거나 화로를 타다. 집안의 모든 남성 구성원 (여성은 불더미 점프에 참여하지 않음) 은 바깥으로부터 한 사람씩 안쪽으로 뛰어내려 사내아이까지 어른으로 안고 집에 돌아가지 않은 남자는 집 오빠로 대체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모두들 춤을 추고, 가요를 업고, 장소도 비슷하다. "머리 색깔" 처럼요? ! 새해에는 화로에 뛰어들어 부자가 된다. 화로에서 뛰어내리면 새해는 복이 있다. 화로동 점프, 세뱃돈 전체 홀; 화로가 두 개로 뛰어올라 새해 재원이 군중 속에 있다. " 또는 "뛰어 들어 매년 부자가 되십시오. 밖으로 뛰어, 걱정 없이, 걱정 없이; 동쪽을 건너 뛰고, 오곡이 비어 있지 않다. 서쪽을 건너뛰면 방 안에 돈과 돈이 가득하다. " 연안 마을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읽습니다. "법재? ! 바다에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머리 색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불 부두가 점프한 후 모닥불이 꺼지려고 할 때, 각 주부들은 불장과 화로에 불씨를 넣어 침대 밑에 숨기고, 흔히' 금은따기' 라고 불리며, 붉은 불을 뜻한다.
사오사부: 전설에 의하면 인간 설날, 하늘의 신선도 연말대전이 있다. 연말이 되면 천병과 하늘이 곧 교대할 것이다. 이때 집집마다 집 인구수에 따라10cm 정도의 작은 종이인을 세우고, 집안의 아이를 대표로 보내 온 가족의' 몸 두 배' 를 데리고' 재궁' (도사) 을 따라 가게 (옛 취안저우 행정구역은 36 으로 나뉜다.
설날
정월 초하루. 청건륭' 취안저우 현지권 20 풍속': "원초 1 일, 닭이 울기 시작했을 때, 안팎의 짠, 스티커, 춘승, 다과제조 설정, 사당 어른 숭배, 친우들이 서로 축하했다. 정오에 다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내일 다시 철수한다. 늦게 가는 것도 있어요. 그날 사람들은 먼저 신제에 귤을 바친 다음 정월대보름날에 퇴장했다. ([참고] 오렌지의 의미를 전달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클릭합니다 나이': 상조 때 귤은 서로 전승되어 귤을 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귤, 귤, 귤, 귤, 귤, 귤) ) "
정월 초부터 15 일까지 취안저우 이름은' 설' 이고' 년' 은 15 일이 걸린다. 민요구름: "초일, 초 2, 초 3, 자세 없음 (자세는 여자, 오늘 여자는 거리로 나가지 않는다); 넷째 날, 천사들이 땅에 떨어졌습니다 (부엌 신이 하늘에서 돌아 왔습니다). 다섯째 날 삽 비료 (배설물 발굴 및 경작 시작); 6 일 분리기 (직기 정리, 경위 분리, 여자가 직조 시작); 첫 번째 77 위안 (사람-하늘, 야채 7 종, 과일 등을' 칠보탕' 으로 취함); 8 일째 완성 (떡 완성); "하늘" 의 아홉 번째 날에 태어났다. 음력 10 월 초 10 일은 밥을 먹기에 좋은 날이다. 열한 사위를 청하다. 12 회 (여성은 부모의 집으로 돌아가 다시 방문한다); 13 살에 겨자를 곁들인다. (다진 고기는 죽, 며칠 동안 술과 고기가 질려서 입맛을 바꾼다.) 14 매듭 램프 창고; 15 위안 알약; 16 명의 "어머니" 학생; 17' 어떻게 태어날 수 있을까' (명절이 이렇게 지나갔다). ""
정월 초하루부터 초사까지 사람들은 설날을 축하한다. 5 일에는 각 업종을 경영하는데, 속칭' 5 일분리, 6 일비료, 7 일칠인생일, 8 일오곡생일' 이라고 불린다.
경건한: 아이 한 쌍 (0 시), 폭죽 소리가 사방에서 일어나자, 사람들은 집 로비에 사건을 세우고, 삼제, 과일, 녹차, 금잔 등 제물을 내놓고, 향 세 주전자를 태우고, 촛불을 켜고, 신에게 제사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이런 희생은 4 일째까지 계속되었다.
정카이: 섣달 그믐날 밤, 한밤중 12 시 종소리가 울리며 새해의 서광을 맞이합니다. 경건한' 과 동시에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리고, 문을 열고 봄을 맞이하며, 속칭' 정카이' 라고 부른다.
스티커 춘련: 1 월 1 일, 집집마다 빨간 종이 춘련을 붙여서 앞뒤에 상관없이 모든 입구에 붙여야 한다.
백두춘련, 정유춘련: 백두춘련은 대련의 꼭대기에 2 ~ 3 인치가 있는 백지 이마를 가리키며 푸전, 취안저우 일대에서 유행한다. 그 기원은 청초 푸젠인의 반청 투쟁과 관련이 있다. 당시 복건 사람들은 머리를 깎으려 하지 않아 많이 죽임을 당했다. 장례를 치르는 집집마다 백련을 붙이다. 청나라 지방정부는 태평을 미화하기 위해 집집마다 붉은 종이 춘련을 붙이라고 명령했고, 위반자는 참수를 위협했다.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명령에 복종하여 붉은 대련을 붙여야 했지만, 그들은 원래의 백련으로 항의를 표명한 종이 한 장을 남겼고, 뒤이어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정유춘련은 정유시대 새로 사별한 가정이 붉은 종이 춘련을 붙일 수 없다는 뜻이지만, 첫해 상에는 녹지 춘련을 붙여야 하고, 이듬해에는 분지 춘련을 사용해야 한다는 뜻이다.
호정: 아침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논쟁이 있어요.
일어나서 손을 씻고 이미 준비한 새 옷을 입다. 아침 식사 가족은 국수에 계란을 넣고, 계란은 껍질을 벗기고, 곰팡이를 제거하고 행운을 맞이하는 것을 뜻한다. 국수는 장수를 상징한다. 아침 식사 후, 나는 나가서 이웃과 친척을 방문하고 미소를 지으며 그들에게 인사를 했다. 처음 뵙겠습니다. 서로' 축하합니다' 라고 하며, 흔히' 정정정' 이라고 불리며, 세배를 정월대보름까지 한다는 뜻도 있습니다. 손님이 문에 올 때 사탕, 설탕에 절인 것, 또는 달콤한 차와 커피를 제공하여 손님들이 달콤한 시작을 보여주기 위해 "달콤" 하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진청 상덕의' 온령기년': "선조들은 설날에 모두 옷을 입고 제사를 지냈다. 오늘 명함으로 문을 두드려 축하해 주세요. 허조방 도통성 신년 메시지:' 사곤을 죽여 그를 다스리고, 이름을 주지 않으면 털이 나지 않는다.' ♫ 황야남 춘련 문장:' 계절 평춘정월, 상서로운 말 두 줄. 또 한 마디 신년 메시지:' 서창도 평복 쓰기 춘련을 전승하려고 한다. ""
군배: 청건륭' 전주현 지권 20 풍속':' 송현지':' 송현지': 정원 축하, 향민 만남 예배, 왕복 피해 해소. 현에 있는 두 국장이 부하 직원을 이끌고 회의를 한다. 궁중에서 늙고, 후승천사에, 순순에 이르기까지? (1241-1252) 사이에 판궁이 있습니다. 이웃은 모두 절 근처와 집들이 모여 술과 과일을 혼자 선물한다. 이 의식은 오늘 취소되었다. "해방 후, 다시 회복되었다.
세뱃돈: 미성년자 후배는 어른에게 세배를 하고, 어른은' 빨간 봉투' 를 세뱃돈으로 준다.
딸 사위제: 정월 초하루
둘째, 취안저우 민속은' 딸 사위의 날' 이라고 부른다.
오늘 아침 일찍 딸 사위 조카가 성장을 입고 닭 족발 국수 삼겹살 과자 쌀과 사탕 과자를 가지고 할아버지 할머니 댁에 왔다. 사위가 가족을 이끌고 장인어른에게 세배를 하는 것은 장인에게 생일을 보내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악가가 연회를 베풀다. 장인과 사위는 책상을 공유하고, 장모와 딸 며느리는 책상을 공유하고, 많은 사촌들이 하나 또는 몇 개의 책상을 공유하고 즐겁게 모인다.
부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음력 12 월 23 일
(또는 24 일) 부뚜막 신은 하늘이 서술하고, 정월 초목요일에 돌아오는데, 그 날 집집마다 그를 맞이하고 선물을 하며, 그의 핑안, 장수를 보전하기를 바라며, 그래서' 접신' 이라고도 불린다.
옛 풍습에 따르면 신의 배달은 오후에 거행되고, 신의 수용은 넷째 날 새벽에 거행된다. 즉,' 신의 배달이 일찍 이루어진다' 는 것은 신을 일찍 데려와 신의 보호 시간을 최대한 연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신을 받는 선물은 신에게 주는 선물과 비슷하다. 또한 삼제과, 금촉총이다. 먼저 향을 피워 신사의 쇠퇴를 맞이하고, 술을 마신 후 총을 쏘아 금을 태워 환영을 표시하였다. 신령님께 가족의 크기를 축복해 주시고, 1 년 동안 핑안 행복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섣달 그믐날: 정월 초 5: 이 날
혜동의 숭무, 혜북의 산허리, 후룡, 남포 등, 혜동과 혜북 사이의 우천마을, 그리고 북쪽에 인접한 우전 지역은 모두 독특한 특별한 명절이다. 그 명칭은 지역에 따라 다르거나,' 성찬을 먹는다',' 늙어가다',' 머리없는 축제' 이다
그것의 기원은 비슷한 민간 전설을 가지고 있다. 명나라 jiajing 년 봄 축제 전, 일본인의 기습 때문에 사람들은 이듬해 정월 초 5 일까지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그래서 정월 초 5 일에는 일본군에 의해 살해된 친족과 항일전쟁에서 희생된 장병들에게 제사를 지내는' 연투' 절 (섣달 그믐날) 을 꾸몄다.
모든 사람의 삶 (사람의 날): 옛 풍습은 옳다
매월 일곱째 날은' 인절' 즉 모두의 생일이며, 속칭' 모두의 생명' 이라고 불린다. 진청 상덕의' 온령기년' 은' 서위서' 를 인용해 "황제가 연회를 베풀었는데, 왜 유명인의 날을 위해 연회를 열었는가?" 라고 말했다. 아무것도 옳지 않다. 마지막으로 금의랑 동견은 정월 초하루에는 닭이고, 초둘째는 개, 초셋째는 돼지, 초넷은 양, 초다섯은 소, 초육은 말, 초칠은 사람이라고 대답했다. ""
청건륭' 전주현 지권 20 풍속':' 인절',' 슈민': 봄사람들은 이날 7 가지 요리, 쌀, 과일을 수프로 칠보라는 이름을 붙였다. ([주] (형추) 어린 시절): 사람은 하루에 일곱 가지 요리를 먹는다. ) "
청말진 "온령연보": "숙면행도 있고, 집도 함께 먹을 것이다. 예를 들면 장수이다. 습관적으로 생일 구름이다. "
이날 아침 주부들은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 온 가족을 위해 맛있는 국수 한 솥을 끓여 미트볼, 갈비튀김, 어묵, 버섯, 새우 등의 조미료를 섞는다. , 봄 축제 기간 동안 준비되었습니다. 진강에는 다른 지역과 다른 방법도 있는데, 위에 있는 국수에 달콤한 볶음밥 몇 조각을 넣는 것이다.
국수를 준비한 후 주부는 삶은 껍질을 벗긴 계란과 오리알을 한 사람당 두 개씩 준비해야 한다. 전통 풍습은' 닭 한 마리에 100 세를 먹는다' 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 풍습은 생일을 맞아 닭오리알을 먹는 것과 같다. 단 하나의 생일과 모든 사람의 생일을 구별한다.
천궁승: 정월 초구, 즉' 천성' 입니다
"일, 옥제의 생일. 진청상덕' 온령기년' 은' 예해집' 을 인용했다.' 옥황상제는 정월 초구, 양수는 1 부터 9 까지 태어났다. ""
청건륭' 취안저우 부지권 20 풍속':' 초구: 민서: 춘인은 생명의 날이라고 한다. ([참고] "옥제경": 옥제는 세상에서 그의 날을 보냈다. 에 따르면: 감보' 수색신기': 옥제는 외국 왕자의 부처로 부모의 이름이 있다. 지금 그는 그것이 천국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잘못이다. ) "
9 일째 되는 날,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경건한" 을 했습니다. 어려서부터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렸고, 홀 안에는 붉은 촛불등이 켜져' 천궁등' 이라고 불리며, 올해는 비바람이 순조롭게 되어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도했다.
대전의 천외천두에 네모난 탁자를 하나 세우고, 벤치 두 개를 놓고, 책상 등에는 높은 천궁묘를 놓고, 책상 앞에는 세 개의 제물을 놓는다. 성대한 주제는 큰 돼지머리이고, 그 다음은 돼지 발 5 근, 부제는 건닭, 생선, 오징어, 건우어입니다. 이 세 가지 물건은' 삼제' 를 구성하여 직사각형 큰 나무판이나 큰 둥근 도자기 접시, 그리고 술병과 술잔을 넣는다. 한 쌍의 붉은 촛불을 켜고 분향을 한 후 어른들은 가족을 이끌고 책상 앞에 무릎을 꿇고 옥제에게 핑안 안락함을 가호해 주신 큰 은혜에 감사드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동시에, 그들은 옥제에게 기도하고, 앞으로 풍성한 보답을 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다음 소원을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향: 천향청컵을 설치하겠습니다. 청건륭' 취안저우 부지권 20 풍속': "음력 초구 ... 도관보 경기가 많고, 근래에는 골목이 있고, 마을 사이에는 정해진 날이 없다. 천향이라고 한다."
청말진' 온령연보': "가장 시끌벅적한 사람은 엔화의 기이한 풍경이다. 초팔, 초구, 초 13, 관관 감독, 즉 전관 초롱을 달고, 저녁에 음악을 틀고, 연기를 한다. 황혼 무렵, 남녀노소가 진향과 팔보를 들고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은 무릎을 꿇었다. 문밖에서 땔나무 제물을 모방하다. 백나무는 길이가 6 ~ 7 인치이고 탑형으로 만들어 불끝에 태우고 하룻밤을 태웠다. "
첫 달에 각 상점은 자신의 날에 경축행사를 거행할 것이다. 제단 숭배 외에도' 가향',' 포부',' 생일',' 순경' 등의 행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