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손가락은 공을 잡고 손가락은 안쪽으로 조여요. 공이 떨어지면 손바닥으로 받아라.
2. 나무 줄기 접시형 공
공을 허리에 얹고, 호버링 (houbling) 하다. 이 동작의 관건은 얼굴을 앞으로 향하게 하고, 동시에 공을 보지 말고 시계 방향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드리블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다.
목 드리블
목구를 감는 연습을 하다. 이 연습도 정면을 향하고, 목은 움직이지 말고, 시계 방향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연습한다.
4. 외다리 아이스하키
두 발을 벌리고 중심을 낮추다. 공을 잡고 한 발로 드리블 연습을 하다. 눈으로 공을 보지 말고 좌우발로 정방향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연습하세요.
퇴진 전후에 공을 던지다
두 발을 벌리고 중심을 낮추다. 공을 앞에서 뒤로 가볍게 던지고, 양손은 뒤에서 빠르게 공을 잡고, 공을 뒤로 가볍게 앞으로 던진다. 이 연습을 반복하여 가능한 30 초 안에 몇 번 완성하세요.
6. 무릎 공
두 발을 약간 모아 무게 중심을 낮추고 무릎을 따라 공을 연습합니다. 눈으로 공을 보지 말고 시계 방향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연습하세요.
7. 8 륜 차에서 내려
이것이 바로 한 발 드리블의 응용이다. 발을 따라 8 자 드리블을 하고 공을 동시에 보지 말고 시계 방향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연습하세요.
공은 수비를 향할 때 찍히는 것을 가장 두려워하고, 수비를 향할 때는 뽑히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수비에 직면하여, 상대방은 두 차례 강탈을 당했다.
1. 오른손이 공을 잡을 때 큰 걸음을 내딛고, 몸은 오른쪽에 붙고, 팔은 몸과 공 사이에 놓고, 라켓을 내려놓는다.
2.
오른손이 왼손으로 변할 때 작은 걸음을 내디다. 팔은 마침 너의 구선에 있다. 네가 공을 그의 손에 보낼 때까지 기다려라. 첫 번째 파발에 대처하려면 상대가 돌진할 때 너의 오른쪽을 세게 잡아당기고, 너의 왼쪽 어깨로 적의 전진로를 막아라. 이렇게 하면 적은 속도를 늦추거나 감속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원수명언) 아니면 어깨에 머리를 부딪혀서 아파서 말을 못 하고, 자기가 건드리기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더구나 너는 4 ~ 2 킬로그램을 걸 수 있다. 적이 돌진할 때 어깨로 부딪치면 대부분 떨어질 것이다.
나는 이 방법으로 160 근의 사람을 땅에 넘어뜨린 적이 있다.
두 번째 파발에 대처하려면 공을 낮추면 된다. 네가 수비를 등지고 있을 때, 적들은 늘 밀고 당기며, 너의 마음을 텅텅 비게 한다. 실제로, 당신이 당기도록 강요 한 적을 다루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를 짜내기 위해 주도권을 잡는 것입니다. 일단 네가 그를 밀면, 그는 행동이 불편할 것이고, 당연히 너의 공을 깨뜨릴 수 없을 것이다.
이 수법은 속공을 할 때 특히 효과가 있다. 너는 빨리 달릴 필요가 없다. 너는 단지 공을 들고 적에 대항하고, 공을 바구니에 넣고, 공을 싸면 된다. 동시에 왼손의 역할을 해야 합니다. 너의 오른손은 반드시 공을 잡고, 왼손은 반드시 길게 뻗어야 한다. 적의 허리에 두는 것이 가장 좋다. 그래야 적의 동작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이 수법은 특히 돌아서서 지나가는 사람이 주웠다.
애틀랜타 이글스의 센터 무톰보는 키가 2 미터, 몸무게114kg 입니다. 그는 1966 년 6 월 25 일에 태어났다. -응?
막은 후, 나는 상대를 향해 손가락을 흔들며 그들에게 말했다. 나는 너희를 초대하지 않았다. 내 구역에 침입하지 마라. 내가 바구니에서 수비하는 금지 구역은 나의 구역이다. 나는 다른 팀들이 내가 무톰보 왕국을 통제하고 있고, 나는 여전히 왕이라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 -응?
전장을 가득 채우고 공격을 배우기 전에, 나는 아주 좋은 캡잡이였다. 하지만 나는 항상 점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상대에게 모자를 쓰는 것은 2 점을 잃는 것이기 때문이다. -응?
나는 어렸을 때 골키퍼였다. 이것은 나에게 공을 분별하고 적당한 순간에 내 발을 움직이는 방법을 알려 주었다. 나는 비행하는 공을 식별하고, 그것의 각도를 판단하고, 신속하게 반응할 수 있다. 나는 여전히 골키퍼처럼 상대가 바구니에 부딪치지 않도록 노력한다. -응?
만약 네가 상대의 모든 을 숨기려 한다면, 너는 반칙이 너무 많아서 곤경에 빠질 것이다. 또한, "나는 키가 크다. 나는 그의 모자를 쓰고 싶다" 고 말할 수 없다. 얼마나 빨리 반응할 수 있습니까? 너는 적수를 이해하고 그들의 을 연구할 수 있는 적절한 시간이 있어야 한다. 너도 언제 너의 수비수로부터 멀어질지 알아야 한다. 좋은 캡왕은 단지 그의 수비수를 덮는 모자가 아니기 때문이다. 나의 팀원들은 수비에서 기회를 잡을 수 있다, 그들은 내가 거기에 있다는 것을 안다. -응?
상대도 내가 있으면 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들이 내가 그곳에서 금지 구역을 방어하는 것을 발견했을 때, 그들은 어쩔 수 없이 고난도의 을 하도록 강요당할 것이다. 얼마나 많은 촬영 스타일을 바꿀 수 있습니까? 이것이 캡이 되는 비밀입니다.
우선 경각심을 높여야 한다. 공이 어디에 있는지, 공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보통, 너는 한 사람의 공을 엄호해야 하고, 너는 그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응?
B 상대를 연구하다. 네가 모자를 쓰기 전에, 그가 반드시 손을 댈 수 있도록 확실히 해야 한다. -응?
인내심을 가져라. 너의 수비수를 너무 오래 떠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그는 무인지경처럼 쉽게 손을 댈 것이다. -응?
둘째, 시기가 정확해야 한다. 너의 행동 시간을 카드에 붙이고, 그가 행동하기 전에 그에게 접근해라.
신속하게 도착하다. 사격수나 그가 사격하려는 위치로 돌진하다. -응?
렌즈를 식별합니다. 관건은 그가 어떻게 을 할 것인지, 그의 위치와 몸짓이 모두 그의 을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다. -응?
셋째, A 가 빨리 일어난다. 너는 무릎을 구부리고 뛸 시간이 없다. 너는 반드시 너의 발로 빨리 이륙해야 한다.
허리를 꼿꼿하게 펴다. 신체 접촉이나 타자로 반칙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라. 그가 점프투로 돌아가지 않는 한, 관성으로 너를 때릴 것이다.
C 전체 확장. 만약 네가 팔을 뻗어 공을 잡는다면, 너는 더 높아질 것이다. -응?
공을 떼다. 손목으로 공을 빠르게 회전하지만, 동작을 너무 크게 하지 마세요. 가볍게 한 번 치면 맞을 수 있는 공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공을 빼앗는 것은 농구의 기본 기술 중 하나이다. 오늘 여러분 앞에 서 있는 것은 공을 빼앗는 최고의 선생님 중 한 명입니다. 그는 개척자팀의 작은 공격수인 스콧 피폰이다.
Scott Pippen 에게 그는 많은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오늘 그는 그의 일류 스트라이크 기술을 선보일 것이다. 피폰은 "공을 빼앗는 것이 진정한 기술이다. 공을 빼앗으면 상대의 공격 기회를 빼앗고, 빠른 반격을 개시하며, 그의 팀이 오르가즘을 치게 할 수 있다. 나는 경기 시작부터 나의 수비수를 바짝 뒤쫓는 것을 좋아한다. 만약 그가 경험이 없다면, 나는 차라리 그를 숨막히게 할 것이다. 나는 경기 시작부터 그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것을 좋아한다. 바로' 네 손에 있는 농구는 내 것이다' 이다. 나는 그가 마음대로 공을 잡을 수 없도록 그를 놀라게 할 것이다. "
다음으로, 피폰은' 강양 도둑' 이 공을 끊는 묘수를 가르쳐 줍니다.
우선, 나는 그에게 압력을 가하고 싶다. 모든 선수는 자신의 드리블 습관을 가지고 있어서, 나는 그의 가장 습관적인 쪽을 눌렀고, 그는 어쩔 수 없이 나와 바구니를 등지고 있었다.
둘째, 한번은 그가 나를 등지고 있을 때, 나는 그를 꼭 껴안고, 수시로 자신의 어느 한 쪽으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살짝 웅크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동시에 나는 두 팔을 벌리고, 손바닥을 벌리고, 긴장을 풀고, 기회가 되면 공을 끊을 수 있다.
셋째, 상대가 기회를 엿보기만 하면 나는 할 수 있다. 그는 처음부터 끝까지 나를 경계하며 공이 나에게 찔리지 않도록 막았지만, 그가 자신의 패스 파트너를 찾고 있기 때문에 항상 나에게 집중할 수 없는 순간이 있었다. 그리고 그가 패스를 시도하는 그 순간이 바로 내가 선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는 갑자기 손을 뻗어 그의 라켓을 떨어뜨리고 공을 가지러 갈 것이다.
이 동작은 내가 수없이 해봤지만, 나는 너에게 경고해야 한다. 이것은 매우 위험하고 심판에게 반칙으로 판정되기 쉽다. 그래서, 나는 네가 먼저 공을 찔러 낼 것을 건의한다. 설령 네가 가지지 못하더라도, 너의 파트너가 기다릴 수도 있을 것이다. 공을 뺏는 것도 열심히 일해야 한다. 파트너와 일대일로 연습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노력하면 자연히 온다. 나는 네가 나처럼 절도 전문가가 되기를 바란다.
공을 들고 돌파하는 것은 선수들이 유연하고 합리적인 걸음걸이와 실감나는 가짜 동작을 이용해 드리블이 상대를 능가하고 벗어나는 공격적인 기술이다. 농구 경기에서 공격측은 왕왕 주동적인 상태에 있고 수비측은 수동적인 상태에 있다. 공격대원으로서 공을 받은 후 가능한 한 빨리 상대의 방어선을 돌파하려면 이런 변화를 최대한 활용해 기회를 만들고 파악해야 한다.
첫째, 목적이 있는 무구 달리기가 기회를 만든다.
공을 들고 돌파하고 싶은 선수로서 공을 잡기 전에 수비수가 그를 따라 이동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그가 달리는 속도를 바꾸고, 방향을 바꾸고, 몸을 돌려 수비수가 수동적으로 움직이게 할 수 있다. 또 동반자 엄호의 도움을 통해 포수 후 돌파를 위한 좋은 기회를 만들 수 있다.
두 번째 관문 이후 첫 번째는 돌파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다.
공격측은 공을 잡기 전에 경기장 상황을 관찰하고 공격 방식과 노선을 판단해야 하며, 공을 잡은 후 드리블을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이때가 돌파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기 때문이다. 공격측은 공을 받은 순간 드리블, 패스, 슈팅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어 주동적인 우세에 처해 있고, 추종자는 공을 잡는 선수의 다음 동작을 판단하기 어려워 수동적인 상태에 있다는 것이다. 이때 핸드볼 선수는 상대방의 달리기 위치나 서 있는 위치에 따라 제자리에서 각종 가짜 동작을 이용해 상대를 현혹시키고, 이동 중 자신의 동작으로 수동적으로 대응하도록 강요해야 하며, 상대에게 수비 허점이 생기게 하고, 핸드볼 선수는 제때에 공을 쳐서 상대를 돌파할 수 있어야 한다.
셋째, 보법으로 수비수를 추월한다
여기서 말하는 초월은 수비수가 드리블 과정에서 순간적인 수비 실수가 있을 때 발놀림 스팬을 빠르게 늘려 유리한 자리를 잡고 상대를 돌파해야 한다는 뜻이다.
첫 번째 기회가 불확실하거나 상대에게 제때 수비를 당할 때, 드리블은 숙련된 드리블기술을 이용해 드리블이 멈추고, 다리 밑으로 드리블하고, 좌우 드리블을 하고, 등 뒤에서 드리블이 수비수를 움직이도록 하는 등 다양한 가짜 동작을 하도록 요구한다. 상대의 보행이나 신체 위치에 착오가 있을 때 드리블자는 합리적인 걸음걸이를 이용해 상대를 제때 추월해야 한다. 또는 동료의 도움으로 엄호를 이용하여 상대를 돌파할 수도 있다. 결론적으로 가짜 동작을 사용하려면 전사 의식이 있어야 하고, 수비수를 판단하는 즉각적인 반응과 가능한 반응을 수시로 관찰하고, 제때에 돌파해야 한다.
패스를 하는 방법은 실제 상황에 달려 있다. 방법은 다르지만 몇 가지가 일치한다.
모든 패스는 손바닥이 아니라 손가락으로 완성된다. 공의 속도와 방향을 제어하기 위해서는 손가락을 최대한 벌리고 (너무 뻣뻣하지 않게) 손목을 탄력 있게 해야 한다.
농구 패스는 주로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가슴 패스: 가슴에서 패스하는 것이 빠르고 효과적이며 가장 많이 쓰이는 패스입니다. 양손으로 공을 잡는 준비 자세:
패스할 팀 동료들을 마주하고, 고개를 들고, 무릎을 꿇고, 손가락을 벌리고, 팔꿈치를 약간 바깥쪽으로 가슴에 안고, 손을 뻗을 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고, 공을 놓을 때 손가락을 앞으로 밀었다.
공을 바닥에 전달 (양손으로):
터치 패스는 보통 수비수들이 팔을 벌리고 공을 패스하는 데 쓰인다. 양손으로 바닥에 닿는 기술요령은 앞서 말한 가슴 패스와 같다. 다만 공이 나올 때 손가락이 아래로 힘을 주어 바닥에서 튕겨 포수 동료의 허리 위치에 닿게 한다.
저수패스: 저수패스는 근거리 패스이며, 보통 가까운 팀원에게 공을 패스하는 데 사용됩니다.
손가락으로 공의 하반부를 잡다. 손을 뻗을 때 패스 방향으로 한 걸음 내딛고, 공을 잡을 때 손목을 고정시키고, 공을 포수 동료의 허리 위치까지 패스해야 한다.
머리 위로 (손) 들어 올리기:
우리는 농구 경기에서 리바운드를 빼앗은 선수들이 이런 식으로 앞 경기에서 유리한 위치에 있는 팀원들에게 공을 패스하는 것을 자주 본다. 양손으로 머리 위로 패스하면 수비수를 넘을 수 있고 멀리 갈 수 있다. 양손은 공의 양쪽에서 공을 잡고 (손가락 끝 위로), 머리 위에 올려놓고, 팔꿈치를 약간 구부리고, 패스 방향으로 손목을 한 걸음 뒤로 돌리고, 공을 머리 뒤로 옮기고, 앞으로 던지고, 손목을 앞으로 힘주어 줍니다. "굽기도 잘해요"
슬라이딩 수비는 공격적인 수비 모바일 기술이다. 상대방이 수비 정사각형이나 어느 방향에서 돌파를 시도할 때, 수비측은 슬그머니 상대를 통제하고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며 돌파 노선을 파괴한다.
철수의 관건은 철수의 보폭과 속도, 철수의 방향, 후속 슬라이딩의 보폭, 몸의 무게 중심 제어입니다. 철수의 발걸음은 크고, 리듬은 빨라야 선두 지위를 얻을 수 있다 (철수는 상대 앞발보다 강하다), 상대의 돌파 노선을 통제하고 파괴할 수 있다.
보폭을 늘리려면 고관절을 전환점으로 삼아 골반이 한 고관절의 세로 축을 중심으로 옆으로 회전하여 첫 번째 보폭을 늘리는 동시에 충분한 외전을 기초로 다리 허벅지를 철수하는 적당한 외회전을 동반하여 보폭을 늘려야 한다. 후퇴의 방향은 상대의 상황에 달려 있다. 일반 통제는 돌파 노선과 45 도 각도로 되어 있다. 각도가 너무 크면 블로킹 반칙이 생기기 쉬우며, 각도가 너무 작으면 상대를 통제할 수 없어 후퇴 단계를 뒤로 물러나게 한다. 후속 활주하는 걸음걸이는 빨라야 하고, 후속 걸음은 바닥을 빨리 밀어야 하며, 어느 정도 뒹굴어야 한다. 발을 철수하는 순간, 빠르게 따라가고, 움직이는 방향으로 활주하고, 기본적인 수비 자세를 유지하여 후속 수비 동작의 기동성과 유연성을 보장해야 한다. 미끄럼틀을 빠져나올 때 무릎을 구부리고 상체를 약간 앞으로 기울입니다. 너는 스케이트에서 탈퇴한다고 해서 몸의 균형에 대한 통제를 잃어서는 안 된다.
후속 활주에서는 두 다리를 합치면 안 됩니다. 이렇게 하면 활주하는 동안 몸의 무게 중심이 크게 변동하여 활주속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후퇴 수비를 사용할 때는 상대가 직접 바구니 방향으로 돌진하는 것을 절대 허용하지 않으며, 최소한 바구니를 따라 지면에서 40 ~ 50 도 각도의 비스듬한 공격을 강요해야 한다.
드리블으로 변하는 것은 제구대원들이 수비수를 벗어나고 제한하는 유리한 도구이다. 가랑이 드리블을 바꾸는 것은 전방, 후방, 후진에 비해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1. 방향 변경 전후에 공을 몸의 측면에 유지하여 공을 보호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드리블으로 변해서 상대가 예측하기 어렵다. 다른 기술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1, "1+ 1 가랑이" 방향 변경:
오른손 드리블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전방 수비수의 왼발을 마주치면 오른손 박자가 가랑이를 통해 몸의 오른쪽으로 튕기고 오른쪽 어깨는 왼쪽 전방으로 비스듬히 기울어져 상대를 추월한다. 이때 상대방이 옆으로 미끄러져 자리를 잡으면 왼손은 가랑이 바닥을 통해 몸의 오른쪽으로 튕기고 왼쪽 어깨는 빠르게 오른쪽 전방으로 기울어지고 오른발은 왼손 드리블으로 바뀌어 상대를 빠르게 추월한다.
예 2, "앞+가랑이" 방향 변경
오른손 드리블이 수비수보다 한 걸음 정도 앞서다가 갑자기 앞으로 변해 공을 몸의 왼쪽 바닥으로 향하고 오른발 앞 엉덩이는 상대에게 다가와 급히 멈췄다. 이때 상대는 반드시 공을 오른쪽으로 슬라이딩하여 위치를 막아야 한다. 제때에 방향을 바꿀 수 없을 때 왼손은 가랑이를 통해 몸의 오른쪽으로 튕기고 오른발은 상대방의 왼쪽에서 빠르게 드리블한다.
예 3, "가랑이+등" 방향 변경:
가랑이 교체 방법은 구현 사례 1 과 동일합니다. 왼손 드리블은 뒤에서 공을 가지고, 오른손 드리블은 상대방의 왼쪽에서 빠르게 돌파한다. 이 방법은 가랑이에서 뒤로 왼손으로 한 번 드리블할 수 있다.
공을 잡는 것은 농구의 한 기술이다. 경기에서 선수가 타깃을 겨냥하고, 때로는 지속적으로 획기적인 기술을 활용하고, 이를 배구와 유기적으로 연결하면 효과적이고 우수한 기술이 형성된다.
돌파구의 영리한 사용에는 다음과 같은 측면이 있습니다.
첫째, 돌파구를 이용해 상대 수비 범위를 좁혀 팀에 장거리 슛 기회를 만드는 것이다.
경기에서 상대방이 수비를 사용하고 상대방이 키에 우세를 가지고 있고, 자신의 선수가 바구니에서 득점이 어렵고, 중장거리에 슛을 할 기회가 없을 때, 공격대원들은 의식적으로 과감하게 바구니를 돌파하거나 분배를 돌파하고, 의도적으로 상대방을 바구니로 밀어 넣어 수비 지역을 좁히게 하고, 제때에 무인 수비소를 따라가거나 우회하는 포수에게 공을 패스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런 단구 전술은 바구니에서 득점하는 것이 아니라 동료에게 장거리 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다.
둘째, 타깃 돌파로 상대 핵심 선수들이 반칙을 하게 했다.
한 선수가 수비를 할 때, 공격대원은 목적지를 가지고 상대팀의 수비 노선을 돌파해야 한다.' 도발' 은 그가 수비에서 반칙을 범할 때, 특히 상대팀이 반칙을 3 ~ 4 번 범할 때, 주동적으로 수비 노선을 돌파하여 상대팀 선수에게 반칙을 강요하여 상대팀 선수가 5 차례 반칙을 범하고 퇴장당하는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상대 핵심 선수가 서너 차례 반칙을 한 후' 신중한' 수비를 하면 공격수들은 대담하게 공격하여 명실상부하게 공격하고 기회를 잡아 득점을 할 것이다.
셋째, 상대팀 선수가 7 번 후 공을 이용해 돌파해 상대팀 반칙을 범하고 페널티 킥권을 획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투, 자유투, 자유투, 자유투, 자유투, 자유투)
매 경기 전반전에서 수비수, 특히 페널티 명중률이 높은 선수가 골을 돌파하거나 공을 돌파해야 할 때 상대편의 반칙을 만들어 공을 잡는 올바른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투, 자유투, 자유투, 자유투, 자유투, 자유투, 자유투, 자유투) 돌파구가 있으면 수비가 있고, 수비가 있으면 반칙이 있을 수 있다. 수비측이 반칙을 한 번 하고 공격측이 한 번에 공을 얻으면 더 많은 득점 기회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심리적으로나 정서적으로 수비측의 수비체계를 교란시켜 겁을 내고, 전력수비를 할 수 없다는 것이다.
넷째, 돌파구를 이용해 상대에게 전술을 바꾸라고 강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