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새로운 것을 배울 때, 우리는 보통 몇 가지 질문을 한다: 그것은 무엇인가? 왜요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어떻게 사용합니까? 그럼 DT 는 무엇인가요? 선생님은 유명 디자인 회사인 IDEO 의 CEO 팀 브라운 (Tim Brown) 이 제시한 정의는 디자인 사유가 사용자의 호소, 기술적 타당성, 기업 이익의 균형을 맞추는 혁신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 문장에 대한 나의 이해는 DT 는 혁신적인 기술, 도구, 방법론이지만, 기업의 경우 혁신은 고객의 요구뿐만 아니라 착지와 이윤 보장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세 가지의 균형이다. 이 균형점을 어떻게 파악하느냐에 관해서는 각 기관이 실제 과정에서 한 선택에 달려 있다.
기업이 디자인 사고를 필요로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선생님은 세 가지를 말씀하셨다: 1) 기업에 파괴적인 혁신을 가져왔다. 2) 보다 시기 적절한 사용자 피드백에 응답하십시오. 3)? 신흥 인터넷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DT 는 사람 중심의 것을 강조한다. 기업이 DT 를 필요로 하는 세 가지 이유 중 마지막 두 가지는 잘 이해된다. 인터넷이 성행하는 현재, 어떤 좋은 일이나 나쁜 일도 가장 빠른 속도와 최대 커버리지로 퍼질 수 있어 기업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기업은 사용자의 피드백과 요구에 초점을 맞추고 해결해야 합니다. 동시에, 각 업종의 분업이 점점 더 세분화됨에 따라, 사용자는 어느 부분에서든 작은 요구를 인식하고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만약 기업 자체가 사용자의 요구를 인식하고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이 부분의 시장은 유실될 수 있다.
첫 번째로,' 기업에 파괴적인 혁신을 가져다준다' 는 것이 왜 그렇게 말할까요?
지금은 도처에서 혁신을 제창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모두 차별화 전략을 실시하기를 원한다. 그들이 해야 할 일은 같은 업종의 선진 벤치마킹업체로부터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같은 업종의 회사를 벤치마킹하여 더 세밀하고 정교한 프로세스와 운영 관리의 복제 또는 업데이트를 실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경쟁자와 정말 다른 것을 원한다면, 당신은 혁신이 필요합니다. 혁신의 관건은 창의성이고, 창의성은 아이디어에서 비롯된다. 기존의 아이디어는 기존 제품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 사용 과정에서 고객의 호소, 불만, 불만 및 문제를 찾아내 R&D, 설계, 개선 및 생산하여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논리적 사고를 사용하는 것은 현재 상황에 근거하여 문제를 고려하는 것이다. 즉, 문제에서 출발하여 문제의 답안이나 해결책을 찾는 것은 좌뇌사고에 속한다. 디자인 사고는 뇌 사고에 속한다. 사고 방식을 바꾸고, 고객의 역할로 변신하고, 고객의 시각에 서서, 고객의 일상 활동, 행동, 습관, 생각, 감정, 문제, 주변 환경 등을 탐구하고, 고객의 숨겨진 수요를 발견하고, 고객이 최종적으로 원하는 경험을 강조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하고, 제품, 서비스 등 파괴적인 혁신을 실현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로 인해 예상치 못한 결과가 발생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과 완전히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 사고는 솔루션 중심의 사고 형식이다. 그것은 어떤 문제에서 출발하는 것이 아니라 목표나 달성해야 할 업적 (아름다운 미래라고 할 수 있음) 에서 출발한다. 그런 다음 현재와 미래를 주시하고 문제의 다양한 관련 요소의 변화를 탐구하여 해결책을 찾는다. 평소 고객 중심, 고객의 시각에서 문제를 보는 것을 강조한다. 마찬가지로 고객의 입장에서 좌뇌사고와 뇌사고는 완전히 다른 결과를 얻었다. 나는 이것이 디자인 사고의 힘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DT 를 사용하여 업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DT 가 혁신적인 사고 방식이라고 말합니다. 혁신의 본질은 획기적인 것입니다. 즉, 오래된 사고 방식과 오래된 전통적인 계명을 깨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긴급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고 방식이 너무 텅 비어 있다고 말할 뿐, 우리는 혁신을 간소화하고 조립 라인 작업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론이 필요하다. (빌 게이츠, 생각명언) 그런 다음 DT 에서 제공하는 방법론은 다섯 단계로 나뉩니다. 이 다섯 가지 프로세스는 다른 도구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1, * * *:
* * * 사랑은 또한 공감, 공감, 완전히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습니다. * * * 감정의 목적은 사용자의 고통과 호소를 정확히 찾는 것이다. 선생님은 "당신의 해결책이 아니라 당신의 문제를 사랑합니다" 라고 말했다. 나는 이것이 * * * 연애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점이라고 생각한다. * * * 사랑을 하려면 자신을 버리고 고객의 요구를 통찰해야 한다.
조사를 하기 전에, 우리는 몇 가지 준비 작업을 해야 한다.
(1) 고객 이익 다이어그램을 정리하고 기본 프로세스와 관계를 이해합니다.
(2) 연구의 대상과 범위 결정: 종합적인 연구는 일반 사용자뿐만 아니라 관련 전문가도 돌봐야 한다. 경쟁 업체 분석 및 학제 간 사례도 고려 중입니다. 경험에 따르면 보통 7 명 (대상) 을 선택한다. 인터뷰에서 인터뷰 대상이 극단적인 사용자 (체험이 매우 좋거나 매우 좋지 않은 사용자) 라는 것을 알게 되면, 특히 경험이 매우 부족한 사용자가 우리의 혁신적 사고의 관건이라는 사실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극한의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한다면, 일반 사용자는 문제없을 것이다. 따라서 Dell 의 프로그램 설계는 궁극적인 사용자를 위한 설계입니다.
(3) 조사 방법: 사용자가 되어 체험하거나, 고객과 함께 체험하거나, 사용자 인터뷰를 한다.
(4) 10 문제를 미리 설계한다: 면접에 편차가 없거나 중점이 누락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면접 고려사항:
(1) 실제 인터뷰에서 질문지의 질문을 목적으로 하지 마세요. 인터뷰에서 사용자 피드백이 매우 가치 있는 점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에 질문을 따라 계속 파고들 수 있습니다. 방법: 5 가지 이유.
(2) 취재 과정에서 인터뷰 대상자의 감정을 관찰하고, 듣고, 체득해야 한다. 듣고, 보고, 관찰하는 과정에서 논평을 하거나 경향성 문제를 사용하지 말고, 개방적인 질문을 많이 사용하고, 그 과정에서 면접관의 피드백에 대한 원어를 기록해야 한다. 주의해서 관찰하다. 때때로, 당신이 느끼는 것과 보는 것이 당신이 듣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3) 인터뷰에서 고객의 요구를 이해할 때 기능 요구 사항, 정서적 요구 사항, 사회적 요구 사항의 세 가지 측면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Dell 은 기능적 요구 사항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해결하며 정서적 및 사회적 요구 사항은 무시하지만, 종종 기능 요구 사항은 표면적인 요구 사항일 뿐 고객의 가장 근본적인 요구 사항은 아닙니다.
2. 다음을 정의합니다.
정의란 사용자의 필수 요구 사항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확인합니까?
(1) 인터뷰 대상자가 대답한 원문을 베껴 쓰고, 아무런 평가도 하지 않고, 한 문장당 종이 한 장에 서명한다.
(2) 모든 원문을 클러스터링하면 대량의 정보를 신속하게 정리하고 중요한 정보를 찾는 데 도움이 된다. 클러스터링된 차원은 한 가지로 제한되지 않으며 시간 차원이나 프로세스의 핵심 노드일 수 있습니다.
(3) 값점, 폭발점을 찾습니다. (폭발점은 원래 전제 A 에서 결론이 A 여야 하지만 실제로는 B 의 결과입니다.) 방법: 원구를 모두 클러스터링한 후, 팀은 토론, 투표, 심도로드맵을 그려 폭발점을 결정한다. 선생님은 또한 정의문이 있는 문장을 제공하여 우리가 가치점을 더 잘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셨다.
3. 상상해 보세요.
사용자들의 최종 수요를 분명히 한 후, 우리는 상상의 단계로 들어갔다. 상상 단계에서, 우리는 브레인스토밍 방법을 채택했다. 브레인스토밍의 목적은 각 멤버들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고, 계책을 내놓고, 사상을 퍼뜨리고, 천마행태를 퍼뜨리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투표를 통해 혁신적이고 실행 가능한 해결책을 선택했다.
4. 프로토타입:
당신이 해결책을 선택한 후에, 당신은 신속하게 원형을 만들어야 합니다. 프로토 타입 디자인은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제작 과정은 솔루션을 다시 검토하고 반복하는 것입니다.
제품 또는 솔루션 설계 과정에서 개발 및 테스트 시나리오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사용자와 커뮤니케이션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사소통 과정에서 보조 매체가 있는 소통이 훨씬 효과적이다. 프로토 타입, 효과는 모델에 가깝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매우 직관적 인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의사 소통 과정에서 의사 소통 시간을 크게 줄이고 프로토 타입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의사 소통과 현실의 차이를 줄일 수 있습니다.
5. 테스트:
프로토타입이 만들어지면 테스트 검증을 위해 최종 사용자를 찾고, 네 가지 측면에서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고, 이러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제품 또는 솔루션을 반복적으로 개선해야 합니다.
-응? 전반적으로, 디자인 사고의 문제 해결 과정은 발산, 수렴, 발산, 수렴의 과정이다. 나의 초기 질문으로 돌아가면, 나는 지금 대답할 수 있을 것 같다. 디자인 사고는 일련의 도구와 방법론을 통해' 사람 중심' 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완성한다. 그것은' 인간' 과' 혁신' 을 긴밀하게 결합한 사고 모델로, 최종 사용자의 관점에서 문제의 본질을 발굴하고, 문제의 연구 방향을 재정의하고, 고객의 잠재적 수요를 찾아 혁신을 실현한다. 그것은 확실히 큰 위력을 가지고 있어, 일뿐 아니라 우리 생활의 모든 방면에도 쓸 수 있다. 물론, DT 를 능숙하게 사용하려면 앞으로의 업무 생활에서 끊임없이 연습해야 한다. 앞으로 나는 직장에서 사용하고 보급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득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