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스티커 슈바:/
중국 수씨:/dispbs.asp? 보드 id =112 & Id = 69212 & 페이지 =1
■ 스와 성 순위
스와 성은 널리 분포되어 중국 한족 인구의 약 0.47% 를 차지하며 4 1 위를 차지하며 중국 인구가 가장 많은 50 개 성 중 하나이다. 특히 광둥 () 성, 광둥 () 성 수 () 인구는 협회 전체 인구의 20% 를 차지한다.
■ 성의 기원
수 (Sū Sue) 성에는 세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1, 자신의 성을 주고, 주조 쿤우 이후, 국명을 성으로 삼다. 원과 성씨 편찬과 소견의 족보에 따르면, 전욱의 한 황제 손무는 제호정으로 돌아와 여중을 낳았고, 여중생은 곤나의 팬으로 주무왕에 갔다. 그의 후손들은 분노하여 소련에 봉쇄되어 소련을 세웠다. 나중에 수도 온주 (옛 도시는 허난성 온현 서남에 있다). 이후 국호를 씨로 하여 수씨라고 불렀다.
2, 고대부터 지금까지 소수 민족은 수가 있다. 《한서》에 따르면 요동의 우환은 한무제 때 한나라 소속이었다. 그들은 계곡, 어양, 유북평, 요서, 요동 등 현을 뒤척이며, 어떤 사람들은 한씨라는 성을 바꾸었다.
3, 고대부터 지금까지 소수 민족은 수 또는 수:
(1)' 슈웨이관씨지' 에 따르면 북위 효문제 한화 개혁, 선비인 성을 북으로 바꿨다. 성은 소일 뿐이다.
(2) 수씨네, 수씨네, 수씨네 집은 소성으로, 수성은 시버족 수다.
③ 유고족 술레도스, 한족 수, 토족 수, 한족 수.
(4) 창족 다가의 성, 한 성은 수이다.
⑤ 이순신은 아수, 한족 성은 수 ... 그리고 다른 소수민족도 있다.
시조: 쿤우. 범, 성은 안이고, 전욱의 후예 여충의 장남이다. 그의 아버지 노충은 귀신집 딸과 결혼하여 한 번에 여섯 명의 아이를 낳았다. 나중에 모두 봉쇄되었다. 팬 은 처음에 kunwu (허난 쑤 창, 허난 푸양 을 이동 한 후 허난 에서 구시), 소련에 봉인 된 후 (소련에서 그의 아들 봉인). 하걸은 상탕에 의해 소멸되었다. 주초에 그 후예 () 인 성인공덕 () 은 소련에 봉쇄되었고, 후봉성 () 은 온현 () 서남 () 에 수도를 옮겼다. 춘추초, 소국은 디로 소멸되었고, 후세 사람들은 국명을 씨로 하여 소성이라고 부르며 곤오를 조상으로 삼았다.
■ 마이그레이션 분포
수씨, 하남 온현 사람, 서주 후기에 견종에 의해 소멸되었다. 저우 황제 는 낙양 으로 이동, 역사 는 동부 저우 말했다. 이 수라는 관리는 나중에 낙양으로 이사를 가서 그곳에 귀족 가정을 세웠다. 봄과 가을 기간, su jinzhuang, su 는 두 호수에 정착했습니다. 한무제 재위 기간, 수건으로 흉노에 적극 토벌하여 평릉후로 봉쇄되었다 (현재 산시 함양시 서북).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이 소성은 또 부풍수, 무공수, 램 틴 수를 파생했다. 한말, 수씨 가문들이 하노이에서 쓰촨 미산으로 이주했다. 그 후 오랜 시간 동안 북방은 해마다 전란했고, 수씨네도 중원 신사와 함께 남쪽으로 이주했다. 소건 12 손수는 조위 동평 (현재 산둥 성) 으로 산둥 거주하고 있다. 수나라 때, 소택, 소방패의 여덟 번째 자손인 소위는 충언으로 광주도사 (현재 하남 광산) 를 제외하고는 모두 광주구시의 소성이었다. 당초에 진원광은 푸젠개기주 () 에 들어왔고, 수 () 는 푸젠 () 에 들어갔다. 당나라 말년에 제 5 대 소위손이 왕초와 함께 왕입민하였다. 사후에 장군과 무안후를 주어, 동안현에 묻혀 여산당 동안수 () 의 시조 () 를 하였다. 베수비오의 장남인 소광의의 후예는 푸젠덕화 영춘, 둘째 아들 소광의 후예가 푸전에 분포하고, 세 아들 소광의 후예는 여전히 동안에 거주하고 있으며, 초기에 호남신화로 이주하여 안화한 소성은 매산인이라고 불린다. 북송희녕 5 년 (1072), 장방패가 미산인을 평정하여 너무 많이 죽였고, 수성 생존자들은 대부분 남쪽으로 도피했다. 여산회관의 수성은 남송시대에 이미 강남에 널리 퍼져 있었는데, 그 중 하나는 푸젠에서 광동으로 들어온 것이다. 소입대는 송명 () 에서 시작되었는데, 그 이유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정성공과 대만성을 수복하고, 다른 하나는 도피하여 생계를 꾸려나가는 것이다. 이 기간 동안 항해 기술이 향상됨에 따라 푸젠 연해지역에 거주하는 수 () 는 바다를 건너 해외에 거주하고 있다. 청나라 때, 수씨라는 사람이 이미 전국에 널리 퍼졌다. 오늘날, 소성은 전국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는데, 특히 광동성에서는 소씨 인구가 전국 한족 인구의 20% 를 차지한다. 소성은 중국의 4 1 성씨로 인구가 많아 중국 한족 인구의 0.47% 를 차지한다.
■ 역사 유명 인사
스와 진: 허난 낙양 사람들, 전국 시대의 군사가. 그는 6 개국 국왕이 연합하여 진나라에 대항하도록 설득하는 데 성공했고, 6 국 국새는 그를 감동시켰다. 3 인치도 썩지 않는 혀는 수백만 명의 수병에 맞는다고 할 수 있다.
소무: 능도 (현 산시 xian) 사람, 한무제가 흉노에 파견돼 흉노에 수감됐다 19 년. 그는 북해 (현재 러시아 바이칼 호수 근처) 에서 양을 방목하고 눈을 갉아먹으며 한절을 열어 민족 기절을 지키기 위한 모범을 보였다.
장수: 부풍평릉 (오늘 산시 함양) 은 동한 유명한 대신입니다. 그는 학식이 얕아서 글쓰기에 능하다. 안디 에서, 현량하고 정직하며, 지주 () 와 도지사 () 를 맡다. 나중에 호강을 억압하고 이기적이지 않아 해직되었다.
소혜: 석평 (오늘 산시 흥평) 사람, 16 개국 시대의 여시인. 그녀는' 회문기 회화시' 로 유명하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람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수린: 삼국 때, 한 외국인이 위국에서 대신으로 일했는데, 그는 많은 책을 읽고 다재다능하며, 그의 관원은 평범한 하인이었다.
소송, 푸젠 취안저우, 북송 천문학자, 약사. 그는 관료의 권리와 차관보 아래 있는 중국어 도서 학교이다. 그는 세계 최초의 천문 시계인 수재기기 플랫폼을 설계했고,' 새로운 기기와 영상법' 이라는 책이 있어 수재기기 플랫폼의 구조와 제조를 묘사했다. 의학적으로' 도해본초' 라는 책을 편찬하여 약물학의 조사와 개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
북송 산문가 소경. 명운자, 메이저우 미산인. 구양수의 명성을 얻었다. 그의 문장 때문에 유명하다. 그는 예전에 비서, 한 성 학교의 서랑이었다. 그는 요의 공격과 약탈에 맞서 싸우는 것을 주장하며 대지주의 토지 합병과 정치적 특권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있다. 그 문학적 업적으로' 당송 8 인'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수시: 북송 시대 문학가. 메이저우 매산인. 공자, 전쟁, 호 동포 거사. 소견의 아들. 가우 진사 왜 왕안석 변법에 반대하여 항주 () 를 선고받았고, 원풍 () 은 2 년 동안 시를 써서 조정의 죄를 지었기 때문에 감옥에 들어갔다. 철종이 정권을 잡았을 때 지명되어 나중에 여러 차례 강등되었다. 푸원은 3 년 동안 상주에서 병으로 죽었다. 부형과 함께' 삼수' 라고 부르다. 그는 문장 순조롭기 때문에' 당송 8 인' 중의 하나로 불린다. 그의 시는 호방하고 청신하여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불렀다. 그 단어는 호방하여 신 기아와 함께' 수신' 이라고 불린다. 그의 서예는 송사가의 작품 중 하나이다. 동파 7 회',' 동파악부',' 동파이전',' 동파서전' 등이 있다.
소철: 북송 수필가, 메이저우 매산인, 자쯔우. 가우 진사는 아버지와 형과 함께' 삼수' 라고 불렀다. 당송 8 인 중의 하나로 칭송되다. 그의 정치적 태도는 수시와 일치하여 문학적 성취가 형보다 못하다.
수분생: 주초 신하, 사구관은 백성을 처벌할 수 있고, 이후 소과 (오늘 간쑤 하노이) 왕으로 봉쇄된다.
스와 여동생: 문학 이야기의 인물. 전하는 바에 의하면, 수는 딸, 동포의 막내동생이다. 그녀는 총명하고 심상치 않아 많은 민간 이야기에 나타났다.
수: 창주 무읍 (오늘 허베이) 사람, 당 초 장군. 그는 돌궐에 대항하고 신라를 구하는 데 탁월한 전력을 발휘하여 당나라의 영향력을 중앙아시아, 동쪽으로 한반도까지, 공로로 흥국공을 봉쇄하였다.
스와는 말했다: 조주 루안시 (현 허베이성) 사람, 당대 문학가. 무측천 재위 초 관저는 관직에 있다. 당시 무측천은 쿨리를 임용하여 정치 환경이 험악하였다. 북한 관리와 총리는 종종 살해되고 소멸된다. 무측천치안국을 보좌하기 위해서, 수비도는 신중하고 신중하다. 후세 사람들은 소비도 생활의 실제 환경을 이해하지 못하고 그를' 소머링' 이라고 부른다. 숙어' 썸' 은 구당서' 수 맛전' 에서 나왔다. 그의 시는 이조만큼 유명하다. 이름은' 이숙' 이다. 이조, 최융, 두와 함께 초당' 문장 사우' 라고 불린다.
소정석: 경조무공 (오늘 산시 성) 사람, 당대 문학가, 서국공 공격, 송망경 공정. 문학적으로 당시 사람들은 장석 (제환공) 과 함께' 허암의 큰 손' 이라고 불렸다. 후세 사람들이' 소정석집' 을 편찬하다.
Su shunqin: 쓰촨 3 명, 송나라 학자. 그는 관대하고 대범하며 야심차고 고시를 좋아한다. 그는 비밀리에 읽고' 소집' 을 썼다. 수: 안후이 몽성인, 청대 화가. 그의 서예, 란죽국화, 그리고 그의 서예는' 양절절' 이라고 불린다.
수: 글씨진금, 별호 호도사, 나부도사, 남수촌 노씨, 청대 광둥성 순덕현 남수인, 영남 유명 풍속화가. 어린 시절 스승은 루브산 세사사 덕곤 스님으로부터 그림을 배운 뒤 광저우 석정골목에 석팅 당구장을 열어 그림 자급자족을 팔았다. 그는 그래픽을 잘 그린다. 초창기 공필은 송원화를 많이 모방하여 산수가 푸르고 색채가 알록달록하다. 만년에 인물을 전문적으로 그리니, 좀 황신한 스타일이다. 그는 늘 불교, 신선, 민간 생활, 시정풍속을 써서,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실감나고 필법이 유창하며, 상당히 흥미진진하다. 훌륭한 작가가 되는 것은 특히 좋다. 한 폭의 그림은 한 무리의 맹인들이 모여 싸우고 당시의 사람들이 감상하는 그림이다.
소장춘: 자인선, 경복, 휘영포, 라이산, 제조, 서하 등 다른 부서와 함께. , 본명 옥두꺼비, 도장현학, 청대 광둥성 순덕현 살구단 향인. 개성이 강하여 낡은 틀에 빠지지 않는다. 인물, 산수, 꽃을 그리는 데 능하다. 그림은 고법에 얽매이지 않고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필작문으로 전통을 돌파하면 스스로 일가를 이룰 수 있다. 동향수는' 수르' 라고 불리며 선로 인물로, 건필을 사용하며, 선과 선으로 글쓰기를 강조하지만, 거친 필법으로 그 정신적 특성을 표현할 수 있다. 평론가는 그것을 "석조처럼 스케치하고, 창력이 소박하고, 정취가 순수하다" 고 부른다.
Sue: 광동 Xiangshan (오늘 중산시) 사람들, 현대 작가. 그의 소설은 남녀 간의 사랑을 주제로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되었다. 영어, 프랑스어, 산스크리트어에 능통하고 그림도 잘 그린다. 그는 머리를 자른 후 출가하여 이름을 지었고,' 수 전집' 은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수: 광둥 () 상산 () 사람, 중국 초기 노동자 운동 지도자 중 한 명입니다. 광둥항 총파업과 광저우 봉기를 조직한 적이 있으며, 1929 년 상해에서 사망했다.
■ 현 당왕번호
왕준 1
무공현: 무공현은 전국시대의 진효공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시 () 성 미현 동부, 위하 () 북안 () 에 위치해 있다.
부풍군: 한무제 원년, 우부풍이 삼보중 하나로 등재됐다. 삼국위 때, 부풍현을 개조하여 이악에 관할하였다.
램 틴 카운티: 램 틴 카운티는 진나라 (기원전 379 년) 에서 설립 되었으며, 지금은 2370 년 이상의 역사를가지고 있습니다. 경내에 옥석이 풍부하게 생산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산시 () 성 램 () 현 () 을 다스리다.
하남군: 한무제고 이듬해, 군은 낙양에 있습니다 (현재 허난성 낙양시). 관할 범위는 허난성의 낙수, 황하 이남 하류의 이수, 황하 이북의 원양현에 해당한다. 수대 우주에는 하남군이 있고, 당나라는 낙주 하남부이며, 관할 범위는 한하남군보다 훨씬 작다. 위안은 도리이고, 명분은 정입니다.
하노이군: 춘추시대, 한초설군, 군치화이군 (현 무척서남). 옛날 황하 북쪽은 하노이였고, 남쪽과 서쪽은 강 밖에 있었다. 이것은 진 사람들의 견해이다. 초한 때 하노이군을 설치하여 오늘 예북 서부를 관할하였다. 서진 () 이 야왕 () 을 다스리다. 수왕은 하노이 군인이다. 당하노이군은 화이주이다. 위안 huaiqing 도로. 명청회경루. 하노이현의 명칭은 변하지 않고, 그것은 종종 통치의 장소로 사용된다. 민국 때 하노이군이 친양으로 바뀌었다. 허난성 황하 북쪽, 경한철도 서쪽 지역과 맞먹는다.
낙양군: 낙양군은 동위, 하남 낙양 동한 북쪽 해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2. 홀 번호
여산당: 북송 소록산은 세계 최초의 천문시계 수상기상대를 발명하여 천체를 관측하고, 영상을 시연하고, 자동시간을 하나로 알렸다. 유럽인이 발명한 시계보다 600 년 앞서 중국 시계의 창시자로 불린다. 스와 성은' 여산' 을 당호로 한다.
또한 소성의 주요 당수는 소중청, 무공청, 부풍청, 남전청, 낙양청, 백옥당, 여양청, 여산청이다.
■ 씨족 특징
1. 우리 역사에서 소찬이라는 성은 역사에 빛나는 오래된 성이라고 할 수 있다. 일찍이 3000 여 년의 춘추시대에는 한때 혁혁했던 적이 있다. 그 이후로, 스와 라는 성을 가진 인재가 배출되어, 비일비재하다.
2. 송대에서는 문단 전체가 수 혼자 결정한 것 같은데, 이는 그의 성씨와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세 스와 외에도 네 개의 수문 학사 (또는 수문 육군자) 가 있는데, 모두 천고에 이름을 떨쳤다.
3. 선로가 질서 정연하게 배열되어 있다. 청광서 12 년, 수진생 등은 수씨 종보를 편찬했다. 산시 장안현 () 에서 수 () 성은 "홍화웨이 창부 (), 청병 () 은 재재 () 로, 장장 () 에 능하고, 서크 () 는 모두 길다.
■ 수 씨 사당 만능 대련
수 씨 종사 4 자 대련.
스와 세 가족;
오봉 영웅.
무명씨는 소씨 사당에 유용한 대련을 썼다
오교가 세전하다.
한 단락의 대화가 끝났다.
무명씨는 소씨 사당에 유용한 대련을 썼다
가이드 콘 가시 허벅지;
전투에서 충성하다.
무명씨는 소씨 사당에 유용한 대련을 썼다
란루오 브로케이드;
어린 언니의 시.
무명씨는 소씨 사당에 유용한 대련을 썼다
제 1 련은 16 개국 시기 전 진녀사 () 를 가리킨다. 그 남편은 진주도사 () 로, 죄가 모래로 이주하여' 문혜 현적도 ()' 시를 보내 그리움을 나타냈다. 당대의 무측천은' 현적도서' 를 쓰면서 "오색, 종횡팔인치, 시 200 여 수, 800 여 자, 종횡반복, 모두 시가 된다" 고 말했다. 두 번째 대련은 문학 이야기 인물 소누이를 가리키며, 소견의 딸, 수시의 여동생이라고 한다. 그들이 진 소유와 신혼여행을 하는 신혼날 밤, 진 소유회는 일부러 시와 대련으로 시험을 치렀고, 수시의 도움으로 진 소유회는 어쩔 수 없이 그것을 완성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미산 삼걸;
창랑정.
무명씨는 소씨 사당에 유용한 대련을 썼다
수 씨 종사 5 자 대련.
건곤은 나를 조용히 시켰다.
명리는 모든 사람을 매우 바쁘게 한다.
스와는 수 사당 문제에 유용한 대련을 썼다
이 대련은 근대 학자 수 (1884- 19 18) 가 쓴 것으로, 현재 저장저우산 푸타사에 걸려 있다. 수, 자자곡, 광동 중산인, 일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중국 출신이고 어머니는 일본 출신이다. 그리고 수 전집도 있습니다.
한 zhongchen 첫 번째;
송대 학사.
광동성 남웅현 매령산 죽계골목 수 씨 종사에 이름이 적혀 있다.
[수 씨 종사 칠자만련]
오죽이는 원추고죽으로 이사했다.
공덕을 전승하고 대대로 여산을 명심하다.
무명씨는 소씨 사당에 유용한 대련을 썼다
이 연합은 대만성 신죽현 동진 수씨 종사의' 오공당' 대련이다. 관절머리에' 쿵푸' 라는 이름이 박혀 있다. 대련은 서한 () 시대를 가리킨다. 능도인 소간 () 은 위청 () 소이, 소제인의 후예, 당말이 왕조와 함께 왕입민은 푸젠 여산당 소씨의 시조이다. 청나라 건륭 () 가경 () 년 동안 정주부 영정현 () 고죽현 () 에서 대만성 () 의 수 () 가문으로 들어왔는데, 대부분 신주 () 에 정착하여 무관을 지었다. 대련은 수조가 산시 무공에서 푸젠으로 이주한 발자취를 보여 대만성 신죽근의 사상감정을 표현했다.
천지에는 차이가 없다.
날씨가 맑고 달이 둥글다.
무명씨는 소씨 사당에 유용한 대련을 썼다
이 대련은 동한 평릉인 장수, 글자자유를 가리킨다. 안디 현량하고 정직할 때, 창주에서 벼슬을 한다. 당시 오랜 친구 임청강은 현 () 이었고, 장물을 탐내며 법을 어겼다. 장수는 청강에 가서 그를 조사하고 처리했다. 그는 술자리를 차리지 않고 열정적으로 지난 일을 회상하며 기뻐하며 말했다. "사람마다 하루가 있고 나만 이틀이 있다." 장수는 이렇게 말했다. "오늘, 나는 옛 친구와 술을 마시는 것은 개인적인 우정이다. 내일 사건을 처리하는 것은 공법이다. " 과연 법에 따라 처리되었고, 한 주는 숙연하게 경의를 표했다.
당나라와 송 여덟 모두 세 석이다.
영예로 6 개국을 통솔하다.
무명씨는 소씨 사당에 유용한 대련을 썼다
"상련경" 에는 당송 () 8 명, 당대의 한유 (), 류종원 (), 송대 구양수 (), 소경 (), 수시 (), 소철 (), 왕안석 (), 쩡공 그중 수씨 집은 세 명을 차지했다. 두 번째 리그는 스와 (? -기원전 284 년), 동주 낙양 (현재 하남 낙양동) 사람. 워드 스킵. 조봉양군 (이환) 과 공모하여 한, 조, 위, 치, 연오국을 동원하여 진나라 폐제를 강요하고 일부 침략지를 돌려주었다. 조씨는 그에게 이름을 지어 주었다.
북해 목자는 불요불굴이다.
남천비학이 도도하다.
무명씨는 소씨 사당에 유용한 대련을 썼다
첫 번째 대련은 서한 대신 수무 장관의 이야기를 다룬다. 두 번째 대련은 북송 문학가 수시의 전고를 열거했다.
아버지와 아들 세 단어 손님;
4 대 작가의 천고 문장.
무명씨는 소씨 사당에 유용한 대련을 썼다
대련은' 수삼' 을 산문가이자 시인이라고 부른다. 북송 시대의 황정견, 진관, 민,,, 이영 등 6 명의 작가는' 수문 육군자' 라고 불렸다. 그중 처음 네 명은' 송석 황정견전' 에서' 세칭 사학사' 라고 말했다.
화가 나서 세상의 모든 글자를 알다.
지구상의 모든 책을 다 읽기로 결심하다.
수시는 수씨 종사 문제를 위해 유용한 대련을 썼다.
이 대련은 북송 문학가 수시 (1036-1101) 가 지은 것이다. 스시, 단어 zizhan, 이름 동포 거사, 메이저우 미산 (현재 쓰촨 미산) 사람. 구양수와 함께 시 혁신 운동에 참가하는 것은'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캐슬 피크는 일반 가정 에 대한 약속이 있다;
가을물에 먼지를 묻히지 않고 신으로 삼다.
무명씨는 소씨 사당에 유용한 대련을 썼다
이 연합명은 소시의 시련에서 받은 것이다.
아들에게 공식적으로 부식되지 말라고 권하다.
시로 상대방을 갈아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무명씨는 소씨 사당에 유용한 대련을 썼다
이 연합명은 소시의 시련에서 받은 것이다.
무수한 운산을 붓으로 삼다.
주묵을 신시로 바꾸다.
무명씨는 소씨 사당에 유용한 대련을 썼다
이 연합명은 소시의 시련에서 받은 것이다.
소수의 북방 사람들이 남동에 갔다.
동포 곳곳에 서호가 있다.
무명씨는 소씨 사당에 유용한 대련을 썼다
이 대련은 광동성 혜주시 서호수 () 묘의 대련이다.
[수 씨 종사 칠언 이상]
군산에 의지하고, 쌍룡은 복종해야 한다.
모래를 모아 물이 되고, 백봉명이 울린다.
광동성 남웅현 매령산 죽계골목 수 씨 종사에 이름이 적혀 있다.
Xue ruifei, zhonglang 축제 구현;
김련은 오색육색으로 혜학사의 글이다.
무명씨는 소씨 사당에 유용한 대련을 썼다
첫 번째 대련은 서한 대신 수무 장관의 이야기를 다룬다. 두 번째 대련에서 송대 학자 소순친은 범중엄에게 재능이 있다고 칭찬을 받았고, 인재를 모아서 교정을 하도록 부름을 받았다. 중국 고시를 선작하는데, 그 풍격이 분방하여 늘 감탄을 자아낸다. 좋은 초서, 좋은 술, 좋은 글, 사람 간 전염. 스와의 소장품.
사람들 사이에서만 순위를 매기고, 부자는 막상막하이다.
문장 백대, 자조는 좋은 작가이다.
무명씨는 소씨 사당에 유용한 대련을 썼다
전련전은 북송 매산' 삼암지' 를 가리킨다.
■ 부록: 스와 암시 재미있는 일.
[뼈를 찌르는 눈]
눈을 물어뜯다' 는 전고는' 한서 소무전' 에서 나왔다.
소무는 서한 시대의 유명한 사자이다. 서한 시대에는 북방 소수민족이 끊임없이 국경을 침범했고, 한무제는 소무를 파견하여 흉노를 파견하였다. 소무 일행이 흉노에 도착한 후, 흉노에 의해 억류되고, 흉노는 한나라 한강간 위율 항복을 요구하며, 소무는 죽을 때까지 그만두려 하지 않았다. 항복 실패를 보고, 칸은 소무를 지하실에 감금하고, 소무에게 먹고 마시려 하지 않고, 소무의 의지를 죽이려 했다. 당시 큰 눈이 산을 봉쇄하고, 소무는 배가 고파서 말을 더듬어 펠트만 삼킬 수 있었다. 그럼에도 수무는 칸에게 굴복하지 않고 결국 북해의 황량한 곳 19 년으로 유배된 후에야 한족으로 돌아갔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것을 사용하여 자신의 확고함과 불굴을 나타냈다. 원대 정학년' 자송' 에는 이런 전고가 있다.' 눈은 하늘이 멀고, 구름은 눈물도 깊다.' "
스시와 술
수세자 동포, 쓰촨 미산인, 송대 유명 문학가, 유명한 술집이기도 하다. "언제 밝은 달이 있을까요? 하늘에 술을 요구하다. " 우리는 그의 음주와 유아풍에서 이백과 백거이의 그림자를 찾을 수 있다. 그의 시, 그의 단어, 그의 산문은 모두 술맛이 진하다. 이백의 작품처럼 술의 성분을 빼면 색깔, 향, 맛이 급감한다.
소식
스시는 북송의 거인이다. 북송 () 에 이르러 그는 류영 () 이래' 단어는 반드시 향기롭고 부드럽다' 는 울타리를 돌파하여, 새로운 어장을 만들어 사풍의 신속한 발전을 위한 길을 열었다. 현존하는 서너오십 곡의 동파사를 보면, 수시의 사풍상의 혁신은 다방면이다.
수시는 단어의 기능을 확장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수시는 사랑, 이별, 여행 등 전통 제재를 단어로 썼을 뿐만 아니라 보국의 지, 전원생활, 유배생활을 말로 표현하여 단어의 경지를 넓혔다. 그는 건강한 필치로 영웅적인 인물을 만들어 나라를 위해 공헌하려는 숭고한 소망을 표현했다. 예를 들면' 강' 과' 나의 노부인이 소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이다. 단어에서 그는 자신을 더 많이 부어 자신의 개성을 표현했다. 만강홍' 과' 강래' 는 향수로 미항의 경험으로 분노를 감추었다. 정봉의' 숲 속의 엽소리를 듣지 않는다' 는 것은 비바람을 두려워하지 않는 생활태도를 보여준다. 서주의 5 곡' 라쿤계사' 를 쓰며 신선하고 아름다운 언어로 농촌 생산생활의 작은 장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황동, 백좌, 채삼고모, 비단 어머니, 파파야 등 각종 농촌 인물을 묘사했다. 수시는 시로 시가 쓸 수 있는 모든 생활 내용을 글로 표현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수사는 필법과 체계 모두에서 혁신적이다. 그는 호쾌한 기세와 두터운 필력으로 시를 썼는데, 풍격은 대부분 창력, 실의와 격정이었다. 예를 들어, "간주 팔음", "사랑의 바람이 만리에서 온다", "필법은 설산과도 같다." 수시부터 원우 시인은 시체로 시를 쓰기 시작했다. 수시는 도연명의' 귀향시' 를' 속삭임' 으로, 한유의' 청금시' 를' 수조 노래' 로 바꿔 사풍에서도 혁신했다.
과거 시인들은 조제 밖에서 화제를 설정하는 일이 거의 없었다. 수시의 많은 단어들은 제목으로 시작할 뿐만 아니라, 작은 순서로 수백 글자에 달하며, 문채가 뛰어나며, 상당히 매력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수시는 시를 단어로 하여 사풍의 표현력을 넓혔다.
소어는 선명한 이상색을 가지고 있다. 어떤 작품들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천마가 공허하다. 밍크 머리 명월이 언제 있는가',' 염노교 승고망원',' 만방정' 등 굴원, 이백의 정신계승자로 모두 신기질의 작품들이다. 언어와 기질에도 수시의 혁신 정신이 반영되었다. 소어 언어는 시부의 단어를 많이 흡수하고, 사전과 구어를 겸하여 청랑호매로 유명하며, 과거 시인이 금으로 잘못된 단어를 고르는 풍조를 바꾸었다. 그는 멜로디를 매우 중시하지만, 결코 구애받지 않는다.
수시의 사풍은' 일강이 돌아오지 않는다' 와 같은 웅장한 사풍을 제외하고는 다양한 특징을 보여준다. 다른 작품들은 청려하고 넓고 신선하고 아름다우며, 매력적이고 시끌벅적하며 각각 정취가 있다. 예를 들어, "jiangchengzi" 는 죽은 아내, 치정을 애도합니다. "shuilongyin" 은 huayang, 쓴 느린 노래를 부릅니다. 최근 꽃' 에 쓴 미녀들의 웃음소리가 벽속인의 봄걱정, 풍채만종, 매혹적이다.
남매가 추태를 부리다
촉국에는 재녀가 많았고, 송대에는 또 한 명의 수누이가 나왔다. 송대에서, 쓰촨 () 의 정교한 정신은 소가 (), 아버지 () 와 그의 형제 수시 (), 소철 () 덕분에 모두 재능이 넘치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소위 "아버지와 아들 3 시인, 천 년 8 작가".
스와 여동생은 뚱뚱하지도 날씬하지도 않고, 얇은 붉은 입술, 동그란 얼굴, 시커먼 눈, 키가 큰 이마와 튀어나온 턱을 얼핏 보면 똑똑한 사람처럼 보인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두 형과 말다툼하는 것을 좋아했다. 그녀는 순진하다. 특히 그녀의 큰형인 스시 () 는 볼수염과 배변 () 이 가득한 얼굴로 사소한 일에 구애되지 않고, 그녀의 싸움의 대상이어서 하루 종일 집에서 쉴 새 없이 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느 날 소동포나 여동생의 생김새가 농담을 하며 여동생의 볼록한 이마 오목한 눈을 다음과 같이 묘사했다.
교회 앞 서너 걸음, 이마가 먼저 화당에 간다.
가까스로 눈물을 몇 번 닦고 두 봄을 남겼다.
스와 자매 ·Xi·Xi 는 즉시 반박, 웃었다:
입술 사이에 애초 한 무더기, 머리털, 살구;
말다툼은 찾을 곳이 없었고, 갑자기 나는 이무의 목소리를 들었다.
이 시는 수시의 헝클어진 수염을 조롱했다. 여자들은 외모에 대한 약점이 가장 두렵다. 소누이의 이마가 튀어나와 눈이 좀 멀어서, 그녀는 소식 () 에게 붙잡혀 놀림을 당했다. 수누이는 수시의 수염이 아픈 곳을 잡지 못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녀는 자신이 그것을 이용하지 않았다고 느꼈다. 그녀가 다시 연구했을 때 형의 이마가 평평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별일 없는 느낌이 들었다. 또 다른 말의 얼굴은 길이가 1 피트이고, 눈은 아주 멀리 보인다. 전체 이목구비가 비례하지 않자, 그녀는 즉시 기뻐서 또 시 한 수를 집어 들었다.
Tianping 도로 폭 3 천, 눈썹 비행 춤을 멀리 바라보다;
작년에 그리운 눈물 한 방울이 내 볼에 오지 않았다.
수시는 기뻐하며 여동생의 머리를 두드리며 웃었다. 수씨 남매가 노는 속담은 모두 인정이 있고, 왕왕 쌍관어를 가지고 있어, 너의 상상이 떠오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스시는 공 징 을 찾기 어렵다].
송대 대작가 수시 () 는 동파 () 라고 불린다. 그는 종종 왕 (왕안석) 과 글의 의미를 연구한다. 한번은 동파가' 경사' 라는 글자를 가리키며 왕에게 무슨 뜻인지 물었다. 왕안석은 "비탈은 대지의 피부다" 고 설명했다 동파는 듣고 대수롭지 않게 물었다. "이렇게 말하면' 미끄러운' 자는' 물' 의 뼈야?" 왕안석은 오랫동안 침묵을 들었다.
-송, 수시, 명, 왕세정의 두 번째' 조화와 쉼표'
나는 노력이 누구에게 달콤한지 모르겠다.
소동파는 총명한 사람이다. 항주 지사로 임할 때, 그는 늘 참선하고 시인 불인과 합창했다. 그들 둘은 가장 우호적이다. 동파는 돼지구이를 즐겨 먹는다. 불인의 스님이 금산사에 살 때, 그들은 늘 돼지를 삶아 동파에서 먹기를 기다린다.
어느 날 소동파가 또 금산사에 왔지만, 불인의 사오돼지는 다른 사람에게 도둑맞았다. 불인은 매우 불쾌하다. 소동파는 부처님을 위로하기 위해 게임시를 만들었습니다.
Yuangong 와인 마시는 taoqian, 부처님 인도 돼지 및 기타 어린이 를 판매;
꽃을 따서 꿀을 따고 나니 고생이 누구에게 달은지 모르겠다.
-송, 수시, 명, 왕세정의 두 번째' 조화와 쉼표'
[왜 바삭한 거야]
소동파는 황주가 영영해야 할 부사로 임명되었는데, 어느 날 그는 무슨 수재 집에 가서 밥을 먹었다. 하가의 아보카도는 바삭하고 맛있다. 소동파는 먹으면서 물었다. "이 아보카도 이름이 뭐예요?" 사회자는 아직 이름이 나오지 않았다고 대답했다. 동포가 또 물었다. "왜 바삭해요?" 왜 이렇게 바삭하니? ) 좌석의 손님들은 "왜 바삭한가' 라는 단어로 이름을 지을 수 있다" 고 말했다.
또한, 반 장관은 소동포가 술을 마실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밥 먹으러 올 때마다 특별히 그를 위해 저급한 단 술을 준비했다. 소동파는 웃으며 농담을 하며 말했다. "이 술은 틀림없이 잘못 삶았나 봐요."
어느 날, 스와 동포 갑자기 변덕, 아보카도 를 먹고 싶어, 그래서 작은 시를 만들어, 그는 학자 에게 물었다:
들꽃을 마시기 전에는 아무것도 없었고, 허리에는 조롱박이 하나 있었다.
나는 반자의 잘못된 끓인 물을 붓고, 아주 바삭하게 너의 집을 찾았다.
-송, 수시, 명, 왕세정의 두 번째' 조화와 쉼표'
[모두 약품명]
소동파와 강은 한 친구의 모임에 참석했고, 그들은 함께 앉아 있었다. 석간, 강씨는 먼저 술순서를 말했다. "여러분 모두 약명을 지어주세요." 그래서 동포를 가리키며 말했다. "당신은 약명입니다." 동포는 영문을 몰라 얼른 물었다. 강 씨는 "아들" 동포가 무심코 그에게 말했다. "너도 약명이야. 반여름이 아니라면 후박해야 한다. " 장지는 어리둥절하여 동파에게 무슨 말을 했는지 물었다. 동포는 웃으며 그에게 말했다: "반여름과 후박함이 아니다. 왜 생강이 만들었어요? "
-송, 수시, 명, 왕세정의 두 번째' 조화와 쉼표'
추측 게임
소동파는 왕의' 자설' 이 막 다 썼을 때 방문한 사무실을 축하하며 "걸작에서' 대나무' 채찍' 말' 을' 베네딕트' 라고 농담했다. 하지만 저는 여전히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나무로 개를 채찍질하는 게 뭐가 웃겨요?" " 경경은 웃으면서 대답하지 않고 되물었다. "비둘기' 라는 단어가' 새' 와' 9' 가 바뀌었다는 증거가 있나요? ""
동파는 즉각 대답했다. "시경 () 에서' 죽은 비둘기는 뽕나무에 있고, 그 아들 일곱' 은 그들의 부모와 함께 마침 9 라고 말했다."
왕의 말을 듣고 즐겁게 고개를 끄덕였다.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나는 소동포가 또 그와 큰 농담을 했다는 것을 알았다.
-송, 수시, 명, 왕세정의 두 번째' 조화와 쉼표'
"시 7 점, 3 점 읽기" 입니다.
진 () 은 일찍이 이런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시인 곽은 한때 항주를 지나가면서 소동파에게 그가 쓴 시집 한 권을 감상해 주었다. 동포는 아직 시를 읽을 겨를이 없어서, 생동감 있게 읊기 시작하여 감정이 범람하게 읽기 시작했다. 시를 다 불렀을 때, 나는 동포의 의견을 물었다. "정비상은 이 시들에 대해 몇 점을 평가할 수 있습니까?" "
동포는 생각없이 말했다: "아주. 클릭합니다 구오 는 기뻐 하고, 왜 아주 할 수 있는지 물었다. 동포가 웃으며 대답했다. "당신은 단지 시를 외울 뿐, 7 점은 독서에서, 3 점은 시에서 나옵니다. 10 시 몇 분 아닌가요? 클릭합니다
-송, 수시, 명, 왕세정의 두 번째' 조화와 쉼표'
바이두가 알고 있는 글자 수 제한으로 /dispbs.asp 를 참고하세요? 보드 id =112 & Id = 69212 & 페이지 =1
■ 스와 암시 재미있는 일 [더 풍부함]
■ 수 성의 유래 [더 풍부함]
■ 역대 수 성 이동사 [더 풍부함]
■ 외국 스와 성 소개
■ 스와 성 분포 [더 풍부함]
■ 수 족보 소개
■ 수 족보 문헌 목록
■ 중국 인민 해방군 개국 장군 수 생전 소개.
■ 중국 인민 해방군 현대 장군 수 (su) 의 삶에 대한 간략한 소개
[F779 17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