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 전망:
미래 발전의 중점은 전자 정보 제품 제조, 소프트웨어 산업 및 집적 회로이다. 데이터 통신, 멀티미디어, 인터넷, 전화 정보 서비스, 휴대폰 문자 메시지 등과 같은 신흥 통신 업무도 빠르게 확장될 것이다. 마찬가지로 주목할 만한 것은 온라인 게임과 같은 문화 기술 산업이다.
현재 정보 기술 지원 인력은 문제 해결, 장비 및 고객 서비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치, 구성 업데이트 및 시스템 운영, 모니터링 및 유지 보수의 네 가지가 있습니다. 또한 전자 상거래 및 대화형 미디어 데이터베이스 개발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에 대한 수요도 매우 큽니다.
고용 방향:
정보기술 전공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네트워크 엔지니어링, 디지털 미디어 기술, 통신 엔지니어링, 컴퓨터 과학 및 기술입니다.
소프트웨어 공학: 소프트웨어 공학의 응용 전망은 매우 넓지만, 졸업 후 학생들은 국내외 여러 소프트웨어 기업, 국가기관 정보기술 부문, 중대형 기업 사업 단위 교육부에서 소프트웨어 공학 분야의 기술 개발, 교육, 과학 연구 및 관리에 종사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과학과 기술, 소프트웨어 공학 석사 학위를 계속 공부할 수도 있습니다.
네트워크 엔지니어링: 네트워크 엔지니어링의 적용 범위도 광범위합니다. 학생들은 졸업 후 국내외 대형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 대형 통신 장비 제조 업체에 가서 기술 연구 개발을 할 수 있으며, 다른 기업 사업 단위에서 네트워크 엔지니어링 분야의 설계, 유지 관리, 교육 훈련 등에 종사할 수 있다.
디지털 미디어 기술: 이 전문 졸업생은 주로 디지털 미디어 기술과 관련된 문화 미디어 산업 (예: 영화, 엔터테인먼트 게임, 출판, 도서, 뉴스 등) 에 종사한다. 국가기관, 고교, 방송국에 가서 디지털 미디어 소프트웨어 개발과 제품 설계 제조, 멀티미디어 제품 개발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통신 공학: 이 전공은 취업 전망이 좋다. 졸업 후 무선 통신, TV, 대규모 집적 회로, 지능형 기기 및 전자 기술 연구 및 설계, 통신 공학 연구, 설계, 기술 도입 및 기술 개발에 종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