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 지식 비 경질 목재
1, 자코, 낙엽수,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흔히 볼 수 있는 고급 가구 소재입니다. 자목은 적갈색으로 가볍고 부드럽다. 가구뿐만 아니라 조각 및 인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출판될 때' 지불' 이라고도 불린다.
2. 삼나무는 상록수종의 종류가 다양하여 북쪽에서 진남파, 남쪽에서 광동 광서 운남 복건 등지에서 모두 생산된다. 목재는 곧고, 변재는 붉은색이고, 심재는 자갈색이다. 그것은 가볍고 부드럽고, 부패와 충식에 저항하며, 변형이 작다. 예로부터 건축 조선 각종 가구의 상용재료였으며, 특히 일반 민간 가구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었다.
측백나무, 측백나무, 나한백을 포함한 백과. 중국 민간 습관은 노송 나무를 남백과 북백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남백질은 북백보다 낫다. 그 색은 오렌지색이며 질감이 섬세하고 균일하며 황양목과 비슷하며 향이 있습니다. 깨지지 않고 썩지 않고, 부식에 강하며, 조각판재에 적합하다. 경목 외에 비교적 가치 있는 재료 품종이다.
4. 소나무는 종류가 다양해서 고대에는 적송 흑송 장자송 (화산송), 오침송 등이 있었다. 소나무는 비교적 부드럽고 가공하기 쉬우며 변형이 작지만 썩기 쉽다. 대부분의 고급 가구는 사용하지 않거나, 페인트가구와 경목 가구의 태골로만 사용한다.
5. 무카이는 일명 황련목, 칠수과, 낙엽교목으로 허베이, 산둥, 하남, 산시, 대만 등에서 생산된다. 무카이의 변재는 적갈색으로 심재는 짙은 녹색갈색으로, 연륜이 뚜렷하고 결이 단단하고 질기고 광택이 있어 가구를 만드는 좋은 소재입니다.
6. 오동에는 현삼과의 오동, 대범과의 오동, 플라타너스 속의 플라타너스 등이 많이 있습니다. 소재는 가볍고 푸석하며 내충성이 좋고 심재는 흰색, 노란색 또는 갈색으로 변형이 작습니다. 고대에는 악기, 나막신, 상자, 장롱 등 가구를 만드는 데 많이 사용되었다.
7. 유칼립투스 상록교목은 중국 동남연해 호남 구이저우에서 생산되며, 특히 대만성과 푸젠이 많다. 목재의 향기가 사람을 습격하면 해충을 피할 수 있지만, 더 쉽게 터진다. 예로부터 장나무는 줄곧 상자, 상자, 캐비닛, 찬장, 조각 등 가구를 만드는 데 이상적인 재료였다.
8. 장과식물은 종류가 다양하고 건축과 가구에 많이 쓰이는 것은 주로 연안과 자남이다. 전자는 상록교목으로 쓰촨 야안 관현 일대에서 생산된다. 후자, 별명인 금서남은 절강, 안후이, 강서, 장쑤 남부에서 생산된다. 난목은 그 빛깔이 단아하고 고르며, 변형이 작고, 가공하기 쉽고, 부패에 내성이 있어 가장 좋은 코르크이다. 게다가 난목은 특히 "포도" 가 많은데, 무늬가 정교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명식 가구의 돌출 부위에 사용되는 벌레는 대부분 난목충이다.
9. 향과, 낙엽교목, 향천, 오존은 차이가 있고, 향의 어린 잎은 먹을 수 있다. 향은 원산지인 화북에서 화남까지, 나무가 약간 붉고, 결이 곧고, 변형이 작고, 거울처럼 매끄럽다. 이것은 가구를 만드는 좋은 재료이다.
10, 황양목 상록수 관목이나 작은 교목, 가지와 잎이 많아 중국 중부에서 생산된다. 나무는 연한 노란색이고, 늙은이는 연한 녹색이며, 줄무늬가 있다. 그 질감은 단단하고 섬세하며 윤기가 난다. 황양나무는 성장이 매우 느리다. 매년 1 인치만 길면 윤년은 1 인치씩 줄어든다고 한다. 큰 목재를 찾기가 매우 어렵다. 명청 시대에는 황양목과 경목이 함께 커튼, 치아 등의 부품을 만들거나 상감 패턴으로 사용되었다. 황양목 가구는 매우 적다. ""
1 1,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랴오닝 길림 허베이 허난 서북 등지에서 생산된다. 보라색 원뿔 나무는 연한 갈색, 촘촘함, 광택이 있고 거칠다. Jianhua, 일명 chujiu, 처음에는 나무가 흰색, 적갈색, 광택, 질감이 단단하고 촘촘한 후, 우리나라 북방 목재의 왕관으로,' 남자단, 북유나무' 라고 불린다. 명식 가구용 자작나무는 자작나무일 수 있습니다. 자작나무는 다른 나무와 달리 딱지가 난 곳에서만 잘라낼 수 있다. 그것의 나뭇결은 매우 예쁘고 판자도 비교적 크다. 책상의 중앙판과 코너 캐비닛에 자주 사용되는 문판.
12, 판자 또는 느티나무 쓰기, _ 나무. 삼나무 느릅나무, 낙엽교목, 북방은' 남느릅나무' 라고 불리며 중국 대륙, 북한, 일본, 특히 강소강 일대에서 생산된다. 산모나무는 약간 두껍지만 견고하고 튼튼하며 충격에 강하며 마찰에 내성이 있다. 강남 목공은 대패, 톱 손잡이 등 다양한 도구를 만드는 데 많이 쓰인다. 아름다운 나뭇결 변재는 적갈색이고 심재는 황토색이다. 전해 내려오는 명청가구는 모두 느티나무로 만들어졌으며, 그 예술적 가치와 역사적 가치는 다른 값비싼 경목 가구와 견줄 만하다.
목재 지식 경목
1, 자단과, 상록아교목, 복엽, 나비꽃, 날개열매가 있어 인도, 말레이 반도, 필리핀 등에서 생산되며, 중국 호광에도 있습니다. 자단 소재는 단단하고 두껍습니다. 그것이 물에 들어갔을 때, 그것은 무겁고 상처가 없었다. 심재는 혈색 황토색으로 향기가 넘친다. 박물가이드' 는 "새것은 붉은색이고, 낡은 것은 보라색이며, 게발톱도 있다" 고 말했다. 새로 물에 담그면 염색할 수 있다. " 중국은 예로부터 그것이 세계에서 가장 소중한 목재 중의 하나라고 여겼다. 상주 이래로 자단목은 자동차, 악기, 고급 가구 및 기타 정교한 그릇의 재료로 사용되었다.
2. 고대에는 꽃배가 대부분 화록색이나 야자나무로 쓰여졌다. 황화배와 꽃배 두 가지가 있습니다. 황화배는 주로 해남도에서 생산되며, 빛깔이 연한 황색에서 자홍색까지, 질감이 단단하고, 무늬가 아름답고, 톱질할 때 맑은 향이 나고, 재료가 크다. 그것은 명초 고급 가구의 주요 재료로, 청중엽 이후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명식 가구의 전세 제품 중 황화려한 나무의 수가 상당히 풍부하다. 신화 배는 중국의 절강, 복건, 광동에서 생산된다. 운남 등지에서 생산되다. 복건 취안저우, 장주는 대부분 야생이며 인공 재배한다. 청나라에서도 미얀마와 태국에서 대량으로 수입했다. 신화배 빛깔은 노랑색이고, 질은 황화배보다 약간 거칠며, 질감은 암침한 변화가 크지 않고, 향기도 없고, 나무 부스러기는 녹색이며, 물은 약간 독하다. 신화배와 황화배는 같은 수종이 아니라 비중이 화배나무보다 작아 물 속에 떠 있다.
3. 철력목은 일명 철력목, 철율로, 일종의 상록대교목으로, 원산지인 동인도, 중국 광서용현, 등현에서도 생산된다. 나무는 키가 크고 지름이 10 여 피트이며, 목재는 단단하고 내구성이 강하며, 심재는 진홍색이다. 철목은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명청의 많은 대형 가구는 모두 그것으로 만든 것이다. 철력목의 색깔과 질감이 닭날개와 약간 비슷하기 때문에 건국 전에 가구 생산업자가 닭날개나무를 사칭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4. 마호가니 현대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진귀한 경목은 황단속의 열대 목재로 동남아시아에서 많이 생산된다. 인도는 주산지로 광둥과 운남에서도 소량 생산이 있다. "마호가니" 는 강소성과 화북 일대의 속칭으로 광동에서는 "산가지" 라고 불린다. 마호가니도 신구로 나뉜다. 늙은 마호가니의 색깔은 레몬 빨강, 자홍색, 자갈색, 심지어 자줏빛, 짙은 보라색이나 검은 보라색 줄무늬가 있으며, 모양이 아름답고, 빛깔이 밝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향기, 하지만 노란색만큼 화려하지는 않다. 그 소재는 자단목과 비슷하며 물에 들어갈 때 매우 단단하고 두껍지만 자단목보다 약간 짙고 색이 옅으며 질감도 자단목이 섬세하지 않다. 이런 새로운 마호가니 색깔은 빨갛고 도안이 있으며, 때로는 황화려함과 비슷해서 지금은 대량으로 수입한다. 청나라 중기 이후 황화려함, 닭날개목 등 전통 경재가 날로 부족해지면서 대량의 마호가니 수입으로 고급 가구를 만들었다. 청나라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어떤 종류의 마호가니 (국산과 수입 포함) 가 있는지 정확히 알기가 아직 어렵다. 추가 조사 연구가 필요하다.
5. 흑목흑목은 해남 운남 등지에서 생산된다. 성질이 강하고, 질감이 섬세하고, 색깔이 먹처럼 검고, 빛이 페인트처럼 빛나고, 오래도록 변하지 않는다. 흑목나무는 작고, 목재가 없고, 생산량이 적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다. 작은 흑목의 특성 때문에, 일반적으로 책상 위의 심판이나 책상 주위의 테두리로 쓰이며, 다른 색깔의 목재와 대조를 이루거나, 빨간색과 검은색이 어우러져 매우 흥미롭고 독특하다.
6. 너도밤 나무는 어떤 나무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나무뿌리나 나무줄기에 있는 목재를 가리킨다. 나뭇결은 여기서 비교적 특별하여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유칼립투스는 사실 목재 텍스처의 특성을 가리킨다. 고목도 그림자나무를 쓴다. 요동, 산서, 쓰촨 등지에서 생산됩니다. 수종에 따라 그늘진 나무는 서로 다른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난목산모의 도안은 산천, 인물, 꽃나무, 새짐승 등이다. 자작나무는 속칭 자작나무 봉지로, 작고 얇고, 작고 다채롭고, 아름답고 귀엽다.
꽃배의 꽃배나무의 도안은 산천, 인물, 새와 짐승과 같다. 백나무는 두껍고 큰 도안을 가지고 있다.
느릅나무 문양이 크고 많다. 단풍 무늬가 왜곡되어 짜여져 특이하다. 느티나무는 일반적으로 책상의 중심으로 쓰인다. 상상할 수 있듯이, 테이블안의 정교한 테두리에 자연스럽고 재미있는 느티나무 센터를 매치하면 색다른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황단목재는 비교적 희소하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가구에서는 황단목재가 패널로만 사용된다.
7. 흑목우목은 상록아교목으로 해남 남팬 운남 등지에서 생산된다. 그 잎은 야자 모양이고, 녹색 줄기는 곧고, 높이는 10 피트가 넘고, 암컷은 같은 그루터기이다. 그것의 나무는 철처럼 단단하여 도구로 쓸 수 있다. 노인은 순흑이 페인트처럼 밝아서, 세상 사람들은 모두 기이한 나무로 알려져 있다. 흑목은 여러 종류로 나눌 수 있고, 목재도 일치하지 않고, 침수와 비침수의 구분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