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황과 주새의 구체적인 특징을 각각 설명하겠습니다.
1, 봉황홍, 중국 고대 전설의 백새의 왕, 용처럼 한족의 민족 토템이다. 깃털은 일반적으로 적홍색, 봉황, 기린처럼 양성의 총칭으로, 수컷은 봉황, 암컷은 봉황으로, 늘 봉황이라고 불린다. 그래서 봉자는 복합어 구조다. 봉황제비는 길상조화의 상징이며 행복을 대표하는 정신적 대상이다. 그러나 그들이 피닉스라고 불릴 때, 그들은 모두 여성을 대표한다. 그것은 종종 길조를 상징하는 데 사용된다. 일명 단새, 불새, 닭, 위풍 등이다. 비슷한 전설이 다른 동아시아 국가의 역사에도 있다.
"봉황" 과 "봉황" 은 원래 두 가지 색채가 알록달록한 새를 가리킨다. 봉황은 봉황새이고 봉황은 어조이다. 산해경' 은 "삼새가 오채하고, 하나는 어조, 하나는 봉조" 라고 말했다. 봉황새 한 마리. 후세 사람들은 보통 봉황과 봉황을 같은 새로 해석하지만 성별은 다르다. 봉황과 봉황은 어떤 현실에 존재하는 새의 별명이나 화신이 아니다. 바로' 봉황' 이라는 개념이 있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현실에서 새의 이미지를 찾아 이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봉황을 호응하고 구체화하려고 시도했다.
주새는 행복을 상징하는 영물이다. 원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황금 꿩, 공작새, 독수리, 원앙, 검은 새 (제비) 등 ... 불교 붕붕금날개새라고도 합니다. 피닉스 신화 에 따르면 봉황은 닭의 머리, 제비의 턱, 뱀의 목, 물고기의 꼬리와 오색 줄무늬가 있다. 봉황은 다섯 가지가 있는데, 색깔별로 나뉜다: 홍피닉스, 파랑피닉스, 백조, 황자봉황, 주새나 흑새라고도 할 수 있다.
주새는 사령 중의 하나로, 다른 삼령과 마찬가지로 별에서 온 것으로, 남방 칠숙의 총칭으로 우물, 귀신, 류, 별, 장, 날개, 새이다. 주새라고 생각하세요. 주홍색은 불 같고, 남방은 불 같아서 봉황이라고 한다. 서양의 불사새처럼 불봉황이라고도 하는 불무게의 특징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불사조, 불사조, 불사조, 불사조, 불사조, 불사조)
고대 기록에 따르면 봉황은 아름다운 새로, 그 노랫소리와 행동거지로 모든 조류의 왕이다. 그것은 인간에게 상서로움을 가져다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동불서, 대나무는 먹지 않고, 감천은 마시지 않는다' 는 특별한 영성도 가지고 있다. 주새, 일명' 주새' 는 봉황, 남방의 신을 닮았다. 새처럼 생겼고, 남쪽에 있고, 불의 속성이 있기 때문에 게임에서 봉황으로 자주 등장한다.
하지만 주작과 봉황은 두 가지 다른 생물이다. 봉황은 새의 왕이지만 주새는 하늘의 영수로 봉황보다 더 희귀하고, 더 고귀하며, 파괴력이 더 강하다. 칠성 우물, 귀신, 버드나무, 별, 장, 날개, 새가 남방에서 조합되어 새모양을 형성하는데, 주새라고 한다. 깃털벌레의 길이기 때문에 전설에 나오는 비늘벌레의 긴 용은 한 쌍, 한 쌍, 한 쌍,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또 용은 태양을 상징하기 때문에 원래 음양분분분했던 봉황 (봉황은 수컷, 봉황은 암컷) 도 용과 반대한 뒤 점차 순음의 대표가 되었다.
요약하자면, 봉황과 주새는 일종의 맹수이다.
우리나라 고대 민간 신화 전설의 신수는 양의이성 (일월광) 과 천사령 (청룡 백호 주새 현무) 으로 대표되는 생물을 가리키며 우리나라 고전에서 볼 수 있다.
이 생물들은 대부분 현실에서 실체를 찾을 수 없지만, 그 이미지의 구성은 현실에서 비롯된다. 중국의 점술에는 고대의 신수, 특히 도술과 유일이 사용되었다. 이 신수들은 전통 건축물에 자주 나타나 재난을 피하고 복을 기원하는 역할을 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