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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고전 군자는 옥과 같다

1. 신사는 대나무 같다

바람은 쉬지 않고 비는 더럽지 않다.

몸에 관절은 있지만 가지가 적고 오만함이 투명하다.

잎은 검처럼 보이지만 겉으로 드러나지 않고, 약간 처지고, 조금도 손색이 없다.

동서남북풍이 우뚝 솟아 넘어지지 않게 하라, 고금의 슬픔이라도.

대나무에는 천 개의 매듭이 있다.

날씬하지만 키가 크고 곧다

바람은 끊이지 않고 비는 탁하지 않다.

고생이냐 고생이냐.

너는 대나무처럼 되어야 한다

고대와 현대인들은 늘 매주합을 사군자라고 부른다.

이 과정과의 유사점과 차이점이 거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요.

매령한은 혼자서 냉향을 피우고, 나무 한 그루의 아름다운 경치를 선물한다.

새하얀 매화가 피를 흘리다.

3 피트, 한강을 데리고 만리에 들어왔지만 실연의 느낌을 되찾기는 어려웠다

사물은 사람이 옳고, 장마는 이미 시작되었고, 혼은 이미 하늘을 미워했다.

기억하라, 영원히 어쩔 수 없을 것이다. 비록 그 속의 풍토를 영원히 이해할 수는 없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옹용화는 세상에 귀중하고, 공자를 독존하며 말했다: 란은 왕의 향기가 있다.

왕이란 무엇인가? 전방위적으로 너의 손바닥을 잡아라, 네가 바로 세상의 왕이다.

지금은 계곡에 숨어 있는 것이 아니라 양쪽이 낭만적이기 쉽다.

서늘한 바람 창고 아래는 봄과 가을로 간주되어 풍환을 정하기가 어렵다.

국화는 도겸에게 사랑받는다. 비록 금빛, 은빛, 찬란하지만, 천 가지의 낭만적인 정서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또한 은둔 탈속은 그에게 매우 중요하다.

어쩔 수 없이 다사다난한 가을, 천하가 독립해도 먼지에 물들게 된다.

마음이 무심코 둥지를 짓기가 어렵고, 마음이 춥고 외롭다.

광목란의 화기는 다르지만, 이런 식물은 죽지 않으면 꽃을 몇 번이고 태울 수 있다.

관주가 일생 동안 찬란하게 피어나는 순간은 바로 하늘로 돌아갈 때이다. 그는 한순간에 영광을 바칠 의향이 있다.

별다른 것은 없다.

핍박, 존경, 부드러움!

란셍 협곡

외롭고 향기롭다

중경색 한만두

색깔과 향기로 회전하지 마라

모두가 향긋하지 않기 때문이 아니다.

산골짜기에는 세월이 가득하다.

세상의 향기를 유지하다

그대는 당란과 같다

묵묵히 바치다

정신을 과시하다

너는 매실처럼 미소를 짓고 자랑스럽게 서리와 눈을 맞이해야 한다.

너는 유란곡처럼 조용하고 광범위해야 한다.

너는 대나무처럼 강인해야 한다.

너는 국화처럼 몸을 깨끗이 씻고 스스로 즐겨야 한다.

너는 하프처럼 조용하고 바람과 숲 깊은 곳에서 노래를 불러야 한다.

너는 하프처럼, 심현이 가라앉고 북을 치며 황룡을 두드려야 한다.

당신은 나무, 계곡, 안개, 안개, 무지개, 어두운 가을과 같아야합니다.

너는 강한 사람이 구름 위를 걷는 슬픈 노래처럼 되어야 한다.

대나무는 무심해서 속을 짚었다.

무심코 자신을 억누르고, 외부의 추측에 유리하기 때문에 무적은 농담이다.

번화함은 이미 지나갔고, 낡은 백파이프 소리는 날카롭고 날카롭지만 유유자적하다.

나중에 세상은 갑자기 북방 제사 영국의 역사를 차마 기억할 수 없었다.

말을 끝내자 눈물이 소리 없이 흘렀다.

너는 눈물을 닦고 차갑게 웃어서는 안 된다. 네 글자가 하늘로 돌아왔다.

너는 대나무처럼 되어야 한다

나는 인터넷에서 수색했다! ! ! !

2. 문어문으로 표현하자면 군자는 건건하기 어렵고, 자강불식, 지세가 풍부하고 덕이 있다.

겸손하고 겸손한 군자는 온화하고 윤기가 옥과 같다

군자는 그것을 속일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음식을 찾지 않고 길을 찾는다. 그는 열심히 일하고, 그는 즐긴다. 클릭합니다 : 학문, 루가 그 안에 있다. 군자는 도에 관심을 가지지만 빈곤에는 관심이 없다. ""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군자가 한 마디 하면, 말을 따라잡기 어렵다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시경 군자역군자역》은 그 연대를 모른다. 닭이 떠들썩한 가운데 살다가 밤이 되자 소와 양이 내려왔다. 군자가 복무하고 있는데, 왜 기꺼이 하지 않느냐? 군자는 노역에 있어 오래가지 못한다. 무슨 일이야? 닭은 제이에 살고, 또 저녁인데, 소와 양이 둘러싸고 있다. 신사가 봉사하고 있는데, 그는 배고프니?

3. 문어문에는' 옥여옥명' 이 있는데,' 장강의 말' 에서 나온 것이다. 한서 김, 이귀신, 나의 제 2 권에 대해 논평하거나 물었다. "굴원에는 지혜가 있습니까?" " 고 말했다: "옥은 옥과 같아서 푸른 색으로 변했다.

현명하긴 하지만! 현명하긴 하지만! \ "[주] 현명한 사람은 운명, 재판 폐기물, 옥처럼 옥처럼, 인을 갈아서 쓰지 않는다. 오늘날 굴원이 망명하는 가운데, 그는 이런 변화에 감격했다. 그는 비록 문채가 있지만 인재이다.

음의: "굴원, 9 를 자르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사기 굴원 열전" 은 "굴원 이름은 평평하고 추 성도 있다.

상관의사는 초회왕의 왼쪽 제자로, 그와 총애를 다투었지만, 마음이 그의 능력을 상하게 했다. 비방 때문에 왕은 화가 나서 곡평을 피했다. 곡평은 상심하여 명상을 했지만, 소동을 남겼다.

왕리는 그의 제자 파랑을 아내로 삼았다. 당신 아들 윤 사망, Shangguan 의사 qu yuan 보다 짧습니다.

향왕은 화가 나고 감동하여, 탄로를 던지고 죽었다. 순서는 말했다: "qu yuan wenfeng 을 비난, 참을 수 없다. 나는 사오를 떠나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

만약 네가 글에 슬픔을 느낀다면, 너는 읽을 때 눈물을 흘리지 않을 것이다. 나는 군자가 있을 때는 큰일이고, 없을 때는 용사라고 생각한다.

만나지 않고 죽었는데,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느냐! \ "그래서, 또는 그 지혜 로. 옥처럼 옥처럼' 하는 사람들은 모두' 옥처럼, 너는 잘릴 것이고, 너는 영광을 얻을 것이다' 라는 소리를 의미한다.

석옥, 옥석 색깔. 《논어》는' 옥이 다듬어지지 않으면 장치가 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에 따르면: 고 말했다: "잉, 옥색도. 석두 옥에 버금가다.

《논어》는' 옥을 다듬지 않으면 장치가 되지 않는다' 고 말한다. 단락: "이 뚜껑은 옥색의 뜻을 인용한다."

에 따르면: "옥은 옥과 같다", 즉 옥은 옥과 같다.

4. 군자, 온유옥, 시 전체와 군자에 대한 해석은 모두 옥과 같다.' 곽봉 진 소봉용' 에는' 군자가 옥과 같다' 는 말이 있다.

군자는 란과 같다: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사람들은 진지하고 순수한 우정을' 란예' 라고 부르며, 따라서' 금란결배' 라고 부른다. 군자는 증오와 같고, "연란애", "옥절옥 파괴" 의 효과가 있다. 군자의 기질은 유아하고 인의는 존속하기 때문에' 청향',' 청향' 으로 불린다. 속담에도 있듯이, 신사는 그윽한 절벽에서 태어나, 냄새, 향기로운 축제, 향기로운 서라운드 를 추구 하지 않습니다.

고대 시인 굴원은' 이소' 에서 난을 숭배의 대상으로 삼아 청렴하고 청렴한 정서를 토로했다.' 후강은 곽지와 함께 가서 감탄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 , 표류하지 않고, 아첨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군자의 기절과 기량을 과시하다. 학식이 있는 군자로서, 너는 외롭고, 자애롭고, 홍진을 넘어야 한다.

"란생유곡, 아무도 향을 피우지 않는다" 는 것은 군자의 조용하고, 외롭고, 고상하며, 속세에 들어가지 않는 것과 일치한다.

5. 군자는 옥과 철과 같다. 1500 자 빠름. 나는 항상' 군자' 라는 단어를 좋아한다. 왜냐하면 이것은 중국의 바른 길을 가장 잘 반영하는 사람들의 가치취향이기 때문이다. 내 의견으로는, 군자는 무사보다 더 유아하고, 군자보다 더 정의롭고, 선비보다 덜 새콤하고, 영웅보다 덜 헤프다. 군자는 동시에 세상을 구제할 수 있고,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할 수 있다. 공맹의 길은 군자의 길이다. 군자의 길은 공맹에 얽매이지 않는다.

군자는 반드시 도를 지키고, 군자의 길은 마음속에 있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진정한 군자는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항상 원칙, 도덕, 우선 순위를 최우선으로 삼는다. "군자의 의로움, 소인의 이익." 군자의 눈에는 국가 안보와 국민 행복이 그가 가장 염려하는 일이다. 두보 자신은 초가집에 있었지만, "천만 채의 넓은 건물이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기뻐하고 있다" 는 목소리까지 나왔다. 군자는 나라를 위해 백성을 위해, 허리를 굽혀 몸을 굽혀 죽고 나서 이미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오찬은 군대에 입대하여 전쟁터에서 전사했다. 군자는 칼을 가로지르며 하늘을 향해 웃으며 마음을 역사에 남길 수 있다. 국가가 태평할 때 군자는 산야로 물러나 배를 타고 오호를 항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그러나 국가가 위태로울 때, 국민을 물과 불 속에서 구하기 위해 군자는 아낌없이 죽고 목숨을 바쳐 의리를 취할 수 있다.

군자의 길은 권세 있는 사람을 위해 봉사하지 않는다. 예나 지금이나 군자로서 권세 있는 사람을 업신여기고 고개를 숙이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이백의' 천자는 왕조에 올라갈 수 없다' 는 것은 도연명의' 쌀 다섯 말이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와 같다. 군자로서, 너는 입세하고 일을 할 수 있지만, 너는 시종 자신의 인격독립을 유지하고, 사람과 일을 대하고, 친구와 친구를 사귈 수 있다. 네가 중시하는 것은 의기투합한 기질과 고상한 도덕이지, 네가 고위 관리인지, 자신을 위해 쓸 수 있는지 아닌지가 아니다. 군자가 아첨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일이다. 군자는 당당해서 권세가 있는 사람을 만나면 비굴하게 굽실거리지 않는다. 양심에 거리낌 없이 공을 던질 수 있는 것이 군자의 본색이다. 군자는 "각자 그 자리를 취하고, 나는 그 의를 취한다" 고 해서 제후를 비웃고 자신의 길을 갈 수 있다. 잠재력을 잊어라.

군자의 길은 돈을 경멸하는 데 있다.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리게 하고 은화 천 닢을 잣고, 그들은 모두 돌아왔다! 신사의 천성이다. 비록 그들은 부주의하지만, 비록 그들이 가난하지만, 그들은 결코 서로 해치지 않는다. "그는 돈이 있고, 나는 나의 인자가 있다. 클릭합니다 예를 들어, 안회 () 는 보잘것없는 골목길에서 차마 걱정을 하지 않고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군자는 재물을 얻고, 적절한 도리를 취한다. 군자의 재물은 천하의 빈곤을 구제하기 위해 천하에 쓰인다. 군자는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사치와 부를 추구하지 않는다. 그는 남자처럼 행동했고 양심이 없었다. 돈에 인색하고 이기적이며 시시콜콜한 사람은 군자의 덕이 아니다.

6. 중국 고대의' 군자' 라는 단어가 포함된 모든 문장은 무릎을 꿇어야 하는데, 이 단어는 일반적으로 유교의 개념이다. 내가 너에게 논어와 주역을 줄게. 한 번 보세요.

출처와 번역이 있습니다.

《논어》의 군자

(1) "군자의 의미, 소인리." ("논어 입인")

"의" 는 "품위" 입니다. 즉, 군자는 항상 올바른 길을 걷고 있습니다. 소인은 사리사욕을 매우 중시하여 사리사욕에 이끌려 쉽게 잘못된 길로 빠져들기 쉽다.

(2) "군자는 들판을 품고, 소인은 흙을 품고 있다.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이익을 품고 있다. " ("논어 입인")

즉, 군자와 소인은 매일 생각이 다르다는 것이다.

군자는 매일 자신의 도덕적 회복에 관심을 갖고, 소인은 자신의 고향을 기억한다. 군자의 마음속에는 항상 규칙과 법도가 있어 초월해서는 안 되고, 소인은 머릿속이 온통 작은 은혜로 가득 차 있다.

(3) "연민은 싸우지 않고, 무리는 싸우지 않는다" ("위령공의 논어")

즉, 군자가 무리를 이루는 것이다. 비록 그의 마음은 엄숙하고 신성하지만, 그는 한 무리의 사람들 사이에서 논쟁한 적이 없다. 동시에, 그는 결코 갱단을 끌어들여 사리사욕을 도모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공자가 "군자와 다르다" ("논어 루즈") 라고 부르는 것이다. 악당은 정반대이다. 그는 "화목하고 다르다" ("논어 루즈") 이다.

삶에서, 우리는 종종 이런 장면을 볼 수 있다. 우리가 한 가지 일을 토론할 때, 지도자가 다 말하기도 전에, 곧 누군가가 튀어나와, 그래, 그래, 지도자가 잘 말했다. 그리고 많은 고옥건설, 선견지명 같은 찬사가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회의가 끝난 후 그는 다른 사람에게 돌아서서 "이봐, 이 지도자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거야?" 라고 말할 것이다. 나는 그의 관점에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군자와 소인의 차이에 대해 공자는 또 다른 표현이 있다.' 군자는 일주일만 못하다, 소인은 못하다' ('논어' 는 정치).

"주" 는 많은 사람들을 단결시키고 돌볼 수 있다. 그는 도덕에 근거하여 사람들과 사귀기 때문에, 그는 뜻이 맞는 친구가 많다. 진정한 신사는 친구가 아무리 많아도 그의 친구를 공기 중의 산소처럼 즐겁고 관심을 받게 한다. 글리프' 비' 는 마치 두 사람이 나란히 서 있는 것처럼 소인이 작은 동그라미를 이루는 것을 좋아해서 큰 집단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낸다.

④ "문장은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이다. "("논어 ")

소인은 서로 결탁하는 것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는 마음속에 귀신이 있기 때문에 이런 결탁을 통해 사리사욕을 도모하고 기득권을 지키려고 하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임인유친' 이라는 뜻이다. 군자는 활달하다. 그는 마음이 평온하고 공평하고 사심이 없기 때문에, 비로소 평화로워질 수 있고, 비로소 진심으로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5) "군자는 한 마디로 말을 쫓기 어렵다. 말하지 않으면 말하지 않는다. 그것은 또한 사람들, 이 장비를 만든다. 악당이 좀 어렵다고 말하는 것은 쉽다. 방해가되지 않지만, 또한 말했다; 준비를 하고 싶게 만듭니다. " ("논어 루즈")

그는 이 완료되면, "말" 으로 모두 기뻐했다. 신사는 너에게는 쉽게 지낼 수 있지만, 너에게는 기쁘기 어렵다. 만약 네가 부당한 수단으로 그를 기쁘게 하려고 한다면, 그는 오히려 기분이 나쁠 것이다. 네가 그에게 작은 부탁을 했다고 절대 말하지 마라, 그는 너에게 큰 청신호를 켜고 뒷문을 열어 줄 것이다. 그가 정말로 너를 쓸 때, 그는 너의 재능에 따라 너에게 적당한 자리를 마련해 줄 것이다. 이것은 소위 "장치" 입니다.

소인의 특징은 네가 쉽게 그의 비위를 맞출 수 있다는 것이지만, 너는 그와 어울리기 어렵다는 것이다. 생활 속에 이런 사람이 적지 않다. 예를 들어, 당신이 그에게 약간의 호감을 주고, 그에게 작은 호의를 베풀고, 심지어 그에게 술 한 잔을 사주면, 이 사람은 매우 기쁠 것이다. 네가 그의 비위를 맞추는 방식이 비도덕적이고 정당하지 않더라도, 그는 여전히 행복할 것이다. 하지만 이런 사람은 쉽지 않다. 네가 그의 일시적인 호감을 얻었다고 생각하지 마라, 그는 앞으로 매우 충성스럽게 너에게 청신호를 켜 줄 것이다. 비록 네가 심혈과 돈을 많이 써서 관절을 뚫지만, 그가 정말로 사람을 써야 할 때, 그는 너의 재능에 따라 너에게 일을 안배하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네가 여기서 모두 자격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는데, 이전에 한 모든 것이 헛수고였다. 그는 온갖 방법을 써서 너를 난처하게 해서 너를 난처하게 할 것이다. 그래서 너는 이런 사람과 잘 지내기가 어렵다.

변화의 책에있는 신사: tianxing Jian, 신사 자기 개선; 지구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신사는 끊임없이 자신의 미덕을 키워 이 세상을 짊어져야 한다.

마지막 문장'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 은 더욱 널리 퍼졌다. 그러나 2000 년 동안 아는 사람이 많고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적다. 그리고 학계에는 여전히 다른 해석이 있다. 현재, 공인된 정확한 해석이 없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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