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9 중앙공예미술학원 입학 (장식과)
1999 년 국내 최초의 상업 스튜디오' 영웅문 상업 일러스트레이션 스튜디오' 가 나타났다.
중국의 유명한 상업 일러스트레이터.
2008 년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 9 인 전문가 디자인 팀 멤버 중 한 명.
중국예술연구원 디지털오락문화연구센터 초청연구원
Cctv 애니메이션 센터 초청 감독, 프로젝트 기획.
칭화대 미술학원 객원 교수
중앙미술학원 도시디자인학원 객원 교수
천진 미술학원 현대디자인학원 객원 교수
화성 시대의 새로운 로고와 마스코트 행운의 디자이너.
로밍 세계 하이퍼 미디어 센터 아트 디렉터
그는 모토로라, 노키아, 소니, 파나소닉, 한국 Logo 전자, TCL, 프랑스 로고 등 국내외 수백 개의 브랜드를 역임했으며' 디지털 영웅-중국 유명 스튜디오 크리에이티브 보고서 시리즈' 를 집필했다.
안경 한 켤레, 큰 머리, 키1.8m 이상, 흐트러진 머리때, 별명은 큰곰입니다. 이 사람은 왕동승, 36 세, 중국 애니메이션의 왕, 국내 상업 일러스트레이션 1 위, 2008 년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 전문가 그룹의 최연소 멤버다. 3 일간의 인터뷰에서 그는 기자에게 자신의 성장 경력을 이야기하고 처음으로 푸와의 디자인이 거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공개했다. 165438+ 10 월 25 일 인터뷰가 끝나자 왕동승은 기자에게 "나는 내몽골 대초원에서 온 곰이다. 나는 고향을 깊이 사랑한다" 고 말했다 왕동승 165438+ 10 월 23 일 오전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왕동승이 한 첫 번째 말은 "나의 어린 시절은 울란차브 시의 우전 깃발 투우라진에서 보냈다. 어렴풋이 지구의 중앙 (현찰 우전기 제일중학교), 뒤에 있는 군산, 황기해, 어린 시절의 놀이 친구, 이웃집 개. 내가 가장 잘 기억하는 것은 소선대에 가입한 날, 나는 어머니가 밤새 바느질한 초대형 빨간 스카프를 데리고 학교에 가서 수많은 행인들을 뒤돌아보게 했다는 것이다. 학교 문지기가 소리쳤다. "신이시여, 왜 붉은 깃발을 꽂으시오!" " ""
왕동승의 아버지 왕영은 후허 하오 터 체육학교에서 가르치고 있다. 자신의 아들에 대해 말하자면, 65 세인 왕동승은 뿌듯한 미소를 지었다. 왕호와 그의 아내는 대학 동창이다. 하나는 스포츠를 가르치고, 하나는 정치를 가르친다. 그들은 두 아들이 있다. 왕동승은 두 번째이고, 그의 작은 이름은 아홉이다. 왕동승은 어려서부터 그림에 대한 애정을 보여 천부적인 재능을 보였다. 그는 서너 살 때 그림책 보는 것을 좋아해서 거의 집안의 그림책 내용을 외웠다. 다섯 살 때, 그는 그림책 한 권을 다 보고 나서 안에 있는 사진을 모사하기 시작했다. 왕영은 왕동승이 스포츠에 종사하도록 키우고 싶었지만, 아들의 그림에 대한 집착이 스포츠에 대한 흥미를 훨씬 뛰어넘는 것을 발견하고 결국 이 생각을 포기했다. 초등학교에 입학한 후 왕동승은 그림에 대한 갈망이 더욱 강해졌다. 교과서의 공백은 그의 영감의 화판이 되었다. 그는 그 위에 다양한 사람, 동물, 추상적인 인물을 그렸고, 때로는 이야기성이 강한 만화책을 그렸다. 왕동승의 첫 낙서는 다섯 살 때 중학교 2 학년 때 한 선생님으로부터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다. 당시 지닝시 (오늘 지닝구) 에는 리앙 (Liang) 이라는 화가가 있었는데, 아버지의 동창이었다. 그의 지도 아래 왕동승은 체계적인 회화 훈련을 받기 시작했다. 3 학년을 졸업할 때, 양이 대답했다. "내 수준은 여기서 가르칠 수밖에 없다. 아이가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후허 하오 터 (Hohhot) 에 가서 계속 공부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반년 후 왕동승은 어머니를 따라 후허 하오 터로 왔다. 이 전환점을 언급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때의 광경을 회상하면서 나는 양선생님의 말의 무게를 느꼈다. 이 선생님이 학생의 생활을 배려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고상한가! ""
호시 소년궁에서 왕동승은 그의 일생에 영향을 준 두 번째 선생님 채숙화를 만났다. 채숙화, 몽골인은 원대한 포부를 가진 큰 인물이다. 그가 처음으로 왕동승이를 만났을 때, 그는 A 반으로 진급되었고, 한 달도 안 되어 반장이 되었다. "반년 후 채숙화 씨는 이례적으로 나의 학비를 면제해 그의 스튜디오를 사용하게 했다. 나는 베이징에서 대학에 입학한 후 그와 연락이 끊겼다. 사실 매년 후허 하오 터 (Hohhot) 로 돌아가 설을 쇠면, 나는 소년궁을 한 바퀴 돌며 채숙화 선생님을 만나 그를 따라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 " 왕 Dongsheng 는 감정적으로 말했다.
왕동승은 철일중에서 고등학교 시절을 보냈고, 그곳에서 그는 그의 일생에 영향을 준 세 번째 선생님인 푸를 만났다. 왕 Dongsheng 는 말했다: "푸 선생님 복숭아 매화 세계, 관대하고 관대합니다. 나는 그의 지도 아래 2 년 동안 730 장의 스케치를 그렸다. "
왕동승은 기자에게 "사람의 성공에는 다섯 가지 요인이 있다: 좋은 스승의 좋은 친구, 재능, 근면, 기회. 나는 세 명의 멘토를 만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 65438-0993 년 왕동승은 중앙공예미술학원 (현 청화대 미술학원) 에서 전체 학업을 마치고 유경 발전을 선택했다. 막 졸업한 날, 왕동승은 지하실에서 살았고, 만리장성에 다른 사람을 위해 초상화를 그리고, 일부 기업을 위해 장난감을 설계했다. 그에게 이러한 어려움은 모두 시험이며, 그는 시종 자신이 적당한 자리를 찾을 것이라고 믿는다.
1995, 왕동승이 처음으로 애니메이션권에 진입했습니다. 처음에 그는 만화를 만들고 싶었는데, 스토리라인은' 소란천궁'' 아주 큰 장면' 과 그가 어렸을 때 본' 철팔 아톰' 이었다. 애니메이션의 전체 과정을 이해한 후, 그는 퇴출을 선택했다. 왕동승의 관점에서 볼 때 당시 사회기후는 애니메이션 제작에 적합하지 않았고, 단일 수제제작과 대규모 집단노동은 모두 그가 좋아하는 작업 방식이 아니었다. 나중에 그는 만화책 여행을 시작했다. 왕동승은 베이징 해전구 지하실에서 8 개월을 그렸다. 그의 아버지가 그를 방문하러 왔을 때, 그는 놀라서 이렇게 말했다. "오픈 대학 졸업생은 일하러 가지 않고 지하실 그림책에 머물렀다. 그들의 앞으로의 생활은 어떻게 합니까? 클릭합니다 왕동승은 이렇게 회상했다. "1996 년 3 월, 내가 지하실에서 나왔을 때 광고권에 들어가기로 했다. 마치 열심히 분투하는 검객 같았다." 당시 많은 사람들은 왕동승이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오랫동안 만화를 그렸지만 광고를 디자인했다.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왕동승은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다. "애니메이션 서클 사람들은 만화를 이해하지 못하고, 만화권 사람들은 디자인을 이해하지 못하고, 디자인권 사람들은 애니메이션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광고권에 필요한 건 전재야! 얼마 지나지 않아 왕동승은 외국 기업에서 고임금 일자리를 찾았다. 이 전환점을 회상하면서 왕동승은 "배우 중에서 노래를 제일 잘 부르고, 사회자 중에서 가장 잘 그리고, 화가들 중에서 가장 잘 연기한다" 는 유행어로 요약했다. "1997, 왕동승은 8 년 동안 연애한 여자친구에게 청혼하고 그해 결혼식을 올렸다. 광고권에서 열심히 노력하여 왕동승은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지만, 내면의 애니메이션 줄거리는 항상 그의 신경을 자극한다. 1998 년 한 딸이 태어났고 왕동승의 생활과 사업이 달라졌다. 그는 의연히 광고회사 일을 그만두고 집에 머물면서 아내와 함께 딸을 키웠다. 이 출산 휴가는 2 년 동안 계속되었다. 이 기간 동안 왕동승은 컴퓨터 설비를 사서 집에서 그림을 그렸다. 시장 수요에 따라 그는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을 실천하기 시작했고 (상업 일러스트레이션은 출판물 일러스트레이션, 광고 일러스트레이션, 이미지 디자인, 예술 설정 4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음), 상업 일러스트레이터의 직업이 탄생했다.
65438 년부터 0999 년까지 왕동승은 화의형제 영화사의 첫 번째 연하 영화' 갑을 병정' 의 미술 디자인을 마친 뒤 두 동창과 함께 국내 최초의 상업 일러스트레이션 스튜디오를 열어 이미지 디자인을 전문으로 했다. 한국 LG 브랜드를 위해 디자인한 백곰이 나타나자 왕동승은 걷잡을 수 없이 100 개에 가까운 만화 마스코트를 잇따라 설계했다. "일리와 몬우사의 많은 광고와 포장은 내가 쓴 것이고, 역동적인 지대와 초녀의 로고도 있다." 200 1 일리요구르트 포장은 왕동승이 그린 초현실적 과일을 채택했다. 이로써 국내 오리지널 사진 디지털 일러스트 작품이 처음으로 상품에 적용된다.
왕동승은 성대한 사장 진천교를 처음 만난 것은 시상대에 있었고, 진천교는 직접 제 2 회 왕동승에게 상을 수여했다. 사실 천육교는 상을 첫 번째로 수여해야 한다. 그는 왜 두 번째 왕동승에게 상을 수여했습니까?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그는 원인을 알지 못했다.
7 년 전, 진천교는 여전히 그의 steme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었다.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그는 steme 예술대회를 열었다. 왕동승도 경기에 참가했다.
시상식 전날 밤 진천교는 대회 주최 측의 지도자로서 출전 선수의 작품을 참관했다. 그는 각 수상자의 작품을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보았다. 그가 왕동승의 작품을 보았을 때, 그는 갑자기 조수에게 물었다. "왜 이 작품이 2 등을 했습니까? 나는 그것이 첫 번째 관문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 대회 심사위원은 결국 이 작품을 2 위로 뽑았지만 진천교 마음속에서는 왕동승의 작품이 1 등이어야 한다.
그래서 시상식 날 밤 진육교는 심사위원이 호텔에 묵는 문을 두드렸다.
왕동승은 이렇게 회상했다. "나는 당시 진천교의 행동에 놀랐다. 나중에 우리가 상해에서 만났을 때, 그는 나에게 황포강에 산책을 가자고 약속했고, 미래에 대한 많은 생각을 말해 주었고, 내가 꿈을 이루도록 도와주고 싶었다. " 그러나, 줄곧 자유로웠던 왕동승은 결코 상해에 머무르고 싶지 않았다. 그는 북방에서 살고 싶어서 천교의 호의를 완곡하게 거절했다.
"진천교는 인재이다." 많은 언론과 업계 인사들의 그에 대한 평가다. 천교가 왕동승에서의 견지에도 왕동승은 매우 감동했다. 몇 달 후 진천교는 다시 왕동승에게 그를 만나 함께 창업하도록 초청했다. 천교의 성의에 직면하여 왕동승은 감동을 받았지만, 이번 천교는 왕동승에게 그림을 그리라고 초대하지 않고 그를 게임업계에 끌어들이려고 했다.
게임에 대해 왕동승은 줄곧 호색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느낌을 가지고 있다. "어렸을 때 게임 때문에 중학교 3 학년부터 고등학교 1 학년까지 갇혀서 평생 게임을 더 이상 만지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왕동승은 진천교의 초청을 완곡하게 거절했다.
몇 달 후, 베이징으로 돌아온 왕동승은 그와 삼면이 있는 진천교가 하룻밤 사이에 억만장자가 되었다고 들었다. 하지만 돈을 벌 기회를 놓친 왕동승은 무관심한 것 같다. "나는 후회하지 않는다. 그때 산에 갔다면 천만장자가 될 수도 있겠지만 지금 복와를 창조하는 영광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왕동승은 담배꽁초를 꼬집고 자신의 예술인생을 총결하였다. "상업은 예술을 촉진하고 예술은 상업을 미화한다. 이것이 입술과 치아의 관계다. 이런 효과는 만화와 비슷하다. 입을 다물고 입을 다물고 주류 예술이다. 입을 벌리고 웃는 것은 상업예술이다. 입을 벌리고 웃는 것은 전위예술이다. 그래서 나는 상업 마스코트 디자이너가 될 수밖에 없다. 2004 년 3 월 왕동승은 2008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로부터 2008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전문가 그룹에 초청돼 한메림 오관영 등 전문가와 함께 올림픽 마스코트를 설계한다는 통지를 받았다. 2008 년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 전문가 그룹에는 총 9 명의 회원이 있었고, 다른 8 명은 국내 유명 고교에서 왔다. 왕동승은 고정단위, 인사기록, 사회보장도 없는 유일한 회원이다. 이후 왕동승은 전문가 그룹 멤버들이 국가전문기구가 전국적으로 선발해 65438000 여 명의 후보 중 투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 마스코트 공모에서 그의 디자인은 상위 10 위권에 올랐으며, 이는 그가 전문가 그룹에 들어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보잘것없는 리조트는 2008 년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 전문가 그룹이 디자인 작업을 하는 비밀 기지로, 전문가마다 방이 하나 있다. 객실 밖에 전임 종업원이 있어서 24 시간 부르면 곧 온다. 왕동승에 따르면 푸와의 디자인 과정에서 전문가들은 A4 용지 5 만 장을 사용했다. 데이터 14 차량을 호출합니다. 대부분 국가 문화재와 서류입니다. 200 개 이상의 브러시를 사용했습니다. 왕동승은 "우리는 하루 세 끼도 같은 음식을 먹지 않는다. 저녁식사는 테이블당 18 요리, 1 수프입니다. 매일 아침 9 시에 일을 시작하고, 정오에 두 시간 쉬며, 오후 12 해산. 올림픽 마스코트 출생 일지를 쓰고 싶었는데 올림픽 조직위원회에 물어본 후 거절당했다. 기밀 유지 합의로 제가 찍은 사진 중 일부는 언론에 공개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내몽골 시골 사람들에게 최종적으로 국제올림픽위원회에 제출된 두 세트의 설계안을 보여 드릴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첫 번째 디자인 방안에서 우리는 중국 문화의 오행, 즉 금, 나무, 물, 불, 흙을 확장했는데, 이는 올림픽 오환의 색깔을 의미한다. 두 번째 디자인 방안은 용, 호랑이, 원숭이, 판다, 딸랑이를 의인화하여 애니메이션으로 시작하려고 노력한다. 최종 결과는 우리의 예측과 일치한다. 국제올림픽위원회는 5 행 방안을 확정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중국 스타일이 더 뛰어나기 때문이다. 최종 푸와의 조형은 오행도를 기초로 수정되었다. "
Wang Dongsheng 은 Fuwa 디자인에 대한 보상에 대해 "2008 년 BOCOG 와 체결한 계약에서 우리의 설계 인건비는 1 위안" 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우리는 1 원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1 원의 인건비는 전문가와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65438+ 만 해도 기꺼이 하겠습니다! " 인터뷰에서 왕동승은 "사람들이 내가 어디 사람인지 물어볼 때마다 자신있게' 내몽골' 라고 대답했다" 고 말했다. 내몽골 사람들은 끈기, 개방, 명랑, 고생, 자신감, 연구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소심함, 폐색, 알코올 중독, 충성, 독단, 맹종이라는 단점도 있다. 우리는 자신을 분석하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웁니다. 우리가 체면을 버리고 존엄성을 확립할 수만 있다면, 애니메이션 문화는 내몽골 사람들의 생활을 변화시킬 것이다. ""
왕동승은 현재 베이징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매년 설마다 후호트로 돌아가지만, 그는 서둘러 고향의 변화를 감상할 시간이 거의 없다. 그는 여러 경로를 통해 내몽골 애니메이션 시장이 아직 제대로 시작되지 않았고 대중의 기초가 아직 약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많은 청소년들이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지만, 정보 차단으로 고생하여 공부할 방법이 없다. 미래에 대해 왕동승은 많은 계획을 가지고 있다. "나는 프리랜서가 된 지 이미 8 년이 되었다. 현재 저는 많은 애니메이션 회사의 감독과 고문이자 전국 많은 대학의 객원 교수입니다. 나의 주요 임무는 전문적인 애니메이션 교육 체계를 홍보하고 발양하여 더 많은 애니메이션 인재를 위한 취업 기회를 개척하는 것이다. 현재 많은 학교에서 애니메이션 전공을 개설해 학생 모집을 많이 하고 있지만, 많은 졸업생들이 교원 조건과 시장 단절로 대구 일자리를 찾지 못하고 있다. 나와 친구들은 화성 애니메이션 훈련 기지와 중국 애니메이션 협회 휴대전화 애니메이션 산업 연맹이 국가 정책 기금의 지원을 받은 상업 애니메이션 전문 기술 훈련 센터를 공동 설립했다. 시기가 무르익었으니 고향에 애니메이션 교육학교를 몇 개 개설할 수 있기를 희망하는 것도 고향에 대한 보답이라고 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