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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의 역사는 어떻게 되나요?

연은 중국인들이 서방 국가에 전파한 과학 발명품 중 하나입니다. 고대 중국의 '4대 발명품'과 마찬가지로 인류의 과학적 노력에 중요한 공헌을 했으며 영국 학자 조셉 리에 의해 중국 과학 기술 역사로 정리되었습니다.

현재 중국에서 연날리기는 외국 문화 교류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전 세계인들과의 우정을 다지고 경제와 관광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연의 역사와 발전 법칙, 그리고 연과 사회 정치, 경제, 문화 관습의 관계를 더 깊이 탐구하는 것이 유익할 것입니다.

연의 기원은 2,000여 년 전 춘추전국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전쟁의 필요성 때문에 고대인들은 새를 모양으로 하고 나무를 재료로 하여 공중을 날 수 있는 '나무 연'을 만들었습니다. "한비자-저수지 밖에서 왼쪽으로 말했다"에 따르면 "나무 연에 대한 모지, 3년 만에 어느 날 잃어버렸다"고 합니다. 홍수에 따르면 루반도 나무 연을 만들었는데, "반공윤이 송성을 보기 위해 나무 연을 만들었다"고 한다. 루반은 루(지금의 산둥성 취푸) 출신이고, 모지는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뛰어난 사상가이자 정치가이자 모교의 창시자인데, 역시 루(송족이 포함된) 출신이다. 따라서 연의 원조인 '나무 연'의 기원은 치루가 될 것으로 추론됩니다.

나무 연은 전쟁에서 탄생하여 사용되었습니다. 중국에서 비단 직조와 제지술이 발명되면서 진화하고 발전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기원전 203~202년 초나라와 한나라가 대치하던 마지막 단계에서 한나라 병사들이 먼저 초나라 진영을 포위하자, 한나라 장군은 안개가 자욱한 상황을 이용해 남산의 암자에서 비단 연을 풀어 소고를 불던 소년에게 그 위에 누워 초나라 노래를 연주하게 했습니다. 동시에 한나라 군대에게 사방에서 초나라 노래를 부르도록 명령하자 초나라 진영의 장교와 병사들은 향수에 젖어 싸우지 않고 흩어졌고, 왕인 초상유는 자살했습니다.

오늘날까지 장량의 '초나라 왕 8천 병사를 날려버렸다'는 전설이 남아 있습니다. "청자잡기"의 기록에 따르면, 한신은 반란을 준비하면서 "진에 대해 출발할 때 종이가 위양궁의 거리를 측정하면 지하 인민궁전으로 깊이 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독지"는 기록 : 양우 디 타이 칭 3 년 (서기 549 년), 호징 포위 타이 타이시, 대나무 전표는 종이 연을 묶었습니다. 그들은 급히 하늘로 날아가 지원군과 함께 길을 열었다.

고대 중국에서 연은 전쟁에서 의사소통과 정찰을 위한 중요한 도구였으며 화약과 함께 전쟁 공격의 무기로 사용되었습니다.

당나라 건국 후 계급 갈등 완화, 사회 질서 안정, 민생 부담 완화, 경제 생산 발전을 위한 일련의 조치로 인해 사회는 빠르게 안정과 번영으로 나아갔고 고대 중국에서는 종합적인 문화 및 경제 발전의 시기가 되었습니다. 사회 안정과 문화 및 경제 발전은 중국에서 전통 축제의 보급을 가져왔습니다. 축제의 보급은 다양한 문화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군대에서 사용되던 연은 전통 축제의 부상과 함께 새로운 용도로 전환되어 민속 오락으로 변모하기 시작했습니다. 당나라 시대부터 중국에서는 냉식과 청명 축제가 하나로 통합되었습니다. 이 축제는 "새 무덤을 쓸어내는 슬픔과 눈물과 푸른 들판을 누비는 웃음과 기쁨이 결합되어 있어 고유한 특성을 지닌 축제"이기 때문에 역대 황제들과 노동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구이신 잡지에 따르면, 나는 청명절에 있고, 대학도 3일 쉬고, 무술의 날입니다. "장안 청명 연화시"의 구는 당 현종이 걷는 모습을 기록했습니다. 이 시에서 명나라 황제는 청명을 만났지만 자금성에서 관광객들을 수천 대의 마차와 말 비 추칭으로 외롭게 몰아내기도 했습니다. "당나라 청명 시대에는 왕조와 시골에서 불 피우기, 무덤 청소, 조깅, 그네 타기, 쿠주, 폴로 놀이, 버드나무 가지 꽂기 등의 풍습이 널리 퍼졌습니다. 연을 날리는 어린이들이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당나라 시인 탕채는 연 푸가에 이렇게 기록했습니다. "이 세대에는 끝까지 즐겁게 일하는 여행자가 있다. 평범한 종이를 새로 꾸며 날아가는 연처럼 만들고, 뒤집어서 모래 위에 있는 왜가리를 흔들면 하늘이 서서히 땅을 비춘다. 억압은 유한하고 수직은 무한합니다. 숨을 움직이면 손바닥 안에 숨을 수 있다..."

이 무렵 종이 연의 제작 기술과 비행 효과는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사람들은 "종이를 바람 연으로 사용"했고 "백 피트 이상의 높이"로 하늘에 띄울 수 있었습니다(『당서』 참조). 당나라의 연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당나라 시인들이 쓴 연에 관한 시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기사에서는 당나라 시인 이상인이 연태에서 쓴 '연시'를 인용하여 당나라의 장난감 연의 발전을 설명했으며, 톨풋의 '밤녹음을 듣는 조용한 현, 바람을 믿는 관리와 사업가'는 들리지만 바람에 의해 조율되지 않은 멜로디와 막연하게 닮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것은 사실 오해입니다. 위의 당나라 시에서 언급된 연은 사실 집 처마 밑에 매달려 있는 '철마'(처마 말이라고도 함)입니다. 금속판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봉황 연'이라고 불렀습니다("사전", "연" 항목 참조). 슌추루에 따르면 중국에서 장난감 연의 이름은 오나라 시대에 보주의 암살자 예리가 종이 연에 대나무 휘파람을 설치했는데, 그 소리가 정(鄭)처럼 들렸다고 해서 '연'이라는 이름이 유래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당나라의 철마를 장난감 연과 혼동하는 것은 분명히 잘못된 것입니다.

송 왕조는 중국에서 연의 발전 단계였습니다. 발전 단계가 된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송나라의 도시 문화와 경제의 번영과 민속 수공예의 부상이고, 다른 하나는 송나라의 전통 축제 풍습이 촉진되어 축제에서 연과 오락 활동이 발전하는 데 좋은 조건을 제공했기 때문입니다. 도쿄 맹중화에 따르면, 북송 왕조의 수도 (현재의 허난성 카이펑)에는 "매일 승려, 철제 카드 또는 나무 물고기가 문을 통해 새벽을 알리는 것이있었습니다. 시장으로 가던 사람들은 이 소리를 듣고 도시 밖에서 물건을 팔기 위해 도시로 들어가 새벽까지 수레나 당나귀, 말에 물건을 싣고 다녔다"고 적고 있습니다. 북송 화가 장쩌돤의 '청명상허투'에도 당시 도쿄 량량의 번영하고 활기찬 모습이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번영하는 도시 문화와 경제는 사람들의 문화 생활 요구를 충족시켰을 뿐만 아니라 도시와 사람들 사이에서 연을 인기 있게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연 날리기는 북송 왕조에서 일반적인 민속 오락 활동이 되었고 일부 학자들은 민속 연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송나라 원봉 출신인 가오청은 『사물의 기원』에서 민속 연의 역사적 기원과 명칭에 대해 특별하게 조사했습니다. 이 시기에 화가들은 민속 연 날리기를 작품의 소재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북송 초기의 화가 궈중슈도 그중 한 명입니다. 소동파의 '위현전우서'에 따르면 "낙양 출신인 곽중수는 서예와 그림에 능했고 특히 산수화에 능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검열관과의 분쟁으로 인해 그는 주 관리자 직책으로 강등되었습니다 ... 매일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포도주를주고 매우 관대하게 대하는 부자들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그들은 다정하고 충성 스러웠습니다. 궈 중슈는 먼저 그림 그리는 아이들의 수레를 타고 .... 수완은 궈중슈의 강직한 성격을 묘사했을 뿐만 아니라 그가 연을 잘 만든 것을 기록하여 송나라 화가들이 연을 작품의 소재로 사용한 방법을 연구하는 데 귀중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북송의 재상 고준(高俊)도 '연'이라는 시를 지어 "팡의 고요한 가을에 하늘이 내리고 날아가는 힘은 아직 약하네. 바람을 맡길 수 있다면 결국 * * * 흰 구름이 날아갈 것입니다. "눈에 보이는 북송 왕조에서 민속 연 날리기는 인기있는 활동이지만 문인들의 예술적 창작의 주제이기도합니다.

남송 시대에는 "도쿄에 못지않은 예의범절 체계"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봉건 황제는 "중앙 평원을 복원하고 하루 종일 향락을 즐기며 호수와 산의 기쁨에 빠지는 것을 생각하지 않는다", 법원은 사치스러운 명절 풍습, 린안 젠트리가 돈을 위해 경쟁하기 위해 청명절과 같은 전통 축제가 더 인기가 있도록 옹호하고 연 날리기는 궁정과 백성 모두에게 없어서는 안될 활동이되었습니다.

'연날리기 기록'에 따르면, 북송 시대 황제 송희종은 즉위 초기에 여가 시간에 종이 한 장으로 연을 날렸다고 합니다. 남송 궁중 회화 아카데미에서 그린 소한천의 <백아도>는 송나라 시대 연날리기를 생생하게 묘사한 작품입니다. 송나라 사람 저우포리는 <무림고사>에서 "다리 위에서 젊은이들이 종이 한 장을 놓고 서로 유혹하며 줄을 자르다가 줄을 잃은 사람이 연을 잃었다"고 말했습니다. 청명절에 아이들이 다리 위에 종이를 놓는 장면이 생생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연 날리기"는 작은 기술이지만 전문화되어 있다는 것도 기억했습니다. 우린"은 너무 많은주의를 기울여 작성되었으며, 당일 문제는 린안의 연 운영자를 "소규모 경제"열에 넣고 연 날리기와 "북 클럽", "창징을 겁주기 위해 더 많은 단어를 연주"합니다, "동물 가르치기", "막대기로 놀기", "학자 인 척하기"및 기타 55 가지 곡예를 함께하고 유명한 연 예술가 "수요일, 루 비안 토우"를 녹음했습니다. ". 이 두 연 예술가는 송나라의 수도 린안의 514명의 '만색 예술가' 중 한 명이기도 합니다. 남송 시대의 연은 상품으로 판매되었을뿐만 아니라 연 예술가들도 "와지"와 같은 대규모 대중 오락 장소에서 생존 경쟁을 할 수 있었으며, 이는 당시 연이 사회 경제 및 문화 활동에서 상당한 위치를 차지했음을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원나라는 중국 연극 예술의 번영기였으며, 특히 원나라 잡극과 기타 예술의 발전은 전례가 없었습니다. 중국 민속 예술인 연은 원나라의 역사 자료에서 매우 드물고 원나라의 연날리기 전설은 더욱 드물며 이는 당나라 이후 중국 연의 발전 역사에서 드물고 특별한 현상입니다. 그러나 당시의 사회 상황을 분석하면 원나라에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원나라의 통일은 300년 동안 지속된 화나라와 북방 왕조의 공존을 종식시켰습니다. 국경의 확장은 동서양의 문화 교류를 이어주었습니다. 중국의 나침반, 화약, 인쇄술 등이 이 시기에 서양에 소개되었습니다. 이 시기에 서양에 소개되었습니다. 서양의 천문학, 의학, 수학 등. 또한 중국에도 속속 도입되어 원나라 상류층 문화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그러나 원나라 초기에는 황실 시험 제도가 없었습니다. 이러한 "사회 변화는 문인들을 분열시켰고, 재능과 원한으로 가득 찬 '화물 황제'가 될 수 있었던 절망에 빠진 문인들 중 일부는 화물 매춘부가 될 수밖에 없었다"(『중국연극사』 초안). "그래서 그들은 거의 노래를 부를 수 없는 유용한 재능으로 불교와 도교의 우울한 감정을 완화하고 노래를 부를 수 없는 소위 백성들을 평화롭게 덮어주었다"(밍후시, '진주배' 원나라 오페라). 원나라 통치자들은 사상과 문화 분야에서 권위주의적 능력을 상실했습니다. 그 결과 모히스트들은 원나라 문학계에 몸을 던져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했습니다. 관한청으로 대표되는 극작가 및 예술가 그룹은 원나라의 폭정을 반영하고 정부의 부패를 폭로하는 수많은 작품을 창작하여 중국 연극 예술의 근대적 인물을 형성했습니다. 그러나 통치자의 대를 이은 사치와 관리들의 탐욕으로 인해 국가적 갈등은 전에 없이 격렬해졌습니다. 지배자들은 봉건 통치를 유지하기 위해 전례 없는 잔인한 민중 착취와 억압을 자행했고, '리자 제도'를 만들어 민중의 행동을 감시했으며, 철제 무기의 개인 보관과 부엌칼을 열 가족이 공유하지 못하게 하는 규칙을 시행하여 민중을 비참에 빠뜨렸을 뿐만 아니라 민속 수공예품인 연 생산도 인기를 잃게 만들었습니다. 민속 공예품인 연의 생산이 사라졌습니다. 부엌칼을 사용할 수 있는 가정이 열 가정에 불과했다고 상상해 보세요. 대나무를 자르고 연을 묶는 일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할 수 있을까요? 게다가 극심한 빈곤 속에서 사람들은 오락을 위해 연을 날릴 마음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원나라에 민속 연 전설이 거의 없고 문학 작품이 거의 없는 특수한 현상이 나타나는 주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명나라 이전에는 중국의 연날리기 민속은 주로 남쪽의 광활한 지역에 퍼져 있었습니다. 명나라 홍우 4년(서기 1371년) 명나라 황제가 베이징에 수도를 정한 후 중국의 문화와 경제 중심지가 점차 북쪽으로 이동하면서 남쪽의 풍습도 북쪽으로 퍼져나갔습니다. 그러나 명 태조가 전통 축제에 대한 지출을 절약하는 등의 조치로 인해 명나라 초기에는 청명 같은 축제의 오락이 쇠퇴했습니다. 또한 명 황제는 반란에 대비해 연을 이용해 한나라의 위양궁을 측량한 한신과 진에게 교훈을 얻어 교토에서 종이 연을 날리는 것을 금지하도록 명령했습니다. 그 결과 중국 북부의 청명절에 연을 날리는 풍습도 이 시기에 어느 정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명나라 초기의 일부 지역 기록과 야생 역사에 의해 입증됩니다. 수도의 풍경은 명나라 초기에 류동(劉東)이 쓴 책입니다. 교토의 축제, 풍습, 명소 및 논문, 특히 청명 축제 기간 동안 교토 사람들의 무덤 청소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에 대한 자세한 기록입니다. 예를 들어, "3 월 청명에는 남성과 여성이 무덤을 쓸고 ... 그들은 슬퍼하고 즐겁게 돌아옵니다. 버드나무를 바꾸고 다카라가시 다리를 산책하는 날입니다." "평지, 공중제비, 실뜨기, 말놀이, 불꽃놀이, 물놀이 등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지만, "연날리기는 금지되어 있다"는 기록처럼 연날리기는 없다. 한편 중국 남부에서는 연날리기가 청명절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명나라의 유명한 화가 치우잉의 '청명 강변 두루마리'에는 도쿄의 비안량 어린이들이 연을 날리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그림 속 연의 모양을 보면 연 예술가들이 단순한 새 모양에서 다양한 종류로 발전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명나라 절강성의 유명한 시인이자 화가였던 쉬웨이의 연시를 분석한 결과, 당시 연날리기는 남방의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있었고 화가나 시인들에게도 흔한 창작의 소재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쉬웨이는 다재다능한 연날리기 애호가였습니다. 그는 "연을 날리던 나는 이제 늙지 않는다"와 같이 연에 관한 시를 수십 편 이상 썼습니다. "봄에 말을 타고 아이들이 부러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버드나무는 실과 치실을 문지르며 양을 풀기에 충분한 종이를 문지른다" 등의 시를 썼습니다. "봄바람이 얼마나 많은 힘을 발산하여 아이들을 하늘로 데려올 수 있을까"라는 시는 이 문제를 충분히 설명합니다. 명나라 중기에 청명절에 연을 날리는 풍습이 중국 북부에서 다시 등장했습니다.

명나라 "혜지평(지금의 허베이 루룽) 지"에 따르면 청명절 당시 "그네를 타는 가문, 승자와 패자를 가리는 내기, 어린이들이 종이를 모아 풍연에 넣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청나라 초기 판룽비의 논문 '징디 열여덟 살의 승리'에도 청명절 연날리기 장면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청나라 초기의 유명한 극작가 이유는 "학자 한시순이 연에 시를 새겨 날리던 연이 잔수관의 시에 착안하여 하나가 되었다"는 이야기로 오페라 '연의 실수'의 전설을 쓰기도 했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청명절 기간 동안 중국에서 연날리기가 유행했습니다. "청명절에 건추의 며느리를 위해 안뜰에서 신사까지 연을 날리는 극장이 설치되었고, 연을 날리기 위해 외곽에 연을 날렸다"(고대 중국의 축제와 풍습 참조)는 기록이 있습니다.

이것은 청명절의 대규모 레크리에이션 활동입니다.

축제 풍습의 오락 활동은 사회 생활의 거울이며, 특정 역사적 시기의 국적과 지역의 경제 및 문화 조건과 생활 관습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청나라 건륭과 가청 시대에는 국내 정치 상황이 상대적으로 안정되고 농업 생산과 도시 문화 및 경제가 회복되고 발전함에 따라 봉건 통치자들은 축제를 '평화와 번영'의 표시로 옹호하여 중국 연의 발전이 번영하는 시기가 있었습니다. 청명절이 오면 사람들은 대지에 봄이 돌아온 것을 축하합니다. 모든 것이 무성하고 녹색의 좋은 시간, 나는 연을 날리기 위해 시골에 가서 흥분됩니다. "양저우 플로팅 보트"에 따르면 양저우 사람들은 "청명절에 연을 날리고 ... 관습이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문화적으로 경제적으로 발달한 베이징-톈진 지역과 수공예품으로 유명한 산둥성 웨이팡 지역에서는 청나라 건륭 시대부터 청명절에 연을 날리는 모습이 많은 지역 연대기 및 현지 문서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건륭제 18년 봄, 위현의 현감 정반차오는 직위에서 해임된 후 "아이들이 한가롭게 종이 연을 날리게 하자"라는 시를 썼습니다. 린쿠 카운티 기록 : "무덤 토양을 늘리기위한 차가운 음식에 대한 오래된 기록 ... 풀에서 향기로운 냄새가 나면 아이들은 마을 밖에서 종이 연을 날리고 봄꽃이 만발합니다. 여성들은 살구 정원에서 그네를 타거나 여동생 또는 세, 세, 다섯, 다섯, 해변을 산책하며 향기, 분홍색과 녹색, 바람과 햇살을 찾고 있으며, 이것이 일년 중 가장 좋은시기입니다." 칭다오광 "핑두현 지": "칭밍 무덤 부정 의식, 종이에서 나온 아이들, 여자들이 그네를 탄다."

민속 연날리기의 인기는 사람들의 문화 및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할뿐만 아니라 연을 날리는이 활동의 실천에서 일종의 "질병을 없애고 재해를 피하고 체력 운동을 향상시키기 위해"연을 날리는 것입니다.

봄 연날리기는 "위현연감"에서 "시유"라고 불리며, 이는 "행운"의 표시입니다. 민속 풍습이 있습니다. 청명절에는 많은 사람들이 연을 높이 멀리 날린 다음 일부러 연줄을 끊어 연이 바람과 함께 날아가도록 하는데, 이는 한 해 동안 쌓인 모든 "우울증"을 풀고 한 해 동안 병에 걸리지 않기를 바라는 의미입니다.

야생에서 연을 날리면 신선한 공기를 흡수하고 신체를 운동하며 정서를 함양하고 체격을 강화하며 신체 건강과 즐거운 정신의 목적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 날리기는 필수 불가결한 레크리에이션 및 스포츠 활동이되었으며 사람들의 관심을 점점 더 많이 받고 있습니다. 청명절에 연을 날리는 관습이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으며 연 날리기의 내용이 소설로 편집되었습니다. 중국의 유명한 문학가 조슈친(曹秀琴)은 연날리기를 고전 소설 '홍루몽'에 넣었을 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연날리기의 내용을 소설 창작에 접목하는 등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이 연날리기의 민속 예술을 연구하고 탐구하기 시작했고, 연날리기를 소설의 소재로 삼았습니다. 또한 이 예술의 대가는 중국의 역사, 이름의 진화, 연의 종류 및 묶는 기술에 대해 많은 조사와 연구를 했습니다. 청나라 건륭 시대에 그는 중국 최초의 연 예술 논문인 '북방 연 날리기 기록'을 저술하여 중국 연 예술의 계승과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이후 궁중과 민간에서 연 제작과 날리기는 새로운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도광 청나라 때 위현의 문인이자 시인인 궈린은 그의 시 '위현죽가'에서 "백사흘 찬 음식, 백랑강 줄, 종이 소년의 아들은 봄 제비보다 더 그네를 탄다"라는 시를 지어 청명절 때 위현의 백성들이 시골로 유람을 떠나면서 백랑강변에서 연을 날리고 그네를 타는 장면을 자세히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청나라 말기는 중국 전통 연의 내용과 주제가 크게 발전한 시기였습니다. 베이징 지역에서는 궁중 연과 민속 연이 빠르게 발전하여 잘 만들어졌을 뿐만 아니라 그 종류가 늘어났고 새로운 연이 등장하여 새로운 형태와 내용을 갖게 되었으며 수천 명의 사람들이 연날리기를 보려고 몰려들었습니다. 베이징 가사에는 "만 명의 사람들이 신양에서 연을 날리고, 수천 피트의 대마줄을 대나무 기둥으로 삼아 연을 날리는 장면이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하늘은 평화롭고 새롭고 파티는 푸른 구름을 날아다닌다."라고 묘사합니다. 이 새로운 콘텐츠와 형식의 출현은 중국 연의 발전을 위한 넓은 길을 열었습니다. 이때 학 소년, 레이 젠지, 기러기, 살구꽃 하늘 등 다양한 형태와 내용의 연이 전 세계에 등장했습니다. '용을 기리는' 중국 전통에 따라 웨이현의 연 예술가들은 목판화, 자수 등 지역 민속 예술에서 용의 이미지를 흡수하고 지네의 머리를 용의 머리로 바꾸어 중국 민족의 상징인 용을 만들어 전통 지네 연을 혁신적으로 발전시켰습니다. 사람들은 용의 이미지를 연줄에 영리하게 적용했습니다. 이 대담한 창작물은 중국 민속 예술가들의 독창성과 창조 정신을 충분히 증명합니다. "용 지네"의 형태와 내용은 일반 대중의 문화 심리와 미적 관점에 부합하고 절묘한 매듭 묶는 기술, 독특한 회화 예술 및 최고의 비행 효과와 결합되어 웨이팡의 독특한 전통 연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외 연 애호가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웨이팡 전통 연의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입니다.

"민속에서 연날리기가 인기를 얻고 발전함에 따라 연날리기는 궁중에서 일종의 오락으로 사용되었고 전국의 관리들은 사람들을 부유하게 만들었습니다." "행운을 빈다"는 내용을 담고 정교한 연을 공물로 바치고, 연을 묶는 숙련된 장인을 교토로 보내 궁중에서 연을 묶도록 했습니다. 예를 들어, 웨이현의 민속 화가 지페이는 베이징에 입성한 후 서태후로부터 "팔 화가"로 임명되었습니다. 베이징의 연 장인 하(궈량), 연 장인 진(푸중), 톈진 연 장인 웨이(타이)는 모두 궁정을 위해 연을 만들었습니다. 궁중 연의 제작은 민속 연과는 다릅니다. 비용을 의식하지 않기 때문에 재료 선택, 제작, 채색 등 장인 정신에 큰 관심을 기울입니다. 연을 날리는 데 사용되는 바인딩도 아름답게 조각되어 있습니다. 만들어진 연은 웅장하고 변화무쌍하며 우아하고 섬세한 예술품입니다. 한편, 전 세계의 여러 세대의 연 제작 예술가들이 베이징에 모여 베이징 연의 발전과 완성도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예술가들은 궁정을 위한 연을 만드는 것 외에도 베이징에 연 가게를 열었습니다. 매년 청명절 즈음에는 연을 만들어 팔았고, 베이징의 리우리창에는 대규모 연 시장이 형성되었습니다. 칭밍 축제 기간 동안 연은 베이징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여가 활동이 되었습니다. 많은 수의 연이 시장에 출시되었고, 연 제품은 국내외 연 예술가들이 상품 거래에서 서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베이징 사람들의 관습, 미적 관심사, 궁정 연의 특수한 환경을 바탕으로 예술가들은 오랜 기간의 창작, 진화, 발전 끝에 조슈친, 진푸중, 하궈량으로 대표되는 베이징 궁정 연 학교를 점차 형성했습니다.

19세기에 중국의 상업 도시의 부상과 수공예품의 발전은 연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톈진, 웨이셴, 지난, 칭다오, 난퉁 및 장쑤성, 광둥성, 허베이성 및 안후이성 일부 지역. 민속 연 날리기의 인기와 발전으로 인해 다양한 규모의 연 전문 시장이 속속 등장했습니다. 민속 공예품의 일종인 연은 도시, 특히 "3,000명의 구리 세공인, 9,000명의 자수공인"으로 알려진 공예품의 고장인 웨이현에서 잘 팔렸습니다. 지자오 철도의 연결과 외국 자본주의 경제의 활성화로 인해 민속 수공예 산업은 급속도로 발전했습니다. 자수, 은상감, 골동품 구리, 주조 구리 인장, 청판화, 목판화 등 웨이현의 연 제품은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그 결과 도시와 농촌 모두에 점점 더 많은 전문 연 가게가 생겨났고, 당가 연 가게로 대표되는 10곳 이상의 전문 연 가게가 등장했습니다. 일부 민화 작가와 은공예 장인들은 신성한 연을 그리는 일을 하면서 연 가게를 열거나 자신만의 유리한 조건으로 연을 날리는 도구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화가인 왕푸자이는 왕자 연 가게를 열어 다양한 종류의 연을 만들어 도시에서 판매하여 인기를 끌었습니다. '레이젠자'와 '크레인자이'와 같은 연이 유명해져 훌륭한 전통 연이 되었습니다. 유명한 은 상감공이자 조각가인 첸은 조각과 은 상감 기법으로 다양한 종류의 고급 연 목발을 만들었는데, 그중 상아를 상감한 연 목발은 귀중한 예술 작품으로 여겨졌습니다. 웨이현의 난후지아 마을은 또한 연날리기에 사용되는 다양한 종류의 연줄을 전문적으로 생산합니다. 양자부 새해 그림의 예술가들은 연 제작에 반인쇄, 반페인팅 기법을 적용하여 인쇄된 연 그림 종이를 묶은 연 골격에 붙여 양자부 보드 연의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생산량이 크게 증가하여 청명절의 저렴한 오락거리가 되었습니다. 많은 수의 연이 시장에 넘쳐나면서 웨이현의 고대 바이랑강 해변에 대규모 연 독점 시장이 형성되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민속 연이 풍부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다채롭고 현지 풍미가 가득했습니다. 민속 연은 묶고, 붙이고, 날리는 기술이 뛰어나기로 유명해 많은 외국 연 상인들이 찾아왔습니다. 현대 시인 페이싱촨은 '대나무 가지 가사'에서 "연 시장은 동쪽 성벽에 있고, 관광객이 오가고, 새로운 묘기로 손님을 끌어들이고, 나비와 연이 모두 줄지어 있다"고 당시 연 시장의 번성했던 상황을 기록했습니다. 웨이현 연은 옌타이, 칭다오, 웨이현에만 판매된 것이 아닙니다.

이 기간 동안 중국에서 가장 먼저 개항한 상업 도시 톈진에서는 편리한 교통, 문화 및 경제 번영, 수공예 산업 발전으로 인해 민속 연이 잘 만들어지고 독특한 색상을 지닌 생생한 연을 만들었습니다. 연 장인들은] 톈진의 발전된 수공예 산업의 유리한 조건을 바탕으로 민속 연 제작 기술을 혁신했습니다. 연을 판매하고 날릴 때 휴대하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작가의 연 제작 공예는 대나무를 샘플로 삼아 전체적인 디자인, 분해 및 후프 접합 방법을 채택하여 수십 개의 연을 해체하고 작은 롤로 접어 종이 봉지 또는 판지 상자에 포장 할 수 있도록하여 연 제작 기술과 예술 공예의 숙련 된 조합이며 중국 민속 연 제작 기술의 높은 수준의 발전을위한 길을 열어줍니다. 오랜 기간 연을 제작하는 동안 예술가들은 톈진의 독특한 연으로 알려진 '살아있는 눈의 독수리'와 '징과 제비'와 같은 독특한 연을 만들었습니다.

신해혁명은 수천 년에 걸친 봉건적 독재 체제를 무너뜨렸습니다. 신문화 운동의 영향으로 중국 민속 연의 발전은 크게 도약했는데, 이는 네 가지 측면에서 반영되었습니다.

첫째, 청명절에 연을 날리는 풍습이 타이베이를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널리 퍼졌습니다. 중화민국 시대에는 여러 곳에서 편찬된 수많은 지역 역사에 이러한 활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연은 내용이 풍부하고 종류가 계속 늘어났으며 새로운 스타일의 연이 계속 등장했습니다. 교통이 불편한 중국 북부의 일부 산악 지역에서도 사람들은 지역 자연 조건을 활용하여 "갈대"와 "징안"과 같은 재료로 산악 연을 만들었습니다.

둘째, 연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했습니다. 웨이현, 가오미, 톈진, 베이징, 지린의 연 제작은 가족의 부업이 되었고, 전국 각지에서 많은 중국 화가들이 연을 그리는 데 참여하여 민속 연이 결실을 맺었습니다. 회화 기술이 크게 향상되어 주로 붓을 사용하는 문인화 양식과 민화 작가로 대표되는 민화 양식이 동시에 공존하는 상황이 형성되었습니다. 일부 연화가와 중국 화가들이 그린 수준 높은 연은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연은 오락용 상품뿐만 아니라 벽에 걸어두는 예술 감상용 상품으로 예술의 전당에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셋째, 중국 민속 연은 다른 민속 예술과 함께 세계 민속 예술의 숲으로 가기 시작했습니다. 중국 연 작품이 파나마 세계박람회에 처음 참가한 것은 1915년 2월 20일로, 베이징의 연 예술가 하(夏)와 톈진의 연 예술가 위위안타이(于元泰)가 만든 연이 각각 금상과 은상을 수상하며 옥, 상아, 백옥 제품, 조각 옻칠, 에나멜, 상감 은, 도자기, 카펫, 고대 자수 등 모든 종류의 민속 예술 및 특산품과 함께 조국의 명예를 드높였죠.

. 중국의 전시품은 미국 40개 주를 합친 것 다음으로 많았으며 많은 트로피와 메달이 수여되어 우리 고대 문명의 예술 작품이 전 세계에 널리 퍼졌습니다. 이후 중국 전역에서 민속 연 대회가 열렸고 1920년대 웨이셴 상공회의소가 주최한 연 대회와 칭다오, 안칭, 타이베이에서 열린 연 대회는 연의 발전에 큰 힘을 보탰습니다.

넷째, 전 세계의 연은 서로에게서 배우고 서로의 강점을 보완했습니다. 개량을 바탕으로 민화, 자수, 장난감, 조각, 오페라 이야기에서 영양분을 흡수하여 연 제작에 주입하여 연 제작 기술과 내용 주제의 큰 발전을 가져 왔습니다. 1930년대에 이르러 중국 전통 문화와 풍습이 발전하면서 중국 연은 처음에는 줄연, 관연, 경연, 연날개, 판연 등을 주체로 하는 일련의 연을 형성하고 인간, 새와 짐승, 물고기, 벌레 등이 연 제작의 주제가 되었으며, 이 시기는 중국 연의 번영과 발전의 시기였다.

일제 침략에 대한 저항 전쟁부터 해방 전까지는 제국주의자들의 침략과 국내 반동 세력의 탄압으로 우리 민족은 깊은 수난을 겪었고 민중의 삶은 어려웠습니다. 이 기간 동안 민속 연날리기는 썰물처럼 사라졌습니다. 중국 * * * 생산당의지도 아래 전국이 반 제국주의 및 반 봉건 투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연 예술가들도이 투쟁에 참여했다는 점을 언급 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들은 외적의 침략에 저항하기 위해 '양떼몰이'와 '태양을 쏘다'와 같은 연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제국주의에 저항 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의 건국은 중국 역사에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당의 지도력 아래 전국이 사회주의 건설이라는 위대한 대의를 시작했습니다. 40년의 발전 기간 동안 중국의 현대 연은 회복과 발전, 심각한 좌절과 전례 없는 번영이라는 세 단계를 경험했습니다.

중국공산당 제11기 중앙위원회 제3차 전체회의 이후 중국의 대외 개방이 심화되고, 특히 웨이팡 국제 연 클럽의 설립, 전국 연 초청 대회 3회 연속 개최, 성-시 연날리기 협회 설립, '세계의 연 수도'의 부상과 함께 국가체육위원회는 연날리기를 스포츠 종목으로 지정하여 민속 연의 발전을 더욱 대중화시켰습니다. 민속 연 날리기의 발전은 전국의 주요 문화 및 스포츠 활동이 되었습니다. 연을 만들고 날리는 것은 "백 개의 꽃이 피고, 백 개의 학파가 다투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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