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세기 전, 쇼 씨는 많았지만, 쇼 씨는 매우 적었다. 첫 번째 이체자 정리표' 와' 한자 단순화 방안' 이 공포된 후 많은 사람들은 샤오가 샤오의 이체자, 또는 샤오가 샤오의 간화자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쇼' 라는 성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쇼' 라고 썼습니다. 일부 부서의 직원들은 쇼 성 인원을 위해 신분증, 호적, 입학 수속을 할 때 종종 쇼를 쇼로 쓴다. 그래서 최근 수십 년 동안' 쇼' 성이 증가했고 (어떤 사람들은 원래' 쇼' 라는 성을 배제하지 않고), 심지어' 쇼' 성을 대체하는 추세도 있었다.
참고서 주석의 문제는 쓸쓸하고 쓸쓸한 사용의 혼란을 초래한 또 다른 중요한 원인이다. 사원',' 사해' 등의 도구책에서 주석이 쓸할 때는 성의 의미가 있고, 주석이 쓸할 때는 성의 의미가 없다는 뜻이다. 이것은 오래된 참고서를 따르는 기호이다. 신화사전',' 현대한어사전' 은 모두 접두사' xiāo' 아래에' 성' 을 표기한다. 이것은 샤오에 대한 속자로 성씨로 쓰인다. "중국어 대사전" 은 "성도 샤오라고 한다" 며 "신화사전" 1962 판 주쇼 (xiāo) 는 "성동소" 라고 말한다. 이것이 바로' 쇼' 와' 쇼' 가 이타적인 관계다. 샤오를 속체든 이체자든, 쇼와 샤오는 사실 성씨이고, 주음은 모두 평평한 O 이고,' 현대한어규범사전' 은 유일무이하다. 그것은 "작은" 은 단음절의 단어이고, 접두사 아래의 두 번째 의미는 "성" 이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이렇게' 쇼' 는' 쇼' 와 완전히 분리되고' 쇼' 는' 쇼' 성과는 별개인 또 다른 성이 된다. 만약 그렇다면, 그 발음은 탁한 쇼로 바뀌어 다른 성이 될 것이다. 국가 관련 부처가 반포한 언어문자 규정으로 볼 때,' 작은',' 작은' 은 낯설지도 복잡하지도 않다. 사람들은 "쇼도 쇼", "쇼와 쇼" 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까? 샤오는 통속적인 작품이다' 는 소설은요? "작은" 은 본질적으로 "작은" 단순화 된 단어가 아니기 때문에, 둘 사이의 관계는 다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부 참고 도서의 편집자들은 "작은" 을 "작은" 속어, 즉 일반적인 인용으로 간주합니다. 사실,' 하나의 풍습이 하나의 확정을 만든다' 는 것은 매우 모호한 표현이다.
홍콩, 대만성, 동남아 등 건국 후 한 글자 개혁의 충격을 받지 않은 세계 다른 곳에서는 쇼 가족 구성원들이 모두 쇼라고 불렀고, 아무도 쇼를 쓰지 않았다.
한 사람의 이름은 그 자신의 것이지만, 한 사람의 성은 조상이 올린 것이다. 중국인들은 전통에 가장 신경을 쓴다. 고대인 윤: "성을 바꾸지 않고, 앉아서 성을 바꾸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결국' 쇼' 성은 표준화되지 않은 성이며 쇼씨 가문의 모든 성이 아니다. 소호의 조상은 봄부터 알았고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개혁 개방에 따라 중국의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성을 쇼로 바꾸었다. 부계 가문의 단결이기도 하다.
수십 년이 지났을 때, 쇼라는 이름의 일부 젊은이들은 자신이 쇼씨라는 것을 몰랐을지도 모른다. (신분증에서 보면 그들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도 자신의 성을' 쇼' 라고 적었다.) 따라서 자신의 성을 쉽게 부인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사실? 이 사람들은 여러 방면에서 연구를 진행할 수 있다.
1 사당처럼 건국 후 쇼 씨가 어떻게 바뀌든 각지에서 쇼 사당에 세워진' 쇼' 라는 글자는 바뀌지 않는다.
2. 웃어른께, 특히 60 세 이상 여쭤보세요. 그들은 젊었을 때 반드시 샤오라는 성을 사용했을 것이다.
3, 조상의 무덤, 조상의 무덤에 새겨진 글자는 반드시 샤오일 것이다. 잠깐만요.
하지만 고증이 무엇이든 한 가지는 긍정적이다. 의심할 여지없이, 중국의 자신의 성을 쓴 모든 사람들은 99.999 가 원래의 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