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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리 15 년 * * * 몇 장이 있는데, 각 장의 대략적인 내용은?

만력십오년' 은 만력황제, 살아있는 시조 장, 성격이 괴상한 모범관료 해서, 외로운 장군 척계광, 모순된 철학자 이지 등 7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만력황제

제 1 장은 만력황제를 소개하는데, 그는 남에게 얽매여 스스로 주인이 될 수 없다. 만력황제에게 모두들 그가 무능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도 동정할 만하다. 그는 비록 천자로 비싸지만, 모든 일은 다른 사람에게 압박을 받았고, 대신들은 예비군 건립 문제에 대해 첨예하게 맞서고, 결국 그를 타협하게 했다. 어쩔 수 없이 그는 침묵으로 관원에게 반항하며 32 년 동안 큰 파업을 시작했다.

그래서 중국의 국력이 떨어지고 있어 안타깝다. 헌법의 불변성으로 한 젊은 황제가 정치생활에서 그의 창조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여 그의 개성이 발휘되지 못했다. 반신반의하며 이 유토피아에 도입되어 살아 있는 선조가 되었다. 수백 년 후에도 그는 여전히 사람에 대한 가장 강한 인상으로 운명의 잔혹함을 표현했다.

둘째, 신시행의 기록.

2 장은 신시행이라는 권모도를 잘 아는 관원을 소개했다. 장의 교훈을 받아들여 평화의 사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공무원을 전부 해고하지 않는 한, 다른 조직, 다른 원칙으로 바꾼다. 기록으로 그는 공무원과만 협력할 수 있다. 그는 장의 시험 방법도 제지했다. 겸손과 자제에도 불구하고 신시행은 판계훈을 교묘하게 이용해 강을 통제했다.

판계훈은 황하를 다스리는 방면에서 성적이 탁월하다. 그는 온화한 태도로 만력과 친절한 신뢰관계를 맺고 황제의 행동을 문관그룹의 기대에 가깝게 했다.

셋째, 이 사람은 세상에 없다.

제 3 장은 이 걸출한 개혁가를 소개한다. 장은 고대의 걸출한 정치가이다. 그의 통치하에, 만력초년, 시가 스와를 바꾸어 번창했다. 장은 현상 유지를 바꾸고 싶었지만 기초가 너무 깊어서 흔들릴 수가 없었다. 해리는 벼슬이 청렴하여 체제와 어울리지 않아 결국 비참한 운명을 초래했다.

당시 중국은 도덕에 의해 유지되는 체계였지만, 이런 도덕은 성인만이 할 수 있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인이 아니었다. 따라서 도덕과 현실의 격차가 너무 클 때 사람들은 도덕을 포기하고' 양면파' 가 되어 한 가지를 이해하고 다른 일을 외우기 시작한다.

넷째, 살아있는 조상

만력황제와 정귀비는 공통된 독서 관심으로 서로 사랑한다. 만력황제는 장립을 폐지하고 정비의 아들을 세우고 싶어한다. 그러나 공무원 집단은 허용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는 일을 게을리하고 20 년 동안 국정을 무시했다. 고위직 공석은 그가 채우지 않을 것이다. 그의 통치 후기에 한 공무원이 떠나는 것은 유명한 직위의 폐지를 의미한다. 왜냐하면 아무도 이 빈자리를 메울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제도는 여전히 가동되고 있어 황제의 퇴직은 정부를 마비시키지 않았다. 공무원그룹은 여러 해 동안 자체 자동통제 절차를 형성했다. 파견과 승진은 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 후계자 책임 쟁탈의 지연으로 조신들은 여러 파벌로 나뉘어 입수전과 필전이 끊이지 않았다. 만력황제의 48 년 통치는 문관들의 통제불능을 초래했다.

헌법을 바꿀 수 없기 때문에 한 젊은 황제는 정치생활과 생활에서 자신의 창조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개성이 발휘되지 못했다. 살아있는 조상이 되다.

다섯째, 해리-이상한 모델 관료

다섯 번째 장에서는 이상한 모델 관계자 해리를 소개합니다. 해리는 법률의 역할을 충분히 중시하고 집행하지 못했지만, 성서 성현의 양성으로 성장한 공무원으로서 항상 윤리도덕의 지도 역할을 중시했다. 그의 일생은 교양 있는 학자가 대중을 위해 봉사하고 자신의 정신을 희생하는 것을 보여 주었지만, 이런 정신의 실제 효과는 극히 미미했다.

해리는 벼슬이 청렴하여 체제와 어울리지 않아 결국 비참한 운명을 초래했다. 당시 중국은 도덕에 의해 유지되는 체계였지만, 이런 도덕은 성인만이 할 수 있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인이 아니었다. 따라서 도덕과 현실의 격차가 너무 클 때 사람들은 도덕을 포기하고' 양면파' 가 되어 한 가지를 이해하고 다른 일을 외우기 시작한다.

여섯째, 제나라 jiguang-외로운 장군.

여섯 번째 장에서는 고독한 장군 qi jiguang 을 소개합니다. 척계광은 장군이다. 그는 적과 싸우러 갔다. 명나라 군사제도가 얼마나 낙후된 상황에서 우리는 이용할 수 있는 모든 현실을 최대한 활용하고, 불가능한 일을 한 적이 없고, 실제적인 일을 꿈도 꾸지 않는다. 명나라에는 이런 명장이 있지만 군사적으로는 진보가 어렵다. 중국은 내부적으로 단결하지 않을 때 항상 외국에 침략을 당한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일곱, 리 다우-자신과 충돌하는 철학자.

제 7 장은 철학자 이비를 소개하는데, 그는 자신과 모순된다. 이지는 만력 15 년 뒤인 1 년 동안 까까까머리를 깎고 그의 정신 추구를 시작했다. 동시대의 사람들에게 그는 장을 숭배하고, 척계광과 사랑에 빠졌다. 해리에게 그는 전통 도덕을 고수하는 것은 단지' 생초' 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확장 데이터:

만력 15 년' 은 역사학자 황인우의 작품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역사관을 바꾼 책으로, 역사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이 책은 황인우 선생의 명작으로 30 년 동안 줄곧 가작이었다. 그것은 먼저 미국에서 출판된다. 만력십오년' 은 초판 1999 부터 지금까지 20 여 차례 출판되었으며, 학술이 나날이 소외되고 있는 오늘날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얻기 어렵다.

책은 남에게 얽매여 자신을 위해 주체할 수 없는 만력황제, 우수한 개혁가, 외로운 장군 장, 성격이 괴상한 모범관원 해리, 자기 모순의 철학자 이기를 소개했다. 작가는 이 책을 쓰면서 "중국은 법제 2 천 년을 도덕으로 대체했다. 명나라까지 이것이 모든 문제의 핵심이었다" 고 말했다. 이 책을 쓰는 목적도 이 점을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

책 속의 인물 중 어느 누구도 덕행이나 건강 방면에서 성공하지 못했지만, 당시 제도는 이미 궁핍한 지경에 이르렀고, 그들은 제도의 피해자일 뿐이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만리 15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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