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번성 정신 성장 새로운 성장-2065 438+09 "교육 정보화 2.0 정보 소양 향상" 수확

번성 정신 성장 새로운 성장-2065 438+09 "교육 정보화 2.0 정보 소양 향상" 수확

곽겸 990 구 풍영

인터넷+의 맥락에서 정보기술은 교사의 교육과 학생들의 학습 방식에 큰 영향을 미쳤다. 현재의 정보기술을 익히고 교사의 정보 소양을 제고하는 것은 이미 당대 교사들에게 꼭 필요한 기술이 되었다. 무더운 여름방학에 나는 늙고 몸이 불편한 방해를 극복하고' 흥성장 4 반-교육정보화 2.0 정보 소양 향상' 에 지원했다. 운이 좋게도 많은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많은 이익을 얻었고, 수확이 꽤 풍성했다.

우선 호학강 씨 (왕자) 의 위챗 애플릿 혁신 응용 사례를 듣고 위챗 애플릿의 비밀을 느끼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손으로 그린 마이크로코스 프로' 에 관심이 많아 녹화를 시도했다. 매우 빠르게 느껴져서 우리 교육 교수의 작은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우리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이 애플릿 이후의 응용에 대해 나는 두 가지 생각을 가지고 있다. 수학 선생님으로서, 내가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이 작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관련 유형의 응용문제를 설명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매일 학생들에게 질문을 남길 수 있습니다. 집에 돌아온 후, 나는 정해진 시간에 무리에 가서 선생님의 이 문제에 대한 설명을 보고 자신의 사고를 바로잡을 수 있다. 담임 선생님으로서, 때로는 아이에게 양식을 집으로 가져가서 학부모가 작성하게 하기도 한다. 우리는 이것으로 작은 비디오를 녹화하여 학부모에게 어떻게 양식을 작성하는지 알려 줄 수 있어 우리의 업무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미래에는 이 애플릿이 더 많은 앱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그리고 당소용 총장은' 기술 지원 아래 학습의 변화' 라는 제목의 강의를 우리에게 가져왔는데, 이 강의는 나의 시야를 크게 넓혀 내 교육 기술 능력에 대해 반성하게 했다. 내가 가르치는 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술: 하나는 교사책이나 기타 자료에 제공된 기성 PPT 로, 훑어보고 약간 수정하면 된다. 두 번째는 Siwo 화이트보드 5 의 기성 코스웨어를 직접 사용하여 가르치는 것으로, 조작이 비교적 능숙하다. 셋째, 10 1 교육 PPT 소프트웨어 보조 교육을 가끔 사용하면 조작이 능숙하지 않다.

당 총장의 수업을 듣고, 인터넷에서 풍부한 현대 정보기술 자원을 적극 활용해 공부하고, 교육관념을 쇄신하고, 전통적인 학습 방식을 바꾸고자 합니다. 두 번째는 반 위챗 집단을 이용하여 학생과 학부모에게 현대 정보기술의 장점을 소개하는 것이다. 셋째, 학교에서 조직한 각종 정보기술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가르치면서 연습할 수 있다. 넷째, 생활 중인 동료 및 인터넷 동년배와 적극적으로 상호 작용하고, 서로 배우고, 자신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일선 교사로서' 교육 PPT' 를 디자인하는 것은 현대 교사에게 꼭 필요한 기술인 것 같다. 7 월 25 일 저녁, 중국 교육그룹 남과대 제 2 실험학교 양용 총장이' 교육 PPT 의 디자인과 제작' 과정을 통해 PPT 배경, 서체, 특수 효과를 디자인하는 방법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나의 PPT 디자인 제작 능력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믿는다.

주사스 선생님의 교학 실천 중의 마인드지도는 나로 하여금 마인드맵이 교학에서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을 깨닫게 했다. 나는 이전에도 학생들에게 마인드맵을 그려 보라고 했는데, 아마도 내가 지도가 부족했기 때문일 것이다. 소수의 사람들만이 손으로 그릴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모습에 따라 인터넷에서 벗겨진다. 아이들은 이것이 어렵다고 입을 모은다. 수업을 마치고 나서 앞으로 어떻게 아이들을 지도로 인도할 것인지에 대한 새로운 생각이 들었다. 나는 또한 아이들에게 마인드맵을 그리는 앱을 소개하고, 아이들이 손으로 그린 것과 컴퓨터 그림을 결합하여 마인드맵이라는 도구를 학습에 천천히 적용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선생님의 숙제 요구에 따라, 나는 핸드폰에 있는 X-Mind 소프트웨어로' 봄' 의 마인드맵을 만들려고 노력했다. 관련 앱으로 마인드맵을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정말 기묘하다.

왕사 4 의 강의' 학제 간 시각의 자연노트' 를 듣고 나는 기분이 상쾌하다. 자질교육의 오늘, 모두가 과정 통합을 외치고 있지만, 진정으로 과정 통합을 할 수 있는 것은 얼마나 될까? 할 수 없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수업시간 때문에 활동할 시간이 없어요. 두 번째는 시험 성적의 문제이며, 활동이 학생들의 학습 성적에 영향을 미칠까 봐 두렵다. 세 번째는 학교와 학부모의 지원 등이다. 왕사넷과 그의 팀이 해냈으니, 이것은 정말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학과 통합은 교사와 학생의 각 방면의 자질과 능력을 진정으로 향상시키고, 학생들이 구체적인 실천 활동에서 지식을 내면화하고, 능력을 단련할 수 있게 한다. 5 년제 학생들의 실제 상황과 취향에 따라, 나는' 다육식물의 탐구디자인' 을 만들어 문, 리, 문 3 개 과정을 통합하고, Schiavo 화이트보드 5 로 마인드맵을 만들어 전문적인 디자인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초보적으로 시도했다.

일상 교육에서 우리 선생님은 여러 가지 앱을 자주 만나는데, 천샤오 선생님의' 교학 앱의 교학 앱 학습' 수업은 마치 단비와 같이 우리 선생님에게 지도를 제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과거 교육에서도 많은 교육류의 앱을 사용했다. 예를 들어, 이 2 년 동안 나는 주로 초등학교 5, 6 학년 수학 교육에 종사할 것이다. 현재 스마트폰이 매우 보편적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우리 학생들은 이미 핸드폰으로 숙제를 할 나이가 되었다. 동료의 소개를 통해 나는 숙제 박스 앱을 사용했고, 나중에 학교에서도 선생님이 앱을 사용하라고 제창했다. 그것의 장점은 교재에 가깝고, 문제형이 비교적 풍부하다는 것이다. 교사는 또한 학생의 교실 숙달 정도에 따라 자유롭게 주제 선정, 그룹 문제 또는 작문을 할 수 있다. 학생이 이야기를 끝낸 후에도 자동으로 수정할 수 있다. 잘못된 문제에 대해서도 학생들은 여러 번 수정할 수 있다. 선생님은 검사하기도 편하고 수업시간에 있는 모든 문제의 옳고 그름을 쉽게 발견할 수 있어 교사가 목표로 하는 해설을 쉽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는 정말 훌륭한 숙제 앱이라고 생각한다.

종 선생님의 프로젝트 학습 (PBL) 디자인을 듣고 프로젝트 학습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나는 PBL 프로젝트 학습의 개념을 처음 들었다. PBL 프로젝트 교수법은 학습 상황을 설계하는 문제 중심의 교수법으로, 실제 세계를 기반으로 하는 학생 중심의 교육 방법입니다. 학생들은 각 학과에서의 지식과 생활 경험을 통합하여 팀과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의 탐구, 교류, 혁신, 협력 등의 행위는 전통 교육 모델로는 따라올 수 없는 것으로, 바로 이러한 행위를 통해 학생의 종합적인 자질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마치면서 학생들은 다양한 정보 검색 도구나 방법을 사용하여 정보 검색, 연구 분석, 교류 협력을 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제가 PBL 을 처음 접했을 때, 저는 실제로 하지 않았습니다. 느낌은 여전히 애매해서 우리가 실천에서 천천히 이해해야 한다.

-응? 결론적으로' 4 반 성장-교육기술 2.0 정보 소양 향상' 훈련은 나의 정보 소양을 크게 높여 앞으로 공부할 수 있는 명확한 방향을 주었다. 이번 훈련은 아주 좋은 기회이다. 개학 후 교육 내용과 교학 실천을 긴밀하게 결합하여 우리의 학습이 뿌리를 내리고 꽃이 피게 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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