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감' 은 인간의 사고의 기묘한 한 송이로서, 수천 년 동안 심리적 세계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에 국한되어 왔다.
그 정의는 알 수 없는 문지방에 갇혀 있다. 천재들의 특허와 신이 가끔씩 주신 선물일 뿐 일반인들과는 완전히 단절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대과학, 특히 심리학과 뇌과학이 발달하면서 영감의 신비가 겹겹이 밝혀지면서 영감이론 연구의 새로운 돌파구가 양조되고 있다. 이 시점에서 이 글은' 넓은 의미의 영감' 이라는 개념을 제시하고, 그 본질, 특징, 연구의 의미를 검토하며, 사람들에게 새로운 시각으로 영감과 사고를 살펴보고, 인간의 사고의 신비에 대한 인식을 심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첫째, "일반화 된 영감 이론" 의 제안
(a) "좁은 영감" 이론에 대한 의문은
서양 고대 그리스의' 기운' 개념의 출현과 고대 중국' 영',' 신',' 무당' 등의 어휘의 응용은 모두
최근 몇 년 동안, 인간의 영감 현상에 대한 토론은 결코 멈추지 않았다. 영국 학자 H 오스본은 영감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전문적으로 쓴 적이 있다.
서구 관념의 출현과 진화에는 세 단계가 있다. 하나는 원시 종교의 의미에서 천계론이다. 둘째, 영감과 천재 개념의 결합; 셋째, 영감과 잠재 의식 심리학의 결합. 중국에서 영감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대체로 비슷한 과정을 거쳤다. "신의 천계", "신무상호 작용", "응답", "번영", "신의 사고", "영감", "영감 사고" 에 이르기까지 그 용어의 진화는 영감의 내포의 발전 궤적을 보여준다.
추적. 1980 년대, 첸쉐썬 옹호 사고 과학 연구, "이미지 사고", "논리적 사고", "사고 과학".
영감 사고의 삼분법' 은 당시 수천 편의 문장, 현대심리학과 생리학을 무기로, 정신에 대한 것이었다.
저는 많은 탐험을 했습니다. 실제로 영감에 대한 인식이 깊어졌지만 영감에 대한 연구는 근본적인 돌파구를 얻지 못했다. 유행하는 영감 연구는 여전히 영감이 희귀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갑자기, 빨리, 다방면으로 영감을 구하고, 가끔 방문할 뿐이다. (마하트마 간디, 영감, 영감, 영감, 영감, 영감, 영감, 영감, 영감, 영감) 결론적으로, 영감은 여전히 우리 곁에 없다, 오직 하나뿐이다.
신비한 장소. 대상의 신비성으로 인해 연구는 과학적이고 믿을 수 있는 전제를 상실하게 되었으며, 그로 인한 이론은 자연히 신비로운 색채를 띠게 되었다. 형이상학 이론은 필연적으로 사회 실천에서 벗어날 것이다. 이것이 90 년대 들어' 영감열' 이 다시 식힌 이유이다. 그래서 우리는 신비하고 보기 드문' 영감' 과 그에 상응하는 이론을' 좁은 영감' 과 이론이라고 부른다. 그렇다면 영감의 희귀하고 신비로운 이유는 무엇일까? 먼저' 좁은 영감' 이론이 인정한 영감의 특징부터 간단히 살펴봅시다.' 창의력' 은 일반적으로 영감의 주요 특징으로 밀려납니다. 창조성은 능동적인 표준이지만 모호한 정성일 뿐 정량적으로 파악하기는 어렵다. 영감은 모든 사유 성과와 마찬가지로 창조적으로 상대적이며, 사람마다 다르고, 상황에 따라 다르다. 러시아 시인 마야코프스키가 잠에서 얻은 외로운 사람은 아내를 사랑하는 영감-'전쟁에서 불구인 병사처럼 그의 유일한 다리를 사랑한다', 초등학생이 국어 과제에서 만든 문장-'먼 부두에 있는 큰 기중기가 기린과 같다' 는 문구, 창의성을 어떻게 측정합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아인슈타인은 1895 세에 중학교를 다닐 때' 빛으로 빛을 추구하는 것' 이라는 문제를 생각해냈다.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즉 좁은 상대성 이론을 확립하기 위해, 그는 10 년의 연구를 진행했다. 그렇다면 10 년 동안의 문제의 출현과 사고의 진보적인 발전의 창의력을 어떻게 측정할 수 있을까요? 분명히,' 창조성' 은 영감만의 특징이 아니다.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화려한 어조로 영감의' 갑작스러운' 을 묘사하고, 좁은 영감론도 영감이 분열처럼 잠재의식에서 형성되어 갑자기 의식층에 나타난다고 생각한다. 이런' 갑작스러운' 이 자신을 깨닫게 하는 이유는 영감의 창작 내용과 영감이 생겼을 때 머릿속에 있던 이데올로기의 차이 때문이다. 이런 차이로 인해 영감은 주체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주체에게 영감의' 갑작스러운' 을 느끼게 한다.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체의 기존 의식과 현재 영감의 차이 기준은 무엇입니까?
제임스의 의식류 이론은 "모든 인격의식에서 상태가 계속 바뀌고 있다" 고 생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내 마음가짐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나는 예전과 같을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의식의 본질은 언제나 변하고 있다. 절대 멈추지 않을 것이다." 1 인간 의식의 흐름은 반복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추리에 따르면, 이 순간의 의식과 다른 순간의 의식 사이에는 중복이 없기 때문에, 그것들 사이에는 반드시 차이가 있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후속 의식의 출현은 어떤 의미에서 "갑자기" 발생합니다. 즉, 의식의 차이로 인한' 갑작스러운' 도 영감만의 것이 아니다.
우연성' 도 종종 영감의 특징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우연성' 은 항상 인과율의 지배를 받아 필연성의 표현이 된다. 거스는 "필연적인 것으로 판단된 것은 순수한 우연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고 말했다. 소위 우연한 것은 필연적으로 안에 숨겨져 있는 형식이다. "1 과학실험에서 각종 방법의 변화와 같은 물질의 교체에 따라 실험자의 머릿속에 이런 생각이 나타나는 것은 우연한 일이다. 예술 창작에서 이런 연상의 발생과 다른 상상의 구성은 예술가에게 더 우연한 것이다. 에디슨은 전등 필라멘트를 연구할 때 6,000 여 가지의 다른 재료를 시도하고서야 가장 적합한 텅스텐 실을 찾았다. 분명히, 6,000 여 가지 재료 중 어느 것을 선택하든 에디슨에 대한 당시의 사고는 모두 우연이었다. 톨스토이는 창작의 모든 단계에서 천만 가지의 가능성이 있으며,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한탄했다. 그러나 작가가 항상 단기간에 수백만 가지 가능성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은 우연이 아닐 수 없다. 그래서 어떤 사고의 순간, 한 순간의 사고 결과의 출현은 거의 보편적이다. 좁은 영감 이론이 인정한 영감의 창조성, 돌발성, 우연성에 대해 생각할 때, 좁은 영감의 이론 빌딩은 반드시 무너질 것이다. 우리가 수천 년 동안' 영감' 에 대해 이야기했기 때문에, 더 이상 일반적인 즉각적인 사고 결과와 구분할 수 없다.
(b) "일반화 된 영감" 이론의 제안
좁은 영감' 이 의문을 제기한 후, 그 이론적 위기는 우리로 하여금 영감 연구에서 두 가지 선택에 직면하게 할 것이다. 하나는 위기에 대해 귀담아듣지 않고, 계속해서 연구 대상을 정의할 수 없는 신비한' 영감' 으로 제한한다. 이에 대해 첸쉐썬 (WHO) 는 "현재로서는 자료만 수집할 수 있지만, 영감에 대한 묘사는 때로는 화려하고 식초를 첨가하기 때문에 자료를 수집할 때는 반드시 진실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분명히, 엄격한 과학자로서 첸쉐썬 (eu) 는
좁은 영감 이론의 연구 대상이 믿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둘째,' 영감' 과 순간적 사고 결과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영감' 과 사고를 결합해 넓은 의미의' 영감' (또는 순간적 사고 결과) 을 연구할 수 있는 길을 열어야 한다. 나
과학자들은 후자, 즉' 넓은 의미의 영감' 현상과 이론을 선택했다.
첸쉐썬 (WHO) 는 "추상적인 (논리적) 사고, 이미지 (직감) 사고, 영감 (깨달음) 사고의 세 가지 사고방식이 있다" 고 지적했다. 이것은 사고의 법칙의 관점에서만 볼 수 있다. 세 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선, 없습니다.
앞으로의 진일보한 연구를 제외하고 이런 구분이 적절하지 않거나 다른 유형의 사유가 다른 법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둘째, 비록 세 가지 사유로 나뉘지만, 사실 인류의 모든 사고 과정은 단순한 사유가 아니라, 왕왕 두 가지나 세 가지 사유가 일에 엇갈리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세 가지 사고의 구분은 인간의 구체적인 사고 과정이 아니라 과학 연구의 필요성을 위한 것이다. 1 사실, 세 가지 사고의 구분은 확실히 과학적 통일의 기준이 부족하다. 즉, 사유가 가공된 콘텐츠 대상의 추상이나 이미지에서 추상적 사고와 이미지 사고를 구분하고, 영감 사고는 사고 결과의 관점에서 보는 것이다. 따라서 영감적 사고에 대한 연구는 추상적 사고와 이미지 사고와 호환되는 인간의 사고 연구에 대한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다.
인류가 생각하는 과정은 무궁무진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레닌은' 철학 노트' 에서 헤겔의 한 구절을 발췌했다. "항상 사유는 어려움을 야기한다. 사유는 한 대상의 현실을 연결하는 모든 부분을 서로 갈라놓기 때문이다." 그리고 여백에 "네!" 를 추가합니다. " "만약 우리가 중단없는 것을 차단하지 않고, 생명이 있는 것을 단순화하고, 거칠게 하지 않고, 그것들을 분할하지 않고, 경직화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운동을 상상하고, 표현하고, 측정하고, 묘사할 수 없다." 사고는 끊임없는 대상을 분리하고 차단해야 하며, 사고 자체는 끊임없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분리, 단절, 묘사와 고찰이 필요하다. 이렇게 우리가 제기한' 넓은 의미의 영감' 은 유동적인 사고를 고리로 나누는데, 어떤 사유 고리의 결과는 바로' 넓은 의미의 영감' 이다. 넓은 의미의 영감' 이론은' 넓은 의미의 영감' 의 본질과 특징을 탐구하고, 그 법칙과 방법을 추론하고, 인간의 사고의 신비를 관찰하고 방문함으로써 형성된다. 넓은 의미의 영감론' 에 대한 토론은 어느 정도 첸쉐썬 제창한' 영감사고' 의 연구로' 영감' 과' 사고' 를 연결시킨다.
둘째, 넓은 의미의 영감의 본질 i.
중국 영감 연구에서 유규림의 논문' 영감신탐' 과 도보화, 주야연의' 영감 인용론' 이 최신 성과를 대표한다. 유규린은 "영감에도 하나의 과정이 있지만 의식 범위 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의식 범위 밖, 무의식 속에 있다" 고 생각한다. 무의식적으로 영감을 불어넣을 때, 무의식적인 추론 외에도 종종 의식의 기능이 있어 수용하고 협조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부화가 성숙할 때, 갑자기 교류가 의식의 머리에서 튀어나와 영감의 사유가 된다. " 첸쉐썬 (WHO) 는 일찍이 그의 관점에 분명히 동의했다. 유규림의' 의식 (의식)' 과' 무의식' 은 인간의 뇌가 객관적 세계에 반영한 전반적인 상황에 대해' 영감' 순간의 의식 활동 상태에 대해 좀 더 정확하게 묘사할 뿐이다. 동시에, 그의 연구 대상은 신비한' 영감' 현상에 선험적으로 집중해 왔다. 따라서 일반적인 사고에서의 의식 활동과 비교할 수 없고,' 영감' 의 본질과 일반 사고의 관계를 맺을 수 없다. 따라서 유규림의' 영감' 본질에 대한 개괄적인 전제하에, 우리도 이 개괄을' 넓은 의미의 영감' 인 현재의 사고 성과로 확대했다. 따라서 우리는 의식 (외현의식) 과 무의식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통해' 넓은 의미의 영감' 의 본질을 밝혀야 한다. 무의식은 의식에서 분리되어 정신분석 심리학의 원조 프로이드부터 시작된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잠재의식 시스템은 큰 전방에 비할 수 있고, 여러 가지 정신적 흥분은 많은 개인처럼 붐빈다. 전방에 인접한 것은 더 작은 방이다. 마치 접대실처럼 의식이 그곳에 머물러 있다. " 그의' 접수실' 1 의 비율은 사고 활동 중 의식 전환의 미시적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하지만 정신학자인 프로이드는 의식 활동의 신비를 깊이 생각해 볼 수 없었다. 그는 무의식 중에 정신장애를 일으키는 부분이 기억되고' 접수' 되고 유출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만 관심을 기울였다. 그러므로 사고에서 의식 활동의 신비를 탐구하려면' 접수실' 이라는 비유로 돌아가야 한다. 이' 응접실' 에는' 의식장' 이라는 심리학 용어가 있는데, 자해는' 객관적인 사물이 단기간에 감지할 수 있는 범위' 라고 설명했다. 언제든지 명확하게 깨달을 수 있는 것은 주의력 집중의 부분에만 국한되며, 다른 것은 모호하게 인식되지만, 반대로 주의를 기울이면 주변 사물에 대해 더욱 완전하고 의식적인 화면을 형성할 수 있다. "독일 심리학자 헬바트는 한 번 말했다: 사람은 어떤 대상에 대해서만 의식이 있거나 제한된 범위에만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 관념이 완전히 억제된 상태에서 현실 상태로 들어가려면 반드시 경계를 넘어야 한다. 이 경계는 의식의 문턱이다. 즉,' 의식장' 은 의식의 문턱선 위에 있으며, 외부 정보와 내부 무의식이 의식의 빛을 잠깐 목욕하는 곳이나' 접수실' 이다.
"의식 영역" 을 논리적 출발점으로 하면 반드시 1 이 도출된다. 양심: 순간적으로 존재하지만 끊임없이 변화하는 의식. 사고과학 연구자들은 의식적인 의식, 즉 주체에 의해 통제될 수 있는 의식이' 의식적 의식'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단지 의식의 사고에서의 전환을 묘사하기 쉽기 때문이다. 우리가' 의식 영역' 의 개념과 의식의 흐름에 대한 이론을 도입할 때, 자연히' 의식적 의식' 에 대해 이런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된다. 의식이 흐르는 것을 느끼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은 주체의 필요 때문이다. 그것은 끊임없이' 의식 영역' 을 드나든다. "의식장" 에 의해 가로막혀 조명을 받는 의식의 흐름 중의 "점" 은 지금 이 순간에만 집중할 수 있는 제한된 범위에 의해 결정되며, 엄격한 의미에서 "자각의식" 이다. 2. 잠재의식: 인간의 뇌에 있는 지식기억의 잠재적 (명목) 의식과 잠재적 (말) 의식 가공활동의 합계. 어느 시점에서' 의식 영역' 이 극히 제한된' 의식 인식' 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로부터 우리는 받아들일 수 없는 결론을 도출했다. 어느 시점에서 주체가 객관적 세계에 반영된 의식은 의식 영역의 극히 제한적인 점을 제외하고는 거의 잠재된 상태, 즉 무의식에 처해 있다. 여기서, 우리가 프로이트의' 잠재의식'-사람의 심리 깊은 곳에서 기억하기 어려운 의식에 대해 중대한 수정과 개조를 하고 심리학에 의해' 잠재의식' 으로 인정받는 심리활동에 대해 수정과 보완을 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과학 발전사에서 개념의 내포는 왕왕 사람들의 인식이 깊어짐에 따라 변한다. 미국 철학자 바토프는 "과학자들은 종종 우리의 오래된 개념을 새로운 개념으로 대체하거나 근본적으로 바로잡는다" 고 말했다.
낡은 관념 때문에 상식은 과학적으로 개조된 것이다. ""
1 레닌도 "주관적으로 유연성을 적용하는 것은 절충주의와 궤변주의다" 고 지적했다. 객관적인 응용의 유연성, 즉 물질 과정의 포괄성과 통일성을 반영하는 유연성은 변증법이며, 세계의 영원한 발전에 대한 정확한 반영이다. " 따라서 우리가 사고의 신비를 이해할 때, 필연적으로' 무의식' 을 수정하고 개조하고 객관적이고 유연하게 운용해야 한다. 사실, 마르크스는 숨겨진 의식에 대해 "의식의 존재 방식과 어떤 것이 의식에 존재하는 방식이 지식이다" 고 분명히 말했다. 지식은 의식의 유일한 행동이다. 그래서 의식만 알면 의식의 대상이 된다. 지식은 의식의 유일한 객관적인 관계이다. " 우리는 어느 시점에서 대부분의 지식이 주체의 머리 속에 기억으로만 저장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의식장' 에 의해 비춰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래서 우리는 의식의 방식이 지식 기억이 숨겨진 상태, 즉 명목상의 잠재의식이라는 것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명목상의 무의식은 어떤 의미에서 심리적인' 기억' 으로 볼 수 있지만,' 기억' 은 경험한 것에 대한 기억과 재현으로 항상 경험한 사물 자체에 얽매여 주동성이 부족하다. 심리학자에게' 잠재 의식' 은 저장된 지식일 뿐만 아니라 주체에 의해 인식되지 않는 잠재적인 의식 활동, 즉 언어 잠재 의식,' 무의식',' 잠재 의식' 으로도 이해할 수 있다. 우리나라 심리학자 차문박은 "무의식은 무의식적인 인식, 또는 의식의 문턱에서의 인식" 이라고 분명히 말했다. "의식 영역" 의 기능적 특징과 함께, 이런 의식 임계값 아래의 잠재 의식 활동은 다음과 같이 묘사될 수 있다. 의식 영역의 의식 머리는 끊임없이 잠재의식으로 흘러나오고, 무의식은 주체가 주목하고, 생각하거나, 의식적으로 가공하고 있는 각종 새로운 정보를 들여온다. 그들이 잠재 의식이 될 때, 한편으로는 지식 정보로 숨겨져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잠재 의식 세계에서 가공 조합이 이루어지는데, 이는 잠재 의식을 일으키는 능동적 인지활동이다. 명목상의 무의식과 말 아래의 잠재 의식 활동은 종종 상호 보완적이며, 둘 다 주체에 의해 인식되지 않는 * * *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합계는 완전한 잠재 의식을 형성합니다.
여기서 수정되고 개조된' 무의식' 은 항상' 의식' 의 제약을 받는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기능, 즉 주체 전체의 통제를 받아들이는 것은 본질적으로 인간의 미시의식 활동의 일부이다. 그래서 그것은 신비하고 신비롭지 않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3. 넓은 의미의 영감: 의식과 무의식이 함께 작용하여 관련 지식과 정보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고의 한 부분이 의식 분야에서 즉시 결과를 드러낸다. 의식은 항상 흐르고, 의식과 무의식은 끊임없이 변한다. 우리는 사고 결과의 한 부분인' 의식', 즉' 넓은 의미의 영감' 이 만들어내는 심리적 신비를 찾고 있기 때문에 의식과 무의식의 전환을 위한 모델을 만들 필요가 있다. 즉. 의식 영역의 의식, 주체의 관심, 그가 알고 싶은 대상, 사유가 가공한 반제품 등 이성적인 특징을 가진 정보를 잠재의식으로 바꿀 필요가 있다. 이런 생동감 있는 정보가 잠재의식 활동에서 관련 지식 정보와 결합될 때, 그 내포를 증가시켜 변이를 일으킨다. 돌연변이 후의 새로운 정보는 주체가 필요로 하고, 무의식에서 의식의 영역으로 들어가 의식이 된다. 이때 자각 의식은 이전의 자각 의식과 다르다. 즉 우리가' 넓은 의미의 영감'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 의식-무의식-의식-의식-의식 (광의 영감) ... 의식과 무의식 전환의 기본 모델, 즉' 광의 영감' 의 생성을 구성하는 것은 인간의 사고에서 완전한 의식 활동의 기본 묘사이기도 하다. 이 기본 모델은 의식 영역의 의식이 예약없이 잠재 의식으로 변환되거나, 주체의 의식이 닫힌 시스템 위에 세워진 조건 하에서만 성립된다. 실제 사고에서 이 두 조건 모두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으므로 두 가지 변형이 있습니다. 즉, 의식 도메인에는 기존 의식을 보존하고 다른 관련 지식 정보를 결합하는 기능이 있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식명언) 미국의 유명한 정보 처리 심리학자 사마혁이 베이징에서 강의를 할 때 한 사람이 수직 덧셈 문제를 계산할 때 의식적으로 정보를 조합한 예를 들었다. 그는 말했다: 4+7+3+8+2=24, 우리는 먼저 4 를 읽고, 4 를 짧은 기억 속에 두고, 7 을 다시 읽자. 4 와 7 을 더하면11; 1 1 을 유지합니다.
짧은 기억에서 3 을 다시 읽어라 ... 이 문제 해결 과정에서 한 단계당 하나의 숫자만 머릿속에 남아 다른 수 1 과 결합한다. 이런 단기 기억이 유지하는 숫자는 의식 영역에 남아 있는 의식의 두뇌다. 이런 식으로 의식은 의식의 필드를 통해 흐릅니다. 수문을 통해 흐르는 물과는 달리 선택적으로 보존되어 잠재 의식이 나타나기를 기다리며 관련 정보와 새로운 조합을 만듭니다. 의식 영역에 남아 있는 것이 해결되지 않은 문제라면, 해결책이 갑자기 무의식에서 사라지면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깨달음' 이 된다. 만약 이 의식 영역의 정보 조합이 연속적이고 점진적이라면,' 주현절' 이나' 사유진보' 의 한 단계로,' 사유점진진보' 라고 부르며, 이를 새로운 의식머리로 조합해 어떤 과정의 즉시사고 성과가 되는 것은 그 본질이 동일하기 때문에 우리는 여전히' 사유점진진보' 라고 부른다. 변형 2: 그 조건은 주체의 의식이 개방적인 시스템이라는 것이다. 의식은 열린 시스템으로서 물리적 세계에 대한 초기 인식과 인류가 창조한 객관적인 존재에 대한 문명 정보의 재인식을 포함한 객관적인 사물을 반영해야 한다. 영국 철학자 포퍼의 이론 설명, 즉' 세계 2'-주관적 세계-'세계1'-물리적 세계와' 세계 3'-객관적인 지식 세계와 상호 작용하여 지식의 성장을 촉진한다. 미시의식의 흐름과 전환으로 묘사하면 의식의 객관적 사물에 대한 반영은 의식 영역이 감각으로 전달된 객관적 정보를 받을 때 즉시 잠재의식의 관련 지식 정보를 동원하여 이 사물에 대한 인식, 판단, 추리를 실현하여 새로운 의식의 마음을 형성하는 것을 가리킨다.
감각이 전달하는 객관적인 정보는' 세계 1' 과' 세계 3' 으로 나눌 수 있기 때문에 형성된 의식 정신은 서로 다른 인지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의식에 대한 반영은 복잡한 구현이다. 첫째, 감각이 의식 영역에 전달하는 정보는 살아있는 객관적인 물리적 세계 정보이고, 주체는 관련 지식 정보를 결합하여 감각, 지각을 형성한다 감성적 인식은 사고의 범주에 속하지 않는다. 우리가 탐구하는 넓은 의미의 영감은 순간적 사고의 결과이며, 사고의 연구에 속한다. 따라서 감성적 인식은 넓은 의미의 영감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이것은 또한 일반화 된 영감의 일반화의 위험을 피합니다. 둘째, 감각이 의식 분야에 전달하는 것은 당연히 객관적인 세계 정보이지만, 주체가 지식 정보와 그 조합을 호출할 때 갑자기 감성적 인식의 단계를 넘어 사물의 본질을 통찰하고 이성적 인식을 형성하는데, 이는 인식론적으로' 직감' 이라고 불린다. "직감" 은 확실히 비이성적이지만, 직관인식의 결과는 종종 주관적인 이성이 필요로 하는 것이다. 따라서 "직감" 은 자연스럽게 광범위한 영감에 속합니다. 다시 한 번, 감각이 의식 영역에 전달하는 것은 객관적인 지식 정보이므로 잠재 의식에 대한 관련 지식 정보를 호출하여 결합하는 것은 이성적인 인식이나 사고이다. 그 진행 방식은 주로 논리적 사고에서의 판단과 추리, 이미지 사고에서의 연상과 상상력이다. 하지만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이런 * * *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정보 조합이다. 예를 들어, 판단은 사물의 특징과 그 일반 지식의 결합이고, 추리는 큰 전제와 작은 전제의 결합이며, 연상과 상상력은 비슷하고 비슷한 이미지의 결합이다. 레닌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인간의 실천은 수억 번의 반복을 거쳐 인간의 의식에 논리적으로 고정되었다. 바로 수억 번의 반복으로 이 공식들은 선입 위주의 공고함과 공리의 성격을 지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1 은' 논리형' 의 형성으로, 사람의 실제 사고를' 논리형' 으로 조합하고 다양한 것을 이해하며, 이런 조합 이해를 논리적으로 한다.
한편, 정보 조합에 무작위성과 우연성이 항상 존재하기 때문에 현대 심리학자들은 이를 이해하는 경향이 있다. "인간의 추리와 사유가 대체로 논리가 없다는 증거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런 식으로 사고의 진리는 논리, 논리, 비논리적인 지식과 정보의 결합체가 된다. 의심할 여지없이 그것들로 구성된 순간적 사고의 결과는 필연성과 우연성을 겸비한' 광의 영감'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