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사람과 자연 (즉' 약충') 의 감정을 말하다.
양산주 (1723- 18 15) 를 먼저 보세요.
너는 시간을 내서 시를 읊고 술을 시음할 수 있니? 버릴 수 없는 것은 호수와 산이다.
이 대련을 보세요. "시간을 내서 시를 지어 술을 만들 수 있습니까? 네가 버릴 수 없는 것은 호광산색이다. 시와 술은 한가한 정취가 필요해서 즐길 수 있지만, 호광산색은 어쨌든 버려서는 안 된다. " 시주' 는 단이고' 호산' 은 기초이다. 사람들은 종종' 시주' 의' 끝' 에 너무 깊이 빠져서 오히려' 호산' 의' 정' 을 잊는다. 따라서 문명의' 문화인' 일수록 자주 자신을 일깨워줘야 한다.' 벤' 을 잊지 말자.
-응? 밖에 아무리 비바람이 와도 어머니가 곁에 있으면 두렵지 않다는 유행어가 있다. 엄마가 너에게 마음의 평온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실, 우리가 좀 더 멀리 바라보면,' 호산' 의 본질은 인류의 어머니여야 한다. "시" 는 사람들의 반감을 불러일으키고, 잠시 너의 마음을 가라앉힐 수 있다. "술" 은 불안을 완화하고 마음을 잠시 마취시킬 수 있지만, 진정으로 당신의 마음을 진정으로 영원히 평온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이 끝없는' 호산' 대자연의 어머니일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는 다시 이 대련을 돌아본다. "당신은 시간을 내서 시를 읊고 술을 시음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시주는 인간의 영적 아편일 뿐, 호산은 인류의 영적 항구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까?
최근 몇 년 동안의 부동산 개발에서, 특히 추앙받는 부동산이 있다. 바로' 호경방' 이다. 크고 작은 개발업자들은 호수를 빌려 호수를 만들고, 호수를 짓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도시로 들어가 아르바이트를 하고, 임천에서 거주하다' 는 인생 꿈을 이루게 했다. 부동산 전단지를 살펴 보겠습니다.
그런 다음 Zhao qianzhi 씨 (1829- 1884) 를 살펴보십시오.
고수는 산길을 잘 알고 있어서 항상 대나무를 두드릴 수 있다.
책의 첫 부분에서' 산' 은 번화한 도시에 상대적인 원생태 자연으로 해석될 수 있다.
사실 모두들 산과' 채식' 관계가 있고, 산과 오랜 친구가 되었다. 다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의식주, 명리에 너무 얽매여 이 오랜 친구를 잊는다.
다음 대련인' 나는 대나무의 사진을 계속 찍을지도 모른다' 는 대련을 보면 약간 득의양양하다. 문과 코는 대나무를 잘 그리고 대나무도 잘 그린다. 당대의 냉준선생이 그린 대나무는 더욱 사실적이어서 고화소 사진을 눌러도 된다. 다음 쌍을 보세요.
그런데 대나무가' 쓰기' 에 의해' 참' 이 되어도 자랑할 게 뭐가 있나요?
중국 전통문인들이 명절을 중시하는데 대나무는요? 그것은 단지 한 부분일 뿐이다. "무어를 먹는 것이 무죽보다 낫다", 애대나무는 자신의 명절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대나무를 한 폭 그릴 수 있는 그림' 은 내가 나의 명절을 매우 소중히 여긴다는 뜻이다. 그래서 나는 대나무를 가장 좋아하고 대나무도 가장 잘 안다. 물론, 나는 멋진 방식으로 대나무를 그릴 수 있다.
푸산 선생님 (1607- 1684) 을 살펴 보겠습니다.
춘초가 관심이 있다면 고운 * * * 이 마음.
우리는 종종' 흐르는 물은 뜻이 있고, 낙화는 무정하다' 고 말하는데, 이곳의' 정' 과' 뜻' 은 모두 인간의 주관적인 느낌이다. 왕 Guowei 씨는 "인간 낱말" 에서 아주 철저 하 게 말했다: "나의 영토가 있다, 보기, 그래서 모두는 나의 색깔 이다." "
이 대련은' 춘초 의도적, 고운 * * * 이 마음' 인데, 역시 그렇구나-춘초의 생기와 고운의 자유, 나를 감동시켜 어쩔 수 없다. 나는 항상 그들과 함께 숨을 쉬고 싶다. 운명은 * * * 이다.
그리고 좌당종 씨 (18 12- 1885) 를 보세요.
나는 너희 집에 마찰이 있다고 믿는다. 전임자가 화산에 숨어 있는 것 같다.
대련의 첫 번째 부분인' 나는 너희 집에 비벼서 믿는다' 는 북송 황정견의 칠언고체' 대도제사 서도닝산수' 에서 나왔다. 원시는 자연 풍랑 같은 단어를 써서 서도녕의 화예가 얼마나 좋은지 묘사했다. 이 문장의 의미는-당신의 집에 왕머 (즉, 왕위) 가 있다는 것을 정말 알고 있습니까? 이곳은 서도녕을 산수를 잘하는 대화가, 대시인 왕웨이에 비유한다.
이런 산수화는 신령의 도움을 받아 정교한 필법으로 집에 걸려 있으니, 정말' 빈당 구릉곡' 이라 할 수 있다. 소벽은 임천을 본다.
두 번째 대련인' 자각원 은화산' 은 남송육유우의 칠언율시' 동울타리' 에서 나왔다. 원래의 시는 다음과 같다.
낮길이 깊어 동울타리도 한가하지 않다.
몽유찜질할 때마다 전임자가 화산에 숨어 있다고 생각한다.
생화는 항상 녹색의 술을 가져오는데, 손님은 주연을 감상하러 왔다 갔다 한다.
약로는 아직 땅이 없어서 털에 한두 개를 전시할 예정이다.
이' 자각 전 은거화산' 은' 상급자가 산을 따르는 것' 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갔고,' 자유산' 은 다소 의심스러울 수밖에 없다. 여기서 나는 단지' 전임자' 라고 말하는데, 즉 내가 평생 화산에 은거했다는 뜻이다. 내 감정이 깊지 않을 수 있을까?
장서투 씨 (1570- 1644) 를 살펴 보겠습니다.
간부와 쿤장을 정비하고 임곡으로 돌아가 땔나무를 하다.
이 한 쌍의' 간부와 곤이 숲과 땔감으로 돌아갈 것' 은 앞의' 입국' 에서 언급되었다. 여기서, 나는 이런 자연으로 돌아가는 느낌을 언급하고 싶다. 나무는 높이가 천 피트이고 낙엽은 뿌리로 돌아간다.
장장건훈 (1848- 19 13) 을 보세요.
삼경 구름을 사서 생계를 꾸려 나가고, 신학 반소를 기다리다.
이 대련은 선녀처럼 쓰여졌다. "생계를 꾸려 3 헥타르의 구름을 사다."-나는 돈을 써서 좋은 산과 좋은 물을 샀는데, 지금은 집안일이 다하여 스스로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새로운 곳에서 묵어라."-내가 밤에 어디서 자는지 맞춰봐, 친구? 너는 영원히 추측할 수 없다. 솔직히 말해 줄게-나는 학의 보금자리에 비집고 들어가 매일 두루미와 함께 잠나비에 사는데, 동쪽이 하얗다는 걸 몰랐어.
원코웬 씨 (1890- 193 1) 를 봅시다.
꽃을 옮겨 나비를 데리러 석두 한 조각을 사다.
이 "움직이는 나비" 는 마지막 커플과 비슷합니다.
나는 구름을 좋아하지만, 구름은 어디에나 있고, 떠다닌다. 어떻게 해야만 그들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까? 아이고, 내가 받았어. 네가 뛰어도 사찰을 뛸 수 없다. 만약 네가 구름을 잡을 수 없다면 나도 산을 잡을 수 없다. 구름이 산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나는 산을 하나 살 것이다.
-응? 이곳의' 석두 구입' 은' 산 구입' 이다.
그런 다음 호지쇼 씨 (1799- 1873) 를 보세요.
누가 전략이 천하와 견줄 만하다고 말하지만, 산을 살 돈이 없다.
이것은 좀 씁쓸하다. "말하는 사람은 전략이 있으면 천하에 합당하고 산을 살 돈이 없다."-나는 매일 인민을 위해 일하지만, 수준은 사실 매우 나쁘다. 너도 알다시피, 나는 정말 방법이 없다. 나는 풍경을 사서 놀고 싶은데, 먼저 돈을 벌어야 한다!
재정적 자유가 없다면 누가 진정으로 자유로울 수 있겠는가? 돈을 써서 자유를 사려면, 먼저 돈을 벌어 자유를 팔아야 한다.
왕복창 씨 (1879- 1960) 를 봅시다.
그러나 모든 축제 플러스 시권, 서산 술에 취해 있다.
책의 첫 번째 부분인' 절마다 시를 더하다' 는 남송 시인 범성대가 겨울부터 일절까지 쓴 한 마디에서 나온 것이다. 원구는 "마음을 싸지 말고 절마다 시를 더하라" 는 뜻으로, 기분이 좋으면 시를 써야 한다는 뜻이다. 시는 나의 생명이고, 나의 생명은 시가이다. 절기와 타이밍은 하나의 노드일 뿐, 각 노드는 자신의 시를 정리하여 회고하여 총결산해야 한다.
2 단'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Xi 에서 구걸한다' 는 송대 시인 유일언에서 나온 것이다. 원구는' 풍류를 시 () 로 하고, Xi 를 취옹으로 구걸한다' 는 뜻으로, 마침내 좋은 산수를 얻었고, 여기서 생활하고, 자신을 부양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런 다음 고옥계탕 선생님 (1877- 1956) 을 보세요.
오랫동안 봄돌을 소탈하게 감상하고, 오직 봄구름만이 편안하다.
책의 제 1 부' 상춘석 행복한 생활' 이라는 뜻은 위에서' 술에 취한 고향에 계산이 있다' 는 뜻과 같다. 그들은 모두 말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삶을 좋아합니다.
제 2 련' 춘운만 들어' 는 청대 장문도의 칠절' 만춘' 에서 나왔다. 원래의 시는 다음과 같다.
수수께끼를 풀고 육인을 폐지하고, 진송의 문은 깊은 산으로 갔다.
수선이 부처님을 모시고, 많은 일을 했는데, 단지 봄구름을 안심시키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시는 도술 선술, 약 연금단, 분향 염불, 심지어 예교까지 다루고 있다. 인류의 이런 문화적 족쇄에서 벗어나 봄의 구름처럼 자유롭다. 이것은 한 사람의 성욕과 즐거움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우리는 \ "장자 \" 를 읽으면 천언만어가 모두 이것을 말하는 것처럼 보이고, \ "가을물 \" 이라는 글의 두 구절을 볼 수 있다.
첫째, 소와 말 네 발, 하늘의 뜻; 말머리를 감고, 소코를 끼고, 모두 사람이다. 그래서 "아무도 사람을 위해 하늘을 파괴할 수 없고, 아무도 목숨을 파괴할 수 없고, 아무도 순교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잃어버리지 않는 것은 진리에 어긋난다. "
-응? 우리는 장자가 인간을 비웃는 것을 보았다. 그는 문화로 자신의 머리를 가두고 자신의 코를 끼고 있었다.
둘째: Zhuangzi 는 Lishui 에서 낚시를합니다. 초왕은 의사와 의사를 전선으로 파견하여 말했다. "내가 중국에서 피곤하면 좋겠다!" 장자는 장대를 아랑곳하지 않고 말했다. "초나라에 거북이 한 마리가 있다고 들었는데, 죽었을 때는 이미 삼천 살이 되었다고 한다. 왕이 수건으로 숨긴 절에 있다. 이 거북이가 죽어서 뼈를 가지고 있으면 더 비싸지 않을까요? 차라리 태어나서 꼬리를 끌며 유채에 있는 게 낫겠어? " 두 번째 의사는 "차라리 태어나서 꼬리를 끌겠다" 고 말했다. Zhuangzi 는 말했다: "가! 나는 그림 속에서 꼬리를 끌 것이다. "
우리는 장자가 얼마나 근심 걱정이 없는지 보고, 꼬리를 끌고 진흙 속에 있다!
호지쇼씨 (1799- 1873) 를 다시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낮이 길고, 피아노는 처마 밑에 있고, 밤은 강호모 앞에 있다.
첫 번째 대련을 보면, "처마 밑에서 오랫동안 거문고" 를 보면, 다정한 날이 아직 늙지 않아, 아무 일도 길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엉망진창인 고민은 없이 하루 종일 처마 밑에서 피아노를 치며 술을 마신다. 얼마나 편안한 하루인가!
-응? 다음 대련을 보면,' 나이는 강호모 앞에 있다',' 나이' 는' 노년' 이라는 뜻이다. 즉 네가 늙었다는 뜻으로 이 세상에 신경 쓰지 않는다. 이때, 너는 녹색 모자를 쓰고 녹색 옷을 입고 집에 갈 필요가 없다. 외로움에 의지하고, 범람하는 강호에 기대어, 밝은 달과 부드러운 미풍에 의지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얼마나 편안한 하루인가!
그리고 전남원 씨 (1740- 1795) 를 보세요.
책은 약이 없어 속속을 다스릴 수 있고, 운산 부근의 집도 해를 키울 수 있다.
-응? "책에는 약이 없어 속속을 다스릴 수 있다" 는 것은 이해하기 쉽다. 최종선' 집 근운산도 양년' 은 건물의 광고어로 직접 사용될 수 있다.
고야 k m: I 씨 (1769- 1839) 를 살펴 보겠습니다.
이 정취가 짙은 책을 찾는 것이 임천에서 정말 자랑스럽다.
이곳의 상하 대련은 모두 북송 황정견의 시에서 나온 것이다. 위의 대련은 "한가하게 책을 찾아다니고, 부자는 맛이 있어야 한다" 는 것을 잘 이해하고, 더 이상 말하고 싶지 않다.
제 2 부' 나는 숲에서 자랑스럽다' 는 칠율' 답용문 반수재' 에서 나왔다. 원래의 시는 다음과 같다.
한 사람이 40 세도 채 안 되어 숲에 들어갔다니 정말 자랑스럽다.
명월청풍은 속되지 않고, 살찐 말은 조에게 감사한다.
산에는 황주 () 가 있고 샬롯 () 에는 백주가 없다.
가을이 오면 늘 취하고, 이천은 맑고 얕다.
지금의 사람들이 면직되고 해고된다면, 왕왕 창피함을 느끼고, 의견을 제시하기를 꺼린다. 이곳의' 판수재' 는 틀림없이 위챗 모멘트 선전을 받아 황정견에게 소식을 보냈을 것이다. 이 선율은 황 선생님의 답신이다.
반수재의 자유와 행복에 대해 황찬선생은 정말 질투와 증오를 부러워한다고 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을 봐라, 40 세, 늙지 않고, 몸이 건강하고, 정부에 작별을 고하고, 가벼운 여어비마를 버리고, 명월청풍을 안고, 물광새소리를 안고, 얼마나 행복한가! -응?
-응? 마지막으로 양현 선생님 (18 19- 1896) 을 보세요.
구름 연기를 보고 거만하게 웃으며 옆으로 늙은 어부를 바라보다.
이 대련은 정말 거액이라 호쾌하게 썼다.
이 책의 첫 번째 부분인' 오만망운웃음' 을 보면, 이 마음, 이 기백은 정말 어마하다.
제 1 부를 기초로 2 부를 보면' 천애변의 늙은 어부' 가' 두리번거리는 것',' 오만하게 웃는 것' 이라는 것을 알 수 있지만, 비굴하지도 않고 득의양양하지도 않다.
왜' 옆으로' 라고 합니까? 나는 이것이 겸손한 태도라고 생각한다. 자연은 모든 사람의 천성이다. 모든 것이 평등하게 태어났고, 인간은 교만할 것이 없다. (마하트마 간디, 겸손명언) 산시 사람들은 두 가지 간단하고 직설적인 단어를 가지고 있다. 그의 큰외삼촌과 그의 둘째 외삼촌은 그의 외삼촌이고, 높은 탁자의 낮은 의자는 모두 나무로 만든 것이다. CCTV 10' 자연의 전설' 란에는 한 마디가 깊고 우아하다. 모든 생명은 불후의 전설이고, 모든 전설 뒤에는 멋진 이야기가 있다.
전반적으로, 우리는' 천애변의 늙은 어부' 를 이렇게 이해할 수 있다.
사슴의 제자가 되고 꽃이 되는 동포.
어부가 밥을 먹고 땔나무가 타다.
약수 삼천, 유일한 바가지.
그러나 너는 먹고 마셔야 한다, 모든 것이 다 좋다.
(참고: 이 기사의 사진은 모두 인터넷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저작권이 관련되면 메시지를 남겨 주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