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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창조의 개요를 누가 알 수 있습니까?

주창조가 가장 좋아하는 언어는 인간의 마음이'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 이라는 것이다. 연구원 주창조는 이런 아름다운 꽃의 성장 역사를 찾고 있다. 그는 인류 사상의 역사학자이다.

1944 남환현 황루향에서 태어났다. 남환중학교 1962, 복단대학교 화학과 1967, 상해사회과학원철학방법론 1982 를 졸업했습니다. 졸업 후 과학정보연구소, 중국사회과학원 연구원, 중국관리과학원 사고과학연구소 연구원에서 근무한다.

주창조 지식은 광범위하고 과학사에 대한 연구가 있으며 외국 학술사조에 대한 연구도 있다. 책 40 여 종, 논문 100 여 편, 문장 1000 여 편을 출판하다. 주요 저작은' 사고의 여정',' 자아 발전',' 사고와 지혜',' 혁신적 사고',' 인생의 지혜' 등이다. 주요 논문은' 자연사 과정으로서의 인간의 사고',' 인간의 사고의 기원에 대한 동기',' 의식의 기원에 대한 비교 연구 방법' 이다.

그의 작품과 논문은 30 여 개의 상을 받았다. 이 중' 뇌의 부를 발굴하다' 는 200 1 년 가장 인기 있는 도서 중 하나로 선정돼 국가자연과학기금, 중국작가협회, 중국과학협회, 신문출판총국 우수 작품 3 등상을 수상했다. 혁신적 사고' 는 전국사유과학학회 특등상 (준비 중),' 사상사 초탐' 은 우수 논문상,' 홍기' 잡지가 발표한' 사회생물학과 인간의 이기심' 을 통해 학회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사유사 연구방법' 은 10 주년 사유과학 세미나 우수논문 1 등상을,' 외뇌이용' 은 전국 10 코프 저널 1 등상 1 을 수상했다.

학업 성적

우선, 개인 발전 법칙과 심리 발전 법칙에 대해 비교적 완전한 이론적 해석을 내놓았다. 지난 세기 독일 과학자 헤겔은 개체 배아 발육이 종의 진화사를 재연한다는 이론을 제시했다. 이후 헤겔은 아동 정신 발전이 인간 정신 발전 과정을 재연하는 심리적 재연률을 더 제시했고, 거스는 이를 심리적 배아학이나 정신고생물학이라고 부르며 충분히 긍정했다. 그러나 학계에서는 이 두 가지 반복 법칙의 메커니즘을 해석한 적이 없다. 나는' 방법' 잡지,' 과학 변증법',' 잠과학' 등의 간행물에서 그것의 메커니즘을 토론한 적이 있다. 진화는 DNA 분자의 변화와 결합하여 종의 특성과 개인의 특징을 결합하여 DNA 가 배열한 개인 발전 과정이 역사적 진화 과정을 반복하게 한다. 마찬가지로, 뇌의 발육은 뇌 용량이든 구조든 신경계의 진화를 반복하고 있다. 구조의 진화는 기능의 진화로 이어지고, 구조의 반복은 사고력과 사고방식의 중복으로 이어진다. 재귀 법칙을 토론하는 것은 일정한 이론적 의의가 있다.

둘째, 점차적으로 인간의 사고 발전사의 기본 틀을 구축하고, 인간의 사고사의 출발점, 단계, 동기, 연구 방법을 심도 있게 논의한다. 인류사유 발전의 출발점',' 사상사의 초보적 연구' 등의 논문이 사회과지에 발표돼' 중국 세기 문예이론부',' 사회주의 도서관' 등 각종 총서에 수록됐다.

셋째, 뇌과학과 사고과학의 이론을 활용해 뇌의 잠재력 개발, 지능과 창의력 개발, 교육 개혁 등에 유익한 검토를 해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지혜와 사고',' 상하이 교육' 등의 잡지에' 우뇌 개발 이론',' 정서지능 이론',' 사고훈련의 기초와 방향' 등의 논문을 게재했다. 뇌과학의 성과를 이용하여 좌뇌조화 발전 이론과 지능 지능의 조화 발전 이론을 제시했다. 지능 개발 교재' 지능 찾기' 등을 출판했다.

넷째, 사고과학, 철학, 과학을 보급하기 위해 노력한다. 철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이론은 일단 대중에게 장악되면 사회 진보를 촉진하는 힘이 될 것이다. 주창조는' 해방일보',' 문보고',' 정보잡지',' 소년과학' 등 신문에 대량의 문장 발표와 학술과 과학업무를 보급하기 위해 노력했다. 4 1 드라마' 과학지혜 8 분' 을 창작해 군중이 기뻐하는 형식으로 사고과학, 과학방법, 과학정신 등의 지식을 홍보하려 했다. 이 영화는 1998 상하이 65438+ 로 선정되었습니다.

주창조는 학자들이 사회에 관심을 갖고 과학적 이성을 유지하고 독립적 사고의 정신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평생 모든 것, 사람 구름, 미속을 보지 말아야 하며, 실천이 진리와 역사 변증법을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라고 굳게 믿는다. 인생 격언은 세상에 진실을 많이 말하고 미래 세대를 위해 문장 쓰기를 부지런히 한다는 것이다. 여행, 수영, 원예 등을 좋아합니다.

학술적 관점

첫째, 인간은 사유가 있으면 끊임없이 창조하는 과정을 시작한다.

인류는 정신세계뿐만 아니라 풍부한 물질세계도 창조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인류가 창조한 과학만 4000 여 가지가 있다. 인류가 창조한 문학 예술 부티크는 셀 수 없이 많다. 인류가 첫 번째 도구를 창조한 이후로, 인류 문명사의 제 1 장은 이것으로 밝혀졌다.

인간 사회, 노예 사회, 농업 사회, 산업 사회 ... 창작에 힘입어 오늘에 이르렀다.

사유가 없다면 인간은 창조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 인간의 사고가 없다면, 법은 자연계에 어디에나 있지만, 사람들은 그들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둘째, 사고도 귀중한 자원이다.

사고는 인간의 뇌의 기능, 뇌의 무게 약 1500g, 부피 1400ml, 뉴런 약 1000 억개입니다. 인간의 뇌는 매우 복잡하여, 거대한 현형 기능뿐만 아니라 거대한 잠재적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인간의 두뇌 잠재력을 개발하는 것이 신세대의 최우선 과제가 되었다. 유규린은 인간의 뇌는 작은 우주라고 말했다. 그것은 큰 우주와 일일이 대응하는 것이다. 조금도 틀리지 않다.

인간의 뇌는 거대한 "보이지 않는" 자원이다.

셋째, 영혼-자연-사회 이론-이것은 인간의 사고이다.

역사적으로 볼 때, 인간의 사고의 복잡성 때문에, 사람들의 사고에 대한 인식과 탐구는 비교적 늦었고, 관점도 일치하지 않는다.

전반적으로, 영혼론 통치는 시간이 길고, 사회론 통치는 시간이 짧다. 엥겔스 시대에만 우리는 인간의 뇌와 사고에 대해 명확한 인식을 갖게 되었다. 하지만 사람들이 이렇게 생각하는 메커니즘, 인간의 뇌의 화학 및 물리적 반응이 어떤 메커니즘을 따르는지는 아직 탐구 중이다.

넷째, 인간의 사고는 자연의 가장 위대한 걸작이다.

자연 진화에는 많은 걸작들이 있지만, 가장 위대한 걸작은 사유이다. 자연은 30 억년이 걸려서야 사고를 만들어 인류에게 부여했다. 사고의 확장은 자연 발전사의 위대한 이정표이다. 만약 인류가 자신의 사유로 세상을 알지 않고 자연을 보호, 이용, 개조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사고의 가장 큰 낭비이며, 사람은 자연을 부끄럽게 여길 것이다.

다섯째, 인간 사고의 발전 과정

1, 사고력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

사고의 내용은 끊임없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3. 사고방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4. 사고방식이 끊임없이 새로워진다

사고 법칙의 내포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고, 사고 법칙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도 끊임없이 심화되고 있다.

(1) 사유가 구체적 방향에서 개괄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2) 사고는 이미지에서 추상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발전한다.

(3) 사고는 신비에서 이성으로 발전한다.

(4) 사고는 끊임없이 이성과 비이성의 결합으로 나아간다.

여섯째, 혁신적인 사고는 뇌 폭발의 아름다운 불꽃입니다.

1, 혁신의 결과는 발견입니다.

혁신은 인간의 영적 기둥입니다.

혁신은 마음의 정원입니다.

혁신은 역사의 왕국입니다.

관련 논문

학술 민주주의 분위기를 조성하다

단체, 조직, 심지어 국가가 자신의 창의력과 적극성을 발휘하려면 좋은 분위기, 특히 학술민주주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학술민주적 분위기란 학술적 인격평등의 분위기로 진리 앞에서 자유롭게 탐구의 분위기를 논의하고 실천을 각종 이론의 정확성을 검증하는 유일한 표준 분위기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모든 사람의 창의력과 탐구 욕구가 충분히 발휘되어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술적 번영을 이룰 수 있다. 덴마크 물리학자 볼이 이끄는 덴마크 이론물리학연구소는 버겐하겐 학파의 베이스캠프와 현대 양자역학의 연구센터가 되어 10 여 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양성했다. 파울리, 하이젠버그, 롱도 등 유명한 물리학자들은 모두 이곳에서 공부하고 연구한 적이 있는데, 몇몇 유명한 사상 성과 (예: 예측할 수 없는 정리, 하이젠버그 방정식 등) 가 모두 이곳에서 싹트고 있다. 왜 이 연구소는 모두 스타입니까? 볼은 민주적 분위기의 형성이 매우 중요한 원인이라고 결론지었다.

왜 민주적 학습 분위기를 제창해야 하는가?

첫째로, 진리는 내포로 가득 차 있으며, 사람들이 모든 각도와 모든 방면에서 탐구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어떤 것이든 서로 다른 방면에서 연구하여 각 방면에서 정확한 이해를 얻을 수 있다. 물을 연구하고 물리학자들은 그것의 물리적 성질을 연구하여 그것이 일정한 열용량, 부력, 수압을 가진 유체라는 것을 발견했다. 화학자들은 화학성분, 분자 구조, 전하 분포, 극성을 발견했습니다. 생물학자들은 그것을 연구하여 그것이 생물의 신진대사에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생태학자, 수문학자, 기상학자들도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그것을 연구하여 여러 가지 새로운 발견을 통해 새로운 진리를 발견하였다. 물리학자만이 물을 연구할 필요가 있고 합리적이라고 할 수 없다. 화학자, 생태학자, 수문학자, 기상학자는 불필요하며 물을 연구해서는 안 된다. 특히 알 수 없는 것을 탐구하는 과정에서 어떤 방향이 유용한지, 어떤 방향이 쓸모없는지를 결정하기가 더 어렵다. 패러데이가 전자기 유도를 연구 할 때, 그의 연구가 쓸모 없다고 누가 확신 할 수 있습니까? 어떤 위대한 권위도 한 가지 일의 모든 측면을 포괄할 수 없고, 모든 진실을 발견할 수 있는 사람도 없다. (존 F. 케네디, 권위명언) 권위는 어떤 방면에서 어떤 문제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을 뿐이다. 민주주의의 기풍을 제창하지 않고 하나의 연구, 다차원적인 연구만 한다면, 사물에 대한 우리의 인식은 어느 한 방면에만 머물러 풍부하고 포괄적이며 입체적인 인식을 달성할 수 없다. 학술민주주의가 없다면 한 사람의 사상만 생각하고, 사람들은 생각하지 않거나 맹종하고, 사물에 대한 인식은 한 사람의 수준에 머물러 있을 뿐이다. 이런 인식은 반드시 매우 제한적이어야 하며, 때로는 틀릴 수도 있다. 자신이 잘 알고 있는 이 방면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어떤 각도에서 연구하는 것이 유일한 올바른 방향이라고 생각한다면, 다른 방면, 각도, 방법의 연구를 지지하거나 배제하지 않으면 다른 의견의 토론을 억압하고 다른 방면의 연구를 배척하는 것은 학술의 번영과 진보에 불리하다.

둘째로, 진리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끝이 없는 과정이다. 천재는 선견지명이 있고, 권위는 다시 견식이 있고, 객관적인 사물의 일부, 한 방면, 어떤 과정의 진실만을 알 수 있다. 사물에 대한 인간의 인식은 항상 간결에서 깊이 들어가는 과정이다. 사물에 대한 이해는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이다. 이 수준을 알면 새로운 수준이 생깁니다. 이 과정을 알면 새로운 과정을 알 수 있다. 인식은 끊임없이 진리에 접근하는 것이다. 이 과정은 무한하다. 아무도 모든 진상을 다 소진할 수 없다. 진실이 소수의 사람들에게 알려지면 과학이 끝나지 않을까요? 진리에 대한 탐구는 무한한 과정이기 때문에 민주적 분위기 속에서 과학단체의 역할을 충분히 동원해 과학의 깊이와 폭으로 진군해야 한다.

셋째, 한 사람의 인식이 진리에 도달하는지 여부는 권위, 지식, 지위, 자신의 감정에 달려 있지 않고 객관적인 기준에 달려 있다. 진리 앞에서는 돈, 권력, 세력이 쓸모가 없다. 진실 앞에서는 사람마다 평등하다. 당신이 작은 사람이든 큰 사람이든, 당신의 생각, 이론, 개념이 진실인지 아닌지는 모두 수많은 사람들의 실천 검증을 거쳐야 한다. 실천은 공정한 법관이다. 민주적 분위기가 없다면 권위나 권력으로 이론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것은 종종 실수를 초래할 수 있다. 향화는 독초라고 하고, 무의미한 연구는' 획기적인 공헌' 이라고 한다. 당시 소위 무산계급 독재하에 혁명을 계속하는 이론은 인격 숭배와 큰 나무의 영향으로 가장 살아 있는 마르크스주의로 꼽히며 마르크스주의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실천은 이 이론이 틀렸다는 것을 강력하게 증명했다. 실천은 장부를 팔지 않는다. 그러나, 사람들이 그것의 잘못을 발견했을 때, 그것은 이미 중국 10 년을 위태롭게 했다. 학술민주적인 분위기가 있다면 잘못된 것은 올바른 것으로 분장하기 어려워 유행한다.

넷째, 민주적 분위기는 학술적 진보의 가장 큰 동력이다. 민주적 분위기로 과학 탐구에서 서로 배우고 함께 탐구할 수 있다. 서로 비판하고, 진리를 찾고, 사상을 자극하고, 창작 분위기를 높일 수 있다. 민주주의의 풍조는 과학의 탐구 특성에 가장 부합하며 과학의 발전에 유리하다. 창조론의 연구에 따르면 사고의 다양성과 발산성은 창조적 사고의 싹을 가장 쉽게 자극한다. 창의적 사고는 수평적 사고와 수직적 사고의 결합이며, 발산적 사고와 수렴적 사고의 결합이기도 하다. 이것은 마치 우물을 파는 것과 같고, 어딘가에서 깊이를 파내는 것과 같다. 깊게 파낼 수도 있지만 물이 있는 지층이 없다면 물이 없다. 동쪽으로 삽 한 삽을 파고, 서쪽으로 삽 한 삽을 파다. 깊이 파지 않으면 지하에 물이 있는 곳을 찾아도 물을 파낼 수 없다. 물을 찾아야 우물이 일정한 깊이까지 파야 물을 파낼 수 있다. 민주적 분위기는 발산적 사고의 발아에 유리하다. 민주주의 정신이 강하지 않다면, 한 사람이 오만하고 자만하면, 아래 사람들은 침묵하거나, 맹목적으로 논증하고, 주석을 달고, 그 중의 대의를 설명한다. 이것은 단지 문자의 낭비, 정보의 쓰레기일 뿐이다. 어떻게 창조적 사고의 결과일 수 있을까? 문혁 시대 백만 이론가들이 얻은 이론적 성과를 다시 한 번 살펴봅시다. 대단하지 않나요? 역사는 우리에게 깊은 교훈을 주었고, 우리는 전철을 밟을 수 없다.

사고과학 연구에는 더 많은 민주적 분위기가 필요하다. 사고과학은 인간의 사고를 연구 대상으로 하고, 사고를 연구하는 사람은 더욱 창조성, 탐구성, 진리가 필요하다. 중화민족은 위대한 창조 전통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현대화는 긴급히 혁신 정신을 전진시킬 필요가 있다. 사상이 있는 과학자들은 민족의 지적 자질과 창의력을 제고하는 중책을 짊어지고 있다. 사유과학의 연구를 촉진하기 위해서, 우리는 민주주의의 기풍을 발양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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