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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록수성의 문화적 내포.

삼성도 많은 한족 민간화의 소재다. 흔히 복성은' 복' 자를 들고, 육성은 김원보를 들고, 수성은 복숭아를 들고 지팡이를 짚고 걷는다. 박쥐, 꽃사슴, 복숭아를 그려 해음으로 행복, 부귀, 장수를 표현하는 상징적인 화법도 있다. 복성은 사람들의 선행에 따라 행복을 준다. 옛사람들은 세별 (목성) 이 사람들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생각하여 행운의 별이라고 불렀다. 그러나 도교에는 또 다른 설이 있다. 당나라의 도주에는 난쟁이가 있었는데, 당덕종은 매우 재미있었다. 그는 매년 몇 명의 궁노에게 공물을 바치라고 명령했다. 도주 도지사 양성은 이것이 비인간적이라고 생각하여 범죄의 위험을 무릅쓰고 당덕종에게 이런 공물을 폐지할 것을 요구했다. 도주 사람들은 양성의 선량함을 느끼고 그를 주의 복성으로 여겼고, 나중에는 도교의 복성이 되었다.

노흥은 영로의 인간 귀천을 관장하고 있다. 그의 내력은 분명하지 않다. 루의 뜻은 부자가 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한족은 늘 재물신의 형상을 써서 그를 묘사한다. 머리에 철관을 쓰고, 얼굴이 검고, 손에 쇠채찍을 쥐고, 호랑이를 타기가 어렵다. 도교의 삼성군상 중에서 그는 하얀 얼굴의 공무원이다.

수성은 남극노인이라고도 불린다. 고대인들은 인비보가 한 나라의 수명을 예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의 수명을 늘려 장수의 상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수성은 젊음이 넘쳐나고, 활력이 넘치고, 늙고 오래가고, 이마가 튀어나오고, 착하고 사랑스러워 보인다. 일찍이 동한 시절에는 한족 중에서 수성제를 제사하는 행사가 있었고, 존로의식과 결합되었다. 제사를 지낼 때 지팡이는 70 대 노인에게 주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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