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구카이천디의 두 구절은 5월 3일과 5월 5일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삼국지》와 《오행록》은 삼국 시대 오나라 태상 서정(徐正)이 편찬한 책입니다. 판구의 하늘이 열린다는 전설을 기록한 최초의 문헌으로, 지금은 고대 문화 문헌에서 일부 단편만 인용될 뿐 소실된 상태입니다.
신화의 첫 단락은 우주가 형성되기 전 "천지는 닭처럼 혼돈스러웠고" 온 세상은 가운데 핵이 있는 둥근 몸체와 같았으며, 그 속에서 인류의 시조인 판구가 잉태되었다고 설명합니다. 1만 8천 년의 임신 끝에 판구는 혼돈의 세상을 나누었고, 밝고 맑은 것은 계속 솟아올라 하늘이 되었습니다. 무겁고 탁한 것은 계속 떨어져 땅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판구는 불굴의 의지로 하늘과 땅과 함께 성장했습니다. "하루에 아홉 번의 변화, 하늘에는 신이 있고 땅에는 거룩한 것이 있다." "하늘은 10피트 높이, 땅은 10피트 두께, 판구는 10피트다." "날은 지극히 많고, 땅은 지극히 깊으며, 판구는 지극히 길다." 이 대사는 판구를 하늘과 땅에 비유하고 판구의 거대한 몸을 강조하며 판구의 비범한 지혜와 힘에 대해 서술합니다. 두 개의 "8천 년"은 우주 형성의 느린 과정을 드러냅니다. 이 기사는 세계 창조에 대한 공헌을 거인 판구에게 돌리며 인간의 지혜와 힘에 대한 조상들의 찬사를 반영합니다. 고대 역사에서는 그가 태어난 시기를 '시대'라고 부릅니다.
신화의 두 번째 단락에서 판구는 13가지 '행동'을 '변신', '변화', '수행'하는 것으로 묘사됩니다. "판구는 이 신화의 두 번째 단락에서 자연과 인류를 온몸으로 쟁기질하여 풍요롭고 아름답고 마법의 세계를 창조한 '죽어가는' 사람으로 묘사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판구의 천지개벽 이야기는 우주의 기원에 대한 고대인들의 탐구와 인간 조상에 대한 신격화입니다. 그것은 인류 사회의 이익을 위해 빛과 이타적인 헌신을 열망하는 중국인의 위대한 정신을 구현합니다. "변화"는 전체 텍스트의 단서입니다.
2. 하늘을 수선한 여신
하늘을 수선한 여신은 수천 년 동안 전해져 내려온 동화입니다. 홍맹 제도가 막 성립된 고대에는 생활 환경이 매우 위험했다는 이야기입니다. 다행히 누와가 나서서 세상을 바로잡고 인류를 위기로부터 구해 사람들이 평화롭고 행복하게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대 사회에서 여성 노동의 중요성과 사회 생활에 대한 여성의 큰 공헌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중국 민족의 용맹, 친절, 근면, 용감함, 헌신에 대한 찬가입니다.
이 신화는 세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재앙적 재앙의 연출. (2)재난 구호를 위해 하늘을 수선하는 여신. 재앙 이후 세상은 평화롭다.
첫 번째 단계(과거의 노약자 포착)는 여신이 하늘을 수선하는 배경을 설명하는 이야기의 시작입니다. 인류가 직면한 재앙을 다양한 관점에서 표현하기 위해 네 개의 병렬 시점을 사용합니다. 천주가 무너지고, 규슈가 무너지고, 불이 타오르고, 홍수가 끊이지 않습니다. 생태 환경은 급격히 악화되고, 야생 동물과 조류는 기회를 틈타 혼란을 일으키고, 인간은 생존의 위기에 처합니다. "바다는 영웅들의 바다"라는 문구는 누와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요한 매복으로, 구름을 달로 가져오는 일종의 예술적 기법입니다.
두 번째 레이어 (그래서 ... 좋은 색의 물을 멈춰라), 이 레이어는 이야기의 전개와 클라이맥스입니다. 일련의 산문과 8개의 동사를 사용하여 누와를 용감하고 단호하며 두려움이 없는 인물로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그녀는 침착하고 차분하며 장단점을 알리는 데 큰 노력을 기울이는데, 이는 갑자기 나타난 구원의 여신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불러일으킵니다. 이 묘사의 층은 고도로 응축되고 증류된 기법을 사용하여 마른 나뭇잎, 응축된 잉크, 독자가 상상하고 기억할 수 있는 수많은 감동적인 사건과 세부 사항을 남깁니다.
세 번째 층(생계 수습의 날들)은 이야기의 마지막입니다. 6개의 통일된 주어-동사 구문으로 구성된 일련의 산문은 인류의 생존을 위해 대여신이 창조한 세상을 보여주며, 누와의 위대한 업적을 더욱 찬미하고 있습니다.
3. 워프 매립
옌디 황제의 딸이었던 징웨이는 동중국해에서 폭풍우로 인해 익사했습니다. 바다가 자신의 젊음을 빼앗아간 것을 원망한 그녀는 서쪽 산에서 나뭇가지와 돌을 가져와 동중국해를 메워 더 이상 바다가 일어나 인류를 해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광활한 바다와 약한 새의 모습, 추진력 및 에너지 사이에는 큰 대조를 이룹니다. 그러나 "영구 봉인"은 인내를 묘사한 것입니다. 전체 66개의 단어는 징웨이의 모습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그녀의 삶을 설명하며 끝까지 자연과 싸우고 최후의 승리를 거두겠다는 불굴의 의지와 확고한 신념을 강조합니다. 슬프고 비극적이며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4. "싱톈 춤"
싱톈은 신화 속 잘린 머리의 신입니다. 그의 반항과 용맹은 "황제를 위한 싸움"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황제가 그의 머리를 잘라 염소 산에 묻었다"는 것은 "황제를 위한 싸움"이 실패했음을 보여줍니다. 나중에 작가는 "나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줄거리가 급격히 바뀌고 캐릭터가 예기치 않게 살아 돌아와 끝없이 싸운다. "유방을 눈으로, 탯줄을 입으로, 작품을 춤으로 사용한다"는 문구는 일종의 독특한 상상력으로, 싱톈의 불굴의 정신, 용기와 끈기, 용기와 선한 싸움을 기념하는 문구입니다. 전체 텍스트는 30단어에 불과하지만 놀라울 정도로 매력적이고 설득력 있는 드라마입니다.
학자들에 따르면 역사적으로 황제와 염제 사이에 투쟁이 있었고, 여기서의 싱톈은 염제의 신하이므로 이 신화는 염제와 황제 사이의 투쟁의 여파에 관한 이야기라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싱톈은 너무 약해서 이름도 없었습니다. 사람들은 그의 머리가 잘려서 그냥 "싱톈"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그가 너무 작았기 때문에 감히 황제와 경쟁할 수 있었으며, 그의 성격은 긍정적이고 비극적인 매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타오위안밍의 '산과 바다의 고전 읽기'에는 싱톈의 정신을 찬미하는 "싱톈은 함께 춤을 추며 불변을 갈망한다"는 시가 있습니다.
5. 매일의 콰푸
매일의 콰푸는 원시인이 자연을 이해하고 정복하고자 하는 강한 열망을 반영하여 태양을 쫓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신화는 콰푸가 "태양으로부터 멀어지고", "강에서 물을 마시고", 영양 부족으로 고통받는 세 가지 에피소드를 40단어 미만으로 묘사합니다... "갈증으로 죽어간다", "숲을 위해 지팡이를 버린다"는 과장된 표현이 생생하고 감동적입니다.
이야기는 갑작스럽게 시작되어 갈등의 절정인 "콰쿠와 일본이 멀어지고 있다"로 곧장 이어집니다. '과쿠가 태양을 피해 도망친 이유'에 대한 설명은 없지만, '아홉 하늘을 쏘아 올리는 것'을 생각하면 뜨거운 태양이 인간에게 재앙을 가져온다는 것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사실 구아후의 행동은 초기 인류의 자연에 대한 투쟁 정신을 일종의 추상화하여 일반화한 것이기도 합니다.
갈증으로 죽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태양에 들어간다'는 '태양에 다가간다'는 해석이 있는데, 이는 태양에 맞서 경주하려는 그의 목표가 곧 실현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콰트르의 투쟁과 성취를 보여줍니다. "목이 말라 죽는다"는 비극적인 결말이지만, "지팡이를 버리고 던린으로 바꾼다"는 것은 투쟁하는 자들과 구도자들에게 따뜻한 증언이자 과거를 이어가는 이들에게 안식처를 제공합니다. 또한 사람들에게 콰트르의 불굴의 투지를 보여주고 인류를 위해 자연을 극복하기 위해 항상 전진할 것을 독려합니다.
6. 주유, 물을 치유하다
이 이야기는 산해경(산해경), 해내경(해내경), 여씨춘추(여씨춘추 춘추), 회남지(회남자 연대기)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대 홍수가 원시 인류에게 가져온 재앙을 반영하여 유비의 실패와 성공을 묘사한 『주역』은 자연을 극복하려는 원시 인류의 끈질긴 의지와 근면과 용기의 헌신적인 정신을 보여줍니다. 동시에 원시 인류가 물 관리를 위해 장기간 투쟁한 경험을 요약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단락은 물을 치료하기 위해 총을 사용하여 "황제의 땅을 훔쳐서 황제의 생명을 기다리지 않고 홍수에 맞서 싸우다"황제의 분노를 불러 일으켜 죽임을 당한 것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총은 백성의 안정과 행복을 위해 백성을 위해 기꺼이 위험을 감수하고 개인의 삶을 희생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건이 유를 부활시킨다"는 것은 인류를 이롭게 하려는 건의 정신이 계승될 수 있도록 멋진 이미지입니다. 그의 아들 유는 "천하를 뒤집고 9주를 평정하겠다"는 아버지의 야망을 물려받았습니다. 졸졸(卒)이라는 단어에서 유비가 홍수를 극복하기 위해 오랜 시간 노력했음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홍수에 맞서 목숨을 바쳐 싸우는 유비와 유비의 영웅적인 부자의 모습이 페이지에서 튀어나옵니다.
두 번째와 세 번째 단락에서는 유 씨의 수처리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추가됩니다. 유가 아내와 결혼한 후 "친척들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신에서 지아까지 나흘 만에 다시 물로 돌아왔다"는 내용입니다. 이는 유공의 건망증의 특성을 반영한 것이기도 하지만, '사마천의 사기-하번지'에 나오는 '세 고개를 들어가지 않고 통과했다'는 특성을 반영한 것이기도 합니다. 다음 기사 "유, 홍수를 다스리다 곰으로 변하다"는 다른 각도에서 그의 아내가 "굴욕을 견디다"와 "돌로 변하다"를 통해 백성들을 위해 홍수를 다스리기 위해 아버지처럼 개인의 이익을 무시하고 끔찍한 대가를 치르는 무모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유가 물을 다스리고 원나라의 산을 그려서 곰으로 만들었다"는 문구는 첫 문단의 "땅을 닦았다"는 문구와 조화를 이룹니다. 유왕의 치수 방법이 대포를 막는 것에서 막고 아끼는 것으로 바뀐 것은 인류가 자연의 법칙과 홍수 관리 방법을 이해하고 준수하는 데 비약적인 발전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1. 판구천개는 판구가 "하루에 아홉 번 바뀌고" "하루에 열 발자국 자랐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8천 년을 살았다"고 기록하고 있으며, 왕이의 『천문』에서도 "누와의 머리와 뱀의 몸이 하루에 칠십 번이나 변했다는 소문이 널리 퍼져 있다"고 말합니다. 이 과장된 이야기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이런 종류의 글쓰기의 목적은 신화의 주인공에게 특별한 힘을 부여하고, 세상을 창조하는 이상한 능력을 부여하고, 우주 형성의 이유를 간략하게 밝히는 것입니다.
2. 하늘을 수선하는 여신과 물을 치유하는 건옥은 모두 거대한 재앙으로 시작되며, 노아의 방주에 대한 서양 신화도 홍수를 배경으로 합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이러한 재난은 모두 허구의 상상이 아닙니다. 전설에 따르면 상나라에서 판궐에 이르기까지 물 때문에 수도를 여러 번 옮겼는데, 허이자는 상으로, 주이는 하로, 양가호는 하북으로, 판궐은 음으로 옮겼다고 합니다. 홍수는 수도의 안정을 위협했습니다. 당나라의 7년 가뭄 동안 로다강이 말라 모래가 썩고 돌이 터져 나왔어요. 당나라 시대에는 금식과 목욕, 머리카락과 발톱을 자르고 백마를 타고 천옷을 입고 흰 풀을 밟으며 "신을 공경하고 불평이 없으리라"고 외쳐야 했습니다. 음양 시대의 또 다른 가뭄은 원나라 3년, 가뭄으로 인해 물이 끊겼을 때였습니다. 신탁본에는 비와 세월을 기원하는 많은 기록이 있습니다. 중국과 서양의 많은 신화는 대재앙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강진, 대홍수, 지속적인 가뭄 등 자연재해에 대한 현실적인 투영일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신화는 현실을 반영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3. 소는 어떻게 탄생했을까요? 이 기괴한 에피소드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요?
유비는 아버지 군의 뱃속에서 잉태되었습니다. 유는 지우지의 배를 가른 후 태어났습니다. 남성의 출산은 인간의 생리와 일치하지 않지만, 이런 종류의 마법적 상상력은 문학과 미학에서 많은 합리적인 함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지우는 홍수를 치료하려는 유비의 의지가 꺼지지 않았음을 보여주며, 불굴의 정신으로 후손 유에게 희망을 걸고 있습니다. 둘째, 유가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는 행위일 뿐만 아니라 황제에게 반역하고 백성을 이롭게 하는 행위임을 보여줍니다. 셋째, 유비가 비범한 배경을 가졌기 때문에 물 치료제의 성공을 예고하는 놀라운 행동을 할 수밖에 없었음을 보여줍니다.
4. 총과 유비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부'는 '채우다'라는 뜻이고, '부'는 '퍼뜨리다, 분배하다'라는 뜻입니다. "홍수를 막다"는 한 가지 의미로만 해석할 수 있어 사람들에게 수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그러나 "땅을 퍼뜨리다"는 사람들에게 자유로운 통제와 조직감을 줄 수 있고, "땅을 퍼뜨리다"는 홍수를 막을 수 있고, "땅을 퍼뜨리다"는 홍수를 우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총은 물을 통제하기 위해 "막는"방법을 사용했고 유는 물을 통제하기 위해 "막는"방법과 "준설"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유씨의 수처리 방법은 『사기』 등 다른 고서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공과의 여러 신화에는 세상을 창조한 판구, 불굴의 누와, 영웅적인 징웨이와 요격, 아버지와 아들의 아들인 지우와 유가 백성들의 통치자 등 다양한 이미지가 묘사되어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성공했고 일부는 실패했습니다. 이들에 대한 평가를 본문에 비추어 이야기해 보세요. 이 문제의 목적은 학생들이 본문의 줄거리와 핵심 단어를 숙지하고 독립적으로 사고하여 신화 속 영웅들의 이미지가 갖는 의미를 파악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답은 일률적으로 정해져 있지 않으며, 독특하고 개성적이며 합리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참고용으로만 제공됩니다.
판구
판구 다음에는 "황산이 있었다". 그는 인류의 조상이며, 우리는 그에게 경의를 표해야 합니다. 판구는 천지에서 태어났고, "하늘은 10피트, 땅은 10피트, 판구의 길이는 10피트"이며, "18,000년", "판구는 매우 길다"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판구는 자연에서 태어나 자연에서 자랐으며 자연에는 발전과 변화의 과정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판구는 "하루에 아홉 번 변하는 하늘의 신이자 땅의 성자"였습니다. 그의 성장은 하늘의 영웅뿐만 아니라 위대한 현자로도 표현됩니다. 이 이야기는 신화 속 영웅을 직접적으로 표현합니다. 인간 발달 과학의 관점에서 볼 때이 신화는 인간 집단의 발달 과정을 포괄합니다. 인간의 창조, 발전 및 성장에는 긴 과정이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인간은 자연에 기반을 두고 동시에 자연의 도전을 견뎌왔습니다. "위에는 신, 땅에는 거룩함"은 판구의 개인적인 특성이 아니라 인간이 어려운 발전 과정에서 자신의 지혜를 열어가는 환상에 불과합니다. 전반적으로 판구의 '죽어가는 화신'은 세상에 대한 고귀한 헌신의 정신을 구현합니다. 판구는 자신의 팔다리, 힘줄, 뼈, 피, 감각, 이빨, 뼈, 심지어 목소리, 숨결, 땀까지 아낌없이 바쳤습니다. "최대한 절하고 죽는다"와 "끝없는 삶, 끝없는 투쟁"과 대조적으로, 우리는 그의 헌신의 철저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인간의 종말은 먼지가 되어 자연으로 돌아간다는 것은 과학적인 사실이며, "숨결이 바람과 구름이 된다"는 것은 자연에 대한 인류의 순진함을 반영합니다.
판구의 "죽음에 가까운 화신"은 "바람과 구름", "천둥과 번개", "다섯 산"이되었습니다, "강", "풀", "돌" 및 기타 자연물은 지하에 있고 하늘에 대한 지식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눈, 머리카락 및 기타 작은 것들로만 해, 달, 별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판구는 드문 용기로 세상을 창조했지만 더 드문 것은 "리"를 창조하고이 용기를 우리의 피에 주입했다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인간은 더 이상 혼돈 속에서 살다가 죽지 않을 것입니다. 시대는 용기를 필요로 하고, 용기는 시대를 창조하며, 우리는 용감한 시대의 도래를 촉구합니다.
누와
전설적인 누와는 인류의 창시자이자 위대한 구세주입니다. "사극이 버려지고, 아홉 주가 갈라지고, 하늘과 땅이 겹치지 않았으며, 땅이 만나지 않았다." 이런 환경에서 사람이 어떻게 살 수 있을까요? 화재가 끊이지 않고 홍수가 계속되고 야생동물과 새들이 수시로 공격한다면 어떻게 사람이 살 수 있을까요? "오색 돌을 다듬어 하늘을 고치고", "발을 끊고", "흑룡을 죽이고", "갈대와 재를 쌓아" 이 얼마나 강한 감각입니까? 누와는 강한 책임감과 용기를 가지고 목숨을 걸고 두려움 없이 수련에 임했습니다. 신화 속 누와는 용맹할 뿐만 아니라 하늘과 사극을 고치고 더러운 물을 말리고 지주를 평평하게 만들고 교활한 벌레를 멸하고 인간을 낳았으며 영웅으로서 큰 업적을 남겼습니다. 누와는 항상 미화의 천사, 지구의 미인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세상을 만드는 것은 어렵고 그것을 지키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와의 사랑은 특히 소중합니다. 그것은 모성의 매력이며 누와로 인해 인간은 더 따뜻하고 더 좋아졌습니다.
징웨이
징웨이는 연 디 황제의 막내딸이었습니다. 징웨이가 감히 "동중국해에서 수영"을 했다는 사실은 그녀의 용기를 보여줍니다. 그녀는 "익사했지만 돌아오지 않고" 나무와 돌을 들고 동중국해를 채웠지만 개인적인 원한과 복수를 담고 있었지만 두 가지 정신의 주요 성과는 첫째, 다른 사람에게 고통을 전가하지 않고 해충을 죽이기 위해 분노하지 않았습니다. 둘째, 고난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산을 옮기는 공유의 이야기와 비슷한 간척의 무거운 임무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제 마음 속의 징웨이는 매우 강력한 새입니다. 그녀는 감히 "벽을 뚫고 날아 나무를 흔들고", "작은 나무로 바다를 매립"할 수 있었으니까요. 때때로 인간은 연약한 몸을 이용해 자연에 도전해야만 인간 사회가 계속 발전하고 자연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저는 단순하고 용감한 징웨이를 사랑합니다.
천국의 형벌
천국의 최고 신에게 도전하는 징웨이의 용기는 남달라야 합니다. 그 목적은 "신을 위해 싸우는 것"이었고, 전통적인 관념과 결별하고 우월성을 부정하는 것이었습니다. 그의 머리는 잘려서 양 더미에 묻혔습니다. 그는 여전히 움직이지 않습니다. "가슴을 눈처럼", "배꼽을 입처럼", 끈질기게 사는 것뿐만 아니라 더 가치있는 것은 "마음과 손과 발로 일하는 것"과 " 높은 목표를 세우라"는 것입니다. 싱톈은 비극적인 영웅입니다. 비극은 그가 연황 시대에 태어났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어쩌면 그가 춤을 출 때, 그는 자신이 밝기 위해 태어난 것처럼 느꼈을지도 몰라요! 하지만 저는 그의 정신이 마음에 듭니다. "꽃의 길과 산과 숲의 빛"의 정신. 누오노에서 죽는 것보다 밝은 삶을 사는 것이 낫습니다. 이 잔재가 본질입니다.
콰즈
콰즈는 자연에 맞서 싸운 신화 속 영웅입니다. 그는 태양을 쫓는 영웅적인 능력뿐만 아니라 '태양에 들어가는' 영역에 도달하는 귀중한 헌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과 위를 향한 열망은 그의 일상적인 수고가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견딜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지팡이 덩린(타오린)은 불멸의 영웅에게 신화적인 느낌을 더합니다. 저는 콰푸의 "복숭아 과수원"을 선호합니다. 영웅은 파멸하지만 맛있는 복숭아는 대대로 달콤합니다. 이 장거리 달리기 선수에게 따뜻함을 주고, 다른 사람들에게 연민을 베풀고, 그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일 뿐입니다. 사랑에 빠지고 예레이를 꿈꾸다.
피시 레인
홍수를 치료하기 위해 총을 사용한 것은 잘못이었지만 그는 여전히 위대한 영웅이었습니다. 그의 실패는 후대에 교훈을 남겼습니다. 그가 '황제의 명령을 기다리지 않고', '땅을 훔쳐' 개인적인 이익을 추구하지 않았다는 사실은 죽음을 무시한 이타심의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황제가 부유에게 규슈에 정착하라는 명령을 내린 것은 비록 땅을 훔쳐 죽인 주유에게 화가 났다고 대답했지만, 주유는 치수라는 대의에 맞섰음을 보여준다. 물을 처리하라는 명령을 받은 주지는 "개인적인 이익으로 대중에게 해를 끼쳐서는 안 된다"며 아내와 결혼하고 떠나 "다시 물 처리로 돌아갔다"고 합니다. 유화숑에 대한 전설은 그가 어리석은 곰처럼 물을 치료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뿐만 아니라 얼굴도 완전히 달라지고 삶이 매우 힘들다는 것을 암시하지만, 지우지는 아무 생각도 하지 않습니다. 그의 아내는 그를 "곰처럼" 보았고 그가 겪은 끔찍한 고통에 대한 포일로서 "불명예스럽게 떠났다"고 말했습니다. "돌이 하늘을 깬다"는 한 줄의 대사는 유지의 능력을 신격화합니다. 물 관리 과정에서 유는 물 관리의 기본 법칙을 위반한 '실패'를 겪었습니다. 유는 법에 따라 자연스럽게 절반의 노력으로 성공을 거둔 교훈을 배웠습니다. 그래서 영웅, 아버지는 더 비극적이고 아들은 더 의롭습니다. 아버지와 아들, 영적 유대를 형성하고 살고 살기 위해. 그래야만 땅이 영의 홍수에 잠기지 않을 것입니다. 아마도 사회의 진화는 두 남자의 결합 일 것입니다. 오늘날의 리더들이 '쉼터'의 소중함과 '세 번 집에 가겠다'는 결의를 이해하기를 바랍니다.
2. 고대 중국 신화에는 천지를 강탈한 총이 있었고 고대 그리스 신화에는 제우스에게서 불을 훔친 프로메테우스가있었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총과 프로메테우스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해 보세요.
이 질문을 설정한 목적은 학생들이 분류, 비교, 분석 및 요약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안내하는 것입니다. 중국 신화와 고대 그리스 신화를 비교하는 것은 초국가적이고 문화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더 어렵습니다. 탐구 기반 학습의 목표에 따라 학생들이 정보를 수집하고 기존 정보를 통합하고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도록 안내하여 학생들의 학습 자율성을 배양합니다. 다음 답안은 참고용으로만 제공됩니다.
홍수는 천황이 인류를 벌하기 위한 수단이었다. 이는 중국과 서양 신화에서 모두 발견됩니다. 홍수가 일어난 해에 인간은 종종 홍수의 위협을 받았다고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군은 물을 통제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지우는 "아버지는 아들이고, 아들은 아버지다"라고 대답했다. 지우는 "이 특이한 땅을 서장이라고 합니다. 마치 어린아이의 숨결처럼 끝없이 번식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신의 물의 보물입니다. 평범한 물은 평범한 땅에 의해 막힐 수 있습니다. 이제 그것은 하나님의 보물이 아니면 결코 치료할 수없는 하늘의 재앙입니다. 이제 그것은 도난당했습니다. 그것은 국민의 행복입니다." 그는 "도난당한 것이 틀림없습니다. 백성들에게 먼저 설명하거나 땅을 팠을 때 소리가 나면 파는 사람은 당장 죽어야 하고, 그 곳은 곧 파멸을 맞이할 것인데, 도둑질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신화에 따르면 지우는 백마이고, 이 백마는 황디의 손자다. 황디는 하늘의 황제입니다.
총은 나머지 땅을 확보하고 즉시 홍수 조절에 나섰습니다. 이 물건은 정말 효과가 있어요. 조금만 주면 댐을 만들 수 있어요. 홍수가 가라앉으려 할 때 천황은 쟁기질한 땅을 도둑맞은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즉시 불의 신 주룡을 내려보내 옥산에 있는 건기를 죽이고 남은 휴경지를 모두 가져갔어요. 그러나 군자의 영혼은 죽지 않았고 시신은 3년 동안 썩지 않았습니다. 3년 만에 아들 유를 낳아 미완의 사업을 마무리할 수 있는 힘을 얻었습니다.
프로메테우스와 건의 상황은 다소 비슷합니다. 그리스 신들의 최고 통치자인 제우스는 인간에게 매우 가혹한 조건에서 자신에게 제물로 바칠 동물을 의무적으로 도살하도록 했습니다. 인류의 지도자인 프로메테우스는 분노하여 인류를 이 무거운 짐에서 해방시키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몰래 올림포스 산에 올라가 불을 훔쳐서 지상으로 가져와 굶주린 사람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신들의 왕 제우스는 신들을 보내 프로메테우스를 코카서스의 바위에 묶어두고 매일 밤 독수리가 그의 간을 쪼아 먹게 했습니다.
잔인한 박해에도 프로메테우스는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내장은 매일 더 좋아졌고, 그의 울음소리에 독수리는 공포에 질려 날아갔으며, 그의 눈은 항상 영원한 불로 빛났습니다.
잔인한 하늘의 황제와 제우스는 쉬지 않고 보물을 훔친 건과 프로메테우스를 가혹하게 처벌했습니다. 그러나 백성들은 강력한 천황과 제우스 대신 건과 프로메테우스를 민중의 영웅으로 숭배했습니다.
신화 속 프로메테우스는 위대하지만 총은 더 위대합니다. 총의 고귀한 정신과 영웅성은 프로메테우스를 훨씬 뛰어넘습니다. 홍수로부터 백성을 구하기 위해 임무 수행 중 전사한 건은 아들을 낳고 미완의 사업을 마무리했습니다. 우리 조상들이 칭송한 고귀한 정신입니다.
교수안
이 단원은 동화이고, 많은 학생들이 평소 학습이나 영화, 텔레비전 작품 등 관련 매체에서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있고, 독서에 어느 정도 흥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큰 줄기를 파악하는 데는 크게 어렵지 않으나, 7학년 문학 텍스트이기 때문에 문학적 언어의 단어가 더 많다는 점이 한 가지 이유이다. 학생들이 평소 독서량을 쌓아두는 것부터 시작하고, 수업 전에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도록 교구를 준비하여 많은 수업 인원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둘째, 내용 이해를 바탕으로 과장, 상상력, 심지어 환상으로 가득한 신화의 특징과 의의를 더 요약하고 토론과 질문에서 동화 작품을 올바르게 읽는 좋은 습관을 기르고 학습에서 사회, 자연 및 타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강화합니다.
셋째, 학생들은 상상력과 환상을 키우고 동화를 과장되게 다시 쓰거나 창의적으로 재구성하도록 지도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