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심전력으로 맹자를 표현하는 것은 중국 명대 왕수인 심리학의 취지이다. "자기가 배우지 않는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능력이 좋고, 걱정하지 않는 사람은 양심이 좋다."
2. 지행합은 객체가 주체에 부합하는 것을 의미하고, 아는 것은 양심을 의미하고, 행은 사람의 실천을 가리킨다. 지식과 실천은 지식으로 행동을 삼키거나 행동으로 지식을 삼키는 것이 아니라, 행동이 지식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명대 사상가 왕수인이 제기한 것이다. 즉, 사물을 아는 것과 현실에서 이 이치를 적용하는 것은 분리될 수 없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 고대 철학에서 인식론과 실천론의 명제로, 주로 도덕적 수양과 도덕적 실천을 다룬다.
확장 데이터
이것은 중국 고대 철학에서 인식론과 실천론의 명제로, 주로 도덕적 수양과 도덕적 실천을 다룬다. 고대 중국 철학자들은 우리가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실천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지식" 과 "행" 을 통일해야만 "선"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양심과 지행합은 양명 문화의 핵심이다.
왕수인은 명대에서 가장 유명한 사상가, 문학가, 철학자, 군사가로 왕육심학의 집대성자이다. 그는 유석도에 정통할 뿐만 아니라 군 작전도 통솔할 수 있다. 그는 중국 역사상 보기 드문 전재이다.
왕수인의 학설' 왕설' 은 명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철학 사상이다. 그의 학술사상은 중국, 일본, 한반도, 동남아시아로 전파되어 다음 세대에서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다. 제자가 이렇게 많아서 요강파가 있다. 그의 문장 폭넓고 번영하여 필묵 사이에 소탈한 분위기가 있다. 그리고 왕문성의 쿵푸책도 있다.
참고 자료:
Baidu 백과 사전 지식과 실천의 단결 (과학 실천 이론)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 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