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천은 서한 시대의 유명한 역사학자 사상가 문학가로 태산을 공경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서한원풍 원년, 무제는 처음으로 태산을 봉했다. 사마천의 아버지는 역사학자로서 태산에 와서 폐막식에 참석했어야 했는데, 사정으로 낙양에 머물렀다. 그는 참선을 자신의 정치 생활에서 큰 사건으로 삼았다. 그는 자신이 동쪽으로 가서 선례에 참가할 수 없다는 것에 비할 데 없이 아쉬움과 실망을 느꼈고, 결국 병으로 드러누웠다.
이때 마침 사마천이 해외여행에서 아버지를 만나러 돌아왔기 때문에, 그는 사마천의 손을 잡고 눈물을 흘리며 말했다. "우리 조상은 주조의 관원이고, 우리의 먼 조상은 하를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워 백관의 우두머리였다. 후세가 점차 쇠약해졌다. 하늘이 나 때문에 멸종될까? 태사관직을 계승할 수 있다면 조상업을 계승할 수 있다. 지금 한나라 황제가 수천 년 동안 태산 선정을 물려받았으니, 나는 그와 동행할 수 없다. 이것은 운명적인 것이다! 내가 죽은 후에 너는 반드시 태사를 계승할 것이다. 네가 태사일 때, 내가 책을 쓰고 싶은 소망을 잊지 마라. 클릭합니다
사마천은 아버지의 말에서 광종 요조가 봉태산 대전에 참가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아차렸다. 사마천은 아버지의 소망을 이루지 못했다. 감옥에 간 후에도 그는 치욕을 참고 아버지의 미완의 사업을 완성하기로 결심했다. 친한 친구 임안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는 자신이 처분을 받은 후의 침통한 심정을 표현하고' 사기' 를 쓰려는 의도와 완성의 결심을 언급했다. 이 명서에서 사마천은 태산을 천고의 명구에 녹였다.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사마천의 마음속에서 태산은 장엄, 위엄, 친절의 상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신문 ren shuanshu 저자: Sima Qian
소청의 첫 번째 단계: 책을 기증하려 하지 않는 사람, 다른 사람을 모욕하고, 조심하도록 가르치고, 성현학자를 추앙하여 봉사한다. 그들은 부지런하고 부지런하며, 하인이 그들을 교사로 삼지 않기를 기대한다면 저속한 사람의 말을 따를 것이다. 하인은 반드시 감히 이렇게 해야 한다. 말을 하지 않았지만 노인의 유산도 맛보았다. 구 자신은 몸이 잔인하고 더럽다고 생각하지만, 움직이면 특히 그 이익을 얻으려는 것을 보고, 그래서 우울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속담에도 있듯이, "누가 해 냈 어?" 왜 들으세요? " 게이 종자기가 세상을 떠났고, 보아는 더 이상 피아노를 연주하지 않았다. 이게 뭐야? 선비는 지기이고, 여자는 자중하다. 하인의 자질이 줄곧 부족하다면, 물질적으로 조화에 복종하지만, 통하지 않으면 대외적으로 자랑스러워 할 수는 없지만, 웃으며 고개를 끄덕일 수는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책 속의 말은 대답해야 한다. 혜동은 위에서 왔고 기지를 강요하는 일이다. 만나 얕게 미워하고, 졸은 잠시도 지치지 않는다. 오늘 shaoqing 범죄, 10 월, 강제 겨울, 종 얇은 위, 아래 조화, 그래서 죽음을 두려워한다. 날이 밝아도 분노를 놓을 수 없는 것은 하인이지만, 오랫동안 죽은 영혼은 끝없는 개인적 증오를 가지고 있다. 진고에서는 겸허를 유지하세요. 보고하지 않으면 노를 젓지 마라.
종 () 은 그것을 듣고, 슬림한 자의 지혜 (), 시 () 를 좋아하고, 의를 취하는 자도 용 () 하고, 유명한 사람은 매우 선하다. 학자는 이 다섯 가지 물건을 갖추어야 세상에 맡길 수 있고 군자의 숲에 포함될 수 있다. 그러므로 화는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도 슬프지도 않고, 못생기거나 모욕하지도 않고, 거세보다 부끄러움을 더 많이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법망을 벗어나는 사람은 무수히 많으며, 결코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사이 와 용인 quzai, 공자 적절한 첸; 상양은 정검, 조량, 마음이 춥기 때문이다. 같은 아이가 승차에 참여하면 실크가 변색된다. 예로부터 이것을 수치로 삼았다. 한 사람이 좋은 남자는 관직 문제이기 때문에 아프다. 얼마나 관대한 사람인가! 지금은 북한 사람이 적지만 어떻게 칼톱으로 세상을 추천할 수 있을까요? 하인은 조상의 사업에 의지하여 20 여 년 동안 벌을 받아야 한다. 그러므로 자립: 그 위에 충실할 수 없고, 지혜가 풍부하고, 자각할 수 있는 명성을 가지고 있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둘째, 부족한 것을 보충할 수 없고, 현재를 널리 받아들일 수 없고, 암분 속의 사람을 전시할 수 없다. 또한, 우리는 장군, 포위 공격 [필드] 를 준비 할 수 없습니다, 바로 깃발을 잘라 있다; 다음으로, 당신은 밤낮으로 열심히 일하고, 관원에게 공손하고, 관대하며, 부계 가문이 그들과 친구를 사귀었다고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네 개 모두 안 되고, 분명히 단기 효과가 없다. 향의사, 종의도 화장실, 말, 양원 회의를 맛보았다. 이때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미 노예의 모습을 잃었다. 그중에서, 나는 나의 첫 번째 편지를 인쇄하여 옳고 그름을 토론할 것이다. 이것은 조정을 경멸하는 것이 아니라, 천하의 백성을 모욕하는 것이다! 허허! 허허! 만약 네가 하인이라면, 너는 무슨 말을 할 수 있니? 무슨 소리야?
그리고 이야기의 끝도 분명하지 않다. 하인이 적어야 재능이 많고, 향음이 평판이 없다. 다행히도, 조상은 그들을 주웨이에 들락날락하게 했다. 하인은 자기가 왜 골반을 쓰고 하늘을 바라보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손님들이 무엇을 알고 있는지, 집안의 일을 잊고, 밤낮으로 자신의 불량한 물질적 힘을 다 써버리고, 자신의 친족을 기쁘게 하려고 노력하며 주인을 아첨하는 것을 결코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큰 오류이다, 그렇지 않으면. 부차와 이릉은 모두 문 밑에 살고, 서로 사이가 좋지 않고, 뜻이 다르고, 다른 길로, 술을 맛본 적도 없고, 손님을 대접한 적도 없다. 그러나 하인은 그가 이상한 사람이고, 효도하고, 수재와 신용을 지키고, 재정이 성실하고, 사람됨이 정직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양보하고, 겸손하고, 검소하며, 항상 국가에 유리한 긴박성을 생각해야 한다. 그 주식도 축적되어 하인은 국사의 풍조가 있다고 생각했다. 이상하게도 아내와 나는 내 인생 계획에 아랑곳하지 않고 공직에 갔다. 오늘은 부적절한 행동이지만, 평생 아내를 간호하는 대신은 단명할 것이고, 하인은 마음이 상할 것이다. 그리고 리 링 군인 미만 오천, 군인 의 땅 에서 깊은 연습. 그는 왕정에 살고, 미끼는 호랑이 입에 있어 억만의 스승이다. 연전 단독으로 10 여 일 동안 살해되었다. 루는 그것을 살리는 것이 아니라 처구의 통치자가 함경함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그는 현명한 왕과 활을 이끄는 사람들의 세금을 들었다. 모 나라가 포위하여 천리를 싸우다. 벡터가 소진되어 지원군이 도착하지 않았다. 병사의 사상자는 제품과 같다. 그러나 이릉이 군대를 소집했을 때, 모든 병사들은 감당할 수 없었다. 그들은 허리를 굽혀 눈물을 흘렸고, 피를 뽑아 울고, 숨을 잃고, 북방에서 서로를 죽였다. 도굴이 채 끝나기도 전에 보고가 있었는데, 한공경의 제후들은 모두 장수를 받았다. 며칠 후 능침은 책에 패했고, 국주는 먹기 싫어서 들었다. 대신은 무서워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하인이 비천할 줄은 몰랐지만, 나는 주님의 슬픔을 보았고, 나는 진심으로 그를 돕고 싶었다. 나는 이령추와 사의사는 고대 명장이지만 매우 호탕하여 사람의 사망권력을 이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패배했지만 그의 의도를 보고 마땅한 보응을 받고 한국에 보답하고 싶다. 어쩔 수 없이, 그것이 파괴하는 것은 이 세상을 폭력으로 가득 채울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하인들은 모두 성실하고 싶지만 어쩔 수 없다. 당신이 편해지면, 질문을 하라는 부름을 받게 됩니다. 즉, 이것을 궁종을 지칭하는 데 사용할 것이며, 주광의 뜻으로 글을 쓰고 싶을 것입니다. 현자 대가가 아는 것이 많지 않아 하인이 2 사에 있다고 생각했지만, 단지 이릉을 위해 로비를 했기 때문에 이치를 따져 내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먹의 충절은 결국 스스로 상장할 수 없다. 무고를 당하면 바둑말이 관원에 의해 논의될 것이기 때문이다. 집이 가난하면, 돈이 스스로 구속하기에 부족하고, 친구를 구할 수도 없다. 좌우에 가까운 것은 한 단어가 아니다. 나는 목석이 아니라 심사위원과 단둘이 있어서 매우 난처하다. 누가 말해 줄 수 있어! 이것은 소청이 직접 본 것이다. 하인의 행동은 사악한가? 이릉생은 집안이 소리를 내고, 하인은 누에방으로 변해 천하를 웃게 한다. 슬픈 남편! 슬픈 남편!
쉽지 않다. 이것은 문외한의 말이다. 복조무벌부단서, 문사성력은 거의 부추와 축복 사이에 있으며, 주에 대한 희롱을 강화하고, 가축의 우월성을 조장하며, 저속함을 경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하인이 벌을 받는다면, 구우일모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그러나 이 세상은 죽을 수 있는 사람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지혜가 빈약한 것이 죄극이며, 속세를 면할 수 없기 때문에 죽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게 뭐야? 자기 설립의 결과입니다.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고, 죽음은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벼우며, 다른 용도로 사용한다. 먼저 몸을 모욕하지 않고, 나중에 몸을 모욕하지 않고, 나중에 말을 모욕하지 않고, 몸을 모욕하지 않고, 옷을 모욕하지 않고, 후에 관목소를 모욕하지 않고, 나중에 머리를 모욕하지 않고, 유금철, 뒤에서 가죽을 꺾지 않고, 결국 부패하지 않는다. 모두 "형벌은 의사에게 올라갈 수 없다" 고 말하는데, 이런 견해는 무시할 수 없다. 호랑이가 깊은 산속에 있을 때, 백수들은 놀라서 문턱에서 꼬리를 흔들며 먹이를 찾아다니며 위협이 커지고 있다. 그러므로 학자가 옥살이를 하는 것은 옳지 않고, 벼슬을 하는 것도 옳지 않다. 오늘 형제와 친구를 사귀고, 나무 밧줄에 고생하고, 살코기를 폭행하고, 명단에서 고생하고, 벽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때 간수를 보면 나는 걱정이 된다. 누구야? 명성을 쌓는 추세도 마찬가지다. 이 시점에서 소위 강한 얼굴 강한 귀 비싼! 그리고 시버, 보 도 체포; 이사, 엽상, 오형; 화이인, 첸 무장; 펑월과 장현남향은 고아라고 불리며 유죄 감옥에 수감되었다. Jianghou 주홍 크룹, 방에 투옥, 우 보 를 붓는다; 일반 치웨이, 또한, 옷 탈흔; 지브는 주가의 노예이다. 남편의 창피한 집을 관개하다. 이 사람은 모두 왕후장상 () 에 열거되어 이웃 나라에 대해 들은 바가 있는데, 범죄는 헤아릴 수 없고, 자신의 재물을 끌어들일 수 없다. 먼지 속에서 고금의 일체는 사명을 모욕하지 않는다! 따라서, 용기 와 두려움, 잠재력 도 보인다; 힘, 형도. 판단이 이상하다! 게다가, 사람들은 돈과 잉크를 제거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축제 를 유치 하기 위해, 그래서 멀지 않습니다! 이런 이유로, 고인은 의사를 엄벌했다. 제 아내는 생명을 사랑하고 죽음을 싫어합니다. 그녀는 그녀의 친척을 그리워하고 그녀의 아내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 만약 그녀가 감히 정의로운 일을 한다면, 그녀는 해야 한다. 불행히도, 이 하인은 이미 두 명의 친족, 형제가 없는 친족을 잃었고, 그는 독신으로 세상과 단절되었다. 소청이 어떻게 그의 하인을 그의 아내로 여길 수 있단 말인가? 용감한 자는 죽을 필요도 없고 부끄러울 것도 없다! 하인은 사는 것을 두려워하지만 가지 않는 것과 가지 않는 것의 차이도 상당히 잘 알고 있다. 그는 어떻게 자신을 부끄럽게 여길 수 있습니까? 하물며 부부 첩은 주인이 될 수 있다. 만약 하인이 꼭 해야 한다면! 그러므로, 그 연명하고, 믿음이 더럽고, 이기적이고 끝이 없고, 사람됨이 비열하고, 문채가 뒤처지지 않는 사람들을 미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고대인들은 돈이 많아 기억이 나지 않는다. 평범하지 않은 사람만이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가이즈보가 체포되어' 주역' 에서 연기한다. Zhongni 는 \ "봄과 가을 \" 을 썼다; Qu yuan 의 망명은 "Li Sao" 에 대한 찬사입니다. 좌구는 맹인으로,' 관화' 가 있다. 손자병법 개정판의 자; 아니 슈, 세계 전기 \ "루 란 \"; 한비는 진 () 을 감금하여 난처함, 외로움, 분노를 표했다. 시 300 수는 대현 성현이 성난 행동이기도 하다. 이 사람은 정체감이 있어 이해할 수 없어 과거를 이야기하고 신인을 생각한다. 그리고 만약 좌추명이 눈을 잃었고, 그의 손자가 발을 부러뜨렸다면, 그는 영원히 연극을 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는 책에서 물러나서 화를 풀고 생각해 볼 것이다. 하인들은 거의 자급자족하고, 천하의 구문에 빠져들고, 시험을 치르며, 그 성패의 원인을 연구하여, 상현재에 올라가, 여기에 내려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10 표, 12 전, 8 장, 30 세가, 70 열전, 130 편에 대해서도 고금의 변화를 참고해 가족의 말이 되고 싶다. 풀은 만들지 않으면 화를 내고, 만들지 않으면 망하고, 비민주적이면 벌을 준다. 종 () 은 이 책을 썼고, 티베트 명산 () 은 온 도시에 전해진 사람들이기 때문에, 종복은 이전에 모욕을 당한 책임을 지불했다. 그가 비록 죽임을 당했지만, 아쉬움이 있습니까? 그러나 이 말은 현자에게 외부 행인은 안 된다고 말할 수 있다.
부정적인 것은 나쁘고, 더럽고, 비방하는 것이다. 한 하인이 구어에서 이런 재난을 만나 근면한 시골을 위해 웃고 조상을 모욕하기 위해 웃었다. 그는 어떻게 부모의 무덤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까? 백년 동안 여러 달이 지났지만, 오물이 매우 귀에 거슬린다! 창자가 하루 9 회, 안에 살면 갑자기 죽기 때문에 나가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창자, 창자, 창자, 창자, 창자, 창자) 자신의 치욕을 생각할 때마다 나는 땀을 뻘뻘 흘린다. 나는 차라리 규각 대신이 될지언정, 자신을 동굴의 악으로 인도하고 싶지 않다! 그래서 풍속에서 떠오르고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그 광기에서 벗어날 수 있다. 오늘날 소청은 성현과 학자의 가르침을 널리 알리고 있으며, 하인의 사적인 손가락은 잘못이 없다. 오늘 나는 도장을 새기고 싶었지만, 자신을 설명하는 것도 소용이 없었고, 단지 저속한 사람을 모욕했을 뿐이다. 나는 죽고 싶고 옳고 그름을 결정한다. 이 책은 최선을 다할 수 없기 때문에 진부하고 거칠다. 안녕히 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