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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보의 상하이 소보

수보 1896 은 6 월 26 일 상하이에 설립돼 설립자는 후장이지만 일본 주재 상하이 총영사관에 등록된 것은 그의 아내 니일 생활이다. 두 번째 단계는 첸 팬 단계입니다. 세 번째 단계는 진번과 장이다.

1903 년 애국학생 장임' 소보' 편집장이' 학술풍조' 와' 여론토론' 이라는 칼럼을 증설해 학생운동을 보도하고 혁명 여론을 조성하며 추용의 혁명군을 대대적으로 홍보했다. 만청 중국의 유명한 일간지.

1896 (청광서 22 년) 6 월 26 일 상하이에서 창립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후장의 일본 아내 생마 악이' 모두' 로 임명되어 주요 작가였다. 상해 주재 일본 영사관에 등록하다. 더 많은 사회 뉴스.

1900, 원래 주인은 유지할 힘이 없어 진범에게 선물했다. 첸 팬 (Chen Ban) 은 왕 웬푸 (Wang Wenpu) 를 주필로 초빙하여 입헌 군주제의 선전에 전념했다.

1902 부터 진범은 점차 혁명으로 바뀌면서 소보에 대한 태도가 눈에 띄게 달라졌다. 그해 겨울,' 학조' 칼럼을 전문적으로 개설해 학생들의 애국운동과 혁명활동을 공개적으로 지지하고, 중국 교육학회와 애국학회 멤버들을 초청해 논평을 작성해 양대혁명단체의 포럼이 되었다.

1903 부터 발언이 더욱 심해졌다. 같은 해 5 월 27 일 애국사 사원 장이 주필로 초빙되었다. 한 달여 동안 그는' 무국민을 위해 탄식하다',' 객문',' 반박혁명과 살육주의' 와 같은 강한 민주혁명 색채를 지닌 문장 10 여 편을 연이어 발표했다. 일찍이' 혁명군 읽기',' 혁명군서' 를 출판하여 추용의' 혁명군' 을 추천했다. 같은 해 6 월 29 일' 소보' 는 장태염의 저명한 정론' 강유망과 작로준의 관계' 를 두드러진 위치에 발표해 혁명에 대한 열렬한 찬사를 보냈다. 이 발언들은 청 정부의 충격을 불러일으켰다. 양강 총독 위광엽은 사람을 상해로 보내 조계 당국과 함께 소보를 박해했다. 첸 팬, 장 등은 미리 피하고 장태염, 추용 등 6 명이 체포됐다. 장태염은 3 년형을 선고받았고, 추용은 2 년형을 선고받았다.

7 월 7 일 1903, 수바오도 압수됐다. 역사는' 수 신고' 라고 부른다. 소보' 와' 소보' 의 혁명 선전은 당시 국내외에서 큰 영향을 미쳐 민주 혁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1903 년 2 월 상하이 소보는' 학술조' 라는 칼럼을 개설해 혁명교사와 학생이 청나라에 반대하고 봉건전제에 반대하는 문장 기사를 게재했다. 소보' 는 원래 일본 신문으로, 1896 년에 출판되었고 1898 년 가을에 중국 진범에게 전매되었다.

진돛은 호남 형산에서 태어났다. 그는 청정부의 부패에 분노하여 시국을 구하기 위해 청의를 주재하고 싶어 개혁을 주장하고 황제를 보호했다. 소보는 교육사와 애국사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소보 남양학이 퇴학한 후, 새로운 사조의 영향을 받아 발언이 더욱 거세졌다. 올해 설 이후 신문사는 채원배, 오지휘 등 애국사 사제 7 명을 초빙하여 잡문을 쓰고 매달 보조사 100 원을 썼다. 얼마 지나지 않아 혁명의 부르짖음이 신문에 실렸고,' 소보' 는 교육사와 학사의 기관보가 되기 시작했다. 연합이라는 단어는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1903 년 4 월, 소보는 중국 교육연맹, 중국 학생연맹, 전국연맹이 결성되었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반청혁명 사상은 이미 인심을 깊숙이 파고들어 대초원의 기세가 있다. 혁명파가 연합하여 대세의 추세가 되고, 연맹이라는 단어가 유행하고 널리 사용되고 있다. 지난 5 월 3 일 1903, 상하이 광둥어관 학생들은 사장디의 무리한 억압에 반대하기 위해 집단적으로 퇴학을 제안했다. 사장인 조는 학교 주변에서 군대를 파견해 보려 했지만 학생들의 끈기를 보고 중재를 시도했다. 9 일 항저우 기독교학교 혜란학원 학생 50 여명이 미국 목사 간혜드의 패권에 반대하여 퇴학하여 개량회를 설립했다.

5 월 1903,1/Kloc-0 교회 학교, 종교적 억압의 작은 그림자. 따라서 학생 동란의 투쟁은 노예 교육과 독재에서 벗어나기 위한 것이다. 종교 미신을 해석하여 외부인의 속박을 받지 않다. 문장 (WHO) 는 학생운동이 정치항쟁의 전조라고 생각한다. 5 월 1903,1 상해의 파러 거부 운동은 유신파와 혁명파가 공동으로 발기한 연설이다. 유신파의 왕, 용택후, 풍경유, 이계부, 혁명파의 채원배, 오유치휘, 말, 추용 등이 모두 자신의 주장을 제기했다. 두 파가 균등하게 맞서다. 러시아를 거부하는 회의에서, 두 파는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한때 분열되었다.

중외일보' 가 혁명파를 비난한 다음 날, 수보는' 수구 선생들에게 경고하다' 를 발표하며 혁명 외에는 내 동포를 구할 방법이 없다고 지적했다. 혁명은 파괴하기에 부족하고, 파괴하지 않으면 건설할 수 없기 때문에 혁명은 중국을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문장 (WHO) 는 혁명이 피를 흘릴 것이라고 말했고, 혁명가들은 4 천만 동포를 구하기 위해 피를 흘릴 것이라고 말했다.

65438 년 6 월 4 일,' 중외일보' 는 또 한 편의 논문' 서둘러' 를 발표했는데, 혁명 사상을 공격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소보' 는 18 에' 중외일보 읽기', 공개적으로 도전하고 개혁에 대한 대중의 유치한 호소, 또는 비국가사상의 싹이라고 할 수 있다면 당연히 소개할 것이다. 하지만 그가 쓴 모든 일이 부정적인 수단으로 무엇인지 모르겠다.

문장 총리는 또 왕조가 반러시아 운동을 진압해야 한다는 소문을 듣고 관청에 서둘러 자백했다고 비난했다. 6 월 1903, 1 일, 장의 지도하에 수보가 크게 개선되기 시작했고, 문장 및 뉴스의 중요한 부분에 큰 글자를 인쇄하고, 학술선동 칼럼을 강조하고, 여론토론 칼럼을 늘리고, 일반 뉴스를 줄였다. 개혁의 주요 목적은 간단한 의론을 시국의 기관보로 사용하는 것이다. 즉 혁명의 여론으로 중국의 정국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5438+0 년 6 월, 강유 웨이는 세계 대의가 일당 혁명을 거치게 될 것이라고 문장 발표했다. 이는 중국의 미래에 거의 피할 수 없는 예이다. 혁명의 선언은 움직일 수 없는 철안과 같은 전국의 인정을 거의 받았다. 새 물은 낡은 물이 아니니, 이전의 물줄기는 계속 다시 흘러내린다. 변법한 보황파는 근왕의화단에 들어갈 수 없다. 경자 근왕, 앞으로 혁명은 쓸 수 없다. 청정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 막으려 해도 강유웨이를 옮기는 것을 포함해서 중국의 앞날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는 강유웨이가 만청 정부에 간접적으로 용서를 빌면서 청나라 자손의 천고의 공업을 보호하면서 강유웨이가 오늘날의 새 사회에 발붙일 곳이 거의 없다고 비판했다. 2 일' 무국민을 위해 탄식하다' 와' 강유학당 학생들이 더 이상 유학을 하지 않는다' 를 발표하며 학생들에게 망국노에게 고개를 숙이는 것을 중단하라고 호소했다.

3 일 장의' 고객 민편' 이 발표돼 청정을 고객제로 통탄했다.

6 일, 그는 "북경대학교 교회 학생 소원" 기사를 출판, 혁명의 두 가지, 즉, 중앙 정부, 중앙 정부, 지방 정부, 지방 혁명 급류 지방 정부 시작, 중앙 정부 소재지, 북경대학교 교회 학생 파리, 비엔나, 베를린, 상트페테르부르크 충돌 자유 시계;

7 일' 중국의 통치자는 혁명당' 을 발표하고 청정부의 문화 고압 정책에 반대한다.

9 일 장의' 혁명군 읽기' 에 따르면, 만인의 원한은 일반인이 다 알고 있지만, 오늘날 세습 군주는 가득 차서 귀족 특권자가 가득 찼고, 각지에 파견되어 노예를 진압하는 사람들이 가득 찼다. 세습 군주에 가서 귀족 특권을 배제하고 모든 억압 조치를 포괄해야 합니까?

6 월 5 일 438+00, 장계의' 외국인 유학생 독서 밀령' 이 출판되었다. 고 말했다: 가지 마라, 좋은 결과는 열매를 맺지 않을 것이다. 광대를 제거하지 않으면 적을 막을 수 없다. 오늘날의 만주에게 복수를 주장해 내가 가진 것을 회복할 수 있다면, 앞으로 영국, 프랑스, 러시아, 덕에서 온 사람들도 복수를 주장할 수 있다면 그들을 추방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6 월 1 1, 익명의' 잡감' 발표. 울어야지, 울어야지, 그리워할 시간이야! 그것을 잘 활용하고, 결코 마모되지 않는 피를 흘리며, 완전히 아름다운 정치 제도를 세우고, 대기를 정화하고, 우리 종을 키워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수천 마리의 해골이 피비린내 나는 바람에 던져졌지만, 이런 공명정대한 수단에 감탄하는 것은 결코 큰 쾌일이 아니다!

5438+02 년 6 월, 류야자, 장, 채, 추용 등이 공동 저술한' 논박혁명론' 은' 헌정만 이룰 수 있고 혁명은 이룰 수 없다' 는 논조를 통렬하게 비난하며 혁명과 개량은 근본적으로 대립하며, 유혈투쟁만이 신중국을 창조할 수 있다.

지난 20 일' 강남수사학당의 귀신' 을 발표하면서 학생들을 만드는 사람은 오늘날 각종 사회에서 독보적이고 새로운 사상을 흡수하는 자원, 새로운 감정을 받아들이는 마음, 신중국을 하는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사회당은 유럽의 바람을 무릅쓰고 아시아에 비를 내렸지만, 어쩔 수 없이 학생이라는 매체에 의지하여 직접 힘을 감당해야 했다.

22 일' 살인' 이라는 글을 발표하며 정부와 4000 만 동포의 260 년 동안의 사투를 명확히 하고 인민과 적과 끝까지 싸울 것을 호소하였다. 루이가 죽자 법은 강했다. 김영이 떠나자 아름다움이 번영했다. 화내지 말고, 자만하지 마라. 대지에 의기를 꽂고 중앙에 정부를 세우다. 악귀를 쓸어버리고 내 왕관을 돌려줘! 독립관이 건설되고 자유시계가 추락하여 400 조 * * * 와 인민을 추모하여 살인을 하게 하여 오는 사람이 까맣게 잊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완전히 무장 봉기의 잡문인데, 사람들의 마음이 두근거린다. 지난 6 월 1903 일 소보는 중국 교육협회 광고를 게재해 주요도로 진흙 성교 외곽 부원 리 22 호 중국교육협회라고 부르며 애국사로 잘못 보내지 말라고 강조했다. 애국학회와 중국 교육학회의 분열은 의외였다. 애국사가 성립된 후 영향이 매우 크다. 5 월 교육협회는 장원 회의에서 이 협회가 교육협회의 일부라고 언급하자 학생들이 소란을 피웠다. 그들은 자신의 간행물' 남자아이의 세계' 에' 애국사의 주인' 이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을 발표하며 첨예하게 말했다. 누가 애국사의 주인인가? 애국 사회도 애국 사회의 애국 사회이다. 이것은 중국 교육협회와 애국사회의 공개 분열을 상징한다. 그 이후로 일이 까다로워졌다.

13 밤, 사회에서 토론회가 열렸다. 토론의 주체와 사회는 누구입니까? 애국사 대표는 사회가 독립기구이지 교육사교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채원배, 황종양은 청사 독립을 주장했다. 두 글자가 충돌하여 즐겁지 않고 흩어졌다. 채원배는 화가 나서 더 이상 상관하고 싶지 않아 2 ~ 3 일 후에 청도에 갔다. 균열은 고칠 수 없다.

19 에서 애국회 멤버들은 문장' 감사교육' 을 발표하고 독립을 선언했다.

황종양 대표교육회는 25 일' 소보' 에서' 애국사 독립 축하' 를 발표했다. 교육 사회와 사회가 정식으로 분열되다. 지난 6 월 은수의 재촉에 상해도원 수훈은 각국 영사와 끊임없이 교섭했다.

20 일 양강 총독 위광엽 전보로 외교부에 알렸다. 상해가 애국 동아리를 설립하고, 간민을 모집하고, 혁명사설을 조장하고, 미나는 이미 금지되었다.

2 1 일 청정은 전웨이의 법령에 따라 터무니없는 반항처럼 풍속을 해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해 연강성의 총독들과 함께 이런 부스러기가 수시로 엄밀한 조사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하다. Yuan Shuxun 은 수사를 명령한다는 이름으로 협상을 계속했습니다.

22 일 또 상하이 조계에서는 러시아 항법을 거부하는 사람이 있어 정말 난동을 부려 미나에게 앞장서라고 요구했다. 채원배, 진범, 오경형, 황종양, 장, 추용 등. 23 일, 호광 총독 위광엽 () 은 수보가 횡행하고, 화가 심하며, 수복하고, 열고, 묘야 () 를 추구한다고 강조했다. 그렇지 않으면 내가 무슨 일을 하든 토론을 하고 정부를 해치고 인심을 어지럽히면 시간이 없다.

24 일, 위광엽은 상해로공상부에 전화를 걸어 소보를 금지하도록 지시했다.

25 일 후보 노선 여명진이 난징에서 상해에 도착해 원수훈과 함께 주상하이 영사처와 교섭하며 채원배 장 등 6 명을 체포할 것을 요구했다. 영사단은 범인이 정치인이라는 이유로 체포를 거부했다. 지난 6 월 상해로 원수훈의 끊임없는 교섭으로 상하이 조계 당국은 양보를 시작하여 청정의 요구에 동의했다.

29 일 원수훈과 우명진 협상이 성공하자 조계 당국이 사람을 잡기 시작했다.

수수훈 등은 성지를 들고 영사들에게 진 범죄자를 체포하는 서명을 하도록 했다. 영사들은 만약 사건이 조계에서 심리된다면 고려할 수 있다고 말했다. 원씨는 의지를 표명했고 영사들은 서명하기로 동의했다. 영미 영사는 청측이 반드시 이 협의를 준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규정에 따르면 조계내에서 범죄를 저지르는 사람은 모두 법정에 가서 유죄 판결을 받고 조계내에서 고생하는 것이다. 그러나 공신부는 함께 사람을 잡는 것을 거절했다. 위광엽은 영국 법률 고문의 생각을 받아들여 영국 국경에 있는 혼합법원에서 이 범죄자들을 기소하라고 명령했고, 공신부는 벌금장을 내고 청문회를 잡아야 했다.

29 일 오전 탐정과 경찰이 길의' 소보관' 에 침입하여 애국동아리와' 소보' 를 금지하는 브랜드를 제시하며 돈, 정계복, 진숙구, 장, 추용, 용계지, 진범과 그 자리에서 출납 계복을 잠갔다. 진범도 그날 박물관에 있었는데 박물관에 두 번 가도 그를 잡지 못했다. 첸 밤새 피했다.

30 일 오전 탐정은 애국사에 가서 사람을 잡았다. 장은 여전히 클럽에 살고 있다. 전날 밤, 그와 오지휘는 소보박물관에 가서 진범의 체포에 대해 물었고, 그가 명단에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이날 오전, 사회에 와서 장 () 이 머물도록 설득하자, 그들은 속속 흩어져 한 장만 남았다. 경찰은 체포 영장, 장소 이름을 들고 있다. 장은 대답했다: 여기에는 다른 사람이 없다. 만약 장을 가져가고 싶다면, 나는! 그는 수갑을 채웠다. 같은 날 진범의 아들 종기와 전보인은 여간관에서 체포되었다. 네 명 모두 순찰실에 구속되었다.

장은 또한 Zou 룽, longze 두꺼운 자발적으로 항복을 설득하기 위해 편지를 썼다. 그날 밤 용은 항복했다. 5 월 2 1, 1904, 영국 덕위문 부영사와 함께 3 년 징역, 추용 2 년 징역, 강제 노역 벌금형을 선고했다. 사건이 발생한 날부터 그는 석방되어 임대 부서에서 쫓겨났다. 수보 사건은 여기서 끝난다.

그래서 사건이 많아서 판결이 나지 않았다. 여론은 장 () 추장 () 이 장기간 형을 선고하지 않고 법과 도덕을 위반한다고 비난했다. 공신부가 소식을 발표하자, 사람은 형을 선고하지 않고 사람을 석방했다. 청정 외사부는 전공이 다 떨어질까 봐 영국 공사의 건의를 받아들여 감형에 동의했다. 손중산은 이 사건은 청제 개인을 포함하며, 법정과 민간소송의 시작이며, 청나라 이래 유례없는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청정은 소송에서 이겼지만 장조는 2 년밖에 감금되지 않았다. 그래서 국민의 환영 정도가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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