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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에게 도덕 교육을 실시하는 방법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건설은 중국 민족의 부흥과 관련이 있다. 한 사람의 도덕의 형성은 장기적이고 복잡하며 우여곡절의 발전 과정이다. 초등학교 단계에서 사상 도덕 교육은 사람이 자연에서 사회로 전환하는 주요 시기이며, 사회 규범을 배우고 장악하는 기본 단계이며, 전체 덕육 과정에서 그 특별한 역할과 영향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이 사회에서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보이지 않는 것이 우리의 일거수일투족을 제약하고 있다. 이게 뭐야? 도덕입니다. 이탈리아의 시인 단테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식이 부족한 사람은 도덕으로 보완할 수 있지만, 도덕이 불완전한 사람은 지식으로 보충하기가 어렵다." 우리 나라와 민족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도덕적으로 고상한 지식인이다. 마오쩌둥은 "청소년은 아침 89 시의 태양이고 조국의 희망이며 민족의 미래다" 고 말했다. \ "청소년 싱 장, 청소년 강한. 클릭합니다 미성년자의 교육은 민족의 부흥과 국가의 부강과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현재, 교육 개혁은' 응시 교육' 에서' 자질교육' 으로 바뀌고 있다. 초등학생은 기초적인 기초이며, 이는 초등학생의 사상도덕적 자질, 심리적 자질, 지식정신의 교육에 더 높은 요구를 한다. 그러므로 사상 도덕 교육은 반드시 교육 개혁의 새로운 발걸음을 따라가야 한다. 낙후된 사상은 마치 죽은 물과 같고 생명력이 없기 때문에 교육자로서 학생의 사상을 동원하여 학생의 사상 도덕적 자질을 높여야 한다. 새로운 시대의 덕육 사업을 더 잘하려면, 교사는 먼저 자신의 자질을 제고하고, "철을 때리려면 자신의 강경이 필요하다" 고 해야 한다. 새로운 교육 형식에 적응하기 위해서, 우리 선생님은 반드시 다음과 같은 점을 해야 한다. 첫째, 교사의 고상한 품격은 솔선수범하는 데 유리하다. 학생은 백지 한 장처럼 순수하고 호기심이 강하며 모방에 능하다. 선생님은 학생들의 마음속에 신성하다. 선생님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방능력이 강하고 판단력이 떨어지는 초등학생에게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초등학생의 변증적 사고력은 초급 단계에 있으며 선생님의 장점이나 단점을 기계적으로 모방할 수 있기 때문에 선생님은 학생들을 대할 때 항상 자신의 언행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따라서 교사는 학생의 이런 특징을 잘 이용하여 표율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구체적인 방법은 1 입니다. 선생님으로서, 때때로 너는 약간의 세부 사항을 간과할 수도 있지만, 학생에게 있어서, 너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학생이 모방하는 대상이 될 것이다. 아마도 너의 모든 윙크일 것이다. 한마디로 말하면, 심지어 당신이 어떻게 일하는지, 동료들과 대화하는 방법, 학생들을 대하는 방법, 모든 것이 학생인 한,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2. 본보기를 세울 때, 그들의 실제를 결합하고, 학생들의 이해를 깊게하고, 학생들이 그들에게서 배우는 열정을 자극하고, 학생들이 모범과 일상생활의 자질구레한 일을 결합하여 행동으로 실천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3. 실제 업무에서 교사는 항상 우수한 인물을 본보기로 삼아 그들의 선진적인 사적을 배우고, 당의 교육사업에 충성하고, 직무에 충실하며, 근정현덕에 충실해야 한다. 몰래 학생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학생들이 교사 자신의 본보기 교육을 받게 하고,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자각적으로 스승을 존중하고, 근면하고, 배우고,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품격 이념을 세울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둘째, 교사의 학생에 대한 투자는 학생들의 심령교류에 유리하다. 덕육은 "사람 중심적이고 사람마다 다르다" 고 해야지, 반드시 학생들에게 이해시켜야 한다. 학생들을 이해하는 열쇠는 "진정한 사랑" 에 대한 투자입니다. 사랑으로 학생들을 감동시켜야 그들의 생각과 감정과 소망을 깊이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다. 관찰은 그 특징, 재미, 움직임, 호기심, 성공, 칭찬과 자기표현, 일부 학생들은 열등감, 성격 폐쇄, 반항심을 발견한다. 화목한 사제 관계는 학생들과 절친한 친구가 되는 것이 성공적인 교육의 기초이다. 교육은' 양심사업' 이다. 선생님이 성실해야 학생이 진실하다. 예를 들어 평소에 독서를 무서워하는 작은 녀석은 독서회에서 친구들의 격려를 견디지 못하고 강단에 가서 조용하고 천천히 고시 한 수를 다 읽었다. 누가 앞장서서 박수를 쳤는지 갑자기 교실에서 열렬한 박수 소리가 떠올랐다. 바로 이 박수가 작은 물건에 끝없는 격려를 주었고, 그는 더 이상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그 후로 그는 대담하게 공부하고 부지런히 손을 들어 질문에 답했다. 그래서 그는 학생의 마음을 전면적으로 철저히 이해해야만 전면적인 고찰을 할 수 있고, 비로소 학생의 모든 것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학생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학생의 사상 경향을 파악하고, 외인이나 내인을 구분하고, 증상에 대해 약을 복용하고, 방법이 정확하고, 조치가 적절하고, 실효를 중시해야 뚜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셋째, 교사가 진지하게 참을성 있게 학생들과 도리를 따지면 학생들을 설득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학생들을 교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도리를 따지는 것이다. 속담에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는 것은 이치에 맞고, 무리하면 한 걸음도 못 걷는다" 는 말이 있다. 도리를 분명히 해야 편안함을 느낄 수 있고, 사물에 대해 명확한 견해를 가질 수 있다. 도리를 따져서는 안 되고, 요점을 파악하고, 간단명료하게 말해야 한다. 언어는 학생들의 나이 특성에 맞게 알아듣고, 본연의 애정과 진정한 사랑, 이성과 감성, 충분한 감정 투입을 통해 따뜻하고 친근함을 느끼게 해야 하며,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선생님의 설교를 기꺼이 받아들일 것이다. 넷째, 교사는 진심으로 열정적으로 학생들을 격려하여 학생의 건강한 성장에 유리하다. 학생들은 모두 칭찬과 칭찬을 좋아한다. 교사는 학생들의 심리적 특징을 파악하고, 그들의 몸에 있는 반짝이는 점들을 열심히 발견해서, 기회를 놓치지 않고 학생들을 격려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예를 들어, 학습, 규율, 인품에서 학생들에게 적절한 칭찬, 칭찬, 격려를 주고, 평소에 비평을 적게 하고 처벌하지 않고 학생들의 적극성을 동원하고 촉진시켜야 한다. 교사는 진실하고, 정확하게 학생들을 인도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학생들이 다른 해안에 도착하도록 돕고, 인생의 방향을 명확히 해야 한다. 다섯째, 선생님은 학생의 인격을 존중하고 체벌을 근절하며 학생의 독립의식 배양에 유리하다. 교육의 성공은 학생들에게 고상하고 성실하며 총명하며 근면하고 자존감과 자부심은 있지만 교만하지 않은 품격을 갖는다는 데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때로는 지나치게 지나치게 지나치게 귀여워하는 것과 체벌도 마찬가지로 부정적인 면이 있어 학생들의 좋은 품성의 형성에 불리하다. 잘못된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버릇없는 사람, 체벌은 학생에게 일종의 파괴이다. 특히 모든 사람이 평등하고 인권을 누리는 사회주의 국가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법제가 점차 완비되는 새로운 시기에, 학생을 체벌하는 것과 변장한 체벌은 모두 비도덕적이고 불법이다. 자질교육을 전면적으로 실시하는 오늘날, 우리는 체벌을 근절해야 하며, 자존감, 자기애, 자강을 장려하고, 그들의 독립의식을 키우고, 그들의 자주학습을 촉진하고, 그들의 자교육, 자기조절 심리, 자기관리, 자기발전능력의 형성을 실현해야 한다. 여섯째, 좋은 가정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사상 도덕의 발전을 촉진한다.

가정 교육은 아이의 인격 성장의 요람이며, 가정은 아이가 접촉하는 첫 번째 환경이다. 가정 환경은 아이의 성격 형성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긴다. 부모는 학생의 계몽 선생님이자 그들의 평생 교수이다. 평생 교육에서 가정 교육은 초창기와 기초적인 위치에 있다. 실생활에서 많은 부모들이 자기도 모르게 덕성의 교육을 소홀히 하고,' 중지경덕' 은 가정교육의 통병이 되었다. 유명한 작가 라오스는 다정하게 말했다. "서당에서 초등학교, 중학교까지, 나는 적어도 백 명의 선생님을 지나쳤고, 어떤 선생님은 나에게 큰 영향을 끼쳤고, 어떤 것은 전혀 영향을 주지 않았지만, 나의 진짜 선생님은 나의 인격을 나의 어머니에게 물려주셨다. 그녀는 문맹이고, 나에게 인생의 교육을 주었다." 아이의 마음속에서 부모의 지위를 알 수 있다. 따라서 부모는 항상 자신의 언행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생활 속에서 서로 존중하고, 서로 양보하고, 이웃과 우호적으로 지내며, 남을 배려하고, 아이를 위해 따뜻하고 화목한 가정 분위기를 조성하고, 아이에게 모범을 보이다. 부모와 자녀는 밤낮으로 함께 있으면서, 아이의 성격과 심신을 가장 잘 이해하고, 교육은 표적이 되어 즉각적이다. 혈연을 바탕으로 한 본정은 도덕교육의 정서적 색채를 더해 어려서부터 아이의 도덕습관을 키우고 생활 속에서 묵묵히 아이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은 학교 교육과 사회교육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사상도덕적 자질은 사람의 정신경지를 높이는 기초이며, 성인이 된 후 세계에 입각한 근본이다. 특정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자질을 가지고, 의식적으로 사회 법률 규범을 준수하고, 자신의 지식과 기술로 사람들과 사회에 봉사하며, 사회에 유용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덕이 없으면 사람이 서지 않고, 덕이 없으면 나라가 흥이 나지 않는다. 행동과 도덕이 개인에게, 나라 전체와 민족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높은 자질과 문화를 가진 현대 문명인은 반드시 좋은 행동거지를 가져야 한다. 문명이란 무엇인가? 문명은 우리가 길에서 만났을 때의 미소다. 학우들이 곤란할 때의 열렬한 도움, 평소에 사람들과 어울릴 때의 선의로, 선생님을 만났을 때의 인사, 실수로 상대방을 부딪쳤을 때의' 미안하다', 스스로 쓰레기를 쓰레기통에 넣는 행위, 아무데나 침을 뱉을 때의 주동적인 제지를 보는 등. 문명은 품질, 소양, 모든 사람이 존중하고 널리 추앙하는 행위이다. 일부 학생들은 현대사회인의 자유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열심히 공부하면 진짜 능력이 있으면 된다. 확실히 현대 사회는 개인의 선택을 존중하고 더 큰 자유를 가지고 있다. 그렇다고 현대사회가 사람들의 문명행동에 대한 요구를 떨어뜨렸다는 뜻은 아니다. 반면 현대사회는 더 많은 문명예절이 필요하다. 문명예절은 사회문명의 중요한 상징이기 때문이다. 주변 사람들에게만 관심을 기울이고 대중매체에 관심을 기울이면 모든 성공한 사람들이 문명예절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사실 예의를 아는 사람일수록 자유발전의 광활한 세계를 얻을 수 있다. 왜냐하면 그는 인기 있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반대로, 만약 사람들이 교육이 부족하고, 문명예절을 이해하지 못하고, 환영받지 못하는 태도를 취한다면, 어떻게 사업을 발전시켜 사회에 발붙일 수 있겠는가? 문명인이 되려면 반드시 문명의 언어로 문명의 일을 해야 한다. 간단히 말해서, 예의와 도리를 말해야 한다. 중국은 항상' 예의의 나라' 라고 불리는데, 사람을 대하는 것이 점잖고 예의 바르다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행복한 시대에 살고 있다. 만약 우리가 이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할 수 없다면, 우리는 진정으로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없다. "좋은 말은 삼동훈하고, 나쁜 말은 6 월에 사람을 다치게 한다." 모두들 이 말을 기억해야 한다. 예의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일이고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다. 그것은 최고의 지혜와 모든 지식보다 중요하다. 예의는 종종 가장 소중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학생간에도 예의에 어긋나지 않는다. 그것은 윤활유처럼 거친 마찰을 사라지게 한다. 모순이 있다면, 자기 반성을 많이 하고, 상대방을 더 잘 이해하고, 다른 사람을 많이 포용해야 한다. 우선 학생들에게 개인 gfd, 행동, 말, 옷차림에 주의하도록 교육한다. Gfd 의 경우 청결을 요구합니다. 얼굴, 목, 손은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머리카락은 제때에 자르고 부지런히 씻어야 한다. 손톱은 자주 자른다. 구강 위생에주의를 기울이고 공개적으로 껌을 씹지 마십시오. 부지런히 목욕하고, 부지런히 옷을 갈아입고, 여우냄새를 없애다. 매너 방면에서 서, 앉기, 행동, 행동, 동작 등에서 자신을 엄격히 요구해야 한다. 고대인들은 인체의 자세에 대해 "느슨하고, 바람처럼 걷고, 종처럼 앉고, 활처럼 눕는다" 는 이미지를 요약했다. 아름다운 자세는 사람에게 우뚝 솟아 있고 정신적인 느낌을 준다. 앉은 자세는 단정하고, 대범하고, 품위 있어야 한다. 가슴을 펴고, 어깨팔이 자연스럽게 흔들리고, 발걸음이 적당하다. 표정은 사람에 대한 존중, 이해, 선의를 표현하고 미소를 지어야 한다. 말은 성실하고 선량하며 문명화된 언어를 사용하며 간결하고 품위 있다. 옷차림은 깨끗하고, 깔끔하고, 품위 있고, 학생의 신분에 부합하며, 새로운 세기의 학생들의 생기발랄하고 상향적인 스타일을 반영해야 한다. 둘째, 공공장소의 예의에 주의해라. 공공장소 예절에는 학교 교실 극장 등의 장소 예절, 걷기, 길 묻기, 승차, 쇼핑 등이 포함됩니다. 캠퍼스 예절이 중요하다. 교실에서, 우리는 공공질서를 지켜야지, 떠들지 말아야 한다. 교실 예절은 교사의 가르침에 큰 영향을 미치며, 한 반의 영예와 응집력과 직결되어 이 반의 반풍과 면모를 반영한다. 수업시간에 너는 미리 교실에 가서 준비를 해야 한다. 수업시간에 너는 선생님과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교학활동을 잘해야 한다. 수업이 끝난 후 휴식 시간에 아무데나 가래를 뱉거나 종이 부스러기를 함부로 던지지 말고 분필머리를 놀며 계단을 오르락내리락하고 오른쪽으로 가지 마세요. 선생님과 손님을 만나면 주동적으로 표준어로 인사해야지, 눈을 멀게 해서는 안 된다. 또한 화초와 나무와 모든 시설을 아끼고, 녹지를 통과하지 않고, 청결한 위생을 아끼고, 선생님의 관리에 복종하며, 주생 등 문명감독직의 비판과 만류를 받아들여야 한다. 네가 선생님의 도움을 받았을 때, 너는 자발적으로 진심으로 고맙다고 말해야 한다. 도움을 구한 후에는 "감사합니다" 라고 말해야 합니다. 만약 누군가가 너에게 도움을 청하면, 너는 최선을 다해 도와야 한다. 만약 네가 해결할 수 없다면, 너는 "미안해." 라고 말해야 한다. 상점에서 쇼핑할 때' 하느님' 인 척하지 말고 예의 바른 언어를 사용하고 쇼핑 후에 고맙다고 말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공연을 볼 때는 배우를 존중하고, 시기적절한 예의로 박수를 쳐야 하며, 조퇴하지 말아야 한다. 버스, 기차를 타면 노인, 어린이, 장애인을 잘 돌보고, 버스 환경을 깔끔하게 유지하고, 물건을 함부로 버리지 않고, 차에 탈 때 자리를 다투지 않는다. 도덕은 가장 아름다운 꽃으로, 사람들의 마음속에 숨어 매혹적인 향기를 풍긴다. 도덕은 일종의 사랑이다. 다른 사람이 도움이 필요할 때 가장 진실한 도움을 준다. 도덕은 미덕, 부, 지혜이다. 도덕은 때로 성실하고 착실한 생활과 장사에 지나지 않는다. 도덕은 때때로 보잘것없다. 한 가지 더 행동을 하고, 한 마디 더 하면, 너는 이미 도덕을 얻게 된다. 따라서 교사의 모범적 역할을 강조할 필요가 있다. 고대인 구름: "스승의 표상". 선생님은 지식의 전파자일 뿐만 아니라 학생의 도덕 학습의 본보기이기도 하다. 만약' 무모형' 이라면, 어떻게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까? 몸소 가르치는 것이 말로 가르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교사 자신의 도덕적 자질을 제고하고, 영원히 학생의 모범이 되는 것은 모든 교사의 직책이다. 교사는' 우교유악' 방식을 채택하여 도덕자질교육의 내용을 각 교학 분야에 융합하여 학생들의 적극성과 주동성을 충분히 동원하여 학생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한다.

나무가 깊이 뿌리를 내려야만 가지가 무성하고 심지어 꽃이 피는 열매를 맺을 수 있다.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교육은 양질의 교육의 기초입니다. 어려서부터 학생들의 좋은 사상 도덕 교육을 키워야 2 1 세기의 전면적인 발전 인재를 양성할 수 있다. 따라서 학교, 가정, 사회는 서로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초등학생들의 좋은 행동 습관과 도덕적 수양을 목적이 있고 계획적으로 키워야 하며, 조국의 신세대가 좋은 교육 분위기 속에서 번창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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