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편작 (기원전 407 년-기원전 3 10 년) 은 춘추전국시대의 명의이다. 춘추전국시대 발해군의 정인. 의술이 뛰어나 신의사로 존경받았기 때문에 당시 사람들은 고대 신화 중 황제의 신의인' 편까치' 라는 이름을 빌려 그를 불렀다.
2. 화투 (기원 145-208 년경), 인물, 동한 말년 명의사. Huatuo 는 젊었을 때 해외 유학을 했고 안후이, 허난, 산둥, 장쑤 등에서 약을 연습했다.
화투는 후세 사람들에게' 외과의 대가',' 외과의 원조'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화투, 신의라고 부른다.
3. 장중경 (약150 ~154-약 2 15 ~ 2 19) 동한 동한 말년에 한 명의가 후세에 의성으로 존칭되었다.
4. 이시진 (1518-1593), 본명 동비, 만년 호산, 후베이 치춘현 저우치 진동장거리 비듬댐 (현재 나중에 추 황궁과 왕실 어병원에서 형을 선고받았다. 그가 죽은 후 명나라 법원은 그를' 문림랑' 으로 봉했다.
확장 데이터:
화타의 의학 정신:
화투는 동한 말년, 삼국 초기에 살았다. 당시 군벌 혼전, 수한재해가 기승을 부리고, 역병이 유행하고, 백성들이 수심이 뜨겁다. 이런 상황을 보고 화투는 악독한 봉건호강을 미워하고 억압당하고 착취당하는 노동자들을 동정했다. 이를 위해, 그는 관직을 거절하고, 차라리 금띠를 지키며,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인민의 고난을 해소하는 것을 선호한다. -응?
화투는 증상에 현혹되지 않고, 약 절제로 심신 상호 작용의 도를 잘 알고 있다. 화투는 마약을 하지 않는다. 화투는 예방보건을 중시하고,' 사람을 치료하고 병에 걸리지 않는다', 자연생태를 관찰하고, 이자를 가르치고, 조화롭게 지낸다. 그러나 불치병 환자에게는 침술을 하지 않고 솔직하게 말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화투
바이두 백과-편까치
바이두 백과-장중경
바이두 백과-이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