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시적인 산문이다. 라오서 선생은 영국에서 6 년 동안 강의했는데, 영국의 안개가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래서 그는 제남에 와서 매우 강하게 느꼈다. 제목은' 제남의 겨울' 으로 장소와 명절을 지적했다. 독자들에게 이곳이 다른 곳의 겨울과 다르다고 말하다. 그래서 그는 제남 겨울의' 따뜻하고 맑다' 는 특징을 꽉 잡고 제남의 독특하고 감동적인 겨울 광경을 묘사했다. 라오서 선생은 또한 주요 경물의 주요 특징을 잘 묘사하여 자신의 가장 생동감 있는 인상과 느낌을 표현한다.
난이도 분석
라오스 (1899-1966), 현대 소설가, 연극가, 본명 서경춘, 만주족, 베이징인. 작품에는 소설' 낙타쇼코' 와 연극' 찻집' 이 있어 노사전집에 수록됐다. 라오스 씨 1924 년 영국 강학, 1930 년 귀국했습니다. 그는 직업작가가 되고 싶었지만 정규직으로 글을 쓰는 것은 생계를 꾸리기 어려웠다. 믿을 만한 수입을 얻기 위해, 그는 친구에게 1930 의 여름에 제남 치루대학교에 가서 가르치라는 권고를 받았다. 이 문장 은 1930- 193 1 년, 내가 제남 치루대학교에서 가르칠 때 쓴 것이다.
그의 작품은 국내외에서 모두 큰 영향을 미친다. 문혁에서 그는 호수에 던져서 자결할 정도로 박해를 받았다. 그의 죽음은 헤아릴 수 없는 손실이다. 그의 작품이 노벨상 후보에 올랐기 때문에, 거의 현실의 결정적인 순간이 되었고, 그는 박해를 받아 죽었다. 그러나 노벨상 헌장은 사망자가 상을 받을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어 중국은 다시 한 번 노벨상을 받을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잃었다. 또 한 번은 심종문이다. 세상을 떠나 결국 상을 받을 기회를 얻지 못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 글의 시작 부분에서 작가는 자신의 체험으로 북평, 런던, 열대를 비교하며 제남 겨울 무풍, 안개, 무약일의' 기적' 과' 괴이한 일' 을 기록하며' 따뜻함' 을 강조하며 제남을' 보지' 라고 칭찬했다. 나를 좋아하다' 는 독립적인 문장으로' 나' 의 느낌을 부각시켜 제남의 겨울이 내 마음속의 겨울과 정말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바람' 이라는 단어는 매우 정확하게 사용된다. 무풍' 은 바람이 없는 것이 아니라 북풍이 휙휙 소리를 내지 않는 것이다. 만약' 무풍' 이라고 한다면, 실제 상황에 맞지 않는다. 수식어' 중국 북방의 겨울' 도 중요하다. 많은 곳에서 따뜻한 날씨가 있기 때문이다. 중국 북방의 겨울' 은' 뼈를 찌르는 추위와 참담한 햇살' 이라는 뜻으로 제남겨울' 따뜻하고 맑다' 의 가치를 알 수 있다. 이 단락에는 네 마디 말이 있는데, 세 그룹을 비교했다. 첫째, 겨울의 북평은 거의 매일 큰 바람이 불고, 겨울의 제남에는 큰 바람이 없다. 작가는 직접 "북평은 거의 매일 바람이 분다" 고 말하지 않고 자신의 독특한 느낌으로 "겨울에는 바람이 불지 않는 것이 기적이다" 고 말했다. 언어가 생동감 있고 진실하지만 "제남 겨울에는 바람이 불지 않는 것이 기적이다" 는 의미다 두 번째 문장은 런던의 안개가 자욱한 겨울과 제남의 맑고 구름 한 점 없는 겨울 하늘을 비교했다. 저자도 자신의 감정 각도에서 쓴 것이다. 중복을 피하기 위해 작가는 기적을 이상한 일로 바꿨다. 자연스럽게' 제남의 겨울은 화창하고 이상하다' 는 뜻을 함축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이 날씨에 들어가는 비교. 작가는 열대독일과 매우 큰 날씨를 제남 겨울의 따뜻하고 맑은 날씨와 비교해 제남 겨울 날씨의 특징을 부각시켰다. 따뜻하고 맑다. 제남의 겨울은' 기적' 이고,' 이상한 일' 이며,' 따뜻하고 맑다' 기 때문에 작가는 그것을' 진정한 보보' 라고 칭찬했다. 여기서 "진짜" 는 진실, 진실, 적절한 의미입니다.
문청' 은 전문을 관통하는 주선이다. 제남의 겨울 경치에 대한 다음의 묘사는 모두 날씨의 특징을 명심하여 쓴 것이다.
두 번째 단락은' 햇빛만 있으면 이상하지 않다' 라는 말로 겨울 제남의 산과 물을 묘사한다.
산과 물을 각각 쓰기 전에 저자는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며 햇빛 아래 제남 겨울 전경을 그렸다. "눈을 감고 생각해 보세요." 라는 말은 독자를 작가가 묘사한 경지로 끌어들인다. 산과 물이 있다' 라는 말은 전체 구조 텍스트의 두 번째 부분 역할을 한다. 이 단락의 아래 부분과 3, 4 항은 모두 산에 관한 것이고, 5 항은 물에 관한 것이다. 햇볕을 쬐다',' 잠을 자다',' 깨어나다' 등 일련의 관련 의인화법은 따뜻하고 편안한' 이상적인 경지' 를 만들었다. "햇빛" "따뜻함" 은 "따뜻함"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 문장 "이것은 이상적인 상태입니까? 클릭합니다 , 문의 말투로, 마치 면전에서 가르침을 구하는 것처럼 친근감을 느끼게 한다. 말투는 가르침을 구하는 것이지만, 사실 진한 사랑과 칭찬으로 가득 차 있다.
이 문장 이어서 겨울의 산경을 쓴다. 먼저 밝은 햇빛 아래 산을 써라. 저자는 위에서 내려다보면서 제남의 지리적 환경을 묘사한다. "산꼭대기는 이미 제남을 한 바퀴 둘러쌌고, 북쪽만 부족했다." 이 묘사는 제남 겨울이 따뜻하고 맑은 이유를 설명한다. 이곳의' 전체' 와' 부족' 이라는 두 글자는 문자 그대로 모순인 것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작가는 전자를 강조하려고 하는데, 왜냐하면' 부족' 은 단지' 점구' 일 뿐이기 때문이다. 이 언덕은 겨울이 너무 귀여워요' 라는 말 속' 특별함' 은 겨울 제남에 대한 사랑과 찬양을 직접 표현했고, 작가는 또' 겨울' 을 강조하며 이 언덕이 겨울의 북풍을 막아 온도를 유지할 수 있음을 암시했다. 작은 요람' 의 비유와 의인화된 언어는 작은 산을 자모처럼 부드럽고 자상하게 하고,' 작은 요람' 의' 작은 것' 은 작은 산의' 작은 것' 을 잘 보살펴 준다. 소리 없는' 은 표정을 쓰는 것이고,' 소곤소곤 속삭이는' 은 말투를 쓰는 것이다. 이 두 수식어는 요람에서 자장가를 흥얼거리는 어머니의 정태를 떠올리게 하고, 이 언덕에 모성애의 정서를 부여한다.
이 단락은 원래 여기서 끝날 수 있었지만 저자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제남인의 표정, 느낌, 환상, 심정을 썼다.
겨울 기후가 따뜻하고 맑기 때문에 사람들의 표정은 모두' 미소' 이다. 언덕은 요람처럼 따뜻하고 편안하기 때문에 "낙착이 있어 의지할 수 있다" 고 느끼게 한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기 때문에,' 내일은 봄일지도 모른다',' 오늘 밤 풀은 푸르러질 수 있다' 는 환상이 있다. 겨울이 너무 자선적이기 때문에 이런 환상은 실현될 수 없고, 사람의 심정은' 급하지 않다' 고 한다. 이 묘사들은 모두' 산'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표현은' 작은 요람' 에서 나온 것으로,' 그 작은 산' 을 보고, 두 개의' 아마도' 를 쓰는 환상은 하늘에서 산을 보는 것이고, 의경은 총결된 것이다. 자선은 보통 사람들의 선량하고 겸손한 태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여기는 제남의 겨울을 한 사람으로 써서 제남의 겨울 느낌을 표현했다. 이런 묘사는 제남의 따뜻하고 맑은 겨울에 대한 사랑과 감사로 가득 차 있다. 이상은 작가 자신의 감정이며, 이 층은 제남인의 느낌을 묘사한다. 양자가 서로 보완하여 진실하고 친근함을 느끼게 한다.
세 번째 단락은 보설로 덮인 산들에 관한 것이다. 이 구절은' 묘' 자를 중심으로' 쇼' 자 ('쇼' 는' 문청' 에 의해 결정됨) 를 강조하며 산, 산꼭대기, 언덕, 산허리의 공간 순서, 층층 배치에 따라 각 디테일의 색깔, 상태, 빛을
나지막한 소나무가 산에 적혀 있다. 산은 작은 산이고, 눈은 작은 눈이고, 소나무는' 작은' 소나무로 전체 화면 비율이 매우 조화롭다. "맨 위" 라는 글자는 나뭇가지 끝에 흰 꽃 뭉치의 위치와 모양을 정확하게 표현했다. 작은 눈이기 때문에 나뭇가지 끝에는 작은 흰 눈 더미만 쌓여 있고,' 꼭대기' 라는 글자는' 나뭇가지 끝에' 있다. "작은 더미" 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맨 위' 라는 단어는 드워프를' 일본 간호사 (유모)' 에 비유한다. 일본 간호사는 항상 머리에 색다른 흰색 작업모를 쓰고 있다. 모자가 늘 머리 위에서 튀어나온다. 아마도 그들은 머리에 "맨 위" 를 당한 것 같다. 양자의 유사점은 모두 흰 모자를 "맨 위" 한다는 것이다. 이 비유는 눈 내린 후 나지막한 소나무의 아름다운 형태를 적절하게 표현했다.
산꼭대기는 산의 가장 높은 곳이다. 그것은 푸른 하늘을 만나 그들의 색깔을 썼다. "모자이크" 는 한 오브젝트를 다른 오브젝트에 내장하거나 다른 오브젝트의 가장자리를 둘러싸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곳의' 모자이크' 는 백산끝이 푸른 하늘과 연결되어 있는 것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마치 은가장자리가 박힌 풍경이 푸른 하늘 가장자리를 둘러싸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모자이크, 모자이크, 모자이크, 모자이크, 모자이크, 모자이크)
산비탈에 설초의 아름다운 풍경과 그 연상을 써내다. 어떤 곳은 눈이 두껍고, 어떤 곳은 풀빛이 드러난다' 는' 유설' 의 걸작이라 산비탈에'-노백색' 의 색이 나타났다. 흰색은 눈의 색이고, 어두운 노란색은 풀의 색이다. "어두운 색" 이라는 단어는 겨울 건초와 가을 건초의 색깔 차이를 정확하게 묘사한다. 가을에 막 시들었던 풀은 황금색이다.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건초는 점차 광택을 잃는다. 황금색에서 "어두운 노란색" 까지. 여기서' 어두움' 은 색깔이 밝지 않고 어둡고 빛이 없는 것을 가리킨다. 입음' 자는 눈과 풀로 덮인 상태를 정확하게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수선이 달린 꽃옷' 이라는 은유를 불러일으켰다. 물선이 달린 꽃옷' 의 은유는 눈과 풀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며 독자들에게 감동적이고 역동적인 생활감을 준다. "보라" 는 아래의 연상이다. 산피가 더 아름답다' 는 것은 봄이 온 후 온 산의 화초로 이해할 수 있다. 이런 연상과 2 단 두 가지' 어쩌면' 의 판타지 배려는 봄에 대한 동경을 나타냈다.
산허리는 빛과 색채에 중점을 두었다. "빛" 은 "석양" 을 쓸 때의 햇빛이고, "색" 은 색깔의 변화이다. "노랗다" 는 햇빛이 백뢰 위에 비스듬히 기울어져 약간의 분홍색을 드러냈다. 이곳의 색채와 상면은' 남색',' 백화',' 푸른 하늘',' 은변',' 진황' 에 대한 묘사로 더욱 시적을 더했다.
갑자기 부끄러움을 다치다' 는 의인화된 수법으로 석양의 경사스러운 눈빛을 묘사했다. "수치" 라는 단어는 설경의 "색" 과 "가루" 를 그렸고, 설경 속의 사랑과 내면의 아름다움을 그렸다.
마지막 문장은 "눈, 제남은 큰 눈을 견딜 수 없다. 클릭합니다 그 언덕들은 너무 나약하다. "하나님과 토론하는 말투로 언덕이 폭설에 짓눌릴까 봐 두려웠지만, 사실 작은 눈 이후 제남 언덕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칭찬이었다. "너무" 라는 단어입니다. 짱 입에 침이 마르다.
제 4 단, 성외의 먼 산을 쓰고 우아한 수묵화를 그려내는 것이 원경이다. 이 그림에서 먼 산은 배경이다. "거짓말" 이라는 단어는 특별한 이미지이다. 당대의 유명한 화가가 그린 것 같다' 는 말은' 이것은 작은 수묵화' 에 사실감을 더했다. "어쩌면" 의 뜻은 확실하지 않지만, 이것이 확실히 그림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제 2 항부터 제 4 항까지는 제남 겨울의 산경을 묘사한다.
다섯 번째 단락은 제남 겨울의 물색을 묘사한다. 작가는 묘사에 자신의 독특한 감정을 융합했다. 첫째, "녹색" 을 중점적으로 렌더링하고 5 개의 "녹색" 을 연속적으로 사용합니다. 하나는 녹평초를 쓰고, 다른 네 개는 조류를 쓴다. "녹색" 으로 물의 맑고 투명함을 돋보이게 하다. "찜" 의 "점" 은 아주 정확하게 쓰인다. 점' 자는 제남 겨울의' 온도' 라는 글자를 썼다. 그것은 김이 나는 것이지만, 그것은 단지 "점" 일 뿐, "온도" 일 뿐이다. "점" 을 제거하고 "증기" 로 바꾸면 "온도" 가 아닙니다. 그것은' 물이 얼지 않는다' 는 의인화 수법을' 뜨겁게' 하여 물을 다정하게 한다.
하늘에서 수면까지, 강물의 맑음과 물조류의 푸르름, 공간 전체가 맑고 파랗다. 텅 빈 푸른 수정으로 비유를 하면, 글자 사이에 칭찬과 정이 있다.
제 6 단, 작가는' 겨울의 제남' 으로 전문을 총결하여 제목을 붙이고' 제남의 겨울' 이라는 제목을 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