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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개념을 정제하는 세 가지 관점 (독서 노트)

교수 생각은 세 가지 각도에서 정련할 수 있다. 첫 번째는 학과적 시각이다. 초중고 교육은 학과에 따라 진행되며, 각 학과마다 그 특수성이 있어 본질, 성격, 특성, 기능 및 임무에 나타난다. 유명한 교육자 예란 교수는 이렇게 말했다. "각 학과가 학생에게 주는 발전 가치는 한 분야의 지식 외에 적어도 학생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이 다채로운 세계를 이해하고, 설명하고, 느끼고, 이해하고, 변화시키고, 끊임없이 교제하고, 형성하고, 소원을 이루는 다채로운 세계를 열어 다른 경로와 독특한 시각, 발견 방법, 사고 전략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학과의 학습에서만 얻을 수 있는 경험과 체험을 제공하다. 독특한 학문적 아름다움을 발견, 감상 및 표현할 수있는 능력을 제공하십시오. 클릭합니다

교육의 경우, 교사는 자신이 가르치는 학과의 정신적 특징이 무엇인지, 이런 정신적 특징이 학생들의 발전에 어떤 의미인지 알아야 한다. 가르치는 학과의 정신적 자질을 잡아야 이 학과가 학생 발전에 미치는 가치를 진정으로 드러낼 수 있다. "규율은 교사가 교학 이념을 정련하는 기본적인 시각이자 중요한 방식이다. 많은 명사들의 교학사상은 모두 학과의 특징, 기능, 정신에 대한 깊은 통찰, 파악, 이해에 기반을 두고 있다. 어용 언어, 문화 언어, 감성 언어, 사상성 교육, 지능 수학 등 학과의 정신적 내포와 가치 추구를 다양한 각도에서 반영하고 부각시켰다.

두 번째는 교육의 관점입니다. 진정한 가르침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지,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다. 국어 선생님은 국어를 가르치지 않고, 언어로 사람을 키워야 한다. 수학 선생님은 수학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수학으로 사람을 가르친다. 각 학과의 성격과 임무는 다르지만, 사람을 교육하고 양성하는 데 있어서의 사명과 임무는 같다. 그래서 인재는 같은 교육 대상이다. 예성타오 씨가 말했듯이, "만약 내가 중학교 교사라면, 나는 결코 나의 직업을' 가르침' 이라고 부르지 않을 것이다. 나와 서재에 있는 어르신은 사실 차이가 매우 크다. 그들은 학생들에게 책을 잘 읽도록 가르치기만 하면 시험에 합격할 수 있고, 출세할 수 있고, 그들에게는 다른 것이 없다. 나로서는 학생이 사람이 되고, 일을 하고, 건전한 시민이 되고 싶다. 내가 어떤 수업을 듣든, 그 수업의 목표, 이를테면 국어 훈련, 좋은 언어 문자 습관을 길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화계는 자연을 이해하고 자연을 조작하는 열쇠이다. 동시에, 나는 모든 과목이 건전한 시민을 만드는' 교육' 이라는 전반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잊지 않는다. 모든 숙제는 바퀴의' 스포크' 와 같고, 많은 스포크는' 교육' 이라는' 축' 에 집중해야 민족을 추진하는 전체 바퀴가 될 수 있다. "

우리는 "사람은 모든 것의 의미와 가치의 원천이다. 아무것도 없는 사람은 없다. 언제나 교육은 한 사람을 먼저 키우고, 그 반대가 아니라 변호사나 의사를 양성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인간성의 실현이며, 사람을 도구가 아닌 사람으로 만드는 것이다. " 교육명제는 교육교학 규율과 양성목표 요구에 부합해야 하며, 교육교수의 영원한 가치와 궁극적인 사명을 반영해야 하며, 일부 표면적 현상과 교육교육의 단기 효과에 현혹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교육은 교사가 교학 이념을 정련하는 핵심 시각이자 주요 수단이다. 진선미의 국어 교육, 인문적 자질의 역사 교육, 조화로운 교육: 내가 추구하는 수학 교육, 과학적 자질의 물리 교육 등 교학 이념은 모두 사람 중심의 교육 가치를 강조하고 구현한다.

세 번째는 아이의 시각이다. "교사는 자신의 학과와 전공뿐만 아니라 학과 이외의 전공도 있어야 한다. 첫 번째 전공은 선제, 선입 위주의, 선도성, 견인성이다. 이 첫 전공은 아동학이다. 제 1 전공' 의 발전에서 교사는 점차 아동연구자, 아동연구전문가, 심지어 아동교육자가 되었으며, 이는 교학개혁의 추세일 뿐만 아니라 교사의 전공 발전의 위대한 목표이기도 하다. "미국 당대의 저명한 교육자인 엘리노어 듀크워스는 교육이 아동의 연구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이것은 교육의 기초와 전제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아동 연구이기도 하다. 교학 과정은 바로 아동 연구의 과정이며, 아동 연구의 목적은' 기묘한 생각을 낳는 것' 이다.

여기에는 두 가지 문제가 관련되어 있다. 첫째, 교사는 아이를 연구하고, 아이가 어떻게 공부하고, 생각하고, 발전하는지 연구해야 한다. 교육 과정은 교사가 아동 학습을 지도하고 조직하는 과정이자 교사가 아동 학습을 관찰하고 연구하는 과정이다. 둘째, 아이의 학습 과정도 아이가 스스로 연구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은 학생이 책과 선생님의 지식과 관점을 받아들이는 과정이자, 학생이 지식을 발견하고 기묘한 생각을 낳는 과정이다.

캐나다 교육자 막스 판메난은 교육학이 아동 성장에 초점을 맞춘 과학이라고 지적했다. 미련은 선생님이 그것에 대해 매우 흥미를 느끼셔서, 이미 그 속에서 즐거워할 지경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선생님은 아이를 배려하는 것을 좋아하여 모든 아이를 꿰뚫어 보면, 가르치는 것이 자연히 수월해질 것이다. 아동성은 교사가 교학 이념을 정련하는 또 다른 중요한 시각과 수단이다. 가르침은 아동의 심신 발전의 특징을 반영하고 아동의 문화 정신을 반영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어린이 운율 어문", "생동감 있는 어학 교실", "어학 배우기", "어린이 재미 수학", "쾌락도덕", "어린이 시각의 도덕" 등 교육 사상은 모두 아동의 각도와 입장에서 구상한 것이다.

교육 아이디어를 정제하는 다른 관점과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시각과 방법의 경우, 그것들은 완전히 분리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서로 융합되어 있지만, 단지 초점이 다를 뿐이다. 교학 사고의 정제는 일정한 높이를 가져야 하지만, 크고 텅 빈 것을 막아야 한다. 일정한 두께 (내포) 가 있어야 하지만 일반화를 방지해야 한다. 교수 사상의 서면 표현은 간결하고 강력하고 개성이 있어야 한다. 근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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