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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 모코의 풍격 특징.

교동반도의 해양지역은 민간 모가로 유명하다. 해양모가가 스스로 체계를 이루는 것은 북방의 4 대 모가유파 중의 하나이다. 이렇게 두드러진 지위가 있는 것은 역사가 유구하고, 라인업이 강하고,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이다. 해양모가는 일찍이 명청시대부터 흥성했고, 현지 민간 연예인을 거쳐 민간 신화 전설과 무술, 춤 동작을 결합해 오늘날의' 모코' 진형으로 진화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매년 정월 초하루부터 정월 보름까지 모내기 팀이 마을을 한 바퀴 돌며 새 농촌을 숭배하며' 밭을 넓히다',' 진을 치다' 며 크게 소란을 피운다. 동시에, 마을의 명망있는 사람들은 꼬집는 것 외에 각종 춤 자세를 취하는 것 외에, 해양모가는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출 수 있고, 선창도 있고, 분장도 할 수 있어 매우 시끌벅적하다. 그래서' 모내기' 를 주문하는 사람은 무용대형뿐만 아니라 가창력도 주문할 수 있다. 예년에 마을에 들어갔을 때, 세 발의 총을 쏘아 선물을 표시했고, 마을은 마을 사람들을 타악기로 맞이할 것이다. 모내기 팀의' 악의사' 가 밴드를 지휘하는데, 배우들은 느릿느릿 열정적으로 춤을 추며' 삼출삼진' 의식을 공연한다. 매번 그들은 앞으로 나아가 주먹으로 우산을 받치고 고개를 숙이고 절을 한 다음 마을로 들어가' 마당' 을 당겼다. "가창력" 과 "도트 매트릭스" 후, "악의사" 는 답사를 하며 팀을 이끌고 "이룡토" 를 이끌었다. 해양체 노래팀 라인업은 강하고 다양한 조합으로 집사, 밴드, 무용팀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에는' 삼안총',' 채기',' 악의사',' 화고',' 촌노인',' 가정여성',' 어부',' 나무꾼',' 친애하는 남편',' 규방' 이 있다 그리고 저마다 연기, 저마다 가사가 있어 신기해요. 백성들은 그것의 여섯 가지 특징을 총결하였다: 하나는 무용팀이 방대하고 가무가 익살스럽다는 것이다. 둘째, 구조가 엄격하고 예절이 깊다. 셋째, 춤은 순수한 춤이고 노래는 웃긴다. 넷째, 즉흥 댄스, 다양성, 단일성. 다섯째, 배열은 변화무쌍하고 교묘하다. 여섯째, 드럼은 순수하고 적당합니다. 이런 특징들에 따르면 해양모가는 형식과 내용이 매우 풍부한 민간 무용예술을 형성했다. 그것은 중국 민간 예술의 정수이자 사람들이 설을 쇨 때 풍부한' 대요리' 이다. 해양모가 교동이라는 뜨거운 토양에서 무럭무럭 자란다. (그래픽/유지강) 관련 지식: 해양모가의 역사, 기존 자료에 따르면 해양의 모가는 명나라 초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봉성진 건설촌 조병서가 받은' 조씨 종보' 는 "이조조 세습 (대) 이 진춤을 지휘하고 장군을 봉한다" 고 기록했다. 명홍희년 동안, 다행히 5 세 동당을 만나' 칠엽번영' 의 합계를 주고, 구 () 단 () 에 편액을 달았다. 네가 제공을 지휘하여 나를 축하하게 하고, 악사와 무용가문들이 그들을 이끌고, 모가를 만들고, 연습하며, 궁정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는 것은 매우 즐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음악명언). " 홍희년은 서기 1425 년으로 해양봉성이 이미 모내기 활동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해양모가는 한대에서 기원하고 명대에서 기원하며 대송위성 (이 봉성) 에서 흥성하였다. 해양모가는 청중엽, 즉 옹정 13 년 해양현이 설립된 후 흥성하였다. 해양구 현성 봉성은 당시 해양의 경제문화의 중심지였으며, 반드시 민간 예술의 발전을 촉진할 것이다. 현지에는 이런 민요가 있다. "시골 모가가 시내에 들어가고, 먼저 황후를 경배하고, 후희경이 있다. 정월 대보름에 시내에 들어가지 않으면 모레 도시에서 쫓겨날 것이다. 당시 모가는 명절을 축하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행사가 됐고 봉성도 사향모가의 행사센터가 되었다는 설명이다. 해양모가 점차 성숙해지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외래 각종 예술의 정수를 끊임없이 흡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건륭 35 년 해양버드나무장 진응벽모 오페라서' 에서' 호공정 장재경 () 과 함께 촉가의 아름다움을 매우 사랑했다. 마치' 분천' 을 모방한 적이 있다. 양코 반에게 노래를 가르치다. " 이미 200 여 년 전, 해양모가의 음악 창법은 이미 촉가를 차용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해양모가에서' 악의사' 의 풍습은' 사마귀 문' 과' 팔괘문' 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는 그의 기본 춤 동작이 서로 다른 권법 루틴을 흡수하여 자신의 풍격을 형성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랜 발전 속에서 해양모가는 점차 두 가지 다른 유파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즉, "큰 선반 양코" 와 "작은 선반 양코" 입니다. "큰 모내기" 는 해양모가의 기본 풍격의 특징을 대표하며, 주로 해양 동부와 남부 지역에 전해져 엄명우와 왕발을 걸출한 대표로 삼고 있다. 작은 선반 양코' 는 해양 북서부에서 유행한다. 타악기 외에 수나, 피리 등의 악기도 갖추고 있다. 춤 동작이 많지 않은데, 주로 편대 달리기를 하는데,' 모내기' 라는 말이 있다. 무용발놀림은 주로' 3 단계 1 간격', 즉 3 단계 1 단계이다. 모내기 팀이 골목을 걸어갈 때, 주로 두 개의 세로줄을 취하여 서로 교차하여' 3 보 1 간격' 으로 시종일관 관통한다. 해양모가의 구조는 매우 엄격하여 대오는 주로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집사 부분은 여행할 때 1 위를 차지했으며, 세 눈의 장구총, 채기, 향판 (회의나 부회 책임자가 들고 있음) 과 꽹과리로 구성되어 있다. 이어 밴드, 드럼, 꽹과리, 심벌즈, 꽹과리 등이 뒤를 이었다. 다음은 무용대다. 일반적으로 수십 명으로 분장하는 각종 캐릭터로, 그 중 지휘자인 악박사로 나뉜다. 집단 연기자-화고, 작은 여자 협객; 양면 연기자인 노점상과 후퍼와 왕아줌마, 추녀와 바보, 노인과 동반자, 시앙 공, 며느리 등. 모내기 오페라와 저글링 배우. 악의사는 무용대의 지휘자로 왼손에는 우산을 들고 오른손에는 나시를 들고 있다. 그의 신분에 대해 다른 민간 전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가죽옷을 입고 추위를 막고 우산을 들고 비바람이 순조롭기를 빌었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지나가는 의사라고 말하며, 손에 말 한 마리를 들고 있는데, 이는 병을 제거하고 악령을 없애기 위해서이다. 고화는 보통 16 ~ 24 명의 젊은이로 구성되어 있다. 고복으로 분장한 오생이 대열의 맨 앞에 서서 길을 열어 모내기 팀을 위해 효력을 발휘하다. 그는 한 손으로 북을 치고, 왼손은 북채를 들고 있지만 북을 치지 않고 리듬에 따라 움직인다. 나의 막내딸인 만은 시골 처녀로 분장하여, 처음에는 고화와 한 쌍의 공연을 하다가, 나중에는 점차 고화에서 벗어나 독립하여 공연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노점상과 푸른 꽃. 시골 작은 상인이 마을을 왔다갔다하며 마을 고모가 작은 백화점을 사는 생활 이야기를 표현했다. 후프 장인과 왕 아줌마. 민속학 왕 이모는 옥황상제의 딸 수려한 가개였다. 그녀는 사적으로 내려와 마을 여자가 되었다. 후프 장인은 남천문의 토지신이 변한 것이다. 그는 옥제의 명을 받들어, 왕씨 아주머니를 잡으러 세상에 가서 죽었다. 예술가는 두 사람이 만난 후 장난을 치는 줄거리를 선택해 두 사람의 춤을 편성하여 골목길을 걷거나 공연 중 단독 공연을 할 수 있다. 추녀와 바보 같은 녀석. 추녀는 시골 노파로 분장하고, 어리석은 녀석은 장난꾸러기로 분장했다. 그들은 모내기 팀에서 제한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달리고, 마음껏 놀고, 관중을 기쁘게 할 수 있다. 해양모가의 음악은 징과 노래로 구성되어 있으며 징과 북을 주요 반주로 한다. 타악기는 드럼, 꽹과리, 심벌즈, 홀 꽹과리로 구성되어 있다. 징과 북은 주로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느린 움직임과 빠른 움직임이 있지만, 속도는 좋지 않고 리듬은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모두 삼북일공 (한 판에 세 개의 눈) 이다. 대부분의 노래는 모두 민간 단조이다. 노래를 부를 때 중간에 타악기를 삽입했는데, 그 대표곡은' 의사조',' 분천' 등이다. 실제 상황에 따라 피리, 생, 이호 등의 악기 반주를 선택할 수 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해양모가의 형식과 내용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그러나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의 지위는 결코 변하지 않았다. 사람들은 항상 모내기를 보고 연기하는 것을 생활의 큰 즐거움으로 여긴다. 정월에는 양코 징과 북소리가 울릴 때마다 남녀노소가 몰려들어 벽, 지붕, 나무가 사람들로 가득 찼다. 모종이 없으면, 나이는 부르지 않는다' 는 대중의 입버릇이 되었다. 사람들의 사랑은 해양모가의 지속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고, 따라서 해양모가도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전승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수십 년 동안 해양모가는 각급 지도자, 전문가 학자들의 중시와 지지를 받아 상속을 바탕으로 큰 발전과 개선을 이루어 새로운 생명력을 부여했다. 1983 베이징 무용학원 무용과는 공식적으로 해양모가를 전국 한족 민간무용 필수 교재로 등재해 고등대학 강단에 올랐다. 최근 몇 년 동안, 예술 전문가, 학자, 문화노동자, 민간 노예술가들의 공동 노력으로 해양모가는 더욱 계승, 발전, 개혁, 번영을 얻었으며, 일련의 시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1994 는 제 4 회' 중국 선양국제민간 (양코) 무용제' 에 초청됐다. 풍부한 지방특색, 심플하고 과감한 스타일, 뛰어난 기예로 국내외 강팀들의 치열한 각축에서 눈에 띄며 대회의 최고상인 금장미상을 수상했다. 같은 해 65438+ 2 월 전국' 군성상' 은상을 수상했다. 65438 년 2 월 제 5 회 산둥 성 문화예술제의 막 공연이 추가돼 조지호 이춘정 등 성 5 대 팀 지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1996 65438+2 월 산둥 주 제 1 회 농민예술제 무용대회 금상 수상, 1996 년, 1997 년 2 년 연속 산둥 설날 파티 촬영에 참가했다. 해양시는 문화부에 의해' 중국 민간 예술의 고향' 으로 명명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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