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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춘강 화월야' 는 당나라 전체를 짓누르는 외로운 이야기인가, 일종의 곡해와 오류인가?

어제' 365,438+0 세 전 2003-88 청도 상합, 국립청도 대학 개당시반' 을 썼고, 또 한 번 여러 선생의' 궁체시의 구속' 을 읽었다. 이 문장 이 유명한 것은' 춘강 화월야' 라는 평이 있기 때문이다.' 시 속의 시, 봉상의 봉우리' 이다. 그래서 이 말은 청말 왕운의' 고독시' 와 함께' 고시가 전당시를 압도한다' 라는 명언으로 진화했다. 마치 이 두 사람이 이 시가 당시중의 NO 1 이라고 생각하는 것처럼 완전히 곡해된 것 같다.

누가 먼저' 독문 통일 전당' 또는' 독문 개전당' 이라는 말을 내놓았습니까? 출처가 없는 것 같아요. 인터넷에 이 단어들을 입력해서, 큰 관련 정보를 검색하는데, 대부분 자기 매체의 각종 단어이다. 나는 피닉스 한학에서 믿을 만한 문장 한 편을 보았다.' 전당시를 압도하고 800 여 년 동안 묻혀 있었다' 는 글쓴이가 생각하는 이유를 적었다.

"상하천 년, 만리,' 춘강 화월야' 처럼 우주와 생명의 본질을 건드리는 시를 찾기가 어렵다. 바로 이런 생명의 본질에 대한 촉감으로' 쉬지 않고 대대로 전해진다' 는 느낌을 성당의 정신과 성당의 기상에 완벽하게 맞췄다. "

"궁체시의 구속" 에서 "더 독특한 우주의식! 더 깊고, 더 넓고, 더 평화로운 경지! " 사실 우주의식은 오래전부터 있었다. 적어도 전국시대 굴원의' 지유가' 에는 이미 있었다. 결코 새로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장이 이런 의식을' 궁체시' 에 도입한 후,' 시 속에 시가 있고, 봉우리에 봉이 있다' 는 말을 많이 들은 이유 중 하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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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원의 《논문》에서 발췌하다

궁체시의 구속' 에서, 냄새도는 말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당나라 전체를 압도하는 고립된 시' 라고 생각한 적도 없다. 옛 거리는 이 시에 대한 그의 평가가 초당과 궁체시 두 원으로 제한된다고 생각했다. 왜 그렇게 말하죠? 여기 세 가지 증거가 있습니다.

1. 우선 이 문장 제목부터 내용까지 모두 궁체시입니다.

2.' 백두옹세대' 에 대해 논평하면서 "이때 장은 이미 반보 가까이 다가왔지만 정상에서 멀지 않다" 고 말했다.

3. 문장 끝에는 "낙후, 그것은 또 다른 최고봉 진자앙과 함께 성당을 위해 길을 청소할 것이다" 라는 문구가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장의 공적은 헤아릴 수 없다. 클릭합니다

Wen Yiduo 는 "shengtang 의 길을 청소하기 위해" 그가 초당이라고 말한 것을 분명히 제안했다. 둘째, 나는 유희이가 정상에서 반걸음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 천자앙은 또 다른 정점이다. 당시를 논평하는 사람은 아무도 천자앙이 당나라 전체의 절정이라는 것에 동의할 것이다. 분명히, Wen Yiduo 는 궁전시와 초기 당나라를 의미하며, "외로운 시가 전체 당나라를 압도한다" 는 것과 같지 않다. 후세 사람들은 Wen Yiduo 의 의미를 잘못 해석했다.

또한 인터넷에서 한 가지 기록을 볼 수 있다. 완다전집 6 (당시편) P99' 당시개론' (저자 원고 사진 사본편), 작가는' 춘강화월야' 에' 궁체시의 절정' 을 표시한다. 이 말이 진짜인지 거짓인지 모르겠다. 그것이 사실이라면 논쟁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옛 거리는' 시 속에 시가 있고, 봉우리에 봉이 있다' 는 것은' 궁체시의 최고봉' 을 의미하며,' 전당시' 의 최고봉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다음은' 궁체시의 구속' 의 마지막 단락입니다. 여러분 스스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강렬한 우주의식, 우주의식에 의해 승화된 순수한 사랑, 사랑에 의해 방사된 동정이 있다. 이것이 바로 시 중의 시, 봉상의 봉이다. 여기서 돌이켜 보면, 심지어 하나의 과정일 뿐, 말할 필요도 없이, 그의 조연 왕과의 과정은 더욱 하나의 과정이다.

지난 100 년 동안 리앙, 첸, 수이, 당나라 4 대 법원이 남긴 가장 어두운 죄악에 관해서는,' 춘강 화월야' 와 같은 궁정시로 씻을 수 있지 않을까요? 백 년 궁체시의 죄를 속죄하기 위해 전진했기 때문에, 후퇴는 또 다른 최고봉 진자앙과 함께 성당을 위해 길을 청소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의 성과는 헤아릴 수 없다.

쳉 씨는' 장춘강 화월야' 에서 이것에 대해 상세히 고증했다. 긴 당, 송, 원, 명나라 시대에 장의' 춘강 화월야' 는 많은 문헌에 의해 무시되었지만, 악부이기 때문에 악부시로 수입되었다. 편집자 곽무겸은 북송인이다. 그의 책은 좋든 나쁘든 모든 악부시를 망라한다.

장이 사망한 지 700 년 후 명대는 이 시를' 당시별집' 에 수입했지만 또 다른' 당시집' 에서 사라졌다. 시간이 흐르다 100 년, 장의' 춘강 화월야' 가 운명의 전환을 맞았다. 이등반룡의' 고금시사' 부터 각종 당시선본에 끊임없이 수록되고 있다. 장 최초의 귀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이등반룡보다 수십 살 어린 후 응린은 유명한' 시화' 에서도 이 시를 언급했다. 이 시는 시화에서 처음 발견됐다.

명청학자들은 장의 시를' 왕라 근체시' 로 분류하는데, 즉 초당 4 인에 속한다. 명대 앞 칠자는 복고 운동을 한다: 문학은 반드시 진한해야 하고, 시는 반드시 당당해야 한다. 그러나 문단 지도자 중 한 명인 하경명은 나중에 생각이 바뀌었다. 노두의 시가 초당 사걸보다 못하여 이몽룡과 적이 되어 그들을 추앙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이런 시대적 맥락에서 장의 이 시는 명청인의 중시와 연구를 받아 지금까지 이어졌다.

쳉 씨는 "문학계에서 작가의 가난과 작품의 휘황찬란함은 우연성의 역할을 배제할 수 없고, 어떤 것은 결정적이다" 는 말이 있다. 최근 위안 메이의시 "이끼" 는 하룻밤 사이에 인기가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심지어' 정원시와' 를 알지도 못하지만, 모두가 함께 노래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백일은 곳곳에 없고, 청춘은 막 왔다.

이로써 후세에 의해' 전당을 덮는 고본시' 나' 전당을 덮는 고본시' 로 평가된' 춘강화월야' 는 당송원 시대 시인과 비평가의 중시를 전혀 받지 못하고 명대에 이르러서야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국경을 넘는다는 것은 자연히 이백의' 촉도난' 중의' 대백산' 을 생각나게 한다. 서쪽으로, 여전히 새길만 있어 아미산 정상에 오르게 된다. 사마천의' 사기: 유거후가' 에도' 백조가 높이 날아서 천리씩 날아간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깃털은 이미 있고, 절대 어디에나 있다. " 이 두 편의 문장 중에서 가로와 수평을 가로지른다.

이상은은' 증정' 이 있다.' 위층에서 황혼을 쉬려고 하는데 옥사다리가 달을 낚아챘다. " 횡단은 자르는 것을 의미한다. 조설근의 할아버지 조인은 "환생을 푸젠으로 보내다" 라는 시를 썼다. "누가 오목에게 웃음과 읊은 시를 제공하는지 모르겠다." 탈선은 초월을 의미한다. 하지만 왕운은 정말로' 춘강화월야' 가 당나라 전체를 완전히 파괴했다고 생각하나요?

구름 (1833- 19 16) 과 증국판은 호남 고향이다. 그들이 젊었을 때, 그들은 숙순한 집에서 가르쳤다. 자희태후가 쿠데타를 일으켰을 때 숙순을 포함한 여덟 명의 대신을 죽였다. 왕운운은 운 좋게 도망쳤다. 민국은 3 년 동안 원사관에 초빙되어 국사를 편집하고 참사를 겸임하였다. 왕운운은 평생 강의를 하고 있다. 대사화가 제백석, 전설의 인물 양도,' 무술육군자' 의 양예와 유광은 모두 왕윤운의 학생이다.

왕운운은 "고독편은 절절절되고, 모두를 위해" 는 "당시원류론" (진완의 질문에 답함) 에서 나왔다.

장의' 춘강화월야' 는' 희주' 의 스타일로 모든 사람에게 독특하다. 리호, 상은은 신선하고 윤기가 있다. 송시와 원곡은 지류로서 화려하고 웅장한 궁전이기도 하다.

서주의 스타일은 무엇입니까? 희주가' 는 남조 악부 민가 중 서정적 장시이다.' 희주행 송매강북' 이다. 얇은 옷은 살구처럼 빨갛고, 머리는 까마귀처럼 검다. 서황은 어디에 있습니까? 배 위의 노 두 개는 서주대교 페리 부두에 놓을 수 있다. 백로새는 황혼을 날고, 바람은 흑목나무를 불었다. .....

춘강 화월야' 는 우주류 외에도 이런 남녀의 사랑 내용도 담고 있다. 흰 구름이 점점 멀어지고, 단풍이 천지를 뒤덮고 있다. 오늘 밤 누가 배를 타러 갑니까? 명월루를 어디에서 그리워합니까? 불쌍한 사람이 위층 달을 배회하니, 남을 남겨 거울을 보충해야 한다. 옥발이 돌돌 말릴 수 없어, 모루에 솔질해 돌아왔다. .....

왜 "고립무원, 모든 사람" 이 되었습니까? 왕운은 이것이 웅장한 궁전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궁체시를 개혁하는 것이 나중에 이호, 이상인, 송원의 사랑시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 오늘의 말로 말하자면, 이것은' 저급한 재미' 에서 벗어난 궁체시로, 더 이상 제량시대의 단순한 음탕한 선정시가 아니다. 이것은 실제로 Wen Yiduo 의 "궁전시 구속" 과 비슷합니다. 나는' 궁체시의 구속' 을 쓸 때 왕운운이라는 말을 배운 적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이 말을 문장 한 편으로 쓴 것 같다.

장' 춘강 화월야' 에 대한 이해와 오독은 궁체시에 대한 그의 이해를 구체적으로 보여 주며, 많은' 궁체시 구속' 과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1, 수나라는 이미 궁체시의' 구속' 을 시작했다.

Wen Yiduo 는 또한 궁전시의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 원자바오의 견해는 모순입니다. 한편, 그는 "궁체시 ... 궁중 중심의 선정시 ..." 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하지만 ... 그는 초당칠언율시가 궁체시라고 생각하는데 ... 포함된' 장안고의 뜻', 나대표 곽씨 가문의 정색반응,' 공자여행', 애백두옹, 장의' 봄꽃'. 결론은' 궁체시는 춘강 화월야와 같다 ... 궁체시 백년의 죄를 구속하다. " 하지만 이들은' 궁정 중심의 선정시' 와는 별로 관계가 없다. ...

나중에, 쳉, 수양 디, 제갈영, 등 초당 시인의 시 몇 수를 인용하여 "문선생이 이미 싹트고 있는 신시 조류를 소홀히 했다" 며 "수양신, 수양디 등의 노력을 말살했다" 고 설명하면서 루, 로, 유, 장 등의 작품을 귀속시켰다 ...

2. 시대의 제약으로 왕운은 궁체시의 범위를 넓혔다.

쳉 생각:

왕운운과 냄새 다교육 배경은 다르지만 사고방식은 다르지만 궁체시의 범위를 넓히면서' 춘강 화월야' 에 대한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춘강 화월야' 는 이후 시인들에게 큰 영향을 끼쳤지만,' 리호, 상은아; 송사와 원곡은 궁체시의' 지류' 라고 할 수 없다. 왕운운은 궁체시의 범위를 넓혔지만 리호, 이상인 등은 궁체시를 쓰지 않았다.

시대마다 좀 더 많은 것을 듣고, 여정의 분석을 보면, 그들의 관점은 약간 다르다. 춘강화월야' 라는 시를 위해 강한 우주의식이 있지만' 우주의식이 승화된 순애' 라는 시입니다. "고독시 한 곡, 여러분을 위한 것" 과 "시 안에 시가 있고, 봉우리에 봉이 있다" 는 이름이 있지만 궁체시 범주로 제한된다. Wen Yiduo 또는 Wang yun, 그들은 결코 말하지 않았고, 이 시가 "전체 당나라시를 완전히 뛰어 넘는 외로운 시" 또는 "전체 당나라시의 절정" 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전당 고편" 이든 "전당 고편" 이든 모두 오류이며, 모두 전인에 대한 곡해이다.

사실, 나는 온라인 리뷰를 읽었고, 많은 사람들이' 고립된 문장 한 편으로 당나라 전체를 압도한다' 는 견해에 동의하지 않았지만, 나는 그렇게 말할 수 없었다. 만약 당신이 내가 말한 것이 상의할 만하다고 생각한다면, 댓글을 남겨 주세요. 감사합니다.

옛 거리의 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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