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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관우는 사람에서 왕까지, 그리고 신까지?

관우는 모두 낯설지 않다. 삼국촉국 대장, 서장, 하동 (이 산서림리 서남) 해주 사람. 그는 매우 예쁘고, 무공이 출중하고, 용감하다. 슈 징 을 유지하기 위해, maicheng 패배, 펭 zhuangmiao 허우. 그러나, 이 슈 중명장, 적벽전에서 조씨를 풀어준 뒤 또 밀성을 잃고 경주를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역사의 관우, 삼국 역사의 관우는 모두 살아있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다른 사람이 따라올 수 없는 것도 있고, 돌이킬 수 없는 실수와 과실도 있다. 그렇다면 관우는 왜 한 사람에서 왕으로, 황제로, 결국 신으로 변했을까? 나는 이것이 중국 전통문화가 제창하는 핵심 가치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중국의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유래가 길지만, 그것의 뼈와 혈맥이 비슷한 것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이래 유, 해석, 도 세 집이 정립하여 서로 보완하고, 동성은 중국 문화의 기본 구도가 되었다. 중국인의 가치관은 유교 사상을 핵심과 주체로 하는 지도 아래 도가와 불가의 정수를 융합하여 점차 형성된 것이다. 이런 가치관은 중국 고대 인민이 창조한 중요한 철학 사상인 오행학설에서 통일되었다. 오행설은 금, 나무, 물, 불, 흙 5 가지 물질을 우주 만물과 각종 자연현상 변화의 기초로 삼고, 오행은 하늘의 금, 나무, 물, 불, 흙 5 개의 별을 구성한다. 바닥에는 금, 나무, 물, 불, 흙 등 다섯 가지 물질이 있다. 사람은 5 덕이 있다: 인, 정의, 의식, 지혜, 편지. 이 오덕산은 유석도 창시자 장충에게서 발견된다. (자세히 분석해 연구하면 유가의' 의식, 정의, 성실, 수치심, 인, 사랑, 충성, 효' 가치관과 도가가 주창한' 자비, 검소, 인내, 제인, 사랑, 성실' 을 발견할 수 있다. 관우의 일생은 충절로 가득 차 있으며,' 인, 의, 의식, 지혜, 편지' 로 유명하다. 천리구형을 인으로서, 화용도가 조의를 해석하고, 촛불을 들어 목적을 예의로 삼고, 칠군을 지혜로 삼고, 혼자 회의에 가는 것이 편지이다. 그의 인생관은 중국 전통문화가 주창한 핵심 가치관과 일치하기 때문에 관우의 벼슬관 숭배는 북송 말년에 시작되었다. 당시 김군은 계속 남쪽으로 내려가면서 북송은 위태로웠다. 송휘종은 관우의' 충성, 용, 편지' 가 사기를 북돋워 인심을 결집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20 여 년 동안 관우는 중 안 안왕으로 세 번 봉쇄되어 왕으로 성성성하였다. 남송 시대에는 각각 묘장, 왕이, 왕응을 늘렸다. 관우는 송조의 찬양과 우러러보는 세인의 본보기가 되어 충성과 성실을 호소하는 동시에 비와 햇살을 기원하며 생명을 구하는 신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원나라 때 원문종은 무안에서 관우를 영령왕으로 봉하고 사신을 보내 절을 경배하였다. 명만력 18 년 (1590), 신종봉관우는 충의제, 왕금은 제였다. 만력 42 년 (16 14) 은 삼계 요벌제로 정해졌고, 관제묘는 무묘, 일명 공묘로 정해져 공자를 모시고 있다. 그 이후로 공자와 관우는 문무 이성이라고 불린다. 순치 9 년 (1652), 청조는 관우를 신무관승황제, 충의사로 책봉했다. 건륭은 33 년 (1768) 에 충신 무영우 관승대제로 봉하였다. 광서 5 년 (1879) 까지 관우의 작위는 이미 26 자에 달했다. 왕조 고 짱 관우가 호국공이 되면서 민간에서의 지위도 동시에 정상에 도달했다. 관문은 신의 신으로 여겨져 사회 각계의 광범위한 숭배를 받았다. 많은 인민 대중은 Geng Jie 를 엑소시즘 보민의 위대한 신으로 여긴다. 문인은 자신의 충절과 염치를 도덕적 우상으로 삼았다. 군인들은 신무를 선전하고 적을 제압하는 군신으로 여긴다. 상인들도 그것을 부의 신과 부의 신으로 여긴다. 한대 이래 중국 민간 종교는 점차 유교, 해석, 도와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민간 신앙의 신은 대부분 스스로 체계를 형성할 수 있다. 그러나 유석도 삼교동종의 신으로 중국 민간 신앙에서 이렇게 중요한 지위와 성취를 가진 신은 많지 않다. 유가의 존칭은 관공을 5 대 문창 중의 하나로, 그를' 문교 위생의 군주' 또는' 야성',' 야현' 이라고 부른다. 도교는 그를 옥제의 근친으로 여기고, 그를' 천존',' 천제감사',' 관성제' 로 존경한다. 불교도 충절로 부처를 보호할 수 있다. 현자 옥천산을 보여 불문에 귀의해' 고대불상',' 갈람호법' 으로 칭송했다고 전해진다. 묘약성해의 역사 장하에서 관우는 마치 관찰점과 같다고 할 수 있다. 그를 통해 사람들은 마침내 문화적 신비의 베일을 벗기고, 미의 흥분점을 찾고, 신뢰하고, 의지하고, 추구하고, 숭배할 수 있는 완벽한 이미지를 찾았다. 따라서 믿을 수 있는 종교적 감정과 존중할 수 있는 가치 필요와 함께 하느님의 입체적인 이미지가 나타나 그의 결점이 되었다.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심미 요구에 부합한다. 그래서 관우는 통치계급에 의해 사용되었고, 삼교에 밀려 백성들에게 존경을 받았다. 이때 관우는 이미 많은 사람들의 상징, 우상, 정신의 기탁이 되었다. 그래서 관우가' 삼국지' 에서 관우의 본모습에서 벗어나 다양성의 신이 되었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유교, 해석, 도를 바탕으로 한 중국 전통문화의 핵심 가치는' 인의례지신' 이다. 관우에서 사람들은 한 세대의 신제를 창조하는 결합점을 찾았다. 수천 년 동안 관군은 중국 문화에 거대하고 깊은 영향을 끼쳤다. 이런 전통문화에서 형성된 핵심 가치관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그 역사와 현실의 의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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