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는 설날이 보통 섣달 23 일부터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며 명절에 불꽃놀이 폭죽을 터뜨린다.
민간에는' 관삼민 사선공 5' 라는 말이 있다. 즉 섣달 23 정부는 제사를 거행하고, 24 일반 백성, 25 부선은 제사를 거행한다는 것이다.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의식은' 부뚜막' 또는' 부뚜막' 이라고 불리며, 보통 황혼에 거행된다. 가족은 주방에 가서 책상을 세우고 부엌 벽에 있는 신전에서 부뚜막 할아버지에게 향을 피우고 제물을 차려 놓고 절을 하고 폭죽을 터뜨려 부뚜막 왕자님이 "하늘이 좋은 말을 하고, 다음 세대가 핑안" 을 지키게 하였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부뚜막 신의 중요한 절차 중 하나가 되었다.
부뚜막과 설날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일주일 후 30 일 밤 부뚜막신은 가족이 마땅히 받아야 할 길흉을 가지고 세상에 왔기 때문이다. 부뚜막신은 하늘의 신들을 인도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다른 신들은 설을 쇨 후에 다시 하늘로 올라갈 것이고, 부뚜막신만이 다른 사람의 주방에 오래 머무를 것이다. 신을 맞이하는 의식을' 접신' 이라고 하고, 부뚜막 신에게' 부뚜막' 이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 날 주방은 보통 서로 연결되어 있다. 그런 다음 새로운 주방등으로 갈아입기만 하면 주방장 앞에서 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릴 수 있다.
섣달 그믐날, 중원 도시와 농촌에서는 제 1 차 폭죽을 터뜨릴 것이다. 도시 주민들은 마당, 불 등 부뚜막 음식을 사느라 바빴고, 광대한 농촌에서는 부뚜막 준비와 성대한 부뚜막 의식이 귀청이 터질 것 같은 총소리에서 시작되었다. 옛날 개봉에는 "섣달 8, 아궁이, 설에는 처녀가 쓰고, 총각은 총을 원한다" 는 말이 있었다. 그래서' 제사 아궁이' 라고 하면 중국의 도시와 농촌에는 모두' 연미' 가 있을 것이다.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다음날 스물네, 풍습은 대청소이다. 새해의 환경을 위해 집을 청소하는 것 외에도, 모든 재수 없는 것과 불길한 것을 모두 쓸어내야 한다. 일부 지역의 민속도 새해를 맞이하여 재물신을 맞이하고 싶다. 그들은 집을 깨끗이 청소한 다음 분향 예배를 하고 채찍을 불고 폭발로 하느님의 왕림을 맞이하여 가족들의 핑안 부귀를 1 년 동안 축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집 청소를 마치고 스물다섯 살이 되었다. 이 날의 풍습은 두부를 갈는 것이다. 두부를 갈아서 설을 쇨 뿐만 아니라, 이날은 베이징과 천진에서도 옥제를 맞이해야 한다. 손님을 맞이할 때는 폭죽을 터뜨리고 분향 제사를 지내야 하며, 집집마다 기뻐하며 옥황상제의 가호, 장수, 재난을 기도해야 한다. 이날은 사람을 저주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옥황대왕이 들으면 책망을 받고 후환이 무궁무진할 것이다.
2008 년 26 의 민속은 고기를 자르는 것이고, 중원에는 또 하나의 중요한 풍습인 찐빵이 있다. 찐빵을 찌는 것은 먹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내년의 운세를 예측하기 위해서이다. 만터우가 흐트러지고 매끄럽고 균일하다면 내년에는 자연히 번창하여 무너질 것이다. 만터우가 너무 딱딱하고 비대칭이면 찜통에 집에서 기르는 귀신이나 야생귀신이 소란을 피우고 있을 것이다. 이것은 기도나 학대, 심지어 폭죽을 터뜨려 정세를 위협해야 할 것이다. 결론적으로, 새해가 오기 전에 모든 일이 잘못되어 다음 해의 운에 영향을 주는 것을 피해야 한다.
전통 민속에서 사람들은 1 년 27 일과 28 일에 이발과 목욕을 해야 한다. 정주에는' 27 개 정아, 28 개 바보' 라는 말이 있다. 북경에는' 27 세 병, 28 세 꾀죄죄하다' 라는 속담이 있다. 중원 민속도 요 이틀 동안 닭오리를 죽이고 풍성한 설날 저녁 식사를 준비한다. 이때 도시와 농촌 곳곳에서 폭죽 소리를 들을 수 있었고, 밤하늘에는 이미 각양각색의 불꽃놀이가 피어나기 시작했다.
28 일 예북 농촌에서는 민간 풍습에도' 그림' 이 붙어 있고, 어떤 것은' 가' 라고 하는데, 바로 짝을 써서 문에 붙이는 것이다. 어떤 곳에서는 대련을 붙일 때 폭죽을 터뜨려 재미를 더하는 습관이 있다. 이때 사합원의 정원은 보통 줄리안처럼 새틴처럼 빨갛고 명절 분위기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29 의 민속은 술을 마시는 것이다. 오래 된 습관, 사람들은 왁 스를 흩어져 떠났다. 그날 밤, 수십 명이 인근 대마을의 지도 아래 등롱을 들고 북을 두드리며 향축을 들고 각 마을의 절에 촛불을 켜고, 향박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신령의 엑소시즘을 제사하고, 복음을 보내려고 했다. 한 마을, 다른 마을, 들판의 등불이 환하고 폭죽이 일제히 울린다. 해방 후 이 풍습은 점차 사라졌지만, 복을 기원하고 제사를 지내며 폭죽을 터뜨리는 민속은 끊이지 않았다.
섣달 그믐날 전날은' 섣달 그믐날' 이라고도 불린다. 예북의 일부 지역에서는 습관적으로 집에서 연회를 열고,' 년' 을 숭배하고, 야외에서 분향 ('천향' 이라고 불림) 을 한다. 보통 경기장 앞에서 3 일 동안 찍는다.
축제 전 이 기간은 아이들의 천국이다. 이때 학교는 이미 방학을 했으니 집안의 일도 끼어들 필요가 없다. 미친 놀이는 가장 즐거운 일이다. 어렸을 때, 나는 항상 용돈을 다 가지고 전 세계에 가서 총을 샀던 기억이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일부 총기 노점은 종종 포위된다. 그때는 돈이 적어서 우리는 총을 살 때 매우 조심스러워서 시간을 절약했다. 무음포는 폭파되기 전에 부서져 비틀어졌다. 동네에서 촬영할 사람이 있으니 모두들 봐야 한다. 이것은 큰일이다. 그 시끌벅적한 장면과 분위기는 지금까지도 잊을 수 없다.
북방의 대부분 지역에서 섣달 그믐 날의 민속은 반죽하여 삶는 것이다. 즉, 평평한 음식과 튀김 음식을 빚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일은 섣달 30 일에 가장 긴장하고 힘든 일이다. 포장한 편식은 30 일 밤과 첫날 먹기에 충분해야 한다. 나는 오후 5 시경까지 바빴다. 편식을 포장한 후 예북 농촌 민속은 먼저 냄비를 끓여 작은 접시로 건져내야 한다. 주부는 집에서 향을 피우고 종이를 태우며 선인을 위해 복을 빌고, 집 남자들은 무덤 앞에 들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각 무덤 앞에는 작은 접시를 놓고, 포를 태우고 절을 한 다음, 음식을 볶는다. 섣달 그믐날 정저우의 만두도 식사 전에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이 있지만, 더 많은 것은 송년영이다.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 달의 마지막 밤을 가리키며 설날 (정월 초일) 과 연결되어 있다. 섣달 그믐 날' 의' 나누기' 라는 단어는' 가기, 바꾸기, 바꾸기' 를 의미한다. 섣달 그믐날은' 달이 가난하고 낡았다' 는 뜻이다. 즉, 여기서 묵은 나이를 제거하고 새해를 바꾼다는 뜻이다. 이것은 음력의 마지막 밤이다. 이에 따라 기간 행사는 모두 묵은 환영, 재해를 제거하고 복을 기원하는 것을 중심으로 폭죽을 터뜨리는 것도 행사의 하이라이트가 됐다.
자정에 새해 종소리가 울리자 폭죽 소리가 중국 대지 전체의 하늘을 뒤흔들었다. 이때 집 안의 등불이 환하고, 법정 앞에서 불꽃이 사방으로 튀고, 집 밖에서 떠들썩하고 귀청이 터질 것 같아 섣달 그믐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고조로 몰아넣었다. 청경제기성' 이라는 책에서 판영필은 당시 섣달 그믐날 폭죽을 터뜨린 상황을 다음과 같이 기록했다. "섣달 그믐날 밤, 자야만남, 문밖의 보화다툼, 폭죽 소리가 파도처럼, 관민을 두루 돌아다니며 밤을 새웠다."
오늘 섣달 그믐 날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더욱 기세가 웅장하다. 영시 종소리가 울릴 때마다 도시와 농촌의 하늘 포성이 사방으로 울려 퍼지며 땅이 흔들린다. 적게는 천 채찍, 많으면 만 채찍, 많으면 수만 채찍, 수십만 채찍이 연이어 폭발했다. 아침에 일어나니 문이 온통 빨개졌다. 세배를 하러 나가면 항상 두터운 폭죽과 종이 조각을 밟으며 벨벳의 레드카펫을 밟는다. 년, 그리고 정말 왔다.
음력 정월 초하루라고 하는 것은 새해의 머리이다. 첫날 새벽, 폭죽 소리가 더 크고 천지를 뒤덮었다. 온주 지역의 집집마다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서둘러 문을 여는 것이다. 도시 전체에 폭죽이 도처에 널려 있는데, 이것은 통상' 내년' 이라고 불린다. 사람들은 또한 "문을 여는 포" 를 치는 것에 익숙하다. 일반적으로 먼저' 백자포' 라고 불리는 작은 폭죽을 늘어놓는다. 큰 폭죽 두 개를 더 놓다. 3 륜 폭죽만 놓아 1 년의 역병이 해소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새해를 맞이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속담에 이르면 빠를수록 문을 여는 것이 좋다. 올해 마음대로 하는 것이 모두 순조롭고, 부자가 되어 부자가 되고, 농민들이 풍작을 거두는 것을 상징한다. 어떤 곳에서는 문을 열 때 중얼거리며 말했다. "문을 열고 포를 쏘아라. 부도 오고 행복도 왔다. "보통 폭죽과 내피 피부는 모두 빨간색이다. 불을 지른 후, 종이꽃이 온 땅에 가득하고, 가지각색이며, 빛이 사방으로 비치며, 온 집안을 이루었다.
북방 대부분 지역에서는 새해 첫날 만두에 가서 아침을 먹는 것이 민속이자 새해의 첫 식사다. 식전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필수적이다. 과거에는 포포가 유행했을 때, 이때 집집마다 냄비와 바가지 대야로, 채찍이 울리자 번창하는 새해가 왔다.
베이징 농촌 중학교 1 학년 아침, 많은 사자춤과 양코 팀이 징과 북을 치며 각 마을에 세배를 하며 사회자가 폭죽을 터뜨려 환영할 것이다.
예년에 총종이 적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크지 않다. 현재 폭죽 종류는 꽤 많은데,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단음',' 쌍환',' 채찍' 등이다.
폭죽을 터뜨리는 데는 큰 차이가 없지만 구체적인 의미는 다를 뿐이다. 장쑤 문을 열 때는 세 발의 총을 쏘아야 하는데, 이는' 3 급 업그레이드' 를 의미한다. 여명 전에 끊임없는 폭죽 소리가 들릴 수 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폭죽이 일찍 놓일수록 더 번창할 것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어떤 곳의 포포는 통서에 규정된 시간과 방향에 따라 터뜨려야 한다. 불을 붙일 때, 먼저 집 안에서 폭죽에 불을 붙인 다음 문을 열고 밖으로 총을 쏘면서 "모든 것이 다 좋다" 고 말한다. 이런 폭죽은 날이 밝을 때부터 날이 밝을 때까지 놓아야 한다.
상인들이 폭죽을 터뜨리는 또 다른 목적이 있다. 그들은 섣달 그믐 날에 폭죽을 터뜨려 새해에 큰돈을 벌 수 있도록 했다. 그러나 옛 풍습에 따르면 재물신을 공경하는 것이 최우선이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마지막이어야 한다. 전설에 의하면 네가 부자가 되고 싶다면 폭죽이 끝까지 울릴 것이라고 한다. 폭죽을 터뜨리고 집에 돌아오자, 모두가 하는 첫 번째 일은 천지를 숭배하고, 신을 숭배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남방 사람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역서에서 올해의 길조 방향을 찾아 등롱불을 켜고 솥을 들고 술을 들고 분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며 문을 열고 서쪽 하늘을 맞이하며' 천천야담' 이나' 외출' 이라고 불렀다. 이 풍습은 행운을 얻기 위해 1 년 동안 신의 가호가 순조롭기를 기원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정월에 하는 일은 대부분 먹고 마시고 노는 것이지만, 거의 매일 특정한 제목이 있다. 초이부터 초오까지 요 며칠은 새해에 설날을 제외하고는 가장 중요한 날이다.
중학교 2 학년 세배를 하는 사람도 많고 시집가는 딸이 남편 아이를 데리고 친정으로 세배를 하는 날이기도 하다. 해남 민속, 결혼 첫해에 친정에 돌아가 설을 쇠고, 스스로 폭죽을 준비하고, 문 앞에 폭죽 한 줄을 놓아 예고를 표시해야 한다.
옛날의 다음 날 예동의 일부 마을에서는 일찍이 폭죽 소리와 나팔 소리, 노새말이 오가며 끊이지 않았다. 사람들은 기쁨으로 가득 차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명절을 즐긴다.
베이징에서도 이날도 신을 경배해야 하고, 민남에서도 하나의 예이다. 현지 민속은 섣달 26 을 단관으로 하고 정월 초 2 를 두관으로 한다. 요 이틀간 삼제로 포드신, 토지할아버지를 경배하는 것을 당관이라고 한다. 속담에 미관은 늦게 하고, 두관은 일찍 한다는 말이 있다. 그래서 중학교 2 학년 때 향불에 불을 붙인 직후 폭죽을 터뜨려야 하는데, 그래야만 포드 심정이 빨리 돈을 받고 자신을 위해 큰돈을 벌 수 있다고 한다.
동관에서는 중학교 2 차 제사 외에도 연년 개년 풍습이 있다. 이날 가게는 토지신에게 개점이라는 세 가지 제물을 제사할 것이다. 개년은 정오에 신에게 제사를 지낸 후 닭거위 돼지고기를 데리고 친정에 세배를 가는 것을 말한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이미 제사, 영웅사적, 축제 등에 없어서는 안 될 것이 되었다.
셋째 날은 무덤에 가서 고인의 가족을 애도하는 날이며' 셋째 날' 이라고도 불린다. 중국의 많은 지방의 민속에는 제물, 분향 활,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이 있다. 어떤 곳에서는 중학교 3 학년은 가난한 사람의 날이라고 생각하는데, 폭죽을 전문적으로 터뜨리는 것을' 가난한 사람 보내기' 라고 부른다. 셋째 날은 재미있는 날이 아니다. 사람들은 이 날 여행을 좋아하지 않는다. 저장 지역에서는 중학교 3 학년이 초하루와 같은' 어린 해' 로 여겨진다.
어떤 곳에서는 음력 4 월 넷째 날이 신이 귀가하는 날로 여겨진다. 부뚜막 신에게 제물을 준비하여' 등신' 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신이 좀 늦게 귀가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가 늦게 돌아올수록 옥제는 그를 더 사랑했다. 민남에서는 정월 초넷이 부뚜막 신을 집으로 데려오는 날이다. 하지만 셋째 날 밤에' 마윈' 를 불태워 하느님을 비추고 어린 시절 말을 타고 세상에 오게 해야 한다. 또한 넷째 날 오후 그들을 위해 세 가지 제물을 준비한 다음 폭죽을 터뜨려 신령이 제각기 제자리에 오도록 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취신의 완성이다.
메이현의 넷째 날이 되어도 여전히 남녀가 사랑하는 날이다. 그들은 모두 옷을 입고, 거리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하고, 사방을 돌아다니며 명절을 마음껏 즐겼다. 향기를 찾는 남자가 그의 여의랑군을 만날 수 있다면 다행이다.
초 5, 속칭 재신 생일 (북방도 초 2) 은 재운이 성공하길 바라는 사람들이 반드시 제물을 준비하여 신을 맞이해야 하는 날이다. 상가와 상점은 이에 대해 특별히 중시하는데, 일부는 이날 문을 열어 행운을 나타냈다. 예를 들어' 자청록' 은 "초오, 로이투신의 생일이다. 징과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우유가 준비되었다" 고 말했다. 시장을 쟁탈하기 위해서, 너는 반드시 일찍 일어나 그것을 맞이해야 한다. 이것은 점도라고 한다. " 돈을 벌기를 열망하는 일부 사업가들은 넷째 날 밤에 픽업을 시작했다. 그들은 징과 징을 울리며 금총을 울리며 새벽까지' 길 술' 을 자주 마시는데, 이를' 길 빼앗기' 라고 한다.
중학교 5 학년 때, 일부 상가들도' 재신주' 를 먹었다. 베이징에서 상점은 초 5 일 후에 문을 열 때 폭죽을 터뜨리는데, 이것은' 귀신붕괴' 라고 불린다. 일부 북방 지역의 상가들은 초 5 이후 폭죽을 터뜨리는 것도 인기가 있다. 모든 사람들은 폭죽이 과거의 액운을 타파하고 새해의 재원이 뒹굴기를 바란다.
상해의 상가는 초 5 시에 홀 중간에 조 원수의 새 초상화를 걸었다. 삼제를 제외하고 나머지 제물은 매우 풍부하다. 향초에 불이 붙고, 온 집안에 등불이 환하다. 이어 실내밖에서 폭죽을 터뜨렸고, 여기부터는 피복하고, 온 도시가 음을 내며, 소리는 수백 리를 흔들었다. 그리고 계속, 그 목소리와 힘은 첫날 아침엔 너무 강했다. "폭죽이 붙지 않아, 재물신이 다투느라 바쁘다." " 나는 올해 장사가 잘되기를 바랄 뿐인데, 왜 오경에는 픽업을 하지 않습니까? ""
천진인칭 초오 () 는' 파오 ()' 라고 부른다. 이날 집집마다 만두를 먹어야 하고, 도마는 짤랑짤랑 소리를 내며 이웃들에게' 소인' 을 잘게 다지는 것을 보여 주었다. 천진인들은 불행한 일을 모두' 소인' 으로 귀결시켰는데,' 소인' 을 벗어나야만 번영할 수 있다. 초 5 저녁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도 악을 피하고 재난을 피하는 뜻이다.
어떤 곳에서는 여섯째 날이 시집가서 딸을 집으로 보내는 날이다. 이날 사위와 딸은 세배를 하러 와서 폭죽을 축하하고 터뜨리는 풍습은 중학교 2 학년과 거의 같다.
7 일부터 10 일까지는 구력에서 매우 중요한 날이다. 동방삭의 책' 전서' 에 따르면, "한 살 8 일 후 닭 한 마리, 개 한 마리, 맥 한 마리, 양 한 마리, 소 한 마리, 말 한 마리, 한 사람, 계곡 한 마리. 해가 맑을 때, 주물은 뚱뚱하고, 음에는 화가 있다. 클릭합니다 노곡의' 자청록' 에는 9 일 10 지라는 말이 있다.' 풍속은 7 일을 하늘로, 8 일을 곡일로, 9 일은 태양으로, 10 일은 지구의 날로 본다. 사람들은 일년 사계절 모두 이 사흘의 화창한 날을 길조 재앙으로 여긴다. " 지난 며칠 동안 사람들은 날씨가 좋기를 기도하고, 인구에게 번영과 농작물 풍작을 가져오고, 옥제 (아홉 번째) 의 생일을 축하해 왔다. 채찍, 폭죽, 각종 제사 활동이 점점 유행하고 있다.
정월에는 정월 초하룻날을 제외하고는 정월 대보름이 가장 시끌벅적하다. 어떤 곳에서는 정월 대보름이 정월 12 일과 3 일부터 16 일까지 끝나지 않는다. 그것의 의미는 섣달 그믐 날과 비슷하며, 분향 폭죽을 터뜨리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보름날 정월대보름은 송대에 유행했고, 등롱을 장식하는 풍습은 당대를 답습하여 송대에 성행하였다. 이날 각 상회들은 거리를 장식하는 것 외에도 불꽃놀이 폭죽을 터뜨려 8 시부터 10 시까지 이어지는데, 사람들이 건물을 비우는 시끌벅적하다고 할 수 있다.
북방 민간에서 정월대보름을 건너는 풍습은' 15 평, 16 원' 이다. 즉 15 는 만두를 먹고 16 은 정월대보름을 먹는다. 요 이틀간 불꽃놀이 (불꽃놀이라고도 함) 는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사람들은 속칭 불꽃놀이를' 꽃', 불꽃놀이를' 꽃', 폭죽과 함께' 불꽃' 이라고 부른다. 불꽃놀이는 대략 스프레이, 회전, 승공, 토주, 실향, 지상 불꽃놀이, 연기, 조형 장난감, 작은 불꽃놀이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품종은 수천 개로 정월 대보름날에 가장 인기 있는 놀이이다.
송대 이래 사람들은 불꽃놀이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이 있다. 첫 달 열다섯 번째 날, 황제는 종종 그것을 국민과의 행복의 상징으로 보았다. 불꽃놀이를 하는 장면도 매우 웅장하고 휘황찬란하다. 현대에서도 드물다.
홍루몽' 은 불꽃놀이를 묘사한다.' 마당에 병풍틀을 설치하고 불꽃놀이를 했다. 이 불꽃들은 세계 각지에서 온 공물이다. 크지는 않지만, 매우 정교하고, 각종 이야기, 각종 불꽃놀이. 말하는 사이에 바깥의 색깔이 놓여져 있다. 하늘 가득한 별',' 구룡입운',' 평지 일성뢰',' 비행 10 환' 과 같은 산발적인 폭죽도 많다. " 이로부터 옛날 설날에 불꽃놀이를 터뜨린 성황을 볼 수 있다.
어릴 때 설에 불꽃놀이를 하는 것은 매우 갈망하는 것이다. 칠채죽통, 방울금, 안개별, 천녀산화, 오복은 모두 인기 있는 품종입니다. 아름다운 불꽃놀이는 어린 시절의 꿈을 싣고 하늘로 날아올라 찬란한 광채로 변해 명절의 밤하늘을 알록달록하고 매혹적으로 만든다. 지금 생각하면 아직도 기억이 새롭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폭죽의 뚜뚜뚜 소리와 함께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사람들에게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주는 명절의 중요한 오락 활동 중 하나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응용이 점점 더 광범위해지고 품종과 색깔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주요 명절, 경사축제, 결혼, 건물 건설, 개업 등이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려 축하하고 행운을 빌어야 한다. 현재 호남의 류양, 능릉, 광동의 불산, 동요, 강서의 이춘, 평향, 저장의 온주 등 지역은 모두 중국의 유명한 화포의 고장이다. 생산된 폭죽은 색깔이 많고 품질이 높아 전국 각지에서 잘 팔릴 뿐만 아니라 세계 다른 나라와 지역으로 수출된다.
우렁찬 폭죽 소리와 새빨간 춘련은 새로운 생활에 대한 열정, 동경, 동경을 보여주며 한 민족의 심리, 꿈, 소망을 반영한다. 이때 북국은 여전히 얼음과 눈이 얼어붙었지만, 사람들은 우르릉거리는 폭죽 소리에 봄을 깨웠다. 반짝이는 눈송이에서 나는 금빛 보리밭을 보았다. 나는 섣달 매화의 향기에서 복숭아리의 향기를 맡았다. 그 이후로 시계열은 양춘으로 바뀌었고, 만리건곤은 생기발랄했다. 이에 따라 사람들은 기쁨, 낙관, 자신감 있는 마음으로 설날을 맞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