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한 가지 질문을 한다면, 중국 역사상 어느 왕조가 가장 없어서는 안 될 것입니까? 만약 한 왕조만 떠날 수 있다면, 어느 것을 떠나야 합니까?
청나라? 0 점 명나라? 0 점 송나라? 1 분; 당나라? 2 점 한나라? 3 점, 대답에 가깝습니다.
정답은 춘추전국국, 즉 동주입니다.
왜 그렇게 말하죠? 봄가을만 안다.
춘추시대가 없다면, 당신은 자신의 성이 무엇인지 모를 것입니다. 왜냐하면 중국의 성씨의 절반 이상이 춘추시대에 형성되었기 때문입니다. 수백 개의 성을 뒤져 보면 얼마나 많은 성의 조상이 춘추시기인지 알 수 있다. 전 손조리, 주무왕, 춘추가 없으면 백가성이 없다.
춘추시대가 없다면, 당신은 당신의 조상이 누구인지 모를 것입니다. 왜냐하면 중국의 절반 이상의 조상이 춘추시대에서 왔기 때문입니다. 루반은 목수의 시할아버지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또 뭐야? 식당, 학자, 요리사, 염상, 심지어 성노동자의 선조들은 모두 춘추시대에서 왔다.
만약 춘추가 없다면, 우리는 수천 년 동안 어떤 책을 읽었는지, 예의와 염치가 무엇인지 모른다. 공자는 춘추시대에 나왔기 때문이다.
춘추시대가 없다면 도가가 무슨 뜻인지,' 도덕경' 도 없다. 노자는 춘추시대이기 때문이다.
만약 춘추가 없다면, 우리는 법치가 무슨 뜻인지 모른다. 법가의 시조 관은 춘추인이기 때문이다.
만약 춘추시대가 없다면, 우리는 어떻게 이기는지 모른다.' 손자병법' 의 저자 손무는 춘추시대의 사람이기 때문이다.
춘추가 없다면 우리의 문필은 생동적이지 않을 것이다. 성어 전고의 절반 이상이 춘추이야기에서 나왔기 때문이다.
봄가을이 없으면 지금의 중화문명은 없는 것 같다.
이것은 위험한 말이 아니라 사실이다.
수천 년 동안 우리는 모두 춘추시대 조상의 그늘 아래 걸어온 것이 아닌가?
우리는 줄곧 춘추대역사를 경멸해 왔으며, 줄곧 그것이 혼란스러운 역사라고 여겼다. 사실 이 역사 때문에 인류 역사상 가장 눈부신 유산을 우리에게 남겼다.
춘추시대를 이해해야만 우리 조상들이 얼마나 위대한지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의 위대함은 당신의 상상을 초월합니다. 물론, 어떤 사람들의 방탕함도 당신의 상상을 초월합니다.
위대한 주공이 중화문명의 기초를 다지자 춘추전국시대는 백가쟁명의 무대로 수많은 영웅들에게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정장공의 은근함에서 군웅의 은근함에 이르기까지 중화민족의 인내력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 수 있다. 관중이 제패하는 것에서부터 오멸을 돕는 것에 이르기까지, 우리 조상들이 나라를 다스리는 기교를 볼 수 있다. 노자의' 도덕경' 에서 공자의' 사서오경' 에 이르기까지 고대인들이 세상을 대하고 공부하는 태도가 얼마나 고명한지 알 수 있다. "손자병법" 에서 상양변법에 이르기까지 국가의 부강의 다른 경로를 볼 수 있다.
춘추시대에는 간사한 국가관계가 오늘날의 국제정세에 너무 가까워서 약탈적인 제후들이 치욕과 폭력으로 가득 차 있고, 진진의 좋은 배후의 배신은 추근이 중원에서 패권을 쟁탈할 때의 거창한 전쟁 장면이 이후의 어떤 전쟁보다 뒤지지 않았다. 각종' 천자를 끼고 제후를 만들다',' 일국양제',' 유고슬라비아' 가 그 때 나타났다.
물론 서로를 죽이는 정 씨 네 형제, 학을 키우는 사람, 근친상간, 우매인인, 청복 등도 있다. 각양각색의 사람과 일이 그 무한히 멋진 역사 무대로 가득 차 있다.
춘추 오패는 누가 진정한 패주입니까? 제환공? 진 문공? 추장왕? 자비, 성실, 힘, 세계를 지배하는 첫 번째 요소는 무엇입니까? 춘추가 너에게 알려줄 것이다.
춘추의 휘황찬란함도 그의 진실에 있다. 모든 사람의 진실한 면은 모두 진실로 기록되어 있다. 당시 역사가들은 군주를 놀라게 하기에 충분했고, 누구를 위해 역사를 희롱하거나 변조할 필요가 없었다. 송명사가와는 달리 후세에 많은 수수께끼를 남겼다.
춘추시대에는 내전과 외전이 있었다. 200 여 년 동안 거의 200 건의 전쟁이 발생했고, 근 100 개국이 소멸되었다. 전쟁은 중화민족을 시험했을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도 단련했다. 그것은 중국의 대외 확장이 가장 맹렬한 시기였다. 4 대 세력의 확장, 동기치, 북에서 진, 남에서 추, 서에서 진, 서지진, 적어도 중국의 영토를 두 배로 늘려 오늘날 중국 영토의 광활한 기초를 다졌다.
우리 대부분은 중국에 성자 한 명, 즉 공자가 있다는 것만 알고 있다. 하지만 춘추의 역사는 공자가 생각하는 성인이 누구인지, 하나는 주공이고, 하나는 관중입니다. 공 부인의 말이 맞다. 주공과 관중보다 그는 창해일속에 지나지 않는다.
주공은 중국 문명의 기초를 다졌다. 덕치국, 법치국은 그 사람부터, 정치무신론은' 덕으로 하늘을 제압한다' 는 것도 그 사람부터 시작한다. 그는 중국 사회 제도의 기초를 다졌다. 관중은 주공의 사상을 발양하였다. 그는 유교, 법가, 도가, 병사 등의 창시자이다. 너는 지금 믿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춘추를 알게 되면 믿지 않을 수 없다.
사람 중심적이란 무엇입니까? 국민을 하늘로 삼는 것은 무엇인가? 조화로운 사회란 무엇입니까? 관중이 너에게 알려줄 것이다.
그뿐 아니라 관중은 내각책임제가 무엇인지, 인플레이션을 통제하는 방법,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 의무교육을 실시하는 방법, 언론의 자유를 보호하는 방법, 사회보장과 복지제도를 실현하는 방법을 알려 준다 ...
여기를 보면 감탄하고 놀라실 겁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이전에 춘추를 몰랐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주목할 만하게도, 대성인들 중의 성인은 탈영병이자 명실상부한 탈영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탈영병, 탈영병, 탈영병, 탈영병, 탈영병, 탈영병, 탈영병) 그러나, 이것은 조금도 그의 위대함을 손상시키지 않는다. 또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우정은' 가방과의 우정' 이다. 이것은 확실히 너에게 깊은 감명을 줄 수 있다.
공자가 말했다: 관중이 없으면, 우리는 머리를 걸치고, 웃통을 벗고, 야만족의 노예가 된다.
중국이 쇠퇴한 것은 그가 관이 아니라 공자를 추앙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만약 공자가 아직 살아 있다면, 그는 반드시 인정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성실한 사람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국학에 열중하지 않습니까?
국학이란 무엇입니까?
한학은 춘추시기이다.
그렇지 않나요?
그렇지 않나요?
춘추를 아는 너는 분명히 이 점을 인정할 것이다.
그래서 이것은 봄과 가을입니다. 이 책은 좋을 뿐만 아니라 아주 좋다! ! ! 다 보고 나면 후회하지 않을 거야! 명나라의 그런 물건들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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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를 흘리는 생애
"피 흘리는 벼슬길" 을 보고 나니 짜릿하다. 그것은 역사뿐만 아니라 고대인의 지혜에도 관한 것이며, 인간성에도 관한 것이다. 우리와 무관한 것처럼 보이는 역사 저작도 아니고,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통속적인 책도 아니다. 역사 사진을 묘사함으로써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수확을 하는 것이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리스를 복잡한 사람으로 여겼다. 명대의 저명한 사상가 이지는' 사기 후진 열전' 에서 리스가 "성인지 요괴이니 쉽게 논평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리스는 단순한 인물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한두 마디의 말은 분명하지 않다.
피를 흘리는 생애에는 일종의 상향정신이 있어, 사람을 막을 수 없는 기세와 막을 수 없는 기세로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후시가 말했듯이, 리스의' 유망' 사상은 중국과 수천 명의 지식인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나는 아마도 좁은' 지식인' 뿐만 아니라 공무원, 사장, 사장, 학생 등도 포함된다고 생각한다. 지금, 조성의 이 책을 읽으면 틀림없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30 년 이상, 유망한 천 이순신 리스, 서정 진, 하마터면 죽을 뻔했다. 나중에, 기회, 그는 진 루 푸 웨이 삼천 손님 중 하나가 되었다; 참수될 위험을 무릅쓰고 진왕의 신임을 얻었다. 그 후 몇 년 동안, 장관은 초왕의 명령에 따라 신중하고, 은근히 참으며, 진왕 사이에서 6 개국을 돕고, 중신을 자르고, 병권을 빼앗고, 종실을 흔들며, 소년을 권력의 정점으로 한 걸음 밀고 갔다. 초강대한 진시황 () 에 직면하여 이사 () 도광은 암울하고 힘을 축적하여 어느새 대진 () 의 중요한 인물로 올라갔다. 조생지의 책은 그의 마음으로 역사를 증명했다. 마치 직접 경험한 것 같다.
유혈 생활을 천 년 동안 변하지 않는 중국 직장 규칙을 분석하다.
리스는 대진제국이 진시황에 이어 두 번째 인물이자 중국의 첫 재상이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그와 진시황은 중국 역사상' 완성할 수 없는 임무' 를 완성하여 중국의 2 천여 년의 역사 과정에 영향을 미쳤다.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그의 일생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좋다고 말한다. 사마천의' 사기' 에서 그는 당시' 대중토론' 즉 대중토론 리스가' 극단적인 충성' 으로 죽었다고 썼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좋지 않다고 말한다. 마찬가지로' 사기' 에서 사마천은' 쥐철학' 의 모자를 리스머리에 쓰고 수천 년 동안 계속되었다. 그때부터 리스는 이른바 투기꾼이 되었다.
그러나, 나를 혼란스럽게 하는 것은 한 사람이 34 년의 고된 경력을 경험한 후, 정말 투기자, 이런 전설적인 인물,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이것이 투기라면 투기 과정이 너무 길다! 투기꾼, 이렇게 여러 해를 버틸 수 있을까? 또 한 가지 더, 지위가 위태로운 무명병, 진시황과 같은 강력한 황제와 맞닥뜨렸을 때, 그는 투기로 결국 궐기할 수 있을까?
최근에 이 책' 피 흘리는 생애' 를 봤어요? 리스와 진 제국은 마침내 내 마음속의 험악한 사업에서 리스의 일생의 비밀을 폭로했다. 직업생존이라고 할 수도 있고 직장생존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이 직장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직면하는 직장과는 다르다. 만약 우리가 잘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직장을 잃을 것이다. 만약 우리가 잘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이성을 잃을 것이다. 이런 어지러운 일은 정말 징그럽고 피비린내가 나는데, 우리에게는 거의' 고대 직장 MBA 교재' 의 다이아 버전이다. 따라서' 피흘림 생애' 라는 책은 역사를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줄 사이에 사람이 하는 일의 핵심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리스는 젊었을 때 초나라 소도시 곡창을 관장하는 작은 관리일 뿐, 하루 종일 음식을 먹으며 아무 일도 하지 않았다. 이 책의 저자인 조성이 말했듯이, 20 대 리스는 생명가치에 대한 민감성과 개인의 존재에 대한 불안으로 마침내 소도시 상채에서 나와 진나라의 수도 함양에 이르러 꿈을 위해 모험을 시작하며 운명을 위해 항쟁했다. 결국 1 개 옷감에서 1 만 명이 넘는 대진제국 총리로 도약하여 중국의 향후 2 천 년 동안의 정치 구도에 영향을 미쳤다.
리스의 당초의 행동은 한 현대 젊은이가 갑자기 고향을 떠나 북쪽으로 표류하기 시작한 것과 비슷하다. 이 책에서, 저자인 조성은 리스가 당시 진국 총리 여부웨이의 3 천 손님 중 한 명으로 비집고 들어가려고 어떻게 노력했는지, 그리고 참수의 위험을 무릅쓰고 젊은 영정을 믿고 조심스럽게 왕에게 복종하며 진나라 6 개국을 도우며 중요한 관원을 감축하고 막후에서 군권을 빼앗고 종실을 흔들며 젊은 영정을 권력의 정점으로 몰아넣는 방법을 이야기하고 있다
책을 통틀어 리스는 평생 두 가지 일만 고집하는 사람이다.
첫째, 평생 큰 사장인 진시황에게' 부가가치 서비스' 를 제공한다고 주장한다. 진시황이 아직 미성년이기 때문에 리스는 이미 수수방관하며 진시황 편에 서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그를 지지하기로 굳게 선택했다. 말하자면, 리스는 서른 세 살에 벼슬길에 들어서기 시작했다. 그녀는 나이가 많고 출발점이 낮다. 이때, 만약 그녀가 기회를 잡지 않고 빨리 일어난다면, 앞으로는 기회가 없을 것이다. 그러나 리스는 차라리 기다리겠다! 리스는 왜 기다리고 있어? 진시황만이 믿을 만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만약 그가 루부웨이를 따른다면, 그것은 일시적인 풍경이 될 것이지만, 결국에는 큰 앞날이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리스는 많은 유혹을 물리치고, 차라리 무명으로 젊은 영정을 위해 막후 일을 하고, 힘을 축적하고, 결국 큰일을 이루어 진시황일생의 신뢰를 얻었다.
둘째, 리스는 항상 그의 경쟁자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다. 피흘리는 생애' 에서 작가는 리스의 이 점을 훌륭하게 묘사했다. "루부웨이에 대한 그의 연구가 이렇게 투철해서 그는 세계 어느 대학에서 설루를 가르칠 자격이 있다. 루브웨이 본인조차도 강의에 참석할 때까지 기다릴 수 없다는 것을 장담할 수 있습니다. 그는 수업을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 뤼부웨이와 같은 강력한 경쟁자들을 상대로 리스는 무명졸에서 벼슬길로 들어섰다. 상대방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리스가 그를 대신할 가능성은 0 이 아니다. 이것은 우리가 꿈에도 생각지 못하는 일이다. 하지만 리스는 생각했을 뿐만 아니라 그렇게 했습니다. 이를 위한 관건은 자신의 경쟁자가 언제 쓰러지고 언제 나타날지 잘 알고 있다는 것이다.
리스는 평생 이 두 가지 일을 하는 것 외에, 한 가지 더 탄복하게 하는 것이 바로 의사결정이다.
성공의 길은 사실 정확한 결정으로 연결되어 있다.
모든 결정을 얕보지 마라. 실패한 모든 결정 뒤에는 다시 뒤집을 기회를 놓칠 수 있기 때문이다. 리스의 결정의 특징 중 하나는 그가 한 모든 결정이' 눈앞에 있는 것' 이 아니라' 미래를 향한 것' 이라는 것이다. 그는 Ganluo 와 각광을 빼앗지 않았고, 나중에 Ganluo 는 Lubuwei 에 의해 암산되었다. 그는 루 푸 웨이 를 따르지 않았다, 루 푸 웨이 는 결국 진시황 에 의해 처형되었다; 그는 쑥을 따르지 않았고, 쑥은 나중에 반란을 일으켰고, 리스는 직접 그를 처형했다 ... 요컨대 진시황이 죽기 전에 리스의 모든 결정은 거의 옳았다. 리즈가 비천한 옷감에서 대진제국의 첫 승상으로 승진했다는 이 기적을 창조한 것은 거의 모든 쌍의 결정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하지만 모래언덕 줄거리에서 리스는 조고와의 대결에서 후하이를 황제로 삼도록 강요당했고, 대진이 멸망을 향해 나아가자 리스는 역사상 가장 논란이 많은 인물이 되었다. 나는 이것이 삶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선호한다. 그때 누가 황제가 되든 리스는 힘들었다. 이상하군, 진시황이 젊은 나이에 세상을 뜬 탓이야. 당시 리스는 이미 초조한 상태에 있었을 것이다. 벼슬길에서 자신의 미래를 미리 생각하지 않은 사람은 보통 비참하게 죽는다. 그러나 진시황은 겨우 50 세였다. 리스는 어떻게 감히 자신을 위해 출로를 생각해 낼 수 있습니까? 리스가 탈출구를 원한다면 진시황은 어떻게 그를 믿을 수 있을까? 그래서 나는 말했다: 리스의 죽음도 삶이다.
피 흘리는 생애' 라는 책은 작은 인물의 궐기를 상세히 다룬다. 그는 역사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도 쓰고 있다. 그는 역사책이자 인문학서이다. 그래서 이 책은 작업장, 사무실, 직장에서 이렇게 추앙받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자마자 수십 권을 보내는 것도 이치에 맞지 않는다. 즉, 피를 흘리는 직업은 복잡한 환경에서 올바른 일을 하고 선택을 하는 방법을 알려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중국 전통문화는 넓고 심오하다. 그중에는 에센스도 있고 찌꺼기도 있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외래문화로는 대체할 수 없다는 것이다. 중국의 인간으로서의 일의 신비는 반드시 현대관리학이 오지 않는 것이 틀림없다. 만약 당신이 중국에서 엄격하게 현대관리에 따라 일을 한다면, 미안합니다, 당신은 분명히 손해를 볼 것입니다. 피 흘리는 생애' 라는 멋진 책은 정사에서 감동적인 역사를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평소 관리학에서 볼 수 없었던 처사 기교도 배울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책에 대한 부동산 대장인 판석이의 평가는' 피 흘리는 직업' 이 보는 것을 짜릿하게 만든다는 것이다. 그것은 역사뿐만 아니라 고대인의 지혜에도 관한 것이며, 인간성에도 관한 것이다!
분류: 1856 년
1976 우리가 서술할 만한 한 가지가 있다. 올여름, 미국계 중국인 역사학자 황인우 씨는 영어로 그의 저서' 1587' 을 완성하여' 만력 15 년' 으로 번역했다. 이런 원고가 출판을 위해 우여곡절 끝에 예일대 1979 에서 영어판을 출판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중국어판은 몇 가지 수정을 거쳐 마침내 중화서국에서 발행 1982 로 회생했다. 이 두 가지 서로 다른 버전의 사서가 상장된 직후 동서양에서 잘 팔리면서 많은 문장 들이 흥미진진하고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안타까워요. 대부분 칭찬이에요. 한마디로 "원래 역사는 이렇게 쓸 수 있다" 는 것이다. 그것은 역사를 이렇게 관찰하는 사람이 거의 없고, 물론 이렇게 역사를 쓰는 사람도 거의 없기 때문이다. 사회 강제는 정의의 대안으로 항상 위에서 아래로 압력을 가한다' 는 책의 명언이 되어 반복적으로 인용되고 있다. 그 해 황인우 씨는 58 세였고, 지금까지 이미 30 년이 되었다.
특성상,' 만력십오년' 은 역사학자들이 쉽게 간과하기 쉬운 사소한 일들을 질서 정연하게 연결시켜, 비바람이 잘 흐르는 장면에서 미묘하고 밋밋한 갈등을 찾아 향후 천지개벽의 역사적 인센티브가 되어 정치적 혼란이 정말 인화라는 것을 증명한다.
이 책에서 우리는 시계광, 장, 해서, 이비 등의 행동을 읽었는데, 이러한 행위는 역사에 영향을 남겼으며, 우리는 개인이 역사상 하는 역할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국태민안이지만 해리는 여전히 공개적인 리듬에서 가징 황제의' 허영심, 잔인함, 이기심, 의심, 어리석음' 을 비판한다. 이를 위해서는 두려움이 없는 용기와 지식이 부여한 독립인격이 필요하다.
우리 민족의 성실성은 생명의 전통의식보다 더 중요하며, 지식이 있는 소수의 사람이 시대의 결정적인 순간에 당시와 후세의 모범이 되도록 촉구하였다.
역사적 관점에서 서구 관념을 바로잡다
작가 본인은 이 책에 대해 이야기했다. 서문의 일부 인용문은 작가의 표기법과 인지태도를 알 수 있다. "만력 15 년, 16 세기 중국 사회의 전통 역사적 배경, 즉 세계 조류와 충돌하기 전의 측면 형태를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이렇게 큰 역사의 패필은 갈등이 이미 시작되었다는 것을 보증할 수 있으며, 절대 낡은 상태를 회복할 수 없기 때문에, 이는 중국에 천지개벽의 역사를 완전히 창조할 수 있는 기회를 남겨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것은 사실 긴 이야기다. 그의 책에서 황인우 씨는 많은 역사적 평론을 남겼다. "나는 중국이 도덕으로 법률을 대체했다는 것을 철저히 비판했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서양인들이 서구의 법이 도덕의 근원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오해도 탓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서구의 이른바' 자유',' 민주주의' 는 모두 추상적인 개념이다. 각 나라의 지리와 역사적 요인을 통해서만 그것이 작용할 수 있다. 황 씨는 역사적 관점에서 자신의 예견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최신 기념판에서 미국의 유명 작가 업다이크는 뉴요커에서 발표한 서평' 만리: 긴 한가한 시간' 에 가입했다. 이 문장 서위동 선생이 번역한 것으로, 워드 처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외국어 억양이 없어 번역한 글이 매끄럽고 적절하다. 서평에는 가장 정확한 말이 있다. "이 책은 고소장과 맞먹는다. 간단히 말해서, 제국의 관료들은 전통과 안정을 지키려고 애썼기 때문에 주동성을 잃고 심지어 불공정하게 행동했다. " 업다이크는 미국 문단의 수십 년 원로이다. 그는 중국 명나라 역사에 대해 연구하지 않았지만, 그가 한 말은 매우 적절하다. "황 선생은 명나라의 특징은' 이데올로기에 의존하는 것을 통치 수단으로 삼는다' 고 말했다. 이데올로기는 제국의 모든 방면으로 가득 차 있으며, 강도와 폭은 전례가 없다. "오늘의 안목으로 볼 때 명나라가 멸망해야 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여전히 중앙집권의 황제이다.
우여곡절의 출판 과정
이 책은 완성하는데 30 년이 걸렸는데, 출판할 때 꽤 우여곡절이 있었다. 이 이야기는 황인우가' 만력 15 년' 에서 쓴 것이다. 나의 대역사관, 서사는 예측할 수 없다. 중국어판은 황묘자에서 중화서국으로 넘어갈 때 당시 편집장인 푸현언에게 넘겨졌고, 심옥성의 윤색을 거쳐 오늘 우리가 읽은 모습이 되었다. 푸씨와 선생은 모두 고전 문학을 연구하는 전문가이다. 그들은 모두 중화서국에서 일한다. 앞으로 푸현언은 중화서국 편집장이 되고 심옥성은 중국 사회과학원 문학연구소에 갔다. 심선생은 이미 세상을 떠났고, 그의 문장 시리즈' 심옥성문고' 는 중화서국에서 출판한 것이다. 우리는' 만력 15 년' 출판에 크게 기여한 이 두 분께 존경과 깊은 감사를 표할 수밖에 없다.
우선 이 책은 대만성의 중국어판에 있습니다. 중화서국이 대륙에서 중국어판을 출판한 지 약 2 년 후, 즉 1984, 도희성 씨는 중화서국에서 대만성판을 출판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다. 타오, 후시 학생, 초창기에' 오사' 운동에 참가하여 민국시대 중국 사회사를 연구하고,' 중국 정치사상사' 를 출판하고,' 식품' 격월호를 창설하여 몇 가지 중대한 역사적 사건에 참여하였다. 그는 유명한 정치가이다. 물론, 나는 중국 명대 정치사회에 관한 이 역사 저작을 매우 중시한다. 도씨는 86 세의 고령에도 자신의 잡화점 출판사에서 번체자판의' 만력 15 년' 을 인쇄하려고 시도했는데, 문자는 대륙 버전에 따라 변하지 않아 대만 섬 내 제 1 판이어야 했다. 다음 8 년 동안, 제 1 판의 식품제품은 25 개의 브러시로 인쇄되었다. 2 판은 수정 후 올해까지 이어지며 50 회 인쇄한 기록이 있다. 75 회 인쇄 후 인쇄 횟수를 집계할 수 없습니다. 이로써 이 책이 환영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식량판 뒤에는' 도희성 독서 후기-군주집권의 끝' 이라는 한 편의' 도희성 독서 후기-군주집권의 끝' 이 더해져 중국 역사의 정치제도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편폭은 길지 않다.
도선생의 말에 따르면, 이 후기를 쓰는 것은 저자가' 권머리에 한두 줄의 글이나 서명을 추가해야 한다' 는 편지 앞에 한 단락의 평론이 있어야 한다.' 박사의 책, 반력 15 년을 정점으로 몇 명의 인물, 몇 개의 공안을 선택하고, 수필을 마음대로 쓰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의논하는 것' 이다. 그것은 다음 세대의 사회, 정치, 경제, 사상이 있을 것이다. 묵주 한 줄처럼 독자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세세한 숫자까지 내려 놓을 수 없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이 짧은 영어책과 몇 가지 언어의 번역이 오늘날의 문사류의 베스트셀러가 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 이 인용에서 대륙 독자들은 이 책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다.
중국 최초의 역사 문학 서적은 지금 이렇게 많은 책들이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명나라의 일은 모두 그가 주신 것으로, 역사 문학 서적의 원조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