랴오청이라는 이름은' 좌전' 에 처음 등장했지만 당시 랴오청 유적지는 지금의 주소가 아니었다. 사료에 따르면, 랴오 청현 부지는 네 차례의 이주를 거쳐 위치추적한 것이다.
최초의 고성 유적지는 동창부구 가명경제개발구 심이장동약 1 리, 서신강 서안에 위치해 현재 요고사 유적지라고 불린다.
춘추전국시대에 랴오 청성은 제나라의 영토였다. 진나라가 통일된 후, 랴오청군을 설치하고, 정부의 소재지는 진나라까지 변하지 않았다. 서기 499 년에 랴오 청현이 망성으로 이주했다. 고성 유적지는 고묘에 이미 천여 년 동안 존재해 왔다.
시간이 2500 여 년 떨어져 있지만 춘추시절 랴오성의 도시 건설 구도는 지금의 고성과 매우 비슷하다. 육충련이 책을 찍고 랴오 청을 구하는 이야기가 바로 여기서 일어났다. 기원전 249 년, 요성은 강연이 점령하고, 제강천단은 1 년 동안 포위되었지만, 그는 공격할 수 없었다.
제왕은 여충렴의' 적을 제압하는 승리서' 를 보고 자신의 관직과 계급을 높이고 싶어 여충염과 완곡한 말에 제왕의 작위를 받지 않고 바다로 도망쳤다. 육중련사서가 랴오 성을 구하는 쾌거는 후세 사람들에게 경앙되고, 이백, 조맹기, 담천도는 모두 그 주제에 감탄했다.
이 재능이 넘쳐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 일방적인 고적함을 기념하기 위해 명나라 만년 동안 동성문 밖에 노충염대를 건설한 후 또 여러 차례 재건했다.
그러나 헌책에 따르면 노중련대는 고대 사원을 가리키므로 주가 말한' 동문유대' 가' 노중련대' 를 가리킨다고 추측할 수 있다. 명대에 건설된' 도로중련대' 와 원래의' 도로중련대' 는 같은 일이 아니다.
고묘의 이름을 말하자면 이곳에는 전욱의 묘가 있다고 한다. 현지인들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그에게 옷깃을 하나 짓고 옆에는 절을 하나 지었다. 묘는 묘 앞에 있고, 산문은 높이 솟아 있고, 백나무는 무성하다.
청강희년 동안, 성장원 등중악이 이곳에 와서' 고사 이야기' 현판을 써서 사문에 걸었다. 그 이후로' 고대사 이야기' 라는 이름이 지금까지 이어져 왔다.
과거에는 고대 절이 그 규모가 방대하기로 유명하다. 대전에는 전디 계지의 조각상이 있는데, 높이가 약 7 피트이고 문무 관리들이 양쪽에 서 있다. 절 뒤의 3 층 다락방에는 황제 전욱과 그의 황후의 조각상이 있다.
원내에는 파빌리온 복도, 죽목청화, 주지가' 스님'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사산곡식 보금자리 80 여 무. 전욱묘 옆에는 성천이라는 우물이 하나 있는데, 옆에는 비석이 하나 있다. 지성 기록에 의하면 이 우물은 상당히 신기한 것으로 나타났다. 날씨가 건조할 때 비가 자주 온다. 옛말에 랴오 청팔경 중 하나로,' 성천에 비가 온다' 는 호칭이 있다.
나중에 우물이 사라지고 요고사도 1945 에 파괴되었다. 1978 년 정부는 우물 옆의 기념비에' 관곡사 유적지' 를 새겨 이 역사적 유적을 보존했다.
20 10 년 5 월 30 일 엄사 사무처 사기업주인 오중수성정을 보수하고 성정 세척식을 거행했다.
그는 랴오 청 (Liaocheng) 문화 유명 인사들을 방문하여 고대 우물의 역사적 기원을 탐구하고 각지에 남겨진 고대 우물을 조사했다. "낡고 낡았다" 는 원칙에 따라 고정은 고색, 고향, 고운, 고풍이 하나로 어우러져 성정이 랴오 성의 또 다른 명소가 되었다.
오늘은 고묘 유적지에 대해서도 표면에 흩어져 있는 도기를 볼 수 있다. 전문가들은 이 도기 조각들이 알아볼 수 있는 모양으로 볼 때 용산 문화시대의 캔, 컵, 남방와, 콩, 주전자, 은대의 법랑색, 주대의 줄무늬 타일 등이 있다고 말한다.
새로 지은 석정자 옆에는 한겨울에 여전히 푸르른 백양나무가 있고, 정자 아래에는 성정이 있고 뒤에는 전욱의 무덤이 있다.
바이두 백과-랴오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