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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 상담, 합리적인 감정 치료

이성감정요법 (RET) 은' 이성감정요법' 이라고 불리며 방문자가 불합리한 신념으로 인한 정서적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심리치료법이다.

그것은 앨버트 엘리스가 1950 년대에 미국에서 창립한 것이다.

이성감정요법은 인지심리요법이다. 행동요법 방법도 채택했기 때문에 인지-행동요법이라고 불린다.

중국어 이름: 합리적인 감정 치료

Mbth: 합리적인 감정 요법

별명: 합리적인 감정 요법

이성적 감정 치료의 기본적인 인간성관은 사람이 이성과 비이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사람의 일생에서, 누구나 어느 정도 이성적이지 못한 생각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들은 심각한 정서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더욱 뚜렷하고 강렬하다. 그들은 일단 이런 심각한 정서적 고민에 빠지면 종종 빠져나갈 수 없기 때문에 이성적인 감정 치료의 이론과 기술을 적용해 치료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성적 감정 치료의 주요 목표는 도움을 청하는 사람들의 각종 나쁜 감정 체험을 줄여 치료 후 최소한의 불안, 우울증 (남을 책망하는 경향), 적개심 (남을 책망하는 경향) 으로 살도록 하는 것이다.

이 목표는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첫 번째 층은 도움을 청하는 사람의 증상을 바꾸는 것, 즉 불합리한 신념으로 인한 정서적 고민과 나쁜 행동의 결과를 최소화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불완전한 목표다.

반면에, 도움을 청하는 사람들에게 더 길고 심오한 변화를 주는 것이 의미이다.

당사자가 이미 가지고 있는 증상을 없앨 수 있도록 도와주고, 앞으로의 삶에서 정서적 고민과 행동장애를 최소화하는 경향을 돕는 것이 완벽한 목표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 목표의 관건은 찾는 사람이 인생철학의 비이성적 성분을 변화시키고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방식을 배우도록 돕는 것이다.

1, 자기 관리

2. 자기지도

3. 관용

4. 불확실성을 받아들이다

5. 유연성

6. 참여

7. 과감히 시도하다

8. 자기 수용

이러한 특징들은 또한 개인의 심리건강의 중요한 지표이기도 하다.

이성적 감정 요법은 이성 복합요법이라고도 한다.

ABC 이론 모델에서,

A 는 유도 사건을 가리킨다.

B 는 개인이 유발된 사건을 만난 후 그에 상응하는 신념, 즉 그 사건에 대한 그의 견해, 설명, 평가를 가리킨다.

C 는 특정 상황에서 개인의 감정과 행동의 결과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정서적 행동 반응은 유도 사건 A 가 직접 일으키는 것으로 여겨진다. 즉 A 가 C 를 일으키는 것이다.

ABC 이론에 따르면 사건 A 를 유발하는 것은 정서와 행동반응의 간접적인 원인일 뿐, 사건 B 를 유발하는 신념, 견해, 이해가 감정과 행동반응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꼽힌다.

사람의 감정과 행동 반응은 사물에 대한 사람의 생각과 견해와 관련이 있다. 합리적인 신앙은 사물에 대한 적절하고 적당한 감정적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반면에, 불합리한 신념은 부적절한 감정과 행동반응을 초래할 수 있다. 불합리한 신념을 고집하고 오랫동안 나쁜 감정 상태에 처하면 결국 정서 장애를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감정은 인간의 사고와 신념에 의해 야기되기 때문에 엘리스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감정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사람들이 정서 장애에 빠지면 자신을 불행하게 만들고, 이런 정서적인 취향을 선택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성적 감정 요법이 일반적으로 반대하는 사람들이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일이 실패할 때 고민과 좌절을 느끼는 것은 적절한 감정적 반응이다. 우울증과 좌절은 이른바 부적절한 감정 반응이다.

예를 들어, 두 동료가 함께 거리로 나가 그들의 사장을 만났는데, 상대방은 그들에게 인사를 하지 않고 곧장 걸어갔다. 이 두 동료 중 한 명은 "그는 다른 생각을 하고 있을 수도 있고, 우리를 알아차리지 못할 수도 있다" 고 생각했다. 우리가 무시하는 것을 보더라도 특별한 이유가 있을 수 있다. " 또 다른 생각이 있을 수 있다: "그가 지난번에 사장과 부딪친 후 일부러 나를 외면한 것이 아니라, 다음 단계는 일부러 나를 트집을 잡는 것일 수 있다." 두 가지 다른 생각은 두 가지 다른 감정과 행동 반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전자는 상관없다고 느낄지도 모른다. 후자는 걱정할 수 있다. 그래서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신의 일을 잘 할 수 없다. 이 간단한 예에서 볼 수 있듯이, 사람의 감정과 행동 반응은 사물에 대한 생각과 견해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이러한 생각과 관점의 배후에서 사람들은 한 가지 사물에 대해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바로 신앙이다. 전자는 합리적인 감정 요법에서 합리적인 신념이라고 하고, 후자는 불합리한 신념이라고 부른다.

합리적인 신념은 사물에 대해 적절하고 적당한 반응을 하게 한다.

반면에, 불합리한 신념은 종종 부적절한 감정과 행동반응을 초래한다.

불합리한 신념을 고수하고 오랫동안 나쁜 감정 상태에 처하면 결국 정서장애, 즉 C 로 이어질 수 있다.

넷째, ABC 이론 처리의 차이점

이성적 감정 치료는 사실 정서장애자를 재교육하는 과정이다.

컨설턴트는 고객에게 논리적 사고와 과학적 분석을 하도록 훈련시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를 배우고 기존의 비이성적 사고를 대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것은 인지적이고, 직접적이며, 능동적인 과정이다.

따라서 이 점에서 이성적인 감정 치료에서 상담사는 멘토, 조언자, 분석가, 권위 있는 정보 제공자, 도움을 요청하는 이의 비이성적 관념에 반대하는 변론자이다. 그는 적극적인 역할을 맡았다.

이성적 감정 치료의 이론에 따르면, 정신 분석과 같은 전통적인 심리 치료 학파는 비교적 수동적인 치료 과정이다. 심리상담사는 도움을 청하는 사람의 잠재 의식 내용을 발굴해 현재의 문제를 잠재의식에서 억눌린 경험과 연결시켜 정신분석 이론에 따라 이런 관계를 설명했다.

게다가, 그들은 도움을 청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문제에 대해 깨달을 수 있도록 수동적으로 기다릴 수밖에 없다. 이것은 길고 어려운 과정이다. 도움을 청하는 일부 사람들에게 깨달음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깨달음이 나타나더라도 반드시 그들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이런 의미에서 심리분석 치료의 상담가와 도움을 구하는 사람은 상대적으로 수동적인 위치에 있다.

엘리스는 자신의 실제 치료 경험을 통해 심리상담사가 긍정적인 지도를 받아야 더 나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성적 감정 치료에서 지도의 의미는 도움을 청하는 사람의 행동, 감정 등 표면 증상의 개선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이것은 또한 전통적인 행동 요법과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행동주의 심리상담사는 주로 S-R 공식과 조건반사 원리에 따라 자극과 반응 사이에 새로운 관계를 맺는다.

그들은 종종 자극과 반응 사이에서 개인인지 요인의 역할을 소홀히 한다.

이성감정요법은 심리상담사의 역할이 인지취향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심리상담사는 자신과 도움을 청하는 사람의 인지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동원해야 하며, 논리적 분석을 통해 도움을 청하는 사람의 불합리한 인지스타일을 지적하고, 새로운 합리적인 인지스타일로 대체하는 법을 배우도록 유도해야 한다.

이성감정요법은 심리상담사의 주동성과 지도작용을 중시하는데, 이는 또한 도움을 청하는 센터 요법과의 차이에도 나타난다. 도움을 청하는 사람을 중심으로 한 치료는 주로 심리상담사와 도움을 청하는 사람들 사이에 형성되는 매우 적합한 심리환경과 분위기를 통해 도움을 청하는 사람들에게 자기지향적인 행동을 하게 한다. 심리상담사에게 이것은 지도 없는 치료이다. 그러나 이성적 감정 요법은 쌍방 관계의 중요성을 지나치게 강조하지 않으며 치료에 필요한 조건이라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그것은 상담원의 적극적이고 직접적이며 이성적인 지도에 더 중점을 둔다.

사실, 완전한 치료 모델은 ABCDEF 라는 여섯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은 흔히 원흉이 외부 부정적인 사건 A 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엘리스는 사건 (A) 자체가 정서적 반응이나 행동의 결과 (C) 의 원인이 아니라 사건 (C) 에 대한 불합리한 신념 (생각, 관점 또는 설명) 이 진정한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사람들의 나쁜 감정과 행동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설득과 개입 (D) 비이성적 관념의 발생과 존재를 이성적 관념으로 대체해야 한다. 설득 개입이 효과를 낼 때 (E) 사람은 긍정적인 감정과 행동을 하게 되고, 마음속의 고민은 해소되거나 약해지고, 사람은 새로운 즐거움과 성취감 (F) 을 갖게 된다.

첫째, 이성적 감정 요법은 사람이 일종의 생물학적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고, 불합리한 사고방식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평생의 노력이 줄어들거나 극복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따라서, 심각한 감정과 행동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위해, 이성적 감정 요법은 이들이 치유되고 자기 고민을 줄이는 경향이 있을 수 있지만, 그들은 더 이상 불합리한 신념이 없는 지경에 이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성감정요법은 인지취향에 중점을 두는 방법이기 때문에 나이가 적고 지능 문화 수준이 높은 사람에게 더 효과적이다. 그러나 이는 또한 치료 중에 신념을 바꾸려 하지 않는 사람들이나 지나치게 편협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는 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또 합리적인 감정요법이 자폐증, 급성 정신분열증 등 질병 환자에 대한 도움도 제한적이다.

마지막으로 합리적인 감정 치료가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여부는 심리상담가 본인과도 관련이 있다. 그들도 이렇거나 그렇게 불합리한 신념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고, 때로는 치료의 성공을 방해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상담사는 비이성적 신념과 끊임없이 논쟁을 벌여 비이성적 성분을 최소화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합리적인 감정 요법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RET 는 개인의 의지와 이성적 선택의 역할을 믿고 중시하며 마법, 신, 슈퍼맨의 힘에 의지하지 않고' 자구'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게다가, RET 의 휴머니즘 경향은 인간성에 대한 견해에서도 볼 수 있다.

RET 은 강한 교육적 색채를 가지고 있다. 일종의 교육 치료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첫째, 컨설팅의 원칙상, RET 은 합리적이고 건전한 심리 생활 방식으로 방문자를 교육하려고 시도했다.

둘째, RET 의 처리 과정은 강한 교학 맛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RET 은' 이성-정서교육' 이라는 아동 및 학교 상담에 적합한 시스템을 개발했는데, 이는 아이들이 심리적 기능을 향상시키고 학습 중의 각종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감정과 행동 방법은 치료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이성과 인지의 역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것은 RET 과 모든 인지 치료의 기본 특징이다. RET 의 치료에서는 항상 인지교정을 가장 두드러진 위치에 두고 가장 높은 중시를 한다.

이 단계에서 심리상담사의 주요 임무는 ABC 이론에 따라 당사자의 문제를 초보적으로 분석하고 진단하는 것이다. 당사자와 대화를 통해 자신의 정서적 고민과 행동 불편의 구체적인 표현 (C) 과 이러한 반응에 해당하는 유도 사건 (A) 을 찾아내 둘 사이의 불합리한 신념 (B) 에 대한 예비 분석을 할 수 있다.

이 가운데 도움을 청하는 사람이 만난 사건 A, 감정, 행동반응 C 는 비교적 쉽게 발견될 수 있지만 도움을 청하는 사람의 불합리한 신념 B 는 발견하기 어렵다.

도움을 청하는 사람들의 불합리한 신념의 주요 특징은 절대적 요구, 과도한 개괄, 극심한 악함이다.

개인의 뜻에 따라 어떤 일이 일어날 수도 있고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어떤 일이 절대적인 요구와는 반대로 일어날 때, 개인은 받아들이기 어렵고 적응하기가 어려워 감정적인 고민에 빠지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책 한 권의 좋고 나쁨을 표지로 판단하는 것과 같은 불합리한 사고 방식이다.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 대한 개인의 불합리한 평가이며, 그 전형적인 특징은 하나 이상의 일로 자신이나 다른 사람의 전반적인 가치를 평가하는 것이다.

그것은 비이성적인 결과이며, 일의 가능한 결과를 상상하고 추론하는 것은 매우 끔찍하고, 매우 나쁘고, 심지어 재앙적이다.

사람이 이런 생각을 고집하면 그가 무섭다고 생각하는 일을 만나면 극도로 부정적인 감정체험에 빠진다. 위의 특징에 따르면 상담사는 도움을 청하는 사람의 불합리한 생각을 발견, 발견,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것은 실제로 도우미 문제 ABC 를 찾는 과정입니다.

이 단계에서 컨설턴트는 도움을 청하는 사람에게 부차적인 증상이 있는지, 즉 도움을 청하는 사람의 문제가 단순히 ABC 로 나타나지 않을 수 있는지 주의해야 한다.

도움을 청하는 일부 사람들은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을 수 있는데, 한 가지 문제는 다른 몇 가지 문제를 다루고 있다.

한 대학생이 시험에 실패한 후 우울해졌다 (C 1). 그의 불합리한 신념은 "나는 훌륭한 학생이어야 하는데, 이번 실패는 너무 아쉽다" (B 1) 일 수 있다. 하지만 그의 나쁜 감정 (C 1) 은 새로운 트리거 사건 (A2) 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그로 인해 또 다른 불합리한 신념이 생길 수 있다. "나는 항상 행복한 사람이 되어야 하고, 지금처럼 걱정하지 말아야 한다." (B2) 그로 인해 그는 더 나쁜 감정반응을 일으켰다.

그래서 상담사는 경중완급을 가려서 도움을 주는 사람이 가장 해결하고 싶은 문제를 찾아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과 협의하여 컨설팅 목표를 결정해야 한다.

이 목표는 일반적으로 감정과 행동의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하며, 대개 치료를 통해 정서적 고민과 행동 장애를 완화하거나 제거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컨설턴트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감정 치료에 대한 ABC 이론을 설명하고, 고객이 이 이론을 받아들이고, 자신의 문제를 설명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컨설턴트는 고객이 A, B, C 사이의 관계를 인식하도록 하여 자신의 문제를 초보적으로 분석하게 해야 한다.

이 작업은 반드시 구혼자의 구체적인 불합리한 신념을 수반하는 것은 아니지만, 다음과 같은 컨설팅 단계의 기초이다.

찾는 사람이 자신의 문제의 근원이 사물에 대한 견해와 신념에 있다고 믿지 않는다면 앞으로의 상담은 어렵다.

이 단계에서 심리상담사는 방문객이 현재 가지고 있는 문제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방문자의 과거 경험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면 이성적인 감정 치료를 방해할 수 있다.

주요 임무는 고객이 합리적인 감정 치료의 원칙을 이해하고 고객이 진정으로 이해하고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그의 정서를 괴롭히는 것은 외부 사건이 아니라 사건에 대한 그의 태도, 견해, 평가가 그의 신념이 사건 자체가 아니라 감정과 행동의 결과를 초래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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