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 1: 우주로밍' 은 1968 년 개봉해 우주비행사가 목성으로 가서 시찰을 하며 일련의 판타지 과정을 경험한 이야기를 담은' 현대공상과학 영화 기술의 이정표' 로 불린다.
200 1: 우주 로밍에서 브릭은 영화 언어로 인간과 기술, 인간과 우주 사이의 복잡한 관계를 탐구했다.
쿠브릭이 한 일은 단순한 창조가 아니라 과학적 진리와 기술적 세부 사항으로 가득 찬 복잡하고 심오한 탐구에 기반을 두고 있다.
첫 번째는 이 영화의 과학 고문이다.
200 1: 우주로밍' 은 65 개 과학연구기관을 상담했고, 과학자들은 영화과학고문으로 초빙돼 창작팀이 과학화면과 줄거리 세부 사항을 만들고, 스토리시나리오에 논리적 해석을 제공하고, 배우들이 과학자와 우주비행사를 더 잘 연기하도록 지도했다. 예를 들어, 미국 항공우주국 과학자 프레드릭 오드웨이 (Frederic Odway) 와 우주엔지니어 해리 랭거 (Harry Lange) 는 당시 최첨단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브릭 예술 창작에 필요한' 미래기술' 을 연출하고 창작팀과 함께' 200/KLOC' 에 통합했다. 예를 들어 기핵 기반 원자로, 고온 이온화 가스 기술, 행성 간 유인 우주 임무 계획 등이 있다. 영화에서 인류의 기원을 보여주기 위해서, "우리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 궁극적인 문제는 브릭과 유명한 아서 클라크가 인류학자인 해리 샤피로와 아이작 아시모프를 함께 방문했다는 것이다. ...
둘째, 기술 진리에 대한 궁극적인 추구다.
처음으로, 나는 쿠브릭이' 200 1: 우주로밍' 을 위해 Wex 엔지니어링사에 75 만 달러를 지불하고 6 개월 동안 진정한 원심실과 중력선을 만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충격을 받았다. 이런 인물이 유일한 것은 아니다. 쿠브릭에서 노란까지,' 200 1: 우주로밍' 에서' 성간 횡단' 까지, 사실 많은 것들이 문화적 뿌리를 가지고 있다. 적어도 일부 사회토양은 이렇게 공상 과학, 과학, 영화 융합을 추구하는 인물을 끊임없이 탄생시킨다.
셋째, 이 영화와 각종 과학기술 기업의 관계다.
이 목록을 보세요: IBM, 벨 전화 (AT & amp;; T 의 전신), ABC, 팬 아메리카, 제너럴 일렉트릭, 호니웰 ...
이들 기업은 모두' 200 1: 우주로밍' 의 심도 있는 파트너이다. 분명히, 그들은' 200 1: 우주로밍' 이 미래에 대한 가상 증거, 즉 인류가 가까운 장래에 우주에 어떻게 들어갈 것인지, 밤하늘에 영원히 반짝이는 인근 행성으로 갈 수 있는지에 관심이 있다. 미래의 우주선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사람들이 무엇을 입고, 무엇을 먹고, 수십 년 후에 무엇을 이야기하는지 ... 그리고 이 브랜드들은 이런 미래에 존재하기를 희망합니다.
마지막으로 과학계는 무엇을 얻었습니까?
"200 1: 우주로밍" 에 참여한 과학자들은 영화의 가상증언을 통해 대중으로부터 코프를 얻을 수 있어 최소한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불러일으켰다.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예는 성간 (star) 입니다.
나는 영화관에 일곱 번 들어가서 IMAX 로 별을 보았다. 반복되는 관람 때문에 그렇게 신선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성간' 배후에 대해 점점 더 많이 알게 되면서 이 영화에 대한 존경과 경의가 충만했다. 지금까지, 나는 여전히 이 빙산의 전모를 탐구하지 못했다.
우선,' 성간 횡단' 은 어떻게 왔나요?
1980 년, 유명한 천문학자 칼 세이건 항해가 1 호, 중요한 과학자와 지도자, 공상 과학 영화' 접촉시공간' 의 과학 고문 이 두 사람은 한동안 애매한 관계가 있었지만 결국 함께 있지 않았다. 2005 년까지 킵 쏜은 파티에서 린다를 다시 만났다. 이 시점에서 쏜은 이미 명성이 자자한 물리학자였으며, 린다도 할리우드의 성공적인 영화 제작자로 성장했다. 두 사람은 곧 5 차원 공간의 웜홀, 블랙홀, 중력파, 공상 과학 콘텐츠를 포함한 영화 프로젝트에 대해 협력 양해를 구했다.
2006 년 2 월, 그들은 이야기의 개요를 완성하고 신속하게 스필버그의 주목을 받았다. 그리고 조나단 놀란은 이 프로젝트의 작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여전히 긴 9 년 여행이며, 그 사이에 많은 우여곡절이 있다. 결국 크리스토퍼 노란이 인수했고, 파라몬과 워너 브라더스의 두 주요 경쟁자가 합작하여' 성간 횡단' 을 만들어 많은 시청자들이 걸작으로 칭송받았다.
둘째,' 성간 횡단' 의 과학과 예술은 어떻게 화면 속에서 얽혀 있는가?
초기 창작 단계에서 창작팀과 과학 고문은 두 가지 공감대를 형성했다.
1. 영화의 줄거리는 알려진 물리 법칙과 우주에 대한 우리의 확정적인 인식을 위반해서는 안 된다.
2. 우주에 대한 불분명한 물리 법칙과 추측은 진정한 과학에서 비롯되어야 하며, 추측의 기초는 적어도 주류 과학자들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프로젝트를 인수한 최초의 스필버그 감독은 우주생물학자, 행성과학자, 이론물리학자, 우주학자, 심리학자, 우주정책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과학자 14 명을 소집해 하루 동안 세미나를 진행했다. 바로 이번 만남으로' 성간 횡단' 을 위해 많은 중요한' 앵커' 를 설정했다.
20 19 년 4 월 글로벌 과학자들이 촬영한 블랙홀 사진이 발표됐을 때, 많은 사람들이 그해 성간 제작진이 렌더링한 영화 화면을 발견했다. 모두의 감정은 기본적으로: "이것은 블랙홀의 HD 버전 아닌가요?" " 지프 쏜은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항상 이러한 원칙과 논점을 알고 있지만, 그것들이 보고 느끼는 것과는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빠르게 회전하는 블랙홀이 어떤 중력렌즈 효과를 낼 수 있는지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해준다. "
영화에서 가장 놀라운' 5 차원 시공간 초입방체' 에 관해서는, 그 과학적 정도는 아마도 대다수의 상상을 초월할 것이다.
세부 정보 1: 고차원 공간 정보.
쿠퍼는 고개를 들었습니다. 그는 서재 바닥에서 천장까지 경치를 보았습니다.
쿠퍼는 고개를 숙였습니다. 그가 본 것은 서재 천장이 지면에 대한 투시였습니다.
쿠퍼는 왼쪽으로-책상의 관점을 봅니다.
쿠퍼는 오른쪽으로-침대 옆 시각을보세요;
쿠퍼-책장 원근 참조;
쿠퍼는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입구의 경치를 보세요.
이 모든 것은 수학에서 파생된 4 차원 공간 구조의 광로로 엄격하게 파생되었다. 관심 있는 학생은 4 차원 공간 수학 모델의 논문을 검색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쿠퍼가 있는 초입방체는 고차원 블랙홀에서 머피의 지구 연구로 직접 옮겨갔다. 영화 초반부터 농장의 중력이 이상했던 이유다. 그 당시 초입방체가 지구에 도착했기 때문이다.
세부 사항 2: 시간에 대해서.
하이퍼큐브의 쿠퍼는 이동을 통해 연구의 다른 시점으로 이동하여 정보 전송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쿠퍼가 하이퍼큐브를 두드리는' 파이프' 도 잔물결처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전달된다. 수학 설정에 따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하이퍼큐브 (단순화) 를 구축하는 연대순이기 때문에 현재 발생하는 이벤트가 과거에 점점 멀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브랜드가 영화에서 말했듯이, "고차원 생명의 눈에는 시간이 또 다른 물리적 공간 차원일 뿐이다. 그들의 눈에는' 과거' 가 협곡처럼 보일 수도 있고, 그들은 마음대로 뛰어내릴 수 있다. 미래' 는 그들에게 등반이 필요한 산봉우리일 뿐이다. "
20 15,' 성간 횡단' 이 오스카를 획득했습니다. 20 17,' 스타트렉' 기획자와 과학고문 킵 쏜이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했다.
셋째,' 성간 횡단' 의 목소리는 얼마나 불가사의한가.
많은 사람들이' 성간 횡단' 때문에 오르간이라는 냉문 악기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고 믿는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말했듯이, "성간, 종교, 오르간, 교회, 건축 ..." 은 신비한 것들, 우리와 우리의 일상생활을 초월한 것들에 대한 인간의 시도를 대표한다. "
음악의 대가인 한스 디머는 이렇게 말합니다. "관자놀이에서 오르간의 낮은 음표가 주는 힘을 느낄 수 있고, 교회의 창유리가 진동하기 시작한다. 너무 많은 공기가 집 안으로 밀려나면서 원시적이고 위험한 특성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이 물건은 폭발할 것이다! 여기에는 많은 인간의 특징이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숨을 통해서만 발생할 수 있고, 숨을 쉬어야 하기 때문이다. 모든 음표마다 숨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
노란은 이에 대해 깊은 찬성을 표했다. "당신은 모든 목소리에서 누군가를 느낍니다. 저는 우리가 보는 우주뿐만 아니라 우주에 있는 사람들에 대해서도 영화에 남아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웅장함을 유지하면서, 매우 친밀한 방식으로 그것을 사용하다. "
또한 주인공이 지구 7 년 1 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에 지구에 착륙할 때, 완화에서 긴박한 똑딱거리는 소리에 산과 같은 파도가 뒤따른다. 지구를 떠난 후 약간 왜곡된 트랙들 ...
이것은 어떤 세부 사항이든 어떤 각도에서 자세히 볼 수 있는 영화이다! 그리고 더 깊이 이해할수록, "수중 빙산의 웅장함" 을 발견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성간은 나에게 가장 인상 깊었다.
이 영화의 두 가지 핵심 원동력 중 하나는 과학 고문이 제공한 것이고, 하나는 예술가가 제공한 것이다.
과학적으로 중력은 모든 차원을 관통할 수 있다. 이것은 류와 카메론이 한 대화에서 말한 바와 같이, 나는 가장 미쳤고, 가장 놀라운 상상이 모두 첨단 과학에서 생겨났다는 것을 안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하지만 인상 깊었던 것은 딸에 대한 아버지의 사랑이었습니다. 이 사랑은 모든 차원과 시공간을 관통했습니다. 그것은 영화 스크린에서 광대하고 차가운 우주였다. 5 차원 공간에서 블랙홀에서 딸의 책꽂이 뒤로 곧장 걸어간 그 아버지는' 귀신' 으로 여겨졌다. 이 모든 것이 익숙한 옥수수밭으로 쫓기고 있다. 결말에서 처음을 뒤돌아 볼 때, 눈물을 참지 못하고 눈물을 글썽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