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교육 실습
1. 기존 모델을 깨고 프로젝트 학습을 도입하다.
우리는 전통적인' 선생님이 말씀하시고, 학생이 듣는다' 는 교육 모델을 깨고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도입했다. 프로젝트에서 학생들은 배운 정보기술 지식을 이용하여 실천 임무를 완성해야 한다. 이는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손재주와 팀워크 능력도 키웠다.
2. 국경 간 협력은 교육 자원을 확대한다.
우리는 다른 학과 및 업계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교육 자원을 개발한다. 예를 들어, 우리는 수학 선생님과 함께 mathtype 을 개발했습니다. 학생들은 이 편집기를 통해 정보기술을 사용하여 수학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런 협력은 교학 내용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시야를 넓혔다.
3. 개인 교습을 하고 학생의 차이를 존중합니다.
우리는 각 학생의 개인차를 존중하고 개인화된 교수법을 채택한다. 예를 들어, 프로그래밍 능력이 강한 학생에게 우리는 더 어려운 프로그래밍 임무를 제공할 것이다. 디자인 능력이 강한 학생에게 우리는 그들을 홈페이지 디자인 등의 프로젝트에 참여시킬 것이다. 이런 교수법은 모든 학생들이 정보기술 분야에서 자신의 흥미와 강점을 찾을 수 있게 한다.
둘째, 교육 효과
우리의 교학 실천을 통해 학생들의 정보기술 소양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 다음은 우리의 교육 성과입니다.
1, 학생들의 실무 능력과 팀워크가 향상되었습니다.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해 독립적으로 몇 가지 실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팀 구성원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국경을 넘나드는 협력을 통해 학생들은 정보기술 지식뿐만 아니라 다른 학과와 업계에 배운 지식도 적용해 지식의 융합을 실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