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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의 비즈니스 전략

경영 전략은 한 회사가 자신의 업종에서 경쟁하는 방법을 지도하는 전략의 합계로, 일련의 재무 정책, 조직 구조 및 기타 활동을 포함한다. 적절한 비즈니스 전략을 개발하는 것은 한 회사가 자신의 업계에서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제가 가져온 것은 애플의 경영 전략입니다.

2009 년 금융위기 이후 애플의 상업전략은 업계에서 참담했고, 애플은 포브스 글로벌 고성과자 명단에서 1 위를 차지했다. 이번 세기 첫 10 년을 돌이켜 보면 잡스 회장이 회사로 돌아온 후 애플은 몇 가지 스타 제품 판매량의 빠른 성장을 이용해 1990 년대 경험한 저조에서 벗어났다. 회사 이익률은 계속 업계 높은 수준에 있다.

애플의 휘황찬란한 출발점은 200 1 출시한 아이팟 플레이어로 시작된다. 아이팟은 외관이 매끄럽고 간결하여 패션의 상징이 되었다. 2007 년 애플은 아이폰을 출시했다. 그 이후로 스마트폰 시장의 기존 구조가 완전히 무너졌다.

2 1 세기 전 10 년 동안 애플의 이 스타 제품들의 판매량이 급속히 증가하면서 회사 이익률은 업계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애플은 2004 년 이후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해 평균 이익률이 32% 에 육박했다. 같은 기간 소니의 최고 성장률은 13%, 최저 마이너스 성장률, 평균 이익률은 23% 에 육박했다.

애플의 비즈니스 전략: 잡스는 사용자 경험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한다.

개인용 컴퓨터가 막 탄생한 시대에 사과는 한때 휘황찬란하고 풍경이 한없이 아름다웠다. 하지만 1990 년대 Wintel Alliance 의 번영 이후 애플은 그래픽과 디자인에 전문적인 수요가 있는 소종 브랜드가 되고 있다. 잡스는 1980 년대 중반에 경영 문제, 회사 결손, 내부 관리의 차이로 애플을 떠나 소프트웨어 회사인 넥스트와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잡스는 90 년대 말 애플로 복귀한 뒤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을 대대적으로 조정하고 애플식 혁신 문화를 다시 확립해 성공적인 마케팅의 기본점으로 꼽았다.

1996 년 잡스가 애플로 돌아왔다. 1997 이 임시 CEO 가 된 후 그는 애플을 인수하고 재편성하여 회사에서 개발 중인 제품을 40 개에서 4 개로 줄였다. 1998 년, 과일색 물방울형 플라스틱 껍데기의 iMac 가 등장해 애플 하드웨어 사업이 부흥했다. 5438 년 6 월 +2000 년 10 월, 잡스는 MacWorld 컨퍼런스에서 운영 체제인 Mac OS X 를 발표했고, 그 이후로 애플의 모든 주요 제품들은 완전히 혁신적이었다. 동시에 잡스는 그가 영구적인 CEO 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아이팟/아이튠즈와 아이폰이 잇따라 출시됨에 따라 잡스는 디자인, 기술, 아이디어, 하이엔드 패션 문화 등 애플 문화의 브랜드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들어 글로벌 업계와 소비자의 관심의 초점이 되고 있다.

애플은 전체 기계 기술의 소종 분야에 여러 해 동안 축적해 최고의 인재로 핵심 자원을 만드는 데 주력해 애플이 기술과 제품 모두에서 경쟁사를 훨씬 능가하게 했다. 혁신적인 산업 디자인,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UI, 임베디드 네트워킹 및 그래픽 멀티미디어 기능은 모두 최고의 인재들의 세심한 창조에서 비롯됩니다. 애플의 2 세대 성공 이후 잡스가 제품의 산업 디자인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도 바로 이런 관심 때문에 조나단 이버가 산업 디자인 분야의 영예를 얻었다. Rezlaf 는 Mac OS 의 정확한 모양을 디자인했습니다.

단순화는 애플 디자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Wasko 가 QuickTime 과 아이팟을 위해 설계한 인터페이스는 모두'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 원칙에 충실합니다. 잡스의 리더십은 줄곧 언론에 의해 널리 주목받고 평가받아왔지만, 기본적으로 업계는 그가 애플의 영혼이자 핵심 자산이라고 입을 모은다.

잡스는 애플의 두 창업자 중 한 명으로, 애플이 탄생한 초부터 잡스의 흔적을 깊이 새겼다. 20 대 애플을 창립한 잡스가 리더십에서 풋풋함을 면치 못했다면, 그가 사과를 떠난 후 복귀하고 넥스트와 픽사 회장을 맡은 경험은 리더십을 성숙하게 만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리더쉽, 리더쉽, 리더십명언) "스티브 잡스는 몇 가지 중요한 일에 집중하고, 좋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을 찾고,' 혁명' 이라는 꼬리표로 제품을 시장에 내놓는 능력은 비범하다." 한편 잡스의 성공도 그가 우수한 인재를 끌어들여 그를 위해 일할 수 있고, 그가 있는 분야에서 가장 창의적인 사람들과 협력 관계를 맺고 그들의 잠재력을 자극할 수 있다는 사실에서 빼놓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성공명언)

잡스는 작은' A 급 워크그룹' 즉 선정된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매니저로 구성된' A 급 그룹' 을 설립하여' A 급' 참가자를 세우는 지식을 조직하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잡스 대통령은 그의 지도하에 조직의 단순성과 직접성을 추구했다. 대다수 회사들이 규모가 커짐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를 고용하고 복잡해지는 관료기구와 달리 애플의 핵심 부분은 최고의 회원으로 구성된 소규모로 유지되고 있다. 애플에 온 인재들은 효과적인 인센티브와 창작공간을 부여받았고, 잡스는 열심히 일하고 해결책을 찾는 과정에서 팀 지휘관의 역할을 맡아 협력을 지도할 것이다. 최고의 사람들이 애플에 올 때, 그들은 많은 스톡옵션을 갖게 될 것이며, 동시에 관료적 분위기의 방해받지 않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자유를 충분히 부여받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잡스가 애플의 모든 업무에 직접 참여했지만, 그는 팀이 일하는 환경에서 논쟁과 변론으로 창의적인 사고를 개발하는 것을 좋아한다.

애플은 교묘한 마케팅 수단과 치밀한 공급망을 통해 사용자 체험을 창조함으로써 목표 고객층을 효과적으로 동원했다. 입소문 마케팅은 애플을 신비감으로 가득 채운 제품의 무한한 유혹으로 소비자들을 한 걸음 앞서가게 했다. 애플은 매년 1 2 제품만 개발할 수 있지만, 거의 모든 제품이 모든 기술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놀라움과 흥분을 자아내고 운용할 줄 아는 입소문 마케팅 성공의 가장 견고한 초석이 되고 있다. 애플의 _ _ 잘 했지만 스티브 잡스 회장도 맥월드의 연례 발표회를 이용해 언론과 소비자를 위한 대화 소재를 만드는 데 능하며, 모든 신상품이 출시되기 전에 애플에 대한 강한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애플은 문화, 제품, 브랜드, 입소문 사이의 선순환을 성공적으로 이룩했다. Apple Store 는 가능한 한 많은 소비자에게 접근하여 Apple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라이프센터' 를 보여주는 사용자 체험장을 세심하게 설계했다. 판매 적용 범위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스티브는 200 1 년 애플 스토어 건설 계획을 시작했습니다.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285 개의 애플 매장이 있다. Apple Store 는 디지털 라이프를 위한 종합적인 체험 공간을 만들고, 점포 내 지역은' 솔루션 구역' 을 중심으로 설계되어 고객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전체 솔루션' 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제품과 고객 생활 체험의 결합을 위해 매장에는 눈부신 불빛, 시끄러운 음악,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사원이 없어 고객은 각종 기계를 즐길 수 있다. 가게에는 일대일 소매점 회원이 있고, 대면 개인교육을 통해 Mac 가 사용하는 기본 지식, 오래된 컴퓨터를 애플 컴퓨터로 전환하는 것, 또는 기타 고급 아이템이 있다.

Genius Bar 는 고객이 서비스 담당자와 직접 대면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Apple Store 의 또 다른 혁신입니다. 또한 소비자는 Apple Store 소매점에서 Mac 입문부터 디지털 사진, 음악, 영화 제작에 이르기까지 강의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매년 여름마다 아이들을 위한 여름 캠프를 개최한다. 회사의 부품 공급 채널이 간소화되고 디지털 공급망 관리가 간소화됨에 따라 애플의 운영은 점점 더 치밀해지고 있다. 일찍이 1997 부터 애플은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온라인으로 제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애플은 2008 년 미국 권위시장 예측연구기관인 AMR research 에 의해 글로벌 공급망 관리 및 성과회사 1 위로 선정돼 노키아를 제쳤다. 2009 년 애플이 다시 1 위를 차지했다.

애플의 비즈니스 전략: "디지털 라이프"

애플 CEO 스티브 잡스는 현재 IT 회사가 집중해야 할 전장이 소비자의 우뇌와 좌심방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과학기술제품은 소비자의 생활에 참여하고, 그들과 함께 흥분, 환상, 창조를 해야 한다. 초창기에도 혁신으로 유명한 소니는 제품 혁신에 대한 자신의' 킬러 본능' 에 지나치게 집착하며 자신의 브랜드 실력, 과도한 기술, 경영 효율성에 자부심을 느끼며 박리시대 경쟁에서 어떻게 소비자를 진정으로 감동시킬 수 있는지를 간과했다. 200 1 아이팟이 출시되었을 때 애플은 아이팟 사용자가 자신의 사용자 정보를 만들고, 자신의 아이팟 액세서리를 만들고, 아이팟 개선을 위한 제안과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아이팟 라운지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이 포럼은 애플 직원들이 유지 관리하고, 건의를 정리하고, 애플에게 최고의 아이디어를 추천한다.

2 1 세기 초 애플은 사용자 중심의' 디지털 생활 (hub)' 전략을 수립했다. 200 1 부터 애플은 연보에서' 디지털 허브' 의 비즈니스 전략을 진술했다. 200 1 개인 디지털 장비 개발에 따라 새로운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예상되며, 애플은 자연히 개인용 컴퓨터를 잠그고 디지털 허브 장비가 될 것이다. 개인용 컴퓨터는 복잡한 프로그램 실행, 고품질 사용자 인터페이스, 경제적인 스토리지 용량, 외부 장치 및 인터넷과의 간편한 연결 등 디지털 허브 장치의 특징을 만족시켜 연결된 장치에 가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개인용 컴퓨터를 설계하고 제조하는 유일한 회사로서 애플의 혁신적인 산업 디자인, 직관적인 사용, 임베디드 네트워크 및 그래픽 멀티미디어 기능은 업계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했습니다. 애플의 독특한 자원과 능력은 디지털 센터로서의 포지셔닝을 보완한다. 애플은 디지털 허브의 수요에 비해 대상 관객을 학생, 교육자, 크리에이티브 작업자, 기업, 개인 소비자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5438 년 6 월 +2007 년 10 월, 애플은 애플로 이름을 바꾸고, 소비전자제품 통합은 애플의 새로운 전략의 중점으로' 디지털 허브' 의 위치를' 디지털 생활' 으로 확대했다. 2004 년 7 월, 아이튠 뮤직 스토어 음악 싱글 판매량이 1 억을 돌파했다. 같은 해 8 월 애플은 아이팟이 미국 디지털 음악 플레이어 시장의 58% 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2007 년 애플은 휴대전화 시장에 진출해 다시 한 번 스타급 휴대용 디지털 제품인 아이폰을 만들었다. 애플은 더 이상 한 컴퓨터 회사에 국한되지 않는다. 애플은 성공적인 네트워크 및 채널 플랫폼 기술과 서비스, 아이팟, 아이폰, 애플-TV 등 소비자 전자 디지털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2 년간의 여러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끝에 오늘날의 아이폰 3GS 는 PC 의 기본 컴퓨팅 기능과 견줄 만하며 풍부한 엔터테인먼트 기능과 휴대성을 갖추고 디지털 라이프의 핵심 제품이 되었습니다.

애플의 특정 특허는 1, 유리계단, 특허 번호: D478,999S 입니다. 특허 날짜: 2003 년 8 월 26 일

2. 애플스토어의 아이패드 스탠드, 특허번호: D662,939S, 특허일: 2065438+2002 년 7 월 3 일.

3. 아이폰 포장, 특허번호: D596,485S, 특허일: 2009 년 7 월 2 1 일.

4.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특허 번호: D604,305S, 특허 날짜: 2009 165438+ 10 월 65438+7 월.

아이폰 동체 디자인, 특허 번호: d593,087s, 특허 날짜: 2009 년 5 월 26 일.

6. 애플 이어폰 끝의 고무슬리브, 특허 번호: 8280093, 특허 번호: 20 12 10.02.

7. 음악 아이콘, 특허 번호: D668,263S, 특허 번호: 20 12 10.02.

8. 애플 이어폰 버클, 특허번호: D577,990S, 특허일: 65438+2008 년 10 월 7 일.

9. 고감촉장갑, 특허번호: 787402 1, 특허일: 20 1 1 년 65438+1

10, 유연한 전자 장치, 특허 번호: 8929085, 특허 번호: 20 1 1 년 1.06

6 월 1 1, 20 15 65438+ 10 월 2 1 일, 미국 특허 상표 애플은 이 기술을' 이동 포인터 인식 손실을 상쇄하는 시스템 및 솔루션' 이라고 명명했다. "

20 15 년 3 월 미국 특허상표국은' 컴퓨팅 장비' 의 내부 구성 요소에 방수 기능을 추가하는 애플 특허를 발표했다.

2065438+2007 년 6 월 애플은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수면 추적 시스템을 연구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애플의 특허 출원 서류에 따르면 애플은 사용자가 밤에 잠을 자고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을 관리하기 위해 경보 및 알림 정보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새로운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애플은 보통 사용자가 핸드폰을 내려놓고 일찍 자도록 독려하지만, 이 새로운 시스템은 사용자가 휴대폰을 더 빼놓을 수 없게 만들 수 있다.

2065438+2007 년 7 월, 애플은 마이크,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 및 고급 컴퓨팅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스피커 출력 오디오의 균형을 조정하고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한 스피커 이퀄라이저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애플의 상표는 1976 에서 유래했다. 사과의 첫 번째 표시는 로 웨인이 펜과 잉크로 그린 것이다. 디자인 영감은 뉴턴의 사과 나무 아래 사고와 만유인력의 법칙에 대한 그의 발견에서 비롯된다. 애플도 뉴턴을 본받아 기술 혁신에 힘쓰고 싶다. 하지만 이 로고들은 비교적 복잡해서 기억하기 어렵다. 애플 I 의 생산에만 사용되기 때문에 곧 사과에 버려졌다.

스티브 잡스는 65438 에서 0976 까지 레기스 맥켄너 PR 사의 예술감독 롭 자노프를 재임명하고 애플 II 의 발표에 맞게 더 나은 상표를 재설계하기로 했다. 그래서 Janov 는 사과의 흑백 실루엣을 만들기 시작했지만, 항상 뭔가 빠진 것을 느꼈다. 나는 사과의 모양을 단순화하고 싶다. 한쪽에서 한 바이트, 네, 사과가 토마토처럼 보이지 않도록 한 입 물어뜯었다. "라고 Janov 는 설명했다. 그런 다음 Javov 에는 6 개의 컬러 막대가 추가되어 오늘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컬러 애플 logo 를 완성했습니다.

1998 은 신상품 iMac 와 G4 Cube 에 새로운 반투명 플라스틱 logo 를 적용해 logo 를 더욱 입체적으로 스타일링했다. 이번에 로고로 바꾼 이유는 신상품이 모두 투명 껍데기를 사용하여 신상품의 질감에 맞게 바꿨기 때문입니다. 블랙 로고도 거의 동시에 등장해 포장, 상품 또는 눈에 띄는 대비색에 맞춰 제품 홍보에 맞춰야 합니다. 애플의 단색 로고 (logo) 는 지금까지 사용해 왔으며, 잡스의 애플 브랜드 포지셔닝을 가장 잘 보여주는 로고이기도 하다.

200 1 Apple logo 가 투명해졌으며, 주요 목적은 처음으로 시장에 진출한 Mac OS X 시스템과 협력하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애플 브랜드의 핵심 가치가 컴퓨터에서 컴퓨터 시스템으로 바뀌었고, 애플 로고도 시스템의 인터페이스 스타일 변화에 따라 투명한 텍스처를 채택했다.

2007 년에는 또 그림자가 있는 금속 은회색으로 바뀌었다. 애플은 아이폰을 출시할 때 회사 이름을 애플에서 애플로 공식 바꿨다. 애플로고의 유리 질감, 아이폰과 함께 멀티 터치 터치스크린 기술의 혁신적인 도입은 새로운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0 13 년 범프감이 없는 평면 순블랙 로고로 바뀌어 지금까지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Apple 로고가 널리 퍼져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Apple Computer Corporation 은 물린 사과를 상표 패턴으로 사용하여 인공지능 분야의 위대한 선구자인 애륜 튜링을 기념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실 오전입니다. 영국 영화' 수수께끼' (Enigma)2006 54 38+0 에서 유래한 것으로, 튜링 자살과 애플 로고의 관계에 대한 줄거리를 조작해 일부 대중과 언론에 오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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