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의' 장인심' 은' 창작' 이라는 단어와 더 비슷하며, 문학예술의 구상을 가리키며, 또' 장인심' 은 지금의' 장인심' 과 같은' 마음의 교묘함' 을 가리킨다.
김 "삼국지 명신서": "부민은 자치할 수 없고, 입군은 다스릴 수 없다. 군주가 단독으로 통치할 수 없다면 대신이 보좌해야 한다.
그러나, 3 ~ 5 년의 중첩 끝에 우리는 과거의 기업을 계승했고, 우리는 전사로 강등되었다. 도덕과 무공은 모두 숙련된 장인인 도준을 기준으로 하고, Xi 만을 기준으로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수서학자전" 보카이는 "당시' 한서' 학자는 보효를 스승으로 삼았다" 고 말했다.
당 두보 () 는 "팔수시 () 사소독 무소명 ()": "사제동당 정책, 명작 () 을 선택했다. 제도는 할 수 없고, B 항은 이미 충분히 설명했다. "
솔루션 "올드 콜드 홀 시" 볼륨에 말했다: "웨이 소주 시, 운 높은 qingqing; 왕우승의 시는 늙고 길다. 모두 오언의 고수이지만, 각자 득실이 있다. "
청대 심복은 "부생 육기" 를 썼다. "당나라는 시 선사로, 시는 반드시 두리를 밀어야 한다." "
당 한우의 학문에 대한 설명: "큰 나무는 공이고, 가는 나무는 공이고, 난쟁이는 난쟁이이고, 쐐기는 쐐기이며, 각자 그 자리를 얻는다. 만약 그것을 한 방에 넣는다면, 그것은 장인의 작품이 될 것이다. " 기둥을 깎아 빔을 깎는 목수, 구멍을 파낼 수 있는 토공, 문헌을 새길 수 있는 역사학자. 왕당 석원' 맹호연 집서': "문필은 진부하지 않고, 색다른 마음을 가지고 있다."
송계용' 당시연보' 권 23 권: 유학을 시험하지 않고 배우고, 이치를 따지며 정밀하다. 문필은 진부하지 않고, 독창적이지 않다. 후장 () 시' 왕우승의 산수장벽': "필끝에 정교하고 손끝에 공교롭게도 어렵다."
명대 후응린 "고문" 시: "한시, 그래서 옛날을 좋은 것으로 하여 무심코. 골목의 노래뿐만 아니라 색다른 단어도 있습니다. 바로 메이, 리, 장, 채입니다. 그들은 결코 단련하고 조화를 추구한 적이 없지만, 그들은 신성하고 숙련된 사람들이며, 그들은 하늘에 있다. " 쿠앙 저우 이순신 "후이 펭 단어 계속" 볼륨 1: "각 톤 33 단어, 문자 이중 톤 일치, 무복음. 작가는 반드시 전문가에게 의지해야 한다. 즉, 그것도 교묘하다. " 주크근' 허무와 그의 딸들' V:' 정교한 배치, 작은 구석을 낭비하지 않고 세심한 관리, 주인의 교묘한 생각에 전적으로 의존한다. " 코암' 기이한 글자, 햇빛, 비바람이 쓴 노래': "감독과 배우가 생활에서 출발하고, 오리지널 ... 소장미를 주인공으로 한 세대의 어린이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들었다." 목수는 도끼, 깎기, 톱, 자, 묵두, 대패, 깎기, 드릴, 파일, 양각망치 등 많은 도구를 가지고 있다. 묵두는 목수가 직선을 그리는 도구이다. 먹실을 먹두에서 끌어내려 나무 위에 놓고 팽팽하게 잡아당기고 들어 올리면 잉크 끈이 탄력이 있는 동시에 먹칠을 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목수의 공구함, 다른 사람이 만지지 못하게 해라. 한음현에서는 목제품이 큰 잉크와 작은 잉크로 나뉜다. 사막은 집을 짓고 다리를 짓는 일에 종사한다. 소모는 가구와 농기구 제조에 종사한다. 또는 평면 잉크, 곡선 잉크, 원형 잉크, 수명 잉크 등으로 나뉩니다. 후묵은 가구 제작에 종사한다. 공예 조각, 농기구 제작에 잉크를 구부리다. 원묵은 나무통, 냄비 등 가전제품과 똥통 등 생산 도구의 생산에 종사한다. 수묵은 특별히 관과 재료를 만든다. 작은 잉크, 곡선 잉크 기술이 더 우수합니다. 잉크의 작품은 거칠지만, 화면을 알아야 한다. 잉크선의 크기가 또렷하다. 동그란 잉크는 유동성이 강해서 사방팔방에 다 있다. 산시 () 성 부평현 () 의 석조공예는 역사가 유구하여 오랫동안 명성을 얻었다. 전설에 따르면, Xi' an beilin 의 많은 돌 조각은 Fuping 석공에 의해 만들어졌다. 부평에는 민요가 전해지고 있다. "화가가 천장을 그리는 것은 어렵고, 목수가 뿔을 만드는 것은 어렵고, 미장이가 봉두를 새기는 것은 어렵다." 또한, 램 틴 카운티의 옥 조각, zizhou 카운티의 검은 옥, Qingjian 카운티의 슬레이트, suide 카운티의 돌 사자는 산시 성의 유명한 제품입니다. 합현의 석공은 일을 마친 후 물세탁 공구를 사용하지 말고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한다. 그들은 세척 도구가 바로 일을 다 끝냈고, 이후에는 일이 없다고 생각한다. 미장이는 온돌을 깔고, 온돌의 길이, 폭, 꼬리수는 모두' 7' 을 빼놓을 수 없다.' 온돌은 아내 (7)' 를 빼놓을 수 없다. 목수, 미장이와 미장이는 모두 루반을 조상으로 존경한다. 루반은 춘추시대의 노공의 숙련된 장인이다. 그의 성은 공공이고 이름도 똑같다. "상" 과 "류" 동음 이의어 때문에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그를 루반이라고 부른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나무를 공구로 발명하여 성을 공성하는 사다리와 밀가루를 갈아가는 돌부두를 만들었다고 한다. 그에 대한 존중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그가 정교한 고대 건물을 지었다고 말했다. 호현 풍향기 남촌의 제원당처럼 구조가 치밀하여 중국 소목작건축의 걸작이다. 명나라 영락년 사이에 건설되었는데, 원래는 루반과 무관하다. 그러나 사람들은 루반수라고 생각하는데, 이를' 공패당' 이라고 부른다. 산시 () 성의 장인들 중에는 루반 스승 () 의 현성 () 에 관한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이 전해지고 있는데, 그들은 이 이야기의 진실성에 대해 믿어 의심치 않는다. 루반의 별명은' 더블' 라고 불리기 때문에 미장이는 안와를 쌓을 때 이중선을 피해야 한다. 옛날 전설에 따르면 음력 5 월 초 칠루반 생일이 되면 장인들은 직장에 따라 각각' 루반회' 를 열고 조상에게 성대하게 제사를 지낸다고 한다. 그들은' 상공업소 신' 이라고 적힌 목주 앞에서 분향을 하며 조상에게 사계절의 평안을 기원했다. 대장장이, 구리 장인, 은세공, 작은 난로공은 모두 왕좌의 어르신을 조상으로 삼았다. 태상노군은 춘추시대의 철학자 노자를 가리킨다. 삼국 양진을 시작으로 노자는 점차 도가 신화되어 도교의 주신이 되었다. 도교의 단테교는 네가 선단을 먹으면 영원히 살 수 있고, 심지어 신선이 승천할 수도 있다고 주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사제 는 일반적으로 연금술 에 종사 하기 때문에, 그래서 나는 연금술 의 조상 으로 지정, 연금술 의 요정 이야기 를 조작. 연금술사는 난로를 빼놓을 수 없고 대장장이도 마찬가지다. 그들은 조상을 찾을 때 자신과 무관한 노인을 선택했다. 동한 환관 채륜은 제지 공장의 창시자이다. 채륜, 이름은 중정이고 계양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당시 안제의 정식 하인이었고, 그가 황제였을 때, 그는 용정후라고 불렸다. 기원 105 년에 그는 나무껍질, 마두, 헝겊, 낡은 어망 등을 원료로 사용하여 적절하고 값싼 종이를 만들었는데, 사칭 채후종이라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그가 중국 제지술의 발명자라고 생각한다. 식초방의 수호신, 통천은 강자이로,' 식초탕신' 이라고 불린다. 현지에 강자아의 총수 주군이 상조를 전복시켜 천제의 명령에 의해 신으로 봉쇄된 이야기가 있다. 그러나 그는 다른 사람에게만 신경을 쓰고 자신을 봉하는 것을 잊었다. 나중에 중요한 신권은 모두 다른 사람이 차지해서 식초 수프 신이 될 수밖에 없었다. 함양, 바오지 일대, 식초 큰어머니 ('박' 으로 읽음), 그는 강자치의 아내이자 식초의 발명가로 전해진다. 식초가 식초 신에게 제사를 지낼 때 삼향, 왁스, 노란 시계를 주문한다. 목적은 신에게 식초의 단맛을 보우해 달라고 부탁하는 것이다. 술집의 창시자는 두강이다. 그는 바로 하조의 국군, 소강, 성사이다. 동한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고대인 소강, 먼저 쓰레받기와 빗자루, 술을 만든다" 고 썼다. 소강, 두강도. 클릭합니다 그러나 산시 성의 민간 설법은 다르다. 화이트 워터 와이너리는 두강, 저우 zhongzhongning 사람들이 강 jiaweizui 마을 에서 태어 났다고 생각합니다. 이 마을에는 맑은 샘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두강이 술을 만들 때 그 물을 사용했기 때문에' 두강천' 이라고 불린다. 염색방은' 갈선' 이나' 매와 선' 을 숭배한다. 메이, 즉 미부는 서한말년에 태어났다. 그녀는 장안에서 공부하고 나중에 남창에서 대위로 재직했다. 왕망이 왕위를 찬탈한 후 은거하기 시작했다. 반고는' 한서' 에서 그를 위해 전기를 썼다. 창 () 은 갈홍 (), 동진방사 (), 의학자 () 를 가리키며,' 포박자 ()',' 신선전 ()' 등의 책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두 사람 모두 신선이 되었다고 한다. 옛날 안강 등지에는' 미그회' 가 있었는데, 염색방 직원들이 참가했다. 매년 3 월 16 일, 이 두 대선에게 제사를 드리는 성대한 의식이 열린다. 두부방은 낙의를 원형으로 한다. 그는 전국시대의 군사가로, 일찍이 연국군을 이끌고 제나라를 공격한 적이 있다. 민간 전설에 의하면 그는 두부의 발명자이다. 장비는 도살업의 창시자이다. 장 페이, 단어 하나 독일, 삼국 시대 촉한 장군. 소설' 삼국연의' 에서 그는 유비 관우와 손을 잡기 전에 도살꾼이라고 말했다. 매년 7 월 13 일, 도살자는 장비에게 희생을 바칩니다. 한 사람에게만 제사를 지내면' 장엽휘' 라고 부른다. 유비와 관우도 동시에 희생한다면' 삼의회' 라고 부른다. 구두장이와 구두장이는 손빈을 그들의 아버지로 여긴다. 그는 전국 시대의 군사가로 제나라에서 군사가를 맡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제나라의 병사들은 원래 짚신발과 나무신발을 신고 행군 전쟁은 모두 매우 불편했다. 손빈은 그들에게 가죽과 헝겊신을 신으라고 명령했다. 그래서 그는 가죽과 신발 산업에 의해 창시자로 여겨졌다. 매년 8 월 18 일 제사대회를 개최하며' 손조회' 라고 부르며 가호를 빌다. 신발 라인이 길드를 부를 때,' 오뢰진' 을 상연하는 것을 금지한다. 재봉업은 전설의 황제를 원형으로 한다. 황제, 성희, 이름은 헌재로 원시 사회 말기에 살면서 중화민족의 시조이다. 현재 황릉현교산에는 그의 능과 그를 기념하기 위해 지은 헌원묘가 있다. 고대에는 옷을 꿰매지 않고 나뭇잎과 짐승 가죽을 함께 넣어 추위를 막았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 통치 시기에 중국에는 많은 중요한 발명이 있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옷이었다. 이렇게 황제는 재봉점의 창시자가 되었다. 낙남현의 사람들은 황제의 생일이 9 월 25 일이라고 생각하는데, 본 현의 재봉업은 이날 회의를 열어' 시조 헌원' 을 제사했다. 다른 현에서는 9 월 16 일 사람들이 의상을 입고 의상 도안을 교환하고 연회를 열었다. 이발사가 숭배하는 조상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산남은 나조, 진자, 임천 5 세로, 나조도학이 7 월 13 일 이발사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이 되었다고 전해진다. 로난현에서 제사를 지낼 때, 신당 양쪽의 대련은 전통적으로 "7 월 13 일, 영산의 일은 대대로 전해진다" 고 썼다. 신에게 분향을 한 후 이발사들은 함께 술자리를 차리며 즐겁게 식사를 했다. 요현과 다른 곳의 이발사는 팔선인 여동빈을 그들의 아버지로 삼았다. 여동빈 춘양, 그들은 그것을' 춘양 노조' 라고 부른다. 또 황제 헌원 씨가 거울과 족집게를 발명했다고 전해져 일부 지역에서는 이발사의 창시자가 되었다. 선조는 실크업의 창시자이다. 그녀는 전설적인 서릉 세가의 딸이다. 나중에 그녀는 헌원황제와 결혼하여 양잠 실크를 만드는 방법을 발명했다. 북주부터 여야에게' 제 1 누에' 인 잠신으로 봉헌됐다. 민간 실크 노동자들도 그녀에게 희생을 바쳤다. 도자기 공업의 창시자는 베를린, 우순, 노자, 뇌공 등이다. 사람들은 그들을' 가마 신' 이라고 부른다. 베를린은 통천시 황보진의 가마 신 중의 하나이다. 북송 황보요묘의' 덕응후비' 에 따르면, 그는 김목 통치 시대의 도자기 전문가이다. 무디영 재위 중 황부르크에 도착한 후 이 일대의 산천이 수려하고 식물이 무성한 것을 발견하고 잠시 정착했다. 당시 황부르크는 이미 도자기를 구우기 시작했지만 제품 품질이 좋지 않아 판로가 좋지 않아 가마공의 생활이 매우 가난했다. 베를린은 예약없이 자신의 도자기 기술을 황부르크의 가마공에게 전수하여 이곳의 도자기 산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가마 노동자들은 베를린에 매우 감격했다. 이 도자기 마스터를 기념하기 위해 그는 황부르크에 자신의 사당을 지었다. 그와 황보산신 덕영후는 현지 가마신으로 등재되었다. Yushun, Lao Tzu, Leigong 은 Tongchuan 시 chenlu town 의 가마 신입니다. 유 순, 전설의 고대 황제, 이름은 야오, 종화이다. 전설에 의하면 그가 젊었을 때 그는 도자기를 만들었다고 한다. 한비자이남' 은 "동토도공, 고생도, 고생도, 파도, 내년에는 감옥에 가게 된다" 고 썼다. 또한' 사기 오제본기' 도 "강강변, 강선은 힘들지 않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가마 신으로 존경받았다. 전설에 의하면 노자는 난로로 단단을 정련하고, 도자기를 만드는 자는 난로를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노인을 수호신으로 지정했다고 한다. 뇌공은 그릇의 발명자라고 합니다. 첸 루 마을 가마 사원 에서, 중간에 유 순; 라오어 츠 왼쪽, 주요 화재; 뇌공은 오른쪽에 있고, 주님이다. 통천에는 생동적이고 재미있는 가마 신 민간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는데, 이 전설은 독특한 풍습을 만들어 냈다. 예를 들어, 뇌공이 그릇을 발명했을 때 적절한 원료를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다른 마을에서 흙을 훔쳤다고 합니다. 따라서 도자기 가마에는' 도둑질' 과' 도둑' 이 허용되지 않는다는 규칙이 형성되었다. 누군가가 도자기를 훔치는 것을 발견하면, 그 자리에서 잡을 수 없고, 도둑이 대문을 나서서 쫓아갈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뇌공의 흉터를 폭로하는 것으로 간주되어 그를 존중하지 않는다. 유 순의 시호는' 무' 라고 전해지기 때문에' 무' 자는 도자기 가마에서 꺼린다. 예를 들면' 무답',' 무비' 와 같다. 염공은 관중을 조상으로 삼는다. 그는 춘추시대 제나라의 정치가이다. 붓을 만드는 사람은 몽안을 아버지로 삼았다. 그는 진나라의 장군으로 만리장성의 감독과 보수 작업을 주관했다. 전설에 의하면 솔은 그가 발명한 것이라고 한다. 사실 그 전에 중국은 이미 붓을 사용했다. 요리사는 이야를 조상으로 삼았다. 그는 춘추시대 제환공의 새 대신으로 조미료에 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