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 선생은 "얼굴은 중국인의 정신 강령이다." 라고 말했다. 밥을 드세요. 오지 않으면 체면이 없다. 술을 마시고, 하지 않으면 창피하다. 메시지를 보내면, 돌아오지 않으면 창피한 것이다. 빨간 봉투를 봉해야 하는데, 너무 적으면 체면이 없다. 체면을 위해 태어나고, 체면을 위해 죽고, 체면을 위해 인생을 망치는 것은 중국 수많은 사람들의 진실한 묘사이다. 체면을 사랑하고 형식을 강조하는 것은 잘못이 없다. 그러나 매사에 한계가 있어 사물의 최종선을 넘으면 남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 예를 들어,' 맹자' 에서는 한 제나라 사람이 무덤 앞에서 제사를 구걸하며 허기를 채우려 하지만, 처첩 앞에서 돈과 권력을 자랑하는 사람은 늘 그를 식사에 초대한다. 한 끼 배불리 먹은 후, 나는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집에 돌아와 욕설을 퍼붓고 의기양양하게 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처첩들은 모두 그를 의심하고 그를 따랐다. 결국 그들은 그가 부자의 술자리가 아니라 동교 공동묘지에서 남은 제물을 구걸하는 것을 보았다. 송대 시인 황정견은 "사람들이 제첩을 구하다" 고 말했다. 체면에 너무 신경을 쓰고 형식주의를 하면 큰소리를 치고 거짓말을 하기 쉬운 것 같다. 예를 들어, 기원전 206 년에 초패왕 항우가 진군을 침공하여 함양으로 이주했습니다. 모사 범증장은 그에게 반드시 관중을 지키라고 권했는데, 이렇게 하면 천하를 얻을 수 있다. 항우는 생각없이 거절했다. 단숨에 18 명의 왕자를 봉한 후, "부귀는 귀가하지 않고, 야행성 같다" 고 말했다. 시앙 유 얼굴, 세계의 왕, 그는 그것을했다; 고향에 가서 자랑하니, 그도 이렇게 했다. 이 얼굴을 위해서, 그는 천하를 갈라놓고, 마음껏 즐기며, 자신의 힘을 해소하고, 자신의 내면을 파괴했다. 기원전 202 년, 하우는 사면초가, 우길은 자살했다. 그는 200 대를 이끌고 포위를 뚫고 우강 북쪽 해안으로 달려갔다. 그의 사람들은 그가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강을 건너라고 권했다. 그는 다시 한 번 거절했다. "나는 강동 노인을 볼 낯이 없다. 클릭합니다 이 영웅은 일생 동안 체면을 위해 살다가 결국 체면을 위해 죽었다. 불행하게도, 그는 죽을 때까지 몰랐다: 단지 몇 센트 는 그에게 얼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안감이 망가지면, 얼굴은 조만간 파산할 것이다.
바킨은 "진정한 행복은 다른 사람들처럼 사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원하는 대로 사는 것" 이라고 말했다. 속담에' 사람은 얼굴 한 장을 살고, 나무는 피부 한 장을 산다' 는 말이 있다. " 즉, 사람이 세상에 살면 체면이 중요하다. 체면을 가지고 생활하면 사람들은 너를 믿고, 너를 존중할 것이다. 너는 천란만장하게 말할 것이다. 너는 긍정과 칭찬을 받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반면에, 체면이 없는 사람은 말하는 것도 대충 묘사할 수 있다. 네가 천 번 나타나더라도 사람들은 너를 공기라고 생각할 것이다. 네가 많이 말해도 정말 들을 사람이 별로 없다. 하지만 이 세상의 모든 것은 절대적이지 않다. 상대만이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최선이다. 네가 매번 체면을 다른 사람에게 나누어 줄 때마다, 모두 자신의 내면을 대월하고 있다. 자신을 위해 안구를 사는 것보다 다른 사람을 위해 체면을 세우는 것이 낫다. 자신의 완벽한 삶을 이루기 위해서는 이익과 세속에 이끌려 항상 자신의 신앙을 고수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저명한 학자 계부림은' 국학의 대가' 라고 불리는 것을 반대한다. 그의 성격과 정태는 상당히 독특하고, 오만함은 은은하지만, 일관적이다. 그는 어떤 관원도 자발적으로 방문하지 않았고, 어떤 관원의 방문에도 아첨하지 않았다. 누구든 차 한 잔이다. 계부림의 교만은 결코 차갑지 않지만, 그는 확실히 존재한다. 아마도 계부림의 신념을 고수하고, 본색을 유지하며, 어떤 일에도 변하지 않는 정신은 그가 세상에 기억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또 유명 작가 피숙민은 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기 위해 몇 년간의 노력 끝에 졸업장을 포기하고 베이징 서사환 밖에 심리상담센터를 열었다. 비숙민은 다른 사람을 말리기 위해 미소를 지었다. 그녀는 수십만 자의 심리학 박사 논문을 쓰면 더 이상 소설을 쓰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필숙민은 자신에게 맞는 소설을 선택해 심리학 연구를 자신의 취미로 발전시켰다. 당연히 그녀의 생활은 아름답다. 신발 한 켤레처럼, 가장 비싸고 화려한 한 켤레가 반드시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아마도 평범한 스니커즈 한 켤레가 너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할 것이다.
웨이 웨이 웨이 (Wei Wei) 는 "얼굴을 위해 실수를 고수하는 것은 가장 부끄러운 일이다" 고 말했다. 루소는 이렇게 말합니다. "다른 사람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자신이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도록 해서는 안 된다." 체면과 안자가 서로 보완하다. 린쯔는 체면의 내포와 내포로, 체면을 통해 표현된다. 얼굴은 안자의 외적 표현으로 안자가 지탱한다. 중국 대부분의 사람들은 체면이 가볍고, 욕심이 천한 것도 있고, 속속 속은 고아한 것도 있고, 빈속 속은 부자인 척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실생활에서, 만약 우리가 적당히 체면을 내려놓는다면, 인생의 길에서 더 멀리 갈 수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예를 들어 중남 임업과학기술대 학생인 이광은 졸업 후 고구마를 판다. 1 년도 채 안 되어 * * * 는 10 개의 체인점을 창설했다. 그는 "나는 다른 사람이 싫어하는 직업이 있지만,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수입이 있다" 고 말했다. 또 다른 예로, 베이징대학교 문과 수능 수석인 육보헌, 80 년대의 총아. 서른네 살 때, 그는 어쩔 수 없이 돼지 칼을 집어 들고 돼지 다진 고기를 죽이는 장사를 했다. 마찬가지로 북경대학교 졸업생으로 광저우 시당사무청에서 근무한 진승은 의연히 사직하고 육보헌과 함께 북경대학교 급 돼지고기를 팔기로 했다. 20 15 년, 그들이 공동으로 만든 1 호토돼지 판매량이 10 억을 돌파하여 중국 토돼지 1 위 브랜드가 되었다. 이제 그들은 마침내 역습을 마치고,' 검은' 모교의 치욕에서' 수치스럽지 않은' 열정으로 바뀌었다. 하늘의 교만에서 오늘날의' 도살꾼 왕' 에 이르기까지 베이징 12 매장의' 대포장장' 이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다. 그들은 돼지고기를 극한까지 팔았다고 말했다. "모교의 치욕이 되어서는 안 된다." 이들은 대학생으로서 남들이 하기 싫어하거나 심지어 업신여기는 직업을 하고 있다. 외부의 여론에 대항하고, 체면을 버리고, 자신의 길을 걷고, 자신의 독특한 삶을 이룩하다. 다른 사람의 생활방식을 자신에게 강요하지 말고, 다른 사람의 눈에 살지 말고, 다른 사람의 입에 살지 말고, 자신의 마음속에 묻힌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야만 우리는 물처럼 평온하고 나만의 하늘을 가질 수 있다.
발자크는 이렇게 말합니다. "사람이 피곤한 이유는 선반을 놓을 수 없고, 얼굴을 찢을 수 없고, 복합물을 풀 수 없기 때문이다." 볼테르는 "오만함은 무지한 가면일 뿐이다." 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꽃은 봄에 피어나고, 개구리는 여름에 목청을 드러내고, 열매는 가을에 황금색으로, 섣달 매화는 겨울에 오만하게 독립을 선택하며, 독수리는 푸른 하늘에서 날고, 물고기는 바다에서 수영하기로 선택하는데. 세상 만물은 풍요롭고, 가장 아름다운 자태를 드러낸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자태를 선택했기 때문이다. 또 같은 헤어스타일을 하면, 어떤 사람은 단정해 보이고, 어떤 사람은 매우 불편해 보인다. 같은 옷, 사람마다 입으면 여러 가지 효과가 있을 수 있다. 라벤더는 남북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자란다. 물건이 옳고 그름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것이 다르면 적당하지 않다. 예를 들어 선인장의 무대는 끝없이 펼쳐진 사막 바다로, 생명의 가치를 드러내고 생명의 장을 훌륭하게 묘사하는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선인장, 선인장, 선인장, 선인장, 선인장, 선인장, 선인장, 선인장, 선인장) 무한한 봄을 앞두고 송경은 흔들리지 않고 여전히 산꼭대기에 서서 그 하늘을 굳게 지켰다. 꽃의 경쟁에 직면하여 연꽃은 움직이지 않고, 여전히 자신의 정토를 고수하며, "진흙에서 물들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는 본색을 보였다. "나는 바이올렛을 발로 밟아 짙은 향기를 남겼다." 자연의 만물에 대한 견지는 자기스타일에 대한 견지, 전속 광채 달성, 독특한 인생 해석 등을 보여준다. 세상에는 두 개의 똑같은 나뭇잎도 없고, 두 개의 똑같은 생명도 없다. 누구도 자신의 인생 궤적을 다른 사람과 겹칠 수 없다. 유일무이한 인생을 가지려면 반드시 적당한 것을 찾아 자신에게 맞는 신발을 신어야 더 멀리 갈 수 있다. 얼굴이 크다고 해서 네가 얼굴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고, 얼굴이 작다고 해서 얼굴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다. 세상을 둘러보면, 체면이 있는 사람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면을 얻는 것이지, 미래가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안감이 충분히 잘 되어야 얼굴이 충분히 커질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체면이 없을 뿐만 아니라, 너도 체면이 없다. 이가성이 말했듯이, "네가 체면을 버리고 돈을 벌 때, 네가 철이 들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네가 돈으로 체면을 되찾았을 때, 네가 성공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네가 체면으로 돈을 벌 수 있을 때, 너는 이미 혼자라는 것을 설명한다. 아직도 거기에 머물면서 술을 마시고, 허풍을 떨고, 아무것도 모르는 척하고, 소위 얼굴만 사랑하는 것은 이것이 당신의 삶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