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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족보의 순서는 어떻게 결정되었습니까? 결정할 때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족보, 일명 족보, 가족여행, 족보 등이라고도 한다. 부계 가문의 가계와 인물을 기록하는 것을 중심으로 한 역사 지도집이다. "사본" 은 선진시대의 중요한 사서이며, 중국 족보학의 개산작이다. 그 내용은 황제에서 춘추시대 제왕, 왕공, 대신의 기록으로, 기능은 존족보, 무별, 귀천을 분별하는 것이다. 위진 시대에는 부계 세력이 성행하였으며, 족보는 부계 세력이 정치 경제 특권을 수호하는 중요한 도구가 되었다. Zhengqiao \ "통지 \" 볼륨 25: "수와 당나라 이후, 공식 책, 가족 혈통 이있다. 선출관은 반드시 책으로 인해, 가혼은 반드시 계보로 인한 것이다. " 그래서 분광학이 번창하고 있습니다. 명청 시대가 되자 개인 족보가 유행하기 시작하여 부계 가문의 주요 관심사가 되었다. 보통 30 ~ 40 년 만에 한 번 재건되고, 자주 한 번, 심지어 여러 번 재건된다. 봉건 통치자의 논리에 따르면,' 경종이 화해를 나타내다',' 계보를 수리하여 이간하다' 이다. 황족도 적극적으로 악보를 수리하는데, 이름은 옥반이며, 종인부가 구체적으로 맡는다. 현존하는 족보는 주로 송대 이후, 특히 청대의 사족보이다. 그 체례는 주로 구양수와 소경의 융합으로 형성된 규범적인 족보, 즉' 제 1 계, 제 2 금기, 제 2 결혼, 제 2 상속인, 조상의 모든 덕행, 정취, 공업, 문장 모두 족보에 기재되어 있다. 그러므로 집은 어지럽지 않고, 주덕은 영선불후의 것이다. " ("흥화영씨 족보 재수서"), 그 내용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족보의 이름은 계보, 스펙트럼, 스펙트럼, 스펙트럼, 스펙트럼, 스펙트럼, 스펙트럼, 스펙트럼, 스펙트럼 등이 다르다.

(2) 서문: 달관귀인, 유학대가 편찬한 역사, 가세지향, 소개 및 보보 편찬 원칙을 반영하는 서문;

(3) 스펙트럼 이론, 즉 스펙트럼 수리의 의미, 원칙 및 방법을 논의한다.

(4) 칙령, 명령, 문자, 현판, 시, 어제, 어명, 지방관원이 가족과 그 가족에게 추가한 편지 등을 포함한 명예 기록

(5) 초상화, 찬송사, 조상과 조상 중 중요한 인물의 초상화, 시와 함께 찬양을 표시하다.

(6) 가규가훈에는 조훈, 가훈, 가전, 가훈, 가훈, 가규, 가규, 가약 등이 포함되며, 종족을 구속하는 예절 규칙으로 족장의 특수한 지위, 씨족 구성원의 행동규범, 제사예절, 부계 재산 관리 등에 대한 구체적인 규정이 있다.

(7) 오복도, 즉 민족 집단의 오복 관계를 명확히 하는 것이다.

(8) 가계는 족보의 주요 부분이며, 부계 가문의 모든 성원은 가계 가계와 혈연 관계를 명확히 하기 위해 도표 형식으로 세대순으로 배열되어 있다.

(9) 족보, 즉 백성들을 기록하는 간단한 상황, 예를 들면 본인의 이름, 부명, 관직, 크기, 생졸 연월, 가세, 관직, 아내, 매장지, 자녀 등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10) 민족의 명명은 일정한 순서에 따라 세대를 구분해야 한다. 곡부의 집은' 양액이 넓고, 현경이 번잡하고, 현덕위첩, 현진조' 라는 십자가에 따라 이름을 붙였다.

(1 1) 정사, 부계 가문에 역대 관원, 유명인의 사적을 기록하고, 어떤 사람들은 부계 가문과 인원을 전문적으로 수집한다.

(12) 전기 대사, 사적, 사건, 포부, 충효, 정절, 장수, 축하, 묘비명, 서문, 추모사, 연절 약속 등을 포함한 부계 가문의 저명한 인물의 전기 자료입니다.

(13) 전생에서 원본 씨족의 역사적 기원과 이주 상황 (예: 기원, 조상, 씨족, 이주 지역 등) 을 조사했다. (14) 씨족이나 그 회원과 관련된 경관교, 정자, 내각을 설명하는 저록입니다.

(15) 사당에는 제사도, 제사문자, 제사자 이름, 사당 조례, 신 등이 포함되어 있다.

(16) 조상, 이장, 산림, 집, 밭, 임대 계약 등 부계 가문의 재산

(17) 무덤; 즉, 집단 묘지 분포;

(18) 소수 민족의 문자를 포함한 예술과 문학

(19) 영명, 족보 수 기록, 인쇄된 족보 수, 각 방에 배포된 족보 수 및 수령자 이름.

민국 족보를 예로 들다. 30 개의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스펙트럼 이름. 2. 카탈로그 3. 작문

4. 각 사례 5. 만년력 6. 세계자원

7. 계보도 8. 머리말 9. 조상 조각상과 찬양

10. 은영로 1 1. 종걸 12. 가정교육

13. 가훈 14. 무덤 줄기 15. 오복 지도

16. 사당 17. 가계재산 18. 노인전.

19. 예술과 문학. 기념품 2 1. 이전 버전의 이름입니다

22. 수정할 이름입니다. 수정할 이름 24. 이전할 신구 주택의 명칭.

25. 문단 수량 26. 칼라 이름 27. 이름을 기증하다.

기타 주석 29. 후기 30. 부계 가문 혈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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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일부 족보에는 다른 씨족과의 분쟁이나 싸움과 같이 본 씨족에서 일어난 큰일을 기술하는 특별한 장들이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킹」) 소송 등. 같은 성씨. 족보는 한 가문의 백과사전이며 가보이다.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비밀을 지키기 때문에 족보의 후손들은 모두 잘 보존되어 있다. 매번 대제사를 지낼 때마다 온 가족이 현존하는 족보를 모두 사당에 모아 검사를 준비했다. 쥐에게 물리고, 기름을 묻히고, 벌레에 좀먹고, 습기에 곰팡이가 난 족보를 보존하는 사람들은 비난과 처벌을 받았다. 만약 그들이 팔린다면, 그들은 불효의 후손으로 가문에서 쫓겨날 것이다. 예를 들어' 서석성 풍속지' 는 강남세가대족 종보' 수신, 오물 처벌자' 를 기록한다. 스펙트럼을 테스트하지 않은 사람들도 처벌을 받을 것이다. "엄격한 가족 비밀 때문에 족보는 악양선의 규칙을 엄격히 따르지만, 족보는 여전히 사람들이 고대 사회를 이해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범문란' 중국 약사' 는 "한서문예지는 진한 () 이전의 저서 총록 () 이고, 경본지는 수 () 이전의 저서 총록 () 이다" 고 말했다. 그렇다면' 족보' 라는 명칭은 한대에서 남북조 시대까지 취해져야 한다. 그래서' 신당서' 에서 보첩의 이름이 확실히 증가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면 사보보, 설보보, 안보보, 이영수보보 등이다. "족보" 라는 명칭이 송대에서 시작되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 족보로서 본래는 족보여야 한다. 하지만 나중에는 같은 지역에 있는 같은 조상의 후손 대다수가 같은 족보를 통칭하여 족보라고 불렀다. 역사상의 족보명으로 볼 때 족보, 종보, 종보는 달라야 한다.

고대의 종법 제도에 따르면 같은 조상의 직계 상속제는 크고 나머지 아들은 작다. "예기 전전": "그의 아들은 조상이고, 군에서 작고, 옮기지 않는 자, 옮기지 않는 자, 그의 아들에 이어 태어나고, 옮기지 않는 자" 는 주대 종법 제도의 기본 원칙이다. 당시 박사 학자 가문의 조상은 일반적으로 군주의 아들이었다. 아들은 황위를 계승할 권리가 없어, 어쩔 수 없이 분가하여 어떤 분기의 제 1 가족, 즉' 아들이 조상' 이 되고, 장남, 장손, 현손만이 조상의 아들을 계승할 수 있게 되어' 종' 이라고 부른다. 예기 장례식': "큰 남자가 대통일을 공경하고 ... 그리고 큰 남자도 가정을 위해 봉사한다." 큰 인물의 정치적 지위와 사회적 지위가 높다고 극언하다. 다른 아들의 후계자는 대대로 이어지기 때문에' 움직이지 않는 자, 움직이지 않는 자' 라고 불린다. " 장남 외에 다른 아들은 사생아이다. 사생아 제도는 작은 씨족에 속하며, 작은 씨족은 그 아버지만 계승하기 때문에 작은 씨족이라고 불린다. 만약 작은 부계 가문이 5 대를 넘으면 상복 규정이 없다. 세대가 흐르면서 한 씨족은 여전히 다수의 사람들을 존중함으로써 혼란을 일으키지 않고 혈연 집단 내에서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상술한 가족 중심, 혈연 기반 법률은 종법제라고 불리며, 주대에서는 매우 완벽했고, 후세나 존대법, 존소법은 모두 주조의 종법제에 대해 유연하게 처리했다.

간단히 말해서, 같은 조상의 후손은 모두 부계 가문이 있는 곳이며, 부계 가문이 모여 부계 가문을 형성하고, 고대의 종법 제도에 따라 제정하여 크고 작은 부계 가문을 총칭하여 부계 가문이라고 부른다.

일족이 모여 사는 것은 중국 고대에 흔히 볼 수 있는 주거 형식이다. 일족은 종종 일족' 씨족' 씨족' 씨족' 씨족' 씨족' 의식 (예: 제사, 아내, 아내, 자녀, 이름 변경, 해외 독서, 귀향) 을 지킨다. 일족 내에서 길흉사건이 발생하면, 쫑쯔 () 는 모든 성인 남성족을 데리고 절에 가서 보고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제사가 끝난 후 가족은 밥을 먹어야 한다. "말하는 모든 것은 조상의 기록에 기록되어 있다. 만약 다량이 없다면, 지자는 조무에 이어 조도가 존속하고, 의에는 주가 있다. " (코드 67 권 계속)

익전은 일명' 의장' 이라고도 불리는데, 북송 범중엄이 창설한 종수해가 가정의 빈곤을 구제하고 정절 의리를 장려하기 위해 사용하는 토지를 가리킨다. 범중엄이 이장을 창설한 최초의 동기는' 나의 조상 적덕백여 년, 지금은 모든 사람이 내 조상의 후손이다' 였다. 어떻게 해야만 혼자서 부를 누릴 수 있습니까? "("송대 소설집 "권 1) 익전은 대부분 부계 존귀들이 기부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전담자가 관리하며, 백성들이 어획을 침범하지 못하도록 판매해서는 안 된다. 토지소유제가 상대적으로 안정되어 사람들의 생활난을 어느 정도 완화시켰다. 그래서 구 는 말했다: 입의촌, "남편은 가법만 다시 받고, 늘 함께 먹는 생각이 있고, 길흉은 생재의 뜻을 가지고 있다." 이런 식으로, "왕 정부의 도움을 기다리지 않고 외롭고 외로운 사람들은 지지를 받는다." ("황경" 권 8) 익전의 거대한 역할을 감안하여 청정권은 부계 공물을 보호하기 위해 익전을 훔치고 판매하는 불효자손을 엄벌했다.

금기는 가족이나 가족 내부의 금기, 일명' 사적인 금기' 로,' 국가 금기' 와 대조된다. 옛사람들은 어른의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르는 것이 어른에 대한 불경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후배들은 일상적으로 말하고 쓸 때 조상, 아버지 등 어른의 이름을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했다. "나는 너의 이름을 말하지 않는다. 내 아들은 내 아버지의 이름을 말하지 않는다." 가족 금기 현상은 주대에 나타나 점차 한진 () 에서 성행하고, 남북조 () 때는 정점에 이르렀고, 후세 답습은 명청 () 시대에 약간 느슨해졌다. 네가 나가서 가족에게 편지를 쓸 때, 편지봉투에 너의 아버지의 이름을 쓰지 말아라. 대신, 너는 너의 이름으로 누군가에게 평화편지를 써야 한다. 부모님에 대해 이야기할 때 복군, 현당, 춘정, 나의 아버지, 나의 어머니 같은 단어로 대체해야 한다. 글을 쓸 때 어른과 같은 글자를 만나면, 글자 변경을 통해 필이 모자라는 것을 피하여 존경을 표시해야 한다. 스와 동포 순서 경우, 항상 "순서" 단어 대신 "시리아" 단어, 아버지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사마천의 아버지는 담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사기' 에서는 담이라는 단어를 쓰지 않는다. 가족 금기의 발전은 후세의 용어와 호칭에 국한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huanxuan 진 의 아버지 는 손님이 따뜻한 와인 울고 싶어 하기 때문에, 가족 은 말을 감히 하지 않았다.

논자 서열의 부계 가문에서 족보는 논자 서열이라는 글자를 규정하여 사람의 항렬을 공개하였다. 민족 (특히 남성) 의 이름을 지정할 때 이름에는 족보, 항렬 등의 글자가 포함되어야 하며, 이름 중간에 놓아야 하며, 속칭 일대라고 불리며, 민족 간 관계의 상징으로 민족 내부의 인간관계가 혼란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한나라 이래 이런 규정은 명청시대의 대가족들 사이에서 매우 성행하였다. 예를 들어, 강서구강에 있는 오씨의 항분은 덕령하우, 국도로 가할 때 그는 영광을 받아야 하고, 털은 따라야 한다. 주방신 진화, 복수조, 조문, 항자립홍. 창명 귀법, 영원히 선행을 지키며 서청 선봉, 이 대동을 수리하다. 강서 정안종씨 가문은 자손영창, 조상 창성, 용족 경축, 인정이 번창했다. 항렬과 문자의 관계는 강한 혈연 관념, 강한 존조 의식, 부계 번영에 대한 기대를 반영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존조무는 주대가 직계승계제를 확립한 전제하에 씨족 조직의 존재에 적응하기 위해 나타난 코드명 제도다. 서주에 흥성했고, 후세 사람들은 조무로만 부자 등 세대 간 관계를 나타냈다. 종묘, 종묘를 확정할 때의 제도는 선조거중, 부무, 부조, 좌조우무 등이 제사, 장례, 상속, 봉작 등 의식 활동 중 세대를 구분해 족내 세대착란을 방지하는 것이다. 따라서 \ "예배 는 말했다: \" 모든 shimu 사람, 그래서 아버지와 아들, 거리, 노소, 친소 순서, 무질서 하지 마십시오. 그러므로 대묘에는 일이 있어, 무리는 무염을 드러내지만 윤리를 잃지 않는다. ""이주샤관 사마사 그림 ":"그리고 작위를 주어 조무를 불러 들어가라고 했다. " 주조는 조무를 구별하기 위해 소사, 쇼종버와 같은 전문 관원을 설치했다. 소사는 무와 무를 구분할 책임이 있다. 즉 역사가들은 혈통에 따라 황실 구성원의 세대를 확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주순공종백' 은 특히 효종백의 직책 중 하나가' 묘현목 분별' 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한 조상을 위해 사당을 지을 때 조정의 예의관이 고인의 조 무마크에 따라 사당이 사당의 조조 또는 무조에 세워져야 한다는 의미다. 조무구의 이런 세대 방법은 비교적 원시적이어서 한대에 이르면' 세대' 라는 글자로 세대와 세대를 표시하는 방식으로 대체되었다.

9 족은 선진시대 종족관계를 총결산하는 설법으로 서주에서 가장 전형적으로' 좌전 환공 6 년':' 친구족' 에서 볼 수 있다. "상서 요전": "크명군덕, 친구, 아홉 집, 민평." 구족에 포함된 친족의 범위에 대해 고대인들은 완전히 다른 두 가지 해석을 했다. 하나는 9 족이 모두 부계, 즉 증조부, 증조부, 아버지, 죽은 사람, 아들, 손자, 증손자, 현손부터 9 대를 가리킨다. 둘째, 9 족에는 성씨가 다른 친족, 즉 아버지 4 족, 어머니 3 족, 백부 성 친족, 아버지 4 족, 어머니 3 족, 아내 2 족도 포함된다고 생각한다. 구체적인 분포는 다음과 같다: 아버지 4 족, 5 족 내부, 부녀, 부녀자, 여동자, 여동자. 모족 3 은 어머니의 아버지 성이 동종이고, 어머니의 성은 동종이며, 어머니의 곤동생과 아들은 동종이라는 뜻이다. 이유 가정은 아내 아버지의 성과 아내 어머니의 성을 가리킨다. 9 족은 비교적 큰 친족 집단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후세 사람들은 혈연 관계를 요약할 때 기본적으로' 구족'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육친은 6 대족이다. 고대에는 부계 가문의 애정에서 6 대까지의 민속이 있었다. Lt "의식 전기": "6 대 프로 소진. 클릭합니다 "자이 신간 서적": "사람은 절친이고, 육을 법으로 삼는다. 사람은 육친이 있고, 육친은 일본계 아버지로부터 시작한다. 아버지는 둘째 아들이 쿤동생이고, 쿤동생은 자식이 있다. 아들은 아버지로부터 곤동생까지, 그래서 아버지로부터 동생까지. 아버지 쿤동생으로부터 아들이 있고, 아들이 주쿤동생으로부터 왔기 때문에 주쿤동생으로부터. 주곤제에서 아들, 증조할아버지부터 쿤제까지 증조할아버지 쿤제까지. 증조할아버지 쿤동생은 아들이 하나 더 있는데, 아들은 가족 형제로 여섯 명을 준비한다. 이것은 육친이라고 합니다. 키스는 한 사람에서 시작하여 천하를 분리하여 육친으로 나누었다. 만약 네가 육친이 없다면, 너는 종말의 정도를 잃게 될 것이다. 따라서 6 명의 친척이 시스템 때문에 멈출 것입니다. 육친이 한 번 알아보지 못하면, 부계 가문이 교란될 것이니, 너희들은 소개팅을 할 수 없다. 따라서, 첫 번째 왕 리 zhaomu 사원, 그 혼란을 금지합니다. 클릭합니다 이에 따라 6 대, 즉 오의에는 혈연관계가 없다. 송 이후 족규, 의전, 가훈 등을 특징으로 한 부계 제도가 성행하기 시작했고, 부계 가문의 애정이 무한히 확대되어 목본수원에 대한 대중의 사고를 자극했지만, 그들은 여전히 육친제도에 치중하고 있지만, 육친 외의 사람들과 더욱 흥미진진한 부계 가문 애정을 유지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족보에는 자신의 글이 있는데, 바로 초기 사람들의 기록이 있다. 간단한 단편적 기록에서 일관적인 족보 기록에 이르기까지, 족보 구분에서 전체 씨족 족보 체계에 이르기까지,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끊임없이 풍부하고 보완되어 사람들이 자신의 생명족보와 혈연 관계를 기록하는 전문 저서가 생겨났다. 이것이 바로 족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족보) 이 역사 발전 과정에서 당대 성씨 계보를 편찬하는 것을 주제로 한 책이 나오고, 인물 계보를 연구 대상으로 만든 체례와 편찬 규칙이 등장해 기원 범주 기능 사회 역할을 연구하며' 전문학으로 발전하다' 는 것이 바로 종보입니다. 초기 스펙트럼 개념은 주로 스펙트럼 판의 개정, 수집 및 규칙에 초점을 맞추었다. 진 () 태 () 위안 () 시대에 저술한 성씨 () 는' 재씨 종보 ()' 라고 불린다. 구본을 기초로 선유는 이를 충실하게 개정하여' 18 주 악보' 가 되어' 왕보보' 라고 명명했다. 수당 시대의' 의학관 스펙트럼',' 개원보',' 원과 행편',' 영보' 도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특히 당나라는 전국 각지의 사족들의 많은 족보를 수집하여 그들의 가계를 고증하고 100 권, 293 개 성, 165 1 가족의 대형 족보를 편찬하여 후세에 풍부한 사료를 남겼다 지금까지 돈황석실에는 여전히 원시적으로 쓴' 씨족지' 잔면이 있다. 5 대 이후 정섭의' 통지' 에 기재된 족보 서열은 6 가지였으며,' 족보' 와' 고금의 성분별증서' 는 모두 영향력 있는 족보 전문 저서였다. 특히 북송 구양수 (), 소경 () 이 창설한' 오소 () 2 문제' 는 악보 편찬을 위해 지금까지 변하지 않은 법칙을 제공했다. 고대 족보의 이러한 성과는 우리에게 풍부한 역사 문화 유산을 남겼다. 현대보첩은 보첩과 관련된 역사적 내용을 더욱 중시하고 역사적 가치와 인문가치의 정수를 취하여 인구학 사회학 민족학 경제사 전기 일족 제도 지방사 등의 관점에서 역사를 분석하여 현대사회에 봉사한다.

스펙트럼법이란 일정한 규칙, 체계, 체례에 따라 족보를 편찬하는 방법이다. 이 접근법의 요점은 종족의 가계와 관련 사항을 완전하고 정확하며 명확하고 질서 있게 기록하는 것이다. 넓은 의미에서, 완전한 규범의 족보는 역사, 기원, 인물, 사건, 공적, 이주, 족규 등을 포괄해야 한다. 송대 이래 악보 편수는 유럽식과 소련식, 일명 유럽식과 소련식이라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지는 주지 이외의 가지인데, 같은 조상 아래에 많은 자손이 있는 부족을 의미하며, 그 다음에는 각각 자신의 가계가 있다는 뜻입니다. 족보란 자신의 계보 위치를 잘 알고 있는데, 바로 이 조상에게 한정된 독특한 가지이다. 지보' 가 형성되거나 되는 요인은 종종 전환, 직업 선택, 이주 등의 이유로 제자리에서 발전한 경우가 많다. 그래서' 지보' 라는 명칭은 그 자체로 어떤 종족 아래의 한 가지에 속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계보는 여전히 계보에 속한다.

집집마다, 본의는 사적인 일을 기록하는 것이다. 나대정' 호록' 에는' 곡식 만년 일록' 이라는 이름이 실려 있다. "가승은 족보의 범주에 속하기 때문에 일부 족보도 가승으로 이용한다. 가족 놀이기구는' 역사 놀이기구' 에서 복제한 것이다. 사용중인 가족 구성원은 많지 않지만,' 곱하기' 는 종종 악반의 호칭 단위로 사용되며 족보량화의 또 다른 별칭이다. 스펙트럼에는 구름이 있습니다: "위의 대승은 각각 18 부씩 있습니다. "여기서 소위 대승이라고 하는 것은 불교의 대승이 아니다. 정 () 은 원래 춘추시대 진나라 () 의' 사기 ()' 라는 이름으로, 이후 재사 () 로 확대된 책으로,' 사칭 ()' 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스펙트럼은 역사 범주에서 곱셈으로 분류되고, 대승은 가족 총보와 문보의 총칭으로, "곱당 18 부", 즉 이 완전한 스펙트럼 디스크 * * * 18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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