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자는 자라서 공자의 유교 사상에 이끌려 공자의 고향인 루를 떠나기로 했다. 그의 선생님은 공자의 손자자사의 제자였다. 학습을 통해 맹자는 공자를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사람으로 여겼기 때문에 공자의 사상을 발전시키기로 결심했다.
맹자는 그의 연구에 반하여 마침내 유명해졌다. 추국과 노국군은 늘 그에게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애석하게도, 추 루 같은 소국은 맹자의' 인정' 의 큰 뜻을 이루기 어렵다. 그는 그의 학생을 동방의 대국인 제나라에 데리고 가기로 결정했다. 제나라가 취한 것은 정병 정책을 배양하여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맹자의 사상을 외면하는 것이다. 결국 맹자가 무릎나라에 왔고, 무릎국의 왕자는 맹자의' 인정' 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맹자는 그의' 인정' 사상을 무릎국에서 실천에 옮겼다. 유감스럽게도, 이스라엘 의회는 작은 나라로, 항상 파괴될 위험이 있어서 전 세계에 인정을 실시할 수 없다. 맹자는 그래서 다른 나라에 가서 그의' 인정' 사상을 선전했다. 그러나 어느 군주도 그의 정책을 집행하려 하지 않았다. 맹자는 인정을 계속 선양하겠다는 생각을 포기하고 서립설을 쓰기로 결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