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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들은 모두 어떤 전고를 사용했습니까?

이하의 일생

이하 (790-8 16), 글자 길이, 중당의 유명한 시인. 하남 부창인, 당나라 종실 후예, 원조는 당고조 이연의 삼촌 이량이다. 18 세, 동두낙양에 가서' 기러기 현 행' 으로 한유를 알게 되어 높이 평가되어 일거에 유명해졌다. 2 1 년 하남부 시험에 참가해 수재로 추천됐지만 소인의 질투와 공격을 받았다. 그는 이하부친의 이름 김소가 한 선비의' 금' 해음과 함께 가족 금기를 위반했다고 말했다. 예의와 관례에 따라 그는 시험에 응시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이하는 진사 시험에 참가할 권리를 포기하고 인인의 길을 끊도록 강요당했다. 그 후로 그는 줄곧 우울증과 고통 속에 있었다. 나중에 장안으로 추천되어 9 품과 함께 태창사에서 소관으로 일하였다. 지위가 비천하고 이하가 모욕을 당하다. 임기가 끝나기 전에 그는 사직했다. 스물일곱 살 때 그는 집에서 세상을 떠났다. 그의 작품집은 이창제의 노래와 시입니다. 그의 시는 당시에서 독보적이어서' 용길상체' 라고 불린다.

이하는 하남 부창 (이익양) 장곡에서 태어났다. 진원 (79 1) 에서 태어나 헌종 (춘력) 원과 2 년 (8 17) 에서 죽었다. 한 명은 * * * 27 년밖에 살지 못했다. 중국 문학사에서 그는 재능이 넘치지만 불행하고 단명한 시인이다.

이하의 아버지는 이김소입니다. 그는 이전에 변방의 작은 관리였으며, 매우 일찍 죽었다. 김' 과 진사의' 금' 자음 때문에, 질투심이 많은 일부 사람들은 이를 핑계로 어르신의 금기를 피하고 진사에 의해 심판을 받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당시 여야가 혁혁한 한유는' 금기의 변론' 을 써서 그를 변호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이것은 젊은 시인들에게 매우 큰 타격이다.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서, 이하는 어쩔 수 없이 남의 지휘를 듣고 남에게 복종하는 작은 관리가 되어야 한다.

소년 이하,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시서를 매우 좋아하고, 열심히 공부하여, 그를 조숙하게 하였다. "신당서" 는 일곱 살에 사직할 수 있다고 말한 후 또 말했다. "저는 날씬하고 눈썹이 있고 손가락과 발톱이 길어서 책도 빨리 읽습니다." 《구당서》는 그가 "문필이 민첩하고, 특히 가창력이 뛰어나다" 고 말했다 그가 조숙하고 사유가 민첩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유와 황보석은 처음에 이하의 시에 대해 회의적인 태도를 나타냈고, 두 사람은 동시에 그의 집에 가서 면담을 요구했다. 이하는 즉시 오래된 악부 제목을 썼는데, 그들은 곽을 읽고 크게 칭찬했다. 한유가 장안으로 돌아온 후, 이하대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하는 아내가 있습니까? 새 책과 헌 책은 언급하지 않았다. 그 자신의 시에서 독자들에게 몇 가지 증거를 제공했다. 영회 2 곡' 중 하나로 사마장경 자신의 상황에 따라 "문군을 거문하고 봄바람이 귀밑머리를 불다" 고 말했다. 자랑 스럽게 결혼식 후 자신을 즐겁게 하는 기쁨을 보여줍니다; "장곡산거례초" 라는 책에서는 집을 떠나기에는 너무 이른 것을 후회한다. "견서는 나로로 가고, 학병은 진 () 을 후회한다." 고시: "쌍백학이 서북에서 왔어요. 제 아내와 아들이 아프기 때문에, 저는 그들과 동행할 수 없습니다. 나는 5 리를 돌아보고 6 리를 배회했다. ...... "아내가 아파서 집에 있는데, 그는 장안으로 갔다. 사실 아버지는 시험에 떨어질까 봐 결국 돌아오셨다. 도시를 나가는 길에 그는 만났을 때 상대방에게 어떻게 말해야 할지 생각했다. \ "청나라 참을성, 거울 에 눈물을 물었다. 클릭합니다 이 모든 것은 이하가 가족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부부 간의 감정도 매우 화목하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이하는 비록 가정 형편이 가난하지만, 결국 황족이라 사회 밑바닥의 가난한 사람과 완전히 동일시될 수는 없다. 그가 빌린 집을 예로 들어 보자. 정원과 과일나무가 있습니다. "공허하고 지루해서 대추가 모두 밖에 걸려 있다." 그의 일상 생활에서, nucai 대기, 긴 계곡 독서, 바통 동반, 말을 타고 시를 찾고, Xi 노예 가 따라하고, 하녀에게 시를 찾기 위해 집에 가야 한다. 술을 자주 마시면 술을 다 마실 때마다 곤드레만드레 취한다. "오늘 술을 마시고 가면 책을 읽는다." ("디쉬") 옛 전설에 따르면 그는 매일 여행을 가서 시를 찾아 고대 금낭에 던져진 말 한 마디를 받았다. "취하지 않으면 하늘이 슬퍼한다." " 이하는 술에 대해 특별한 흥미를 가지고 있는데, 주로 그것으로 마음속의 울적한 분노를 없앨 수 있다! "Longxi Changji 파괴 손님, 지하실 감각 센터가 좁다. 클릭합니다 ("바, 대처가 시, 장시루막") "날씨가 더워서 주전자에 술을 마시기를 갈망한다." ("긴 노래 속단가") 단 20 여 년 만에 고주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매일 밤, 그의 어머니는 고금낭에서 그의 시고를 보았을 때, 늘 화가 나서 말했다. "이 아이는 마음을 토해내야 한다!" " "술취함과 고음은 그의 불후의 주요 요인이다. 이하가 시를 좋아하는 것은 당시 부패한 봉건제도와 냉혹한 사회현실 때문이었다. " 인생은 가난해서 황혼 음주 ("상천"), "주전자의 구름은 열리지 않는다" ("상서"), "하루 취하라고 조언한다!" " ("나는 술에 들어갈 것이다") "갈의가 조조를 깨뜨리고, 나는 밤새도록 시를 읊었다! "("술 마신 후 대철시, 장증발 ")" 먼저 노래를 귀밑머리로 바꿔라 "("긴 노래 속곡 ") 이렇게 밤낮으로!

이하는 고향집 외에 부창장곡에 있고 낙양에는 또 옛집이 하나 있다. 시에는 "긴 골짜기에서 나후문까지" 가 있다. 10 월의 한겨울, 나는 눈보라를 무릅쓰고 그곳에 가서 부에게 물었다.' 남귀추' 인가,' 서귀진' 인가? 리 shangyin 도 그를 말했다; "나는 종종 혼자 자전거를 타고 베이징으로 돌아간다." ("이창제전") 낙양에서 나는 황보씨를 자주 만나러 갔고, 황보씨는 북경에 갔다. 그는 또 일부러 도시를 뛰쳐나와 배웅을 하러 갔다. "눈물 한 켤레로 현관 밑에, 녹색 옷 앞에 쓰러져!" ("낙양 밖의 황보가 되지 마라")

당시 이하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던 사람들은 효소, 왕, 최지, 심아지,,,,,,,,,,,,,,,,,,,,,,,,,,,,,,,,, 왕, 그리고 특히 이하를 좋아하는 시는 늘 그의 작품을 모사하여 집으로 데려온다. 심아의 첫 행보에 이호는 불공평을 원망하며 시를 위로했다. "봄결백일에는 인재를 줍고, 금을 던져서 용마를 풀다." 그리고 그에게 낙담하지 말라고 격려했다. 내년에 다시 오겠다. "장사는 강건하고, 옛사람은 세 번 가도 죽지 않는다고 한다. 채찍이 길어질 때까지 기다려 주십시오. 앞으로 추법으로 돌아가겠습니다. " ("심아의 노래 보내기") 심아지는 이 의견을 받아들였고, 10 년이 지난 후 마침내 흙에 들어갔다.

이하의 시에도 적극적이고 단호한 면이 있다. 예를 들면' 소년의 근심은 구름과 같다' ('술'),' 20 인의 가시덤불 독촉' (호격)? "사람의 마음은 끝이 없다" ("민요"), "남편이 기뻐하다" ("향천주")! 심지어' 천하의 영웅 소유가 없다' ('호격'),' 선비 만후라면' ('남원 13 곡' 제 5 곡)? 나는 "도랑에서 나와 구름을 바라본다" ("마시 23 곡" 제 15 회) 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았다. 당시의 정국처럼, 짧은 빛에서 어두운 혼란에 이르기까지; "이 길만 막혀 죽었다" ("상천"), "안개 표범을 숨기고 싶다" ("봄회장곡"). "사극은 오래되면 어지러워지고, 달면 진가" ("추량시 12 형제")! 마침내' 좁은 길에서 만나 강토경광' ('봄회장곡') 의 애탄을 보냈다!

이하는 날씬하고 눈썹이 길고 머리카락이 듬성해서 손톱을 손질하지 않았다. "회골은 얇고, 전염병은 줄기가 적다. 클릭합니다 ("인과 황보 잡서") 몸이 조로할 뿐만 아니라 정신이 허전하다. "인생은 헛되고, 바람은 촛불을 불다! 클릭합니다 ("청동 낙타의 슬픔") 그는 그 위선적인 속물 사회에서 재능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지위가 영향력 있는 사람에게 인용될 수 없다는 것을 깊이 이해했다. 스스로 다정다감할 수 없다면 비굴하게 아첨하는 것도 헛수고다.

이하는 자식이 없어 죽을 때 시를 네 권으로 엮어 친구 심씨에게 선물했다. 15 일 오후 심토 시인 두목회가 순서를 정했다. 두목은 그의 9 가지 가장 좋은 점을 열거하고, 반복해서 칭찬하고, 덤핑을 준비했다. 지적: "축하합니다, 정말 창피합니다! 클릭합니다 전설에 의하면 신이 백옥루를 만들겠다고 해서 일부러 이하에게 문장 기록을 쓰라고 했는데, 이 재수 없는 시인에게 낭만적인 색채를 칠하는 것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리호는 마치 혜성처럼 적막한 밤하늘을 찢고, 우리에게 일련의 반짝이는 불후의 기억을 남겼다!

두보의 일생

두보 (7 12-770) 는 현 (현 하남) 에서 태어났다. 그는 오랜 전통을 가진 관료 가정에서 왔다. 제 13 조 두예부터 거의 모든 세대가 서로 다른 관직을 맡았습니다. 그래서 두보는 자랑스럽게 "유술을 섬기고, 관리를 지키며, 채식사업에 빠지지 않는다" (조각부 형식) 라고 불렀다. 그 모계는 청하 최씨로 당대 사족의 왕관이다. 다만 두보의 아버지 두헌은 봉천현령만 했을 뿐, 이 가문은 이미 쇠락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 가족은 두보의 정통적인 유교 문화 교양과 벼슬길에서 하는 야망을 주었다. 그래서 그의 일생에서, 세상을 벗어나려는 생각은 그의 머리를 거의 차지하지 않았다. 또한 당대는 시를 중시하는 시대였다. 두보의 할아버지 두심연은 무후국의 가장 유명한 시인으로 두보의 시에 대한 흥미를 깊어지게 했다. 그는 아들에게 자랑스럽게 말했다. "시는 나의 가족이다." ('종무성일') 벼슬길과 불후의 시명을 추구하며, * * * 동형이 두보의 인생 궤적이 되었다.

두보가 일찍 혜하다. 그는 일곱 살 때 시를 쓸 수 있다고 한다. 열네다섯 살 때 서예장 ("추앙 투어"), 문사와 친구로, 노래를 낙으로 삼았다. 스무 살 이후의 십여 년 동안 두보는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하고 있다. 이는 경험을 늘리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유명인을 사귀고 자신의 명성을 홍보하고 앞으로의 직업 진급을 준비하기 위한 것이다. 그는 먼저 오월 에 가서 강남의 풍경과 문화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스물네 살 때 두보는 낙양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갔는데 뜻대로 되지 않았다. 그는 또 제나라와 조국을 돌아다니며 방탕한 생활을 하고 있다. 나중에 그는 이렇게 회상했다. "제조가 방탕했을 때, 추모는 여전히 미쳤다."

(장우) 33 세, 두보와 이백이 낙양에서 만나 영웅으로 양송을 여행했다. 이백은 당시 유명한 시인으로, 그의 특별한 스타일과 걸출한 재능이 두보를 깊이 매료시켰다.

두보는 벼슬을 그들 가족의' 채식 직업' 이라고 부르는데, 한 세대가 공격받는 직업으로, 그의 각종 문화교양이 모두 관련이 있다. 서른다섯 살쯤 되었을 때 두보는 장안에 와서 벼슬을 했다. 처음에 그는 자신감이 넘쳤다. "그는 자신이 매우 뛰어나다고 자처하며 금사슴을 원한다." 그는 자신이 "당신에게 요순의 영광을 준 다음 풍속을 순수하게 만들 수 있다고 믿었지만," ("위작성 22 운"), 10 년의 감금 속에서 여러 차례 벽에 부딪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는 그의 가족 배경이 충분히 강하지 않고 이 등이 대권을 쥐고 인재 도입에 방해적인 태도를 취했기 때문일 수 있다. 두보가 장안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생활이 어려워졌다. 두보는 생존하고 관직을 구하기 위해 권세 있는 문하로 달려가서 시를 지어 선물을 보내며 그들의 소개를 받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또한 그는 당현종에게' 조각부',' 삼증부' 등 많은 선물을 증정하여 당현종이 그의 문학적 재능을 선호하기를 희망했다. 여러 가지 노력의 결과, 천보 14 년까지, 유웨이는 정부군 입대, 즉 안사의 난을 앞두고 있다.

천보 후기에 당나라 사회는 겉으로는 번영했지만 곳곳에 위기가 잠복해 있었다. 이것은 주로 현종과 그 국경 장성들이 일심으로 영토를 넓히고, 궁병무의 정책으로 국력이 공허하고 민생이 어렵고, 많은 사람들이 무고하게 죽는다는 세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둘째, 통치 종욕의 쾌락, 리 양 등 독단적이고 독단적이며 언론의 길을 막고 정치를 슬프게 한다. 셋째, 현종의 총애를 받은 안록산은 세 번이나 사절을 맡았고, 손에는 병자를 쥐고 국가 통일을 위협했다. 역경에 처한 사람은 현실의 병폐를 쉽게 볼 수 있다. 대붕괴가 닥쳤을 때 두보는 개인의 불행을 통해 국가와 국민의 불행을 보았다. 천보 11 년 (752 년), 두보는 그의 명작' 차점' 을 써서 사람들이 전쟁터로 쫓겨난 비극적인 장면을 엄숙한 태도로 기록했다. 이 시는 두보 시의 변화를 상징한다. 이후 그는 또 아홉 편의 시를 써서 재앙적인 변경전쟁에 계속 의문을 제기했다. 두 가지 길' 을 써서 현종이 총애하는 양옥환 공주의 친족들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폭로했다. 그리고 장시' 베이징에서 봉현영오백자' 는 최고지배집단의 취생몽사의 처지를 인민의 굶주림과 추위의 곤경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주문주육냄새, 길이 얼어죽는 사람' 이라는 감동적인 시구로 사회의 어둠과 부조리를 요약한다.

안사의 난리가 터진 뒤 두보는 한때 반군이 점령한 장안에 갇혔다. 나중에, 그는 혼자 당숙종으로 도망쳐 봉비상에 주둔하여 좌측 습득으로 임명되었다. 이것은 8 학년 훈계관이다. 직위는 높지 않지만 두보가 중앙에서 근무한 유일한 경험이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수종은 상해 서신이 보가파시를 위해 격노한 뒤 화주 사공간원 초 군대에 입대한 것으로 비난 받았다. 전란 기근으로 두보는 가족을 부양할 힘이 없어 벼슬길에 실망했다. 감원 2 년 (759), 그는 벼슬을 버리고 촉에 입촉했는데, 당시 촉국은 안정되고 번영했다. 안사의 난발에서 두보 입천 4 년, 전국이 격렬한 충격에 휩싸여 왕조가 위태로워지고, 많은 민중이 죽고, 두보 본인의 생활도 위험과 고난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시가 창작은 피눈물의 자양분 아래 절정에 이르렀다.

춘망',' 달밤',' 슬픈 진도',' 슬픈 청반',' 북벌',' 창채',' 삼관삼별' 등 수많은 전세명작이 시인의 걱정거리가 가득한 글에서 쏟아져 나왔다.

청두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두보는 친구의 도움으로 성서에 초당을 지었다. 나중에 두보의 오랜 친구 엄무는 우리의 검남천동과 가와시 특사를 맡았는데, 그는 두보와 매우 가까워서 그의 생활을 돌보았다. 두 번째로 촉에 왔을 때 두보를 참모장으로 추천하고, 원외랑 () 을 추천했다. 두보가 촉에 와서 혼란을 피하고 음식을 구하다. 지난 2 년 전쯤에 그는 초가집에 살면서 정말 편안하게 살았다. 당시 초당 주변의 자연 풍경을 묘사한 시사도 신선하고 한가한 정취를 드러냈다. 그러나 이 상황은 오래 지속되지 않았다. 전국적으로 안사의 혼란은 기원 763 년에 끝났지만 당나라의 해체는 멈추지 않았다. 외환에 있어서는 토번의 심각한 침입이 있었고, 심지어 장안을 침공하여 대종창황이 도망가도록 강요했다. 내란 방면에서 군벌 분리주의자 또는 반분리주의 상태가 보편적으로 존재하고 있으며, 동시에 정치적 부패와 공식 폭력도 증가하고 있다. 쓰촨 중부에서는 토번 공격의 중점이자 군벌 혼전이 발생하기 쉬운 곳이다.

촉 2 진 사이에 심각한 군사 반란이 발생하여 두보는 한때 온 가족이 도망쳤다. 격렬한 격동이 계속되는 쇠퇴로 변해 두보가 국가의 미래에 더욱 실망하게 되었다. 그의 후기 시와 감정은 안사의 혼란보다 훨씬 무겁다.

영태 원년 (765), 엄무 사망, 촉국 다시 혼란. 두보는 청두에서의 생활도 의지를 잃었다. 그는 온 가족을 데리고 배에 올라 떠돌아다니며 도망가는 생활을 하고 있다. (또는 엄무가 죽기 얼마 전, 두보는 공부 상서의 직무가 허직에서 실직으로 바뀌면서 촉국을 떠나 장안으로 갔다.) 원래의 목적은 장강의 동쪽을 따라 쓰촨 밖으로 나가는 것이었지만, 도중에 질병과 전쟁으로 인해 오래 머물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먼저 운안에서 한동안 살다가 여주에서 거의 2 년을 살았다. 57 세의 그 해, 마침내 배를 타고 삼협을 나왔지만, 호북호남의 물길을 배회하고 있다. 결국 달리 5, 59 세 때, 양양 부근의 한 배 여행에서 죽었다. 두보의 고달픈 유랑 생활이 이곳에서 참담하게 끝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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