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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바다를 보다: 조조가 바다를 보다

동해안에 연석산에 올라 망망대해를 보다.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발전

20 1 1 신판 인민교육출판사 제 1 권 제 1 권 15 과 제 1 곡.

중학교 국어교재 (6 학년 지난 학기 실험원고), 상하이 교육출판사

중학교 중국어 교과서 국어판 제 30 과 제 6 권' 바다 보기'

평론

바다를 보는 것은 후세에 더해진 것으로, 원래는 샤먼의 제 1 장을 나온 것이다. 샤먼 () 을 벗어나 일명 용계서 () 로 일명 한악부 () 의 상루각색곡 () 에 속한다. 샤먼' 은 원래 낙양시 북서단 성문이었다. 한나라는 이름은 샤먼, 위진 () 은 대샤먼 () 이라고 한다. 옛말은 단지 두 문장밖에 없다. "사람은 도시에서 쉽고, 천세 묘평" ("문선" 이선주 참조). 악부시집' 에는 옛말' 사악한 길',' 신선이 되는 법' 에 대한 이야기도 기재되어 있다. 조조의 이 문장,' 송악서지' 는 대곡으로 등재되어' 연석이 샤먼을 빠져나가다' 라는 제목으로 등재됐다. 시의 내용으로 볼 때, 문제의와는 무관하며, 고대 비문을 빌려 시사를 쓰는 것일 뿐이다. 시는' 얼굴' 이라는 글자로 시작 (서곡) 하며, 총 4 장 (장) 으로 나뉜다: 창해, 10 월 겨울, 이토, 거북수. 서기 207 년 (건안 12 년) 처럼 우환은 북벌귀로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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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동쪽으로 위석산을 오르면 바다를 느낄 수 있다.

바다가 얼마나 광대한지 산도가 해변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초본 식물이 함께 자라서 매우 무성하다.

가을바람이 나무를 불면 슬픈 소리가 나고, 바다에는 파도가 세차게 일었다.

태양과 달의 운동은 이 광대한 바다에서 시작된 것 같다.

은하수에 별이 총총한 것이 마치 이 광대한 바다에서 태어난 것 같다.

화가문의 서화 작품. 바다를 보는 것은 매우 운이 좋다! 시로 마음을 표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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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다주석을 달다

(1) 친: 승선은 관광입니다.

Jié stone: 산의 이름. 이석산, 이 허베이 () 성은 창리현 북부에 위치해 있다.

이석산은 서기 207 년 가을, 조조가 우환을 징발할 때 이곳을 지나갔다.

(3) Cang: 통 "Cang", 청록색 돌.

산둥 무채석산 (사진 6 장)

(4) 바다: 발해

(5) 호: 어떻게

(6) dàn dàn: 물결이 흔들리는 방식.

(7) s 鱿 zhi: 똑바로 서라. 털, 높이.

(8) 소슬 (xiāo sè é): 초목이 가을바람에 흔들리는 소리.

(9) 홍파: 거센 파도

(10) 태양과 달: 태양과 달

(1 1) 만약: 마음에 들어요. 그런 것 같아요.

(12) 성한: 은하수.

조조가 이석산에 타고 있는 모습 (13).

(14) 매우: 매우.

(15) 끝: 아주,

(16) 다행이네요. 리안: 다행이에요.

(17) 성영: 노래 불러요.

(18) 독경: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야망: 이상

(20) 시로 전창: 시로 자신의 마음이나 이상을 표현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이 시의 본문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고, 다만 악부시의 한 가지 결말 방식일 뿐이다.

악부시에서 뽑히다. 이것은' 샤먼을 빠져나가다' 의 제 1 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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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어와 문장의 기본 지식

바다

"바다" 라는 단어는 바다를 가리킬 수 있다. 바다는 창백하고 끝이 없기 때문에 바다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ge hong 의 "baopu zi jonda": "우물 개구리는 바다를 모른다. 클릭합니다 창해: 바다, 바다.

"바다" 는 중국 동해의 별칭이다. 시에서 "연석은 동쪽에서 바다를 본다", "바다" 는 동해를 가리킨다. 초심자' 제 6 권은 "동해와 서해의 차이에 따라 동해는 발해라고 하고, 발해는 바다라고도 한다" 고 설명했다. 여기서 가리키는 동해는 일반적으로 중국 동부 해역을 가리키며, 오늘 저장동 해역을 가리키는' 동해' 와는 다르다.

연꽃

"Lian" 의 원래 의미는 물 변동의 모습입니다. 이것이 바로' 물이 무엇인가' 라는 시의 뜻이다. 。 안심할 수 있는 모습도 형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류시앙 "9 한숨의 운명" 은 "애정 어린" 입니다. 광대함으로 형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두목의' 악유묘군'' 하늘에는 고독새가 없어 천고에 가라앉는다.' " (Lian: 하늘의 광대 함을 설명하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부스럭거리는 소리

"소슬" 은 가을바람의 소리를 묘사하는 연속어이다. 송옥' 구변'' 소슬초목 흔들림 쇠퇴' 에서 나왔다. "소슬가을 바람" 이라는 시는 그것의 본의를 사용한다. 또' 아사' 를 쓰고 있다.

"쓸쓸함" 은 외로움과 쓸쓸함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두보 "영회시" 중의 한 문장처럼: "신신이 일생에서 가장 씁쓸하고, 만년시가 강호를 휘젓는다."

밝은

휘황찬란함' 은 운을 맞추는 단어로, 광채가 눈부시게 빛나고, 화려한 단어를 묘사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이 시는 "별한은 찬란하다", 찬란하고 눈부시다. 장형씨의' 스푸현'' 문장 하이라이트', 하이라이트: 화려한 어조류.

다행스럽게도, 큰 뜻을 읊다.

음악 노래에 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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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가 감상

시의 장르에서 보면, 이것은 고시 한 곡이다. 표현 수법으로 볼 때, 이것은 풍경에 관한 서정시이다. 위석은 동쪽에서 바다를 본다' 는 네 글자로' 바다를 보다' 라는 위치를 밝혔다. 시인은 위석의 정상에 올라 시야가 넓고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다음 10 가지 묘사는 거의 모두 이것으로 이어졌다. 관문' 자는 전편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며, 이 시의 정취가 넓고 기세가 웅장한 특징을 구현하였다.

처음 네 줄은 바다의 광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움직이는 중에는 정적이 있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파도가 용솟음친다' 와' 물이 어떤 모습인가' 와 같은 것은 역동적인 풍경이고,' 나무가 초목이 무성하다' 와' 산도 만경' 은 정적인 풍경을 묘사한다.

관창해' 는' 악부시' 에서 뽑은 것으로,' 악부시가 샤먼을 빠져나가다' 의 제 1 장이다.

물은 물로 가득 차고 산과 섬은 모두 풍경이다' 는 것은 당초 바다를 본 총인상으로 그림의 굵은 선과 비슷하다. 이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해수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구름으로 우뚝 솟은 산도이다. 이들은 평평하고 넓은 해면에 장식되어 바다를 신기하고 장관으로 보이게 한다. 이 두 문장은 대략 바다의 전망을 그려냈으며, 아래는 서로 다른 레벨로 나누어 심도 있게 묘사할 것이다.

\ "많은 나무, 파라쿼트 풍부.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른다. " 처음 두 문장은 산도를 전문적으로 묘사한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초목이 시들었지만 섬의 나무는 울창하고 방초가 무성하여 시적인 느낌을 준다. 마지막 두 문장은' 물이 어떤 것인지' 라는 이 말에 대한 추가 묘사이다. 나: 자세히 봐, 쓸쓸한 가을바람 속의 해면은 사실 큰 파도로 기복이 심하다. 이곳에서는 전형적인 가을 환경이지만 쓸쓸하고 황량한 것은 없다. 소슬한 가을바람에 작가는 바다의 광활함과 장엄함을 썼다. 소슬한 가을바람 속에서 바다는 파도가 세차게 일며 하늘을 만났다. 산도는 우뚝 솟아 있고, 초목은 울창하며, 퇴색과 감상의 정취가 없다. 이런 새로운 경지, 새로운 풍격은 마침 그의' 순교자' 마음을 표현했다.

예기치 않은 경우 \ "태양과 달 여행;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앞의 묘사는 바다의 평면에서 관찰한다. 이 네 마디는 끝없는 우주와 관련이 있으며, 바다의 기세와 힘을 독자 앞에 드러낸다. 광대한 바다는 하늘과 연결되어 있고, 공기는 혼탁하다. 이 파란만장한 바다 앞에서 해와 달과 별, 한 (은하수) 은 모두 보잘것없어 보이는데, 그들의 운행은 마치 바다에 의해 자유롭게 흡수되는 것 같다. 시인이 여기서 묘사한 바다는 눈앞의 진실한 광경이자 자신의 상상력과 과장으로 우주의 장대한 분위기를 드러내며' 오악부터' 의 기세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숨쉬는 기상' 은 시인의' 눈',' 가슴' 의 예술적 경지이다. 내면적으로 시인이 거창한 정치적 포부도 없고, 공로를 세우려는 야망도 없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한 낙관적인 태도도 없다면, 이렇게 장려한 시경을 절대 쓸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과거 조조의 시' 패기' (심덕잠에서) 가' 바다 보기' 등의 작품을 가리킨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좋아, 연아, 노래는 부를 거야." 이것은 후렴구의 진부한 표현이며, 시의 내용과는 무관하다. 또한 이것이 악부가 부른 것이라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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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세의 영향

바다, 산도, 초목, 가을바람을 포함한' 창해 보기' 라는 시는 모두 눈앞의 풍경이지만, 아래의 해와 달과 별은 모두 조조가 상상했던 풍경이지, 실제 풍경이 아니다. 이 시는 풍경으로 가득 차 있을 뿐만 아니라 독특하다. 중국 최초의 산수시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데, 특히 문학사가의 사랑을 받았다. 가을바다에 쓰여진 이 시는 가을의 감상적인 정서를 씻어 내고, 창력이 웅장하며, 조조의 기량, 성격, 심미재미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이 시에서 풍경과 감정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바다를 작성함으로써 저자는 중국 통일, 공로 건립에 대한 포부를 표명했다. 그러나 이런 감정은 시에 직접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경물에 대한 묘사에 함축되어 있고, 경물에 감정이 함축되어 있으며, 매 문장마다 경물을 쓰고, 매 문장마다 서정적이다. 물은 무엇인가' 라는 여섯 마디 말은 생기발랄한 해상 풍경을 묘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조국의 장려한 산하를 찬양하며 작가가 조국을 사랑하는 심정을 드러내고 있다. 조국의 산하의 장려한 경치를 보고 시인이 조국을 통일하려는 강한 열망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풍부한 상상력으로 이런 소망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작가는 자신을 바다에 비유하고, 바다를 써서 우주를 삼키는 기세를 통해 시인의 넓고 영웅적인 기개를 표현한다. 그의 감정은 분방하지만 미묘하다. 일월' 은 풍경 작문의 고조이자 작가의 감정 발전의 고조이다. 송대 시인은 조의 시가 "노장이 연희처럼 생기발랄하다" 고 말했다. "관창해" 라는 시는 경지가 넓고 기세가 웅장하여 포부가 있는 정치가, 군사가의 풍격에 부합한다. 그것을 읽는 시는 정말 사람을 사람으로 느끼게 한다.

건안 12 년 (207), 조조가 군대를 이끌고 우환을 공략한 것은 당시 동북의 대재앙이었다. 조조 통일 북방 대업 중 중요한 전쟁이다. 원정 도중 악부시' 샤먼에서' ('화음곡 서조곡' 에 속함) 을 적었다. 이 시는 다섯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얼굴' 이라는 글자로 시작하는, 즉 서시입니다. 다음 문장 들은 각각' 관창해',' 10 월 겨울',' 호' (일명' 이토') 와' 귀풍수' 라는 시 이름을 따서 지었다. 음악 멜로디로 볼 때, 다섯 부분은 하나의 전체이며, 가사 내용으로 볼 때 네 부분은 독립적일 수 있다.

처음 두 문장은 "동에서 바다를 보고 있다" 고 시인의 북벌에 즈음하여, 예석산 기슭에 와서 높은 곳에 올라 바다를 보았다. 이석산은 하북성 락정현 서남 (하북성 창리현 서북) 에 위치해 있다. 한대는 아직 육지에 있고, 발해를 마주하고 있다. 육조의 지질 변천으로, 바다에 가라앉았다. 시인이 돌산에 올라 바다를 내려다보았을 때, 그는 "물은 어디에 있고, 산과 섬은 어디에 있는가?" 라고 보았다. 。 연거푸 물결이 일어나지 않는다. 그 섬의 우뚝 솟은 외관. 시인이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면 끝없이 펼쳐진 바다를 볼 수 있고, 바다 속의 섬들은 높이 우뚝 솟아 있다. 이것은 얼마나 장관인가! 역사적으로 진시황과 한무제는 모두 이곳에서 유람하며 돌을 새겨 바다를 구경한 적이 있다. 지금 시인은 진황과 한무가 여행하는 곳에 서서 높은 곳에서 높은 곳에 서서, 물과 하늘이 맞닿은 광대한 바다와 바다 속의 우뚝 솟은 섬을 바라보며, 중원지구가 이미 평정되었다고 생각했고, 북벌우환도 결정적인 승리를 거두었고, 북방의 통일이 곧 실현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가 얼마나 흥분했는지! 이때 시인의 눈빛은 바다의 작은 섬에 고정되어 있는데, 눈앞에 생기발랄한 광경이 펼쳐졌다. "나무가 많고 풀이 많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른다. " 나무에 풀이 가득 자라고, 그것들은 매우 무성하게 자란다. 한바탕 쓸쓸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니 해면에 파도가 세차게 일었다. 쓸쓸한 가을바람은 슬프고 살육적인 느낌을 주지만, 창연한 잔디는 그 호매한 본성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홍파가 세차게 용솟음쳐, 점점 더 그 생을 본다! 이것은 자연 환경에 대한 진실한 묘사이자 시인의 주관적 감정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이다. 조조는 일련의 전쟁에서 승리를 거둔 후, 자신의 위대한 업적이 화초와 나무처럼 생기가 넘치고, 급증하는 바다에도 생기가 넘친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다음으로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을 펼쳐 바다가 태양과 달을 껴안는 장려한 정신과 넓은 마음을 더욱 묘사했다. 예기치 않은 경우 \ "태양과 달 여행;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일월의 운동은 마치 바다의 품에 맴도는 것 같고, 찬란한 은하수는 마치 바다 어머니의 배 속에 싸여 있는 것 같다. 보세요, 이것이 바로 바다의 정신, 바다의 머리입니다. 너무 장관이에요. 너무 장관이에요.

바다를 보다' 는 풍경에 관한 서정시이다. 시인은 바다가 해와 달을 삼키는 장려한 광경을 그려내며 수많은 개방적인 심정을 드러내며 통일중원 건립을 위한 포부를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감정을 직접 표현하지는 않았지만, 시 전체를 읽으면 그가 깊이 기탁한 시인의 심정을 느낄 수 있다. 시인의 거칠고 사나운 파도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를 통해, 우리는 조조가 예리하게 진취적이고, 전국을 통일하는 원대한 포부와 웅장한 가슴을 보고, 시인, 정치가, 군사가로서의 전형적 환경에서의 사상 감정의 흐름을 만진 것 같다. 시 전체가 소박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서늘하여 역대 독자들의 극찬을 받았다. 심덕의 잠재적' 고시원' 에서 이 시를' 우주의 기운이 있다' 고 평가했다. 이것은 매우 정확하다.

한나라의 악부시는 일반적으로 무제이고,' 관해' 라는 제목은 후세에 부가된 것이다. 악부시는 부를 수 있고,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다행히도 가끔 얻는다!" " 노래는 영지이다. "음악을 첨가한 것이고, 시의 첨부 파일이며, 시의 내용과는 무관하다.

이것은 매우 전면적이니, 채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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