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사업 학술 논문 제 1 부
사회 사업 윤리
요약: 사회복지사들은 실천에서 종종 곤경과 윤리적 문제에 직면한다. 이 글은 에이즈 환자의 사례를 통해 관련된 윤리적 문제와 곤경을 분석하고 사회복지사의 직업윤리 가치관과 윤리적 의사결정 심사 방법을 바탕으로 사례에 대한 가능한 윤리적 결정을 내린다.
키워드: 사회 사업 윤리적 딜레마 윤리적 결정
1, 사례 소개
이 선생은 나이가 50 에 가까운 기혼 남자이다. 그는 교육을 잘 받았고, 총명하고, 웅변적인 사업가이다. 그는 결혼한 지 25 년 된 아내와 아들을 낳았다. 외부인의 눈에는 그의 가정이 행복하고 생활이 원만하다. 최근 그는 자신이 에이즈에 걸렸다는 것을 발견했다. 몸이 불편하고 정신질환이 있어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는다. 이 선생은 자신이 동성애자라는 것을 인정했다. 그는 보수적이고 엄격한 지식인 가정에서 태어났고, 그의 동성애 신분은 가족들에게 받아들여질 수 없다고 말했다. 사회는 동성애에 대한 관용도가 없어 경멸과 차별로 가득 차 있다. 부모를 위해 정상적인 생활에 녹아들기 위해 이선생은 시혼 나이에 현직 아내와 결혼하기로 선택하며 아내와 가족으로부터 자신의 성적 취향을 숨겼다. 결혼 후의 생활은 이 선생이 조화롭게 장식하고 있지만, 이 선생은 여전히 무력감, 외로움, 고통을 느끼며 성욕이 만족스럽지 못하다. 그래서 아들은 중학교 때부터 인터넷에서 이름 모를 동성애자와 하룻밤을 보내기 시작했다. 비록 횟수가 많지 않지만, 이 선생은 불행히도 에이즈에 감염되었다. 이 선생은 자신이 에이즈에 감염되었다는 것을 알고 당황했고, 불면증, 무력감, 자살에 대한 생각을 포함한 일련의 우울증 증상이 나타났다. 이 선생은 사회복지사가 그를 도울 수 있기를 바라지만, 동시에 그의 동성애 성향은 그의 아내와 아들을 포함하여 누구에게나 비밀을 지켜야 한다고 선언했다.
2. 주요 윤리적 문제와 딜레마
2. 1 당사자는 누구입니까?
전통적으로 고객은 노동자와 업무 관계를 맺고 그녀에게 보수를 지불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즉, 당사자는 전문가가 개입 조치를 취하여 행동을 변경하거나 바로잡는 개인이나 시스템이다. 동시에, 사회사업 개입에는 종종 당사자 시스템 이외의 다른 시스템도 포함된다. 이런 상황에서 당의 전통 정의에 따르면 이 선생은 당연히 당이다. 그는 에이즈에 감염되었을 뿐만 아니라 일련의 우울증 증상, 심지어 자살할 생각도 했다. 사회복지사는 우선 이 선생에 대한 심리를 소홀히 하고, 그의 감정을 달래고, 그가 용감하게 자신의 병세에 직면하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사회복지사가 이선생의 지시에 따라 아내와 자녀들에게 에이즈를 앓고 있다는 사실을 숨기면 아내와 자녀들이 에이즈에 감염될 가능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사회복지사도 누군가의 생명을 보호할 의무가 있다. 이선생입니까, 이선생의 아내와 아들입니까? 누구의 이익이 우선되어야 하는가? 오늘날의 사회 복지 서비스 모델은 서비스 지원자, 당사자, 업무 대상, 수혜자, 종업원, 기관, 지역사회 등을 포함한다. 이 사례에서 이 선생과 그의 아내와 아들이 이러한 역할을 맡았을 때 그들의 기대와 목표는 다르고 서로 충돌하여 사회복지사들에게 윤리적 문제를 가져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누구의 기대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합니까?
2.2 개인 정보 보호, 기밀 유지 원칙 및 최소 상해 원칙 간의 충돌
에이즈 환자의 프라이버시란 에이즈 환자가 다른 시민과 같은 사생활을 누릴 수 있는 권리를 의미하며, 그 사생활 정보는 법에 따라 보호되며 방해받지 않고, 알리지 않고, 사용되지 않고, 공개되지 않고, 공개되지 않는다. 기밀이란 당사자의 알 수 없는 동의 없이 사회복지사가 누구에게도 그에게서 얻은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당사자가 사회복지사를 믿고 비밀을 지키면 노동자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당사자가 기밀이 한계가 있다는 것을 의식하면 사회복지사와의 관계를 해칠 수 있다. 현재 국내외에서 에이즈 환자의 심리건강에 대한 대량의 연구에 따르면 에이즈 환자는 보편적으로 심각한 심리적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에서도 불안과 우울증이 가장 두드러지고, 때로는 신경쇠약 환자와 불안증 환자보다 불안이 더 심할 때가 있다. 그들의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질병의 장기적인 고문; 사회 및 가족 역할 변화, 노동력 감소; 열등감, 도움 심리가 만족스럽지 못하다. 인간관계가 긴장되는 등. 사회복지사와 이 선생이 세운 직업관계, 그의 건강하지 않은 신체와 심리상태를 감안할 때, 그들은 이 선생의 사생활을 누설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이 선생의 처자의 입장에서 그들은 남편과 아버지의 성적 취향과 신체 상태를 알 권리가 있다. 동시에, 사회복지사들은 아내와 아이들이 진실을 알게 될수록 에이즈에 감염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동성애자의 사실이 다른 요인으로 드러나면 아내와 아이들은 중상을 입을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에게 분노를 터뜨리기도 한다. 만약 그의 아내와 아이가 불행하게도 에이즈에 감염된다면 사회복지사는 책임을 져야 합니까, 아니면' 공범' 으로 인정되어야 합니까? 사회복지사들이 직면한 어려움이 상해를 초래할 가능성이 있을 때, 그들은 그러한 피해를 피하거나 방지해야 한다. 그러나 이것은 필연적으로 기밀 유지 원칙 위반으로 이어질 것이다.
2.3 가치의 차이
전문 사회복지사에 대한 전통적인 기대는 자신의 개인적 가치관을 당사자에게 강요하지 말라는 것이다. 자신의 가치관이나 사회적 가치관에서 당사자의 행동을 판단할 것을 요구해도 잠시 보류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 사회사업 관행에서 일이 항상 그렇게 간단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 사회복지사와 고객의 가치관 사이에 뚜렷한 차이가 있는 것은 흔한 일이다. 이 사건에서 이 선생은 동성애자였고 다른 동성애자들과 하룻밤 사이에 일어났기 때문에 사회복지사들이 이 선생의 도덕적 자질에 의문을 제기하기 쉽다. 사회복지사의 가치관은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는 것이고, 이선생은 자신의 이익을 더 중시한다. 개입 과정에서 사회복지사의 가치관은 이 선생의 가치관과 맞지 않아 이 선생에 대해 편견을 가질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이 선생은 현재 에이즈 환자로 사회복지사의 이해, 포용, 관심, 지원이 필요하다. 사회복지사는 결정을 내릴 때 전문적인 가치관으로 향할 수 있고, 이 선생의 감정은 간과할 수 있다.
3. 가능한 도덕적 결정과 근거
3. 1 윤리는 심사 방법을 결정합니다.
사회 사업이 특정 전문 서비스 과정에서 유사한 윤리적 충돌을 겪을 때, 일련의 가치, 원칙 및 기준에 따라 의사결정과 행동을 지도한다. 사례 중의 윤리적 곤경을 감안하여, 나는 각각' ERS' 와' EPS' 를 이용하여 윤리적 결정을 내릴 것이다.
3.1..1'도덕필터링법 (ERS)
사회사업 윤리 결정의 우선 순위인 사회복지사는 미국 사회복지사협회의 도덕규범을 참고해 하나 이상의 적절한 기준이 전면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우리나라의' 사회사업 윤리' 는 에이즈 환자나 동성애자에 대한 정보 공개 규범을 명시하지 않았다. 그러나 미국 사회복지사협회의 도덕규범 (1997) 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사는 사건 소유자의 사생활을 존중해야 한다" 고 규정하고 있다. 개인 정보가 제공되면 기밀 표준이 사용됩니다. "그러나" 사건 소유자 또는 식별 가능한 제 3 자가 심각하고 예측 가능하며 즉각적인 피해를 입거나 법률이나 규정에 따라 공개를 요구할 때 필요하지 않습니다. " 도덕규범의 적용을 통해, 우리는 이 선생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없지만 사회복지사는 타인이나 법적 요구를 위협하는 특수한 상황, 즉 이 선생의 처자가 에이즈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만 이 선생의 처자에게 관련 정보를 최소한으로 공개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3. 1.2 윤리 원칙 선별법 (EPS)
이런 식으로 사회복지사는 먼저 일련의 윤리 원칙을 열거하고 생명을 보호하는 순서로 배열해야 한다. 평등과 차이 평등 자주와 자유 피해를 줄이다 삶의 질 프라이버시 및 기밀 유지 진실하고 예약없이 정보를 공개하십시오. 둘째, 윤리적 딜레마 중의 다른 윤리적 호소를 윤리 원칙 가이드로 분류한다. 셋째, 고급 원칙을 먼저 충족한 후 저급 원칙의 요구를 충족함으로써 윤리적 호소의 순서를 결정한다. 본 사건의 윤리적 곤경에서, 우리는 이 선생의 프라이버시가 절대 1 위에 있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다. 당사자나 타인의 생명권을 보호하고, 모든 사람의 평등권과 상대적으로 약한 차별권을 촉진하기 위해, 정보 공개는 당사자의 의미 자치나 자유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며, 정보 공개는 정보 공개보다 타인에게 더 큰 피해를 준다. 프라이버시와 비밀의 원칙은 적절히 타협할 수 있다.
3.2 가능한 도덕적 결정
3.2. 1 당사자 및 작업 목표 파악.
이 선생, 그의 아내, 그의 아들은 모두 사회복지사의 고객이자 의뢰인이다. 사회복지사가 해결해야 할 주요 문제는 (1) 이 선생의 일련의 우울증 증상을 완화하고 자살에 대한 생각을 없애는 것이다. (2) 이 선생의 에이즈는 전문적인 치료와 간호가 필요하다. (3) 의료위생의 관점에서 이 선생의 아내와 아이가 에이즈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보장한다. (4) 이 선생에게 자신의 동성애와 에이즈를 아내와 아이들에게 알릴 용기가 있다고 설득했다. (5) 이 선생과 처자의 감정을 달래고 쌍방의 소통을 촉진한다.
정보허가
윤리기준 선별법' 과' 윤리원칙 선별법' 분석에 따르면 사회복지사는 이 선생의 뜻을 어기고 아내와 아이들에게 진실을 알려야 한다. 하지만 정보허가는 사회복지사나 다른 전문가가 당사자의 생활에 개입할 수 없고, 당사자의 허락을 받지 않는 한 관련 기밀 정보를 공개할 수 없다는 뜻이다. 사회복지사는 이 선생에게 에이즈에 관한 의학 지식을 설명하고, 이 선생의 아내와 아이가 존재할 수 있는 위험을 분석하고, 용기와 힘을 주고, 그를 설득하고, 그의 서면 동의를 쟁취하고, 그와 범위와 내용을 상세히 공개해야 한다. 이선생의 사생활이 처자 이외의 사람에게 공개되는지 여부는 이선생의 뜻에 달려 있으며 사회복지사는 강요할 필요가 없다.
서비스를 제공하다
진실을 알게 되면 이선생의 아내, 아이, 이선생은 신체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더 중요한 것은 심리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큰 압력을 받게 될 것이다. 이런 심리적 스트레스는 종종 기본적인 의학 지식을 이해하지 못해 생긴 맹목적이다. 그래서 그들에게 다양한 자문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 (1) 사회복지사가 이 선생에게 제공: ① 심리상담, 심리적 스트레스 해소. 사회복지사들은 심리적 부담을 줄이고 이성적인 태도로 질병을 대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과 상담을 해야 한다. ② 시기 적절한 행동 개입. 그에게 에이즈 확산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고 직접적인 개입을 통해 이선생에게 무책임한 행동을 자제할 것을 촉구할 필요가 있다. (2) 사회복지사가 환자 가족에게 제공: ① 의학 지식 과외, 차별 변경, 배척 관념. 이 선생의 처자는 이 선생의 동성애와 에이즈의 사실에 대해 비이성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그를 배척하고 차별하며, 심지어 그를 외면하기도 한다. 따라서 아내와 자녀들의 가족에 대한 기본적인 의료 상식 교육을 실시하고, 이선생의 생명건강을 중시하고, 이선생에게 일정한 가족 배려를 하도록 설득할 필요가 있다. ② 예방 지식 교육을 강화한다. 사회복지사도 이 선생의 처자에 대한 종합교육과 예방지식에 대한 상담을 강화하여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
지원을 제공하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사회 복지사들은 감정과 의료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해야 한다. ① 감정적 인 지원을 제공하고 삶의 자신감을 강화하십시오. 사회복지사와 이선생 사이에는 가치관상의 차이가 있었지만 사회복지사는 동등한 수용의 원칙에 따라 이선생과 함께 문제에 직면해야 하며, 심도 있는 소통을 통해 감정 유도를 강화하고, 긴장된 정신상태를 점차 풀어나가도록 함으로써 생활에 대한 자신감과 용기를 다시 세워야 한다. ③ 보조 지원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환자의 병세에 대한 정기적인 조사, 연구, 평가를 통해 의료기관이 치료 또는 완화 조치를 적시에 조정할 수 있도록 돕고 환자의 고통을 더욱 구체적으로 완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
황옥화. 에이즈 환자의 불안 분석 및 간호 대책 [J]. 일반 간호학, 2009, 7 (29): 2688.
[2] 랄프? 도고프, 프랭크? M? 도나, 로빈버그? 해링턴. 사회 사업 윤리: 실천 작업 가이드 (제 7 판) [M]. 베이징: 중국 인민소방과학출판사, 2005.
[3] 민병. 에이즈 예방: 사회사업의 시각 [J]. 중국 1 차 보건의료, 2006,20 (10):13.
사회 사업 학술 논문 2
사회 사업 영성 연구
개요: 사회 전통의 분해, 교회의 분리, 세속주의와 이성주의의 범람으로 사람들은 삶의 확실성, 생명의 의미 추구,' 다른 사람' 과의 유대를 절실히 필요로 한다. 영적인 발전은 사회 사업 가치의 발전을 위한 가능성을 제공하고 사회 사업 실천을 위한 또 다른 길을 열었다.
키워드: 영성; 사회 사업 의미
중국 도서관 분류. : C9 13 문서 id: a 품번:1002-2589 (2015) 32-004/kloc-
새로운 시대의 중점은 영성의 정의를 확대하고, 종교정신을 재건하고, 종교와 비종교의 표현 방식을 존중하고, 정신적 긴장을 강화하여 포용성과 다양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영성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는가?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매일 문제를 보는 방식을 바꾸고 기존의 자동사고를 바꿔야 한다. 영성은 더 높은 목표를 부여받고, 억압을 반대하고, 사회복지를 향상시키고, 사회정의를 촉진해야 한다.
첫째, 영적인 개념
영성에는 보편적인 정의가 없으며, 학자마다 영성에 대해 서로 다른 해석을 가지고 있다. 어떤 학자들은 영성이 인간의 경험과 현존하는 것들의 선험적 차원이며, 자아를 위해 더 넓은 본체론의 맥락을 찾는다고 생각한다. 일부 학자들은 영성이 하느님의 은혜에 대한 반응이며 하느님과의 관계를 보여 준다고 생각한다. 어떤 학자들은 인간의 가치, 목적, 의미의 추구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일부 학자들은 영성을 물리적 속성에 상대적인 영성으로 여기며, 이성에 호소하는 논리가 아니라 선험적 범주에 속한다. 영성은 신성에 대한 추구이며, 초월성을 핵심으로 (무질서성, 비이성, 무의미한 초월), 인간의 주관적 경험과 종교적 성향을 강조한다. 그것은 사람들의 신앙, 정서적 도덕, 가치 구조 등의 개념 체계를 대표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스스로 통합하고, 자기와 다른 사람과 환경과 상호 작용하는 기능 시스템이다.
둘째, 근대성과 종교
자본주의 화폐경제의 출현과 만연으로 사람들은 거의 모든 정력을 공업 생산과 상업 활동에 투입하여 _ _ _ 의 오래된 가치를 위협하고 있다. 산업 생산은 생태 위기, 총 핵분열, 방사성 폐기물 저장의 축적, 시장 붕괴와 자본 평가 절하, 전쟁과 테러, 정보 위협 등의 어휘로 가득 찬 위험으로 가득 찬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각종 암, 독소 등 유해 물질의 글로벌 문제가 휩쓸고, 상업활동 중 사람들은 물질적 이익을 열광적으로 추구하고, 먹고 마시는 원칙을 추구하며, 눈앞의 쾌감을 추구하고, 자기애, 이기적인 인격 유형을 발전시킨다. 개인주의의 성행은 일반 종교의 금욕주의와 근검절약 등 전통적 가치관에 어긋난다. 현대법과 윤리는 개인의 자율행위가 아니라 타율과 이성 행위를 요구한다. 사람의 행위는 법률의 구속을 받지만,' 법을 어기지 않는다' 는 것은 인간의 행위의 최종선이며, 도덕신앙의 구속을 받지 않는다. 법은 사람과 일의 표면에 더해지지만, 인간의 의식과 내면에 깊이 들어가지 않는다. 사람들이 자신의 의무와 책임을 회피하기 시작하면서 상호 불신과 불안감이 생겼다. 집단성 붕괴의 결과는 각종 친밀한 집단성 생존 공간에 사는 개인의 끊임없는' 식민지 분열' 과 견고한 생명유대의 점진적인 쇠퇴와 단절에서 비롯된다. 개인화된 생활방식은 개인과 사회의 각종 연계를 차단했다. 사회의 사람들은 개별화, 원자화, 냉막, 자연 없음, 교류 없음, 소속감 없음, 소속감 없음 등 소외 현상이 발생해 인간의 소외감이 강화되었다. 다니엘? 벨어는 "모더니즘의 진정한 문제는 신앙의 문제이다." 라고 중점적으로 말했다. 가치 허무주의는 주체생명력과 지혜창조의 마비와 충격으로 이어져 서구 세계의 정신문화 빈곤과 도덕적 붕괴를 초래할 수밖에 없다. 저명한 정신학자 리치는 현대도시를 이렇게 묘사했다. "부패한 내성으로, 온갖 슬픔과 절망의 음울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정신적인 황무지를 보여준다."
현대 생활방식에 전례 없는 변화가 일어나 사회생활에서의 종교의 영향력이 점차 떨어지고 있다. 종교의 쇠퇴와 사회 내부 제도 기초의 침식은 개인과 사회에 불리한 결과를 가져왔다. 정통 종교 관념이 쇠퇴함에 따라 사회질서의 점진적인 쇠락과 붕괴로 어떤 가치가 절실히 필요하다. 비트겐슈타인은 사람들이 종교를 믿는 것은 삶의 확실성을 호소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영성과 종교가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은 신중한 것 같습니다.
셋째, 삶의 의미와 확실성을 찾는다
예루살렘 성경에는 사람이 사는 것은 단지 음식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말이 있다. 나-그것' 의 관계는 단지 나의 필요와 흥미와 욕망을 만족시키는 도구일 뿐, 개인의 몸과 정신의 분열을 초래할 뿐이다. 사람들은 물질에 지나치게 관심을 갖고 다른 것을 소홀히 한다. 개인의 이성은' 물화' 나' 단순화' 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우리는 생명의 의미를 재구성하고 물리적 속성의 속박에서 벗어나 개체를' 완전한 사람' 으로 만들 필요가 있다.
정신성은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하고, 자립과 소속감을 찾고, 자신의 삶의 의미를 재검토하고, 강제적으로 주입되지 않는 수동적인 방식, 자신을 초월하는 삶의 한계를 용감하게 직시하고, 영감을 주고, 과거와 병적인 생활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적극적으로 바라볼 것을 요구한다.
종교 신앙도 생활에 대한 명확한 수요이며, 우리는 신성한 탐구로 이해할 수 있다. 사람들은 세상의 유혹에서 벗어나, 거룩한 생활을 추구하고, 신앙을 생명력의 에너지 원천과 생명의 원동력으로 삼고, 신앙에는 하느님, 거룩함, 궁극적인 진실성, 초월의 관념이 포함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정신적 수요는 종교적 신념을 가진 사람들에게만 국한되지 않으며, 여분의 무신론자들도 적용된다. 비록 그/그녀는 하느님의 개념을 채택하지 않을 것이지만, 그/그녀가 현상, 발전과 법칙, 인생의 의미와 목적을 탐구하고 시도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신성함은 종교와 정신생활의 같은 점이다. 개인의식과 잠재의식 심리, 사람의 영혼은 가치, 의미, 경험, 발전, 궁극의 현실을 초월하여 개인의 도덕 우주에 생명의 소속감과 신성성을 부여한다.
넷째, 다른 사람들의 세계를 건설하십시오.
"다른 사람" 은 인류학의 개념에 속하며,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인류학의 학과 전통이다. "그 사람" 은 변두리다. 그 존재는 이기주의의 폐단을 내포하고 있으며, 그중에는 불가피하게 약간의 더러움과 편견이 스며든다. 보먼은 개인이 사회와 융합해야 생명의 의미와 영원한 가치를 보장할 수 있고, 사회와의 융합은' 타인의식' 의 배양이 필요하다고 간곡히 지적했다.
"다른 사람의 의식" 의 존재는 도덕적 발전을 촉진하고, 당사자가 다른 사람의 시각에 서게 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감정을 체험하게 할 수 있다. "그의 의식" 이 없다면 도덕적 동정은 형성 될 수 없다. 자율도덕은 자율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을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을 구속하는 자기 중심적인 과정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이곳의' 다른 사람' 은 평등관념의 사람이고,' 자기' 에 대한' 다른 사람' 의 투자는 상호 이해를 촉진할 수 있다. 타인을 대할 때 자신에게 도덕적 의무와 책임을 이행하라고 명확하게 명령할 수 있다. 그는 그를 굴복시키려는 다른 힘과 부가 없었지만, 도덕적 권위가 있어서 사람들이 책임과 정의로 대응할 수 있게 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그 사람' 은 사람을 정신적 차원이 없는 물질적 장소와 공간에서 해방시켰고, 현실의 물질적 질서는 영혼에 대한 관심을 주장하는 내면생활에서 어느 정도 추상화되었다. 개인의 이러한 무결성은 자신을 통해 실현되는 것이 아니라 타인, 다른 사물, 환경과의 의미 있는 관계에서 이루어진다.
V. 정신 및 사회 사업
역사적으로 사회 사업은 종교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종교적 동정심은 사회 사업 가치의 주요 원천이다. 정신사회 사업은 사회사업 실천 체계의 최고 수준이며 보편성을 갖추고 있다. 종교 신앙 자원의 제공은 오늘날 중국에서 극도로 부족하며, 이는 우리가 종교적 신앙이 부족할 수도 있지만, 인간으로서 우리는 모두 정신적 배려와 정신사회 사업의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회업무와 영성은 연결되어 있으며, 개인과 사회의 좋은 서비스 과정에서 천연연맹이다. 심리학자들은 더 많은 종교와 영성이 건강과 복지의 제공에 독특한 공헌을 하고 개인의 적극적인 의지 추구와 정신력을 의식적으로 결합하는 것이 중대한 건강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정신의 발전은 동정, 용서, 겸손, 정의감과 같은 미덕을 낳을 수 있으며, 정신의 발전은 철학, 냉정, 만족, 기쁨, 명확한 인생 목표와 같은 행복의 질을 낳는다. 영적인 신성함에 대한 믿음은 우리가 문제의 한계를 초월하고, 더 이상 과거와 고난에 집중하지 않고, 영감을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영성은 자연재해, 질병, 스트레스, 사랑하는 사람 상실, 이혼 및 기타 주요 생활 사건, 사망 및 멸종 위기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종교와 정신체험을 믿고 생활방식을 유지하면 항상 정신적 지원, 정신적 명상, 용서, 기도, 참회, 종교의식과 같은 어려움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사회복지사들도 고객들이 이완 훈련 (의식적인 호흡 등) 을 하도록 장려할 것이다. ), 명상, 긍정적인 상상력, 용서, 비이성적인 신념에 도전한다.
불교는 "욕망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 고 말했고, _ _ _ 는 금욕주의를 제창하고, "금욕" 은 우리가 생존의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종교정신을 믿으면 과식, 욕망, 질투, 교만 등 개인의 자질 결함을 피하고 가정 차원에서 알코올 남용, 마약 남용, 성란 등을 낮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종교정신생활을 동경하고, 노여워하지 않고, 이기적이고, 더 높은 수준의 생활만족감과 높은 자존감을 갖고, 조각화된 문화와 사회세력에 직면하고, 완전하고 일관된 인격을 유지하고 싶다. 영성이 인문 전통을 견지하다. 그것은 전통적인 이론에 의해 무시되는 변두리 경험과 다른 목소리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인간의 지각, 감정, 신앙, 의도, 영성에 관심을 기울이고, 고유의, 선재적 개념으로 소위 경험재료를 검증하여' 해체된 인간' 을 이해하는 것을 피한다.
거시적으로 볼 때, 영성은 호환 가능한 세계 경험의 새로운 질서를 열어 기독교 신학 사상뿐만 아니라 동양 철학, 정신분석학, 의학 등의 사상도 흡수했다. 영성은 사회 시스템, 개인과 가족의 추진력, 문화 다양성, 사회 사업의 상실과 소통에 큰 의미가 있다. 사회복지사들이 임종 환자의 정신적 필요를 알고 싶다면, 그들이 속한 인종, 문화, 종교, 정신 신앙, 전통, 의식을 점검해야 한다. 미시적 차원에서 정신 간호는 환자의 생리 (통증, 증상 통제)-심리 (불안우울증)-사교 (가족 친구의 고립감, 사회일에 참여하는 피로감)-정신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사회 사업 중의 영성은 전체 사람과 가족, 전체 과정, 전면적인 배려 모델의 특징을 탐구하고, 전체적 관점에서 사건 주인과 사건 주인 제도를 탐구하고, 사건 주인과 사건 주인 제도 문제 뒤에 있는 의미와 해석을 고찰하고, 도덕적 틀과 타인과의 관계의 개인별 측면에 대응했다. 사건의 주인이 낳은 기쁨은 일종의' 초개인' 의 풍요감이다. 사건 주인은' 완전한 사람' 으로서 생활의 만족, 타인과 세계와의 조화, 궁극의 세계와의 인정을 경험했다.
종교와 정신은 생활의 불가분의 일부이다. 교회 단체, 목사, 사회복지사의 방문으로 사건의 주인은 자신이 버림받지 않았다고 느꼈고, 그가 경험한' 극도로 부정적인 자기평가나 어떤 파괴적인 사고방식' 은 모두 선량한 힘에 의해 해소되었다.
종교는 일종의 사회 이데올로기로서, 그것의 쇠퇴는 결코 다행스러운 일이 아니다. 사람들은 종교 신앙에서 힘을 얻고, 정신사회 사업은 종교 세계의 붕괴를 구하려고 시도한다. 그러나 그것은 종교를 등지거나 초월하고 의식과 영혼을 재해석하며 점차 고급 정신 분야로 뻗어나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즉, 종교 부흥만이 세대 간 지속을 회복하고 글로벌 질서, 겸손, 사랑을 가져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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